중국의 시는 포부와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이다. 백거이' 지원구서' 는 "시근은 정, 묘자, 화성, 시예" 라고 말했다. 그래서 중국의 시 언어는 운율과 음악미로 가득 차 있는데, 이른바 음악미는 언어의 질서 정연한 배열을 통해 규칙적인 억양을 형성하는 것이다. 화성' 의 의미는 단지 두 가지 층일 뿐이다. 하나는 리듬의 아름다움이고, 다른 하나는 언어의 아름다움이다. 물론, 이것은 당대의 가장 번영하는 시 언어이며, 중국시 언어의 장기 발전을 위한 필연적인 선택이다. 만약 우리가 중국시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간다면, 중국시 언어의 진화는 분명하고 분별할 수 있다. < P > 우리는 중국시의 역사가 얼마나 긴지 모르지만,' 시경' 은 첫 시 총집으로 지금으로부터 2611 여 년이 되었다. 우리는' 시경' 시대를 중국 시가사의 시작으로 볼 수밖에 없다. 적절하지는 않지만 학술 연구에 유리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시경' 시대의 시 언어에서 중국 시 언어의 진화를 연구할 수 있습니다. < P >' 시경' 시대의 시는 국가치국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시의 언어는 향토풍속의 목소리에서 간결하고 소박해야 하며,' 풍동, 가르침',' 득실, 천지를 움직이고 귀신을 느껴야 한다',' 표정, 예의에서 멈춘다' 는 것이다. "왕봉 신사가 복무하고 있다" 는 시성 언어는 소박하고 소박하다. < P > 한 신사가 복무하고 있는데, 그는 그 날짜를 모른다.
이게 뭐야? 병아리가 둥지에 살고, < P > 밤이 되자 소와 양이 내려왔다. < P > 한 신사가 복무 중인데, 며칠 혹은 몇 달이 더 지나면 < P > 이게 뭐죠? 닭이 거리에 살다가 < P > 밤이 끝나서 소와 양이 모두 둘러쌌다. < P > 신사가 복무 중이라면 배가 고프나요? < P > 이 시의 시성 언어는 고대 여성이 내심 독백을 한 소박한 언어일 뿐, 표현력이 풍부해 오래도록 돌아오지 않은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그것은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아 고대 시 언어의 순수하고 소박한 아름다움을 구현했다. 만약 우리가 백화 (광둥어) 를 하는 노인과 이야기한다면, 그들의 담화에도 이 시와 같은 소박한 언어가 있을 것이다. 만약 너와 오랫동안 접촉했다면, 그들은 "나는 너와 잘 안다" 고 말할 것이다. "낮에 이미 갔다" 는 문장, 말투와 마찬가지로, "밤낮이 없다", "낮과 달이 없다" 라고 말할 것이다. 《 시경 》 시대의 시성 언어는 고대의 《 표준어 》 로 변질될 가능성이 있으며, 중화대지에 깊이 뿌리를 두고, 수천 년 동안 통용된 언어, 즉' 아언' 이 될 수 있다. < P > 또 다른 예는' 주남관야': < P > 나의 아름다운 아가씨, 나는 그것을 구걸한다. < P > 는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 P > 용아가씨,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어요. < P >' 한가함' 이나' 행복' 의 언어는 백화에서만 자주 쓰이지만 표현력이 없는 것은 아니다. 바로 그' 유유하고, 몸을 뒤척이며' 라는 문장으로, 대담하게 소박한 심정을 드러냈는데, 정말' 세상을 감동시키고 귀신을 느끼다' 는 것이다. < P > 또 다른 예는' 진풍무복' 이다: < P > 너는 어떻게 네가 옷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니, 너는 너의 아들과 같은 두루마기를 가지고 있니?
구어에서는 "누가 셔츠가 없다고 하면 * * * 너희들은 함께 있다" 고 자주 말한다. < P > 물론 아름다운 음조와 리듬이 없으면 시 언어는 도달할 수 없다. 주남 관화': < P > 관수, 하천에서 < P > 아름답고 현혜적인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다. < P > 는 또' 진 펑가감' 과 같다. < P > 백로는 서리이고, < P > 이른바 이인은 물 쪽에 있다. < P > 또 다른 예는 소야 채위: < P > 나 갈게, 버드나무가 아쉬워, < P > 길이 질척질척질척질척해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 P >' 시경' 은 중국 고대에 보존된 것으로 우리 중화민족의 다행이다. 많이 들지는 않아도 된다. 당시 시 언어의 특징 (예: 정확, 소박함, 순진함, 솔직함, 순진함, 순진함) 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가장 건강한 시 언어이다. 따라서 중국시 언어의 많은 혁명은 이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시경' 의 시가언어는 중국시 언어 발전의 가장 견고한 초석이며, 중국 고대 시가의 휘황찬란한 시작이다. 중국 우수 문학 전통의 형성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자랑이다. 우리는 이 시대의 시 언어에 대해 큰 존경과 감사를 표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그것은 영원히 우리 시 언어의 모범이 될 것이다. < P >' 시경' 이후 약 311 년은' 초사' 시대였다. 원래는 초사였고, 그 시성 언어도 지방 풍속의 소리를 위주로 했다. 그러나 초물산은 풍부하고 경제가 발달하며 언어도 화려하고, 상용어조어' Xi' 를 사용한다. 말 잘 듣는 소년의 노래': < P > 거센 파도 속의 물은 맑다. 나는 나의 태슬을 가지고 갈 수 있다. < P > 거센 파도 속의 물이 혼탁하여 내 두 발을 물에 잠기는 데 쓸 수 있다. < P > 또 다른 예는 굴원의 와이사: < P > 여기는 곳곳에 샤몽 XI 가 있어 식물이 광범위하게 덮여 있다. < P > 또 예를 들어 굴원의' 이소': < P > 레빈 황제는 묘족의 후예다. 이 황제 코버옹이다. < P > 한고조 유방의' 대풍가' 까지: < P > 바람이 구름을 타고 날아가고, 직녀가 고향으로 돌아가 맹렬하게 사방을 지켜준다. < P >' XI' 는 초사시대 시가언어의 큰 특색으로 강한 지방색을 띠고 있다. 특히 굴원의' 이소' 등의 작품은 화려한 언어와 아름다운 음운으로 중국시 언어의 진화사에서도 매우 중요하며 후세시 언어의 진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초사시대 이후 한악부 시대다. 한악부와 이소의 시 언어에는 유사점이 있지만 차이점도 있다. 시경은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다", 고풍은 볼 수 있지만, 한악부는 오히려 "슬프고 다치지 않는다" 고 한다. 예를 들면' 동문':
은 동문에서 나왔다. 시작하려면, 나는 슬퍼할 것이다. < P > 천사에는 쌀 한 통도, 선반 위에는 옷도 걸지 않았다. < P > 칼을 뽑아 동문으로 가서 둘째와 어머니를 두고 옷을 안고 울다. < P > "나는 그의 가정이 소중하기를 바란다. 나의 첩과 너 * * * *. < P > 아무 이유도 없이 창랑을 쓰고 다음에 이 황구를 사용하세요. 오늘은 아니야! "
" 대만족, 좋아! 나는 미처 가지 못했다! 누가 오래 살았는데 백발이 가득 찼습니까? " < P > 슬픔, 슬픔, 무력감, 애착의 시적인 언어는 전 세계 사람들의 외침을 불러일으켜 사람들의 환영을 받기 쉽다. < P > 또 예를 들면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간다. < P > 17 세는 군자의 아내로, 마음은 늘 씁쓸하고 슬프다. < P > 당신이 정부 관리라면, 당신은 당신의 정조에 충실합니다.
닭이 울면 짜고, 밤에는 쉴 수 없다. < P > 3 일 안에 말 다섯 마리를 길들이는 것은 이미 늦었다, 어른. < P > 늦게 짜지 않으면, 너의 아내도 좋지 않다! < P > 슬픈 시의 언어는 담담하고, 감동적이며, 감동적이다. 하지만 이 시대의 시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간결하며, 구조가 치밀하며, 후세 오언시와 그 시 언어의 진화에 깊은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나는 군더더기를 하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위진 남북조 악부의 경우 군말을 할 필요가 없다. 이 시대 시 언어의 진화는 전대 시 언어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으로, 전대 시 언어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완전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가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시어예술도 절정에 달했다. 시성 언어: 높고 낮고, 멀고 가깝고, 밝고, 얕고, 깊고, 크고 작고, 정밀하고 굵고, 교묘하고 졸렬하며, 강하고 약하며, 모든 것이 있다. 시 언어의 기조: 우아함, 호방, 깊음, 넓음, 아름다움, 한가함, 신기함, 음란함, 모든 것. 시 언어의 자유로 인해 삼언, 사언, 오언, 육언, 칠언, 잡언, 악부, 가행, 근체시 등의 장르를 선택했기 때문에 시 언어의 진화는 가장 완전하고 완벽한 단계에 이르렀다. 시 언어의 완벽한 발전과 함께 당시도 음률, 대항 등 시 언어 예술의 수법을 잠그고, 율시를 당시에서 가장 활발한 시 장르로 만들고, 시 언어 진화의 전성기를 창조했다. 중국시가 황금시대에 들어서자,' 화성' 은 당대의 시가언어 진화의 상징이 되었다. < P > 예를 들어 시우가 당시에서 절구가 가장 높은' 송원 21 안시' 로 선정됐다. < P > 아침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이 촉촉하게 적셨다. < P >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 하라고 권하고, 서출양관 () 은 친척을 만나기 어렵다. < P > 또 두보의' 승고' 시: < P > 바람이 급하고 높고, 원숭이가 슬프게 울고, 새가 백사의 백사에서 맴돈다. < P > 부스럭거리는 나뭇잎 아래에서 나는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갔다. < P > 만력추장객, 나의 백년 근심을 안고 홀로 이 높이로 올라갔다. < P > 온갖 고난, 고생, 증오, 백발이 가득 찼고, 술잔잔이 파손되었다. < P > 당대의 시가언어의 자유로 인해 백거이의 풍자시는 믿고 봉건 통치자를 비판할 수 있다. 예를 들면: < P > 집안의 세금이 다 없어졌으니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습니다. < P > 또 다른 예는 < P > 점상매지관세가 내년 식량과 의복을 임대하면 어떻게 될까? < P > 우리 옷을 벗기고 우리 입에 있는 음식을 가져가세요. < P > 만약 당신이 사람을 학대하고 물건을 다치게 한다면, 당신은 승냥이입니다. 왜 굳이 발톱톱으로 인육을 먹어야 합니까? < P > 또 다른 예는 < P > 추운 사람은 따뜻하게 하고, 옷을 적게 가져가고, 지의류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 P > 그리고 두보의: < P > 주문주육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 P > 다른 유명한 풍자시인은 유우석과 두목입니다. 당나라는 열린 사회로 봉건 통치자들은 시인을 박해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당대의 시가언어는 충분히 발휘되고 당시의 큰 성취를 촉진하여 중국에서 가장 완벽하고 건강한 문학예술을 창조한 것은 어느 시대에도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송요김원시 중 송사와 원곡이 가장 두드러진다. 송대, 사람들은 생활이 사치스럽고, 시가언어는 불가피하게 이런 추세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원나라는 몽골인을 위주로 한족 문화가 성행하지 못했다. 그래서 송요김원의 시 언어는 모두 귀족이 말한 것으로, 무심코 시 언어의 진화를 위해 나쁜 근원을 만들었다. 이청조의 단어: < P > 누가 창문 앞에 바나나 나무를 심었습니까?
아트리움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 P > 햇빛은 아트리움으로 가득 차 있고, < P > 잎의 마음은 애정으로 가득 차 있다.
밤비 위의 슬픈 베개,
한 방울,
한 방울 한 방울,
사람을 떠날 때 듣는 데 익숙하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 P > 또 다른 예는 리우웬의 말이다: < P > ... < P > 내년을 위해 한숨을 쉬는데, < P > 왜 오래 머무를 필요가 있는가? < P > 아름다운 아가씨, < P > 몸단장, 고개를 들어 보세요. < P > 몇 가지 실수, < P > 하늘이 배를 알고 있습니다.
나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난간에 기대어,
나는 매우 걱정된다! < P > 또 백인복의 노래: < P > ...... < P > 나는 사람을 죽이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 P > 나는 사람을 죽이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 P > 그는 여러 가지 비와 시끄럽게 떠들어댔다. < P > 중국의 시는 명청시대에 문자옥을 당했고, 많은 시인들이 시 중의 한 글자로 목숨을 잃었다. 따라서 이 시점에서 시성 언어는 시성 대로에서 건강하게 발전할 수 없고, 문인들도 시성 언어의 자유를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농촌 촌민의 막말도 고아할 수 없다. 명청에는 전성기가 있지만, 시 언어 진화의 전성기는 없다. 이것은 시 언어 진화의 가장 큰 슬픔이다. 나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 P > 민국시대의 시 언어는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발전하여 시 언어를 혼란스럽게 했다. 외국의 사치 사상이 중국시의 언어를 바꾼 것을 보니 생선을 먹고 크림을 먹는 입에 노래를 부르는 것 같아 냄새가 나지 않는다. 당시는 화려한 시 언어의 궁전을 지었는데, 이렇게 부서졌다. 그 반짝이는 구슬이 없으면 피리가 기타 소리를 내며 중국도 외국도 아니고 전통도 표현하지도 않고 현대도 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중국의 시적 언어는 냉궁에서 울고 있다. < P > 현대시 언어가 현대시 언어에서 배운 것은 자양인지 곤혹인지 알 수 없다. 현대의 시성 언어는 미로에 들어갔을 수도 있고, 자신의 길을 찾지 못했을 수도 있다. 마치 북도가 길을 잃은 것 같다. < P > 비둘기를 따라 휘파람을 불다. < P > 나는 너를 찾고 있다 < P > 높은 숲이 하늘을 막고 있다. < P > 산길 < P > 한 송이 방랑하는 민들레 < P > 나를 푸른 회색 호수로 데려가 < P > 살짝 흔들리는 그림자 속에서 < P > 나는 너를 찾았다. < P > 그 헤아릴 수 없는 눈 < P > 소수민족 언어는 번체자를 대신해 현대한어가 되고, 서양어가 중국을 침범하고, 병문이 시성 언어가 된다. 중국의 시 언어에는 등골이 없다. 바람 속의 벼이삭처럼, 이것은 중국시 언어의 3 천년 진화의 끝이다. 나는 이것이 진화의 끝이 아니길 바란다. < P > 중국시 언어의 진화를 살펴보면, 궤적은 높고 평화로워 당대에' 화성' 의 완벽한 절정에 이르렀고, 이후 약간 반락하여 대강하를 초래했다. 오늘날 시국의 명성은 우리 세대가 부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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