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슬픈 병사가 이긴다: 억압받고 분노한 군대가 반드시 이긴다. 상병' 은 상군으로 오해해서는 안 된다.
3. 사랑방과 우: 그 사람을 사랑하기 때문에, 나는 그의 집에 있는 까마귀를 좋아한다. 누군가를 사랑하고, 그와 관련된 사람이나 일을 사랑하는 것을 비유한다.
어쩔 수 없다: 동정하지만 어쩔 수 없다. (정면: 동정; 거짓: 사랑)
5. 다른 곳으로 이사한다는 것은 이주의 의미를 중시하지 않고 현지 토지에 대한 사랑과 쉽게 다른 곳으로 이사하기를 꺼리는 것을 묘사한다. "무게" 는 여기서 "어려움" 으로 해석됩니다. 고향에 사는 것이 습관이 되어 쉽게 이사하고 싶지 않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하다.
안전은 쉽습니다: 평화와 위험은 서로 바뀔 수 있습니다. 쉬운: 변화.
7. 시대에 안착하다: 평소의 점에 안주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현실에 안주하는 것을 묘사한다.
8. 차근차근: 일정한 규칙에 따라 일정한 절차를 따른다.
9. 백마 과간: 백마: 원래 양마를 가리키고, 뒤는 일영을 가리킨다.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마치 준마 한 마리가 작은 차이 앞에 있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10. 나 자신을 어떻게 구속해야 할까? 내가 백번 헛되이 죽어도 돌려받을 수 없다는 뜻이다. 그런 다음 그는 고인에게 가장 깊은 애도를 표했다. 환매: 배상.
1 1. 100 년 서민: 인재 양성은 장기적인 계획이며 노력이 필요하다. (긍정적 인: 연습; 오류: 트리)
12.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 기존 성적에 만족하지 않는다. 계속 노력하여 더 좋은 성적을 쟁취하다. 백척간두: 백척높이의 장대, 불교는 도가 수련의 극히 높은 경지를 비유한다.
13. 공식 야사: 공식: 고대 작은 공식; 야사: 고대 사적으로 편찬된 사서. 일화와 자질구레한 일을 기록한 작품을 일컫는 말.
14. 사카모토의 마루: 사카모토, 산비탈. 이동: 빨리 달리세요. 비탈길에서 탄환을 굴리는 것 같아요. 빨리 내려와요. 사물의 발전이 신속하다고 묘사하다.
15. 활어점: 소금에 절인 생선을 파는 가게. 환경이 열악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전복: 소금에 절인 생선; 쇼핑.
16. 절망적인 것: 원래 천연자원의 파괴와 멸종을 가리킨다. 폭력: 상처. 이봐: 절대적이야.
17. 평강: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나루터가 강을 건너지 않았다. 용감하고 무모하며 모험하는 것을 비유하다. 폭력: 맨손으로 싸우다. 풍하: 강을 건너요.
18. 전투 종료: 끝내고 끝내라. 한 번의 활동이 완전히 성공하거나 몇 가지 임무를 동시에 완수하다.
19. 루란: 장작 기차를 타고 누더기 셔츠를 입고 산림을 개방합니다. 사업의 어려움을 묘사하다. 길: 땔나무. 블루 레이: 낡은 옷.
20. 안에 산이 있고 밖에 강이 있어요. 위험한 지형을 묘사하다.
2 1. 없음: 겉으로는 별다른 것 같지는 않지만 실제로는 다른 것이 없다는 뜻입니다. 다른 것은 없다고 합니다.
22. 새로운 국면을 창조하거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라. 생국수: 새로운 패턴입니다.
23. 지식면이 넓고 지식면이 강하다: 지식면이 넓고 기억력이 강하다. (긍정적: 기억; 틀린: 알아)
24.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말하는 사람이 잘 말하지 않고 듣는 사람이 알아듣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25. 헤벌쭉: 마음에 두지 마세요.
26. 감히 두리번거리지 마라: 다른 것을 요구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집중하는 것을 묘사하다.
세력이 균등하게 맞서다. 차 앞은 높고 뒤는 낮고 앞은 낮고 뒤는 높다.
28.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너는 도리로 분명히 말할 수 없다. 무지나 태도가 오만하고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는 것을 묘사하다. (앞: 분명히 말하다. 오류: 비유적)
29. 우연의 일치: 사전 협의 없이 서로의 관점이나 행동이 완전히 일치한다. 약속과 동의' 라는 단어는' 약속과 동의' 와 다르다. 사전 토론 없이 상대방의 의견이나 행동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약속과 동의' 는 부사어만 할 수 있고 서술어는 할 수 없다.
30.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자신보다 똑똑한 사람에게 쓰지 마라.
3 1. 지루하지도 않고 불도 아니다: 공연이 평범하지도 않고 과도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상품 판매가 충분히 뜨겁지 않고 문필이' 미지근하다' 는 것을 자주 나타내는 것은 정말 불륜이다.
32. 입에서 나오는 대로: 터무니없는 말. (양성: 정상; 오류: 자주)
33. 행복: 당신은 행복하지 않습니까? 종종 극단에 도달하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통제 불능: 제거하거나 끝낼 수 없습니다. 그 앞에 "바쁘다" 와 "얻어맞다" 를 덧붙이다.
35. 불합리한 사람들의 중시를 받을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니라 도리로 자신의 태도가 무지막지하고 무리하다는 것을 이해하게 할 수 없다.
36. 하루 종일 쓰지 마라: 상황을 위급하거나 두려움으로 묘사한다.
너에게 가까이 가지 마라: 가까이 가지 마라.
38.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도리를 따지지 말고 무지나 오만으로 묘사한다.
39. 불가사의하다: 상상할 수 없고, 이해할 수 없고, 신비감을 강조한다.
40. 들불처럼 퍼지다: 소식이 빠르게 퍼졌다. 누락 된 것을 "missing" 으로 표현하십시오.
4 1. 비출판 이론: 출판: 삭제 및 개정.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없는 주석입니다. 문장 한 편이나 연설을 정확하게 묘사하다. 나쁜 의미로 오용되기 쉽다.
42. 불변성 이론: 사람들은 이해하기 쉽고 이해하기 어렵지만 실제로는 정확하고 바꿀 수 없는 표현이다.
43. 나쁘지 않다. Pennisetum: 아픈, Pennisetum. 비하어로 사용되어 능력이 없고 전도가 없는 사람을 묘사하다.
44. 예상치 못한 일 없음: 미리 예상하지 못한 일. 아무것도: 예기치 않게.
45. 많은 것들이 있다: 본의는 만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후자는 비슷한 일이나 상황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한 번 이상 발생한다.
46. 무량한 자손: 조상의 사업이나 유산을 물려받을 수 없는 사람을 말한다. 거리낌이 없다: 그들의 조상과는 다르다.
47. 불청객: 불청객. 속도: 초대.
48. 원치 않는 요구: 불합리한 요구, 겸손한 말로 사용.
실망: 대중을 설득하지 않았다. 외국인 손님: 설득력이 있습니다. 비하적 의미.
50. 흔치 않다: 전통이 인정한 것을 맹목적으로 모방하지 마라. 자주 할 수 있다: 영원히 인정하는 진리와 규칙.
5 1. 인간을 경멸한다: 인간을 포함할 수 없다. 뜻은 사람이 아니다. 치아: 나란히 배열하다.
52. 우연의 일치 상대방의 관점이나 행동에 전적으로 찬성하므로 사전에 토론할 필요가 없다. "도모하지 않고 합치다" 를 혼동하기 쉽고, 부사만 하고 술어는 하지 않는다.
53. 불이행자: 불만을 품고 무모하게 행동하는 사람을 말한다. 함부로 자신을 얕보지 마라: 성공하지 못하고, 뜻대로 되지 않는다.
54. 훈련이 부족하다: 배울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니라 모방하거나 모방할 가치가 없다.
55.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도리로 분명하게 말할 수 없고, 오만이나 무지로 자신의 태도를 형용할 수 있다. 쉽게 이해할 수 없는 것으로 오해된다.
56. 동의하지 않음: 나는 틀렸다고 생각한다. (정: 네; 틀린: 이렇게)
57. 기대에 부응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의 기대와 찬양을 저버리지 않는다.
58. 학무술: 학문도 능력도 없다. (긍정적: 학습; 오류: 학습)
59. 불청객: 불청객. (전면: 초대; 오류: 빠름)
통제 불능: 돌이킬 수없는, 구제 불능. 사람들은 종종 성어 "한 박자도 받지 않는다" 뒤에 "받아라" 라는 글자를 덧붙여 칭찬을 폄하하는 경향이 있다.
7 1 .. 아침에 진실을 듣고 밤에는 기꺼이 죽는다. 진리나 신앙에 대한 갈망을 묘사하다.
72. 진연 무곡: 옛 단어는 반드시 삭제해야 한다. 즉, 글을 쓸 때, 너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그것들을 갱신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73. 성하 연맹: 병림성 아래 굴욕을 강요당하는 평화조약.
74. 귀에 거슬린다: 귀를 막고 듣지 않는다. 남의 의견을 듣고 싶지 않다는 것을 형용하다. (긍정적 인: 방해; 거짓: 전체)
75. 망설임 만지: 망설이다: 침착하고 태연한 모습. 만족하거나 매우 자랑스러운 모습을 묘사하다.
76. 놀라움: 술어로 목적어가 없다. 반군을 깜짝 놀라게 한다' 는 말은 옳지 않다.
77. 사려 깊음: 가능한 모든 것을 계산하십시오. 비하적 의미. "최선을 다하다" 를 칭찬으로 삼다.
78. 등반만큼 좋다: 등반: 상승. 선을 따르는 것은 등산과 같다. 은유를 배우는 것은 쉽지 않다. 노력이 필요하다.
79. 하정인명: 점프정인명. 좋은 일을 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사람을 구할 수 없다면 자신을 위태롭게 할 것이다.
80. 착오가 있다: 물건의 배열이 고르지 않고 재미있다. (전면: 재미; 틀린: 풍경)
8 1. 큰 것을 크게 하라: 큰 것을 작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일을 조심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82. 담관: "왕지전": "기와 친구. 세상 사람들은 모두' 왕양 재위, 공공 주관' 이라고 불리며, 그의 선택도 마찬가지라고 말한다. " 왕관을 놀다', 모자를 털고 벼슬을 준비하다. 나중에 한 사람이 벼슬을 하거나 승진하였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고, 그의 동료들도 서로 관직이 할 수 있는 것을 축하하며, 종종 비하어로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사용할 때 감정 색채를 잘못 알기 쉽다.
83. 사람과의 충돌: 당신과 동의하는 사람을 보호하고 당신과 동의하지 않는 사람을 공격합니다. (양수: 바이어스; 오류: 당사자)
84. 장룡에서 슈를 본다: 욕심이 끝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고, 이것을 얻고, 그것을 생각하고 있다.
85. 종업원실: 지식, 기술, 사회적 지위가 얕은에서 깊은까지, 낮음에서 높음으로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비유한다. 사용할 때 그것의 표면적인 의미만 보아서는 안 된다.
86. 전폭적인 도움을 준다: 상대나 타인을 위해서만,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렇지 않으면 너무 겸손하다.
87. 구멍에서 불을 본다: 사물을 관찰하는 것은 불을 보는 것과 같다.
88. 독특한 안목: 한 눈만 있는 것으로 이해할 수 없고, 실제로는 독특한 견해나 독특한 안목을 가진 것으로 해석된다.
89. 사재기: 화물을 저장하고, 높은 가격에 팔아 폭리를 취하다. (긍정적 인: 저장; 틀린: 생방송)
90.(e) 나쁜 옷과 음식: 나쁜 옷과 음식.
9 1. 당신이 듣고 보는 것: 그것은 당신이 듣고 보는 것을 대신할 수 없다.
92. 면수: 어른들의 간곡한 가르침을 나타낸다. 동업자들 사이의 비하어에 사용되지 않는다.
노출: 빈번한 접촉은 자연스럽게 영향을받습니다. 이봐: 젖은; 염료: 오염.
94. 조용한 귀: 조용한 귀, 간섭 없음. 생활이 평온하다고 묘사하다.
95. 이삼덕: 삼심, 불확실성, 저열한 품성을 가리킨다.
96. 공을 깎고 기술을 과시하다. (정면: 과시; 틀린: 십자군 동정)
97. 양형부당죄: 형벌은 범죄와 어울리지 않는다. 즉 형벌이 너무 가볍다. (긍정적: 상당히; 오류: 예)
98. 섹스: 변덕스럽거나 수작을 부리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웅장함을 표현할 수 없다.
99. 빨간 테이프: 빨간 테이프 및 에티켓. (정: 예; 오류: 문장)
100. 비교하지 않고 범하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불쾌하게 하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10 1. 외계인이 아닌 임명: 그냥 평범한 사람으로 취급해서는 안 되고, 자신이 어떤 일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102. 놀라운: 산적: 아니요; 쉽게: 보통. 원래 일반인이 생각지도 못한 것을 가리킨다. 나중에 그는 사람의 사상이 매우 이상하다고 묘사했다.
103. 의식: 손님분정 양쪽에서 동등한 경례. (양수: 같음; 틀린: 대항)
화상 연고 (GUI):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하거나 열심히 일하는 것을 묘사한다. 일영.
105. 블랙핑크 등장: 차림과 연기. 지금은 나쁜 사람이 정치 무대에 올랐다는 경멸적인 의미로 많이 쓰인다.
106. 바람소리 학판: 전진견영병이 동진을 공격하여 대패했다. 무너진 병사는 바람소리와 학판을 듣고, 모두 추격병으로 의심했다. 당황과 의심을 형용하다. 문자 그대로 이해할 수 없다. 종종 "초목 모두 병사" 와 함께 쓰인다. 누군가가' 살풍 서더' 로 전투의 참혹함을 묘사하는 것은 옳지 않다.
희귀: 봉황의 털, 유니콘의 뿔. 희귀하고 진귀한 재능이나 사물을 비유하다.
108. 푸 Xi. 그 가운데 "여자" 는 "며느리", "고모" 는 "시어머니", "여자는 고부가 싸우는 것을 의미하고, 나중에는 하찮은 일에 비유된다.
109. 가신: 가신: 추종; 우아함: 우아함, 학문을 많이 가리킨다. 유명인과 친구를 사귀기 위해 관련 문장.
1 10. 얼굴 바꾸기: 형식만 변경하고 내용은 변경하지 않습니다. 비하적 의미.
1 1 1. 경로 변경: 방법 또는 태도 변경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 두 단어는 모두' 개혁' 을 대체할 수 없다.
1 12. 음조 변경: 제도를 개혁하거나 방법을 바꾸는 것을 비유한다.
1 13. 산경: 산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숭고한 미덕의 은유.
1 14. 산꼭대기에 머물다: 높은 산을 바라보는 것처럼 위인을 올려다보고 존중한다. 양지: 존경, 동경.
1 15. 산수 1 예 지사 또는 친구; 음악에 대한 은유이기도 합니다.
1 16. 고층 건물: 물을 담은 병. 병 안의 물을 높은 지붕 위에 쏟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막을 수 없는 국면을 비유하다.
1 17. 더 많은 종들이 계산하기 어렵다.' 헵경' 은 여기서' 변화' 를 의미한다. 이 성어의 원래 의도는 몇 명의 종업원의 교대 근무를 거쳐 손님들이 다 말할 수 없는 말을 한 후에, 나중에 형용할 말이 많다는 것이다.
1 18. 씁쓸함: 원한을 묘사한다.
1 19. 궁리 적 쌍방의 쿵푸 실력이 상당하다. 두 편의 우수한 문예 작품을 상용적으로 묘사하다.
120. 개 꼬리는 계속 밍크입니다. 이것은 은유입니다. 즉, 나쁜 것이 좋은 것 뒤에서 계속된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사물을 비유하는 데도 쓰이는데, 문예 작품의 질이 계속 전후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비하적 의미로 쓰이며, 자칭 시 겸손에 쓰인다.
12 1. 고약금탕: 방어공사가 매우 견고하여 쉽게 뚫지 못하는 것을 묘사한다. (전면: 견고한 성벽; 오류: 금속)
122. 과전리하: 자두 나무 아래의 과다골목. 비유는 거짓된 곳을 의심하기 쉽다.
123. 새로운 시각으로 남을 바라보는 것은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이 이룬 진보와 성과를 가리킨다. 쉽게 혼동할 수 있다.
124. L 측정: 대나무 통에서 하늘을 보고 바가지로 바닷물을 재다. 마음이 편협하고, 시야가 짧고, 사물을 관찰하고 이해하는 것이 피상적이라는 것을 비유한다. 리: 바가지 양: 양.
125. 이상: 색깔이 알록달록하고 괴상하다. 중성, 비하적인 의미로 오인하지 마라.
126.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다: 건축, 조각 등 기예가 정교하고, 비인간적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을 묘사한다. 그것은 종종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데 잘못 사용된다.
127. 너무 늦음: 너무 많음: 좋아. 너무 많이 한 일은 충분히 하지 못한 것만큼이나 나쁘다. 충분히 하지 못한 것으로 오인하지 않을 것이다.
128. 해염청강: 해평황하청. 천하가 태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안지훈: 진정하세요.
129. 공포: 사회에서 일어난 나쁜 일을 가리키는 것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객관적 효과를 강조하다.
130. 수치심: 수치심을 참다. (정면: 수치심; 오류: 먼지)
13 1. 한영취말: 취함: 씹기; 영어와 중국어: 꽃. 입으로 천천히 꽃을 씹다. 시의 본질을 감상하고 이해하는 것을 비유하다. 이 단어를 사용할 때는 그 목적어에 주의해야 한다.
132. 한단행: 한단 학보. 비유는 모방하기 어렵고, 다른 사람의 기교를 배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자신의 고유한 장점을 잃을 수도 있다.
133. 항셰: 악취를 잘 아는 사람들이 결탁한다는 뜻입니다. 대단하군요. 밤에는 수증기입니다.
134. 불행: 전혀 나쁘지 않다. (긍정적: 가난한 손실; 틀린: 상쾌함)
135. 푹 쉬세요: 바쁘긴 하지만 천천히 해야 한다는 설명이에요. 나쁜 의미로 오용해서는 안 된다.
136. 하우수궁경: 늙을 때까지 고전을 연구한다. 호수: 백두. 가난: 기진맥진하여 극단에 이르렀다.
137. 사자가 노호하다: 하동의 사자가 포효하는 것이 아니라 강녀를 가리키며 아내를 두려워하는 남자를 비웃는다.
138. 푸: 붕어가 바퀴 자국 도랑에 빠졌어요. 위난에 처해 있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을 비유하다. 건조: 물이 마르다.
139. 견권 (후) 불악 (전체): 견권: 의지; 너: 참회. 악행을 견지하고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140. 화려함: 꽃만 피면 열매를 맺지 않는다. (긍정적 인: 꽃; 틀린: 화려한)
14 1. 보유, 금; 옥: 미옥. 사람은 순수하고 아름다운 성격을 가지고 있음을 비유한다.
142 입니다. 갑자기 녹다: 얼음처럼 가열한 후 바로 녹는다. 비유 의혹과 오해가 금방 해소되었다.
143. 비밀 유지: 중요하니까 숨겨요. (긍정적: 숨기기; 오류: 금기)
144. 생동감: 생동감 넘치는 묘사는 종종' 생동감' 대신 잘못 사용된다.
145. 불 속에서 밤을 잡는다: 다른 사람이 위험을 무릅쓰고 헛되이 고생하지만 자신은 이득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46. 회복하기 어렵다: 장기적인 습관을 묘사하고, 뿌리가 깊고, 바꾸기 어렵다.
147. 망가진 뼈: 사람의 끊임없는 비방은 사람을 죽일 수 있다. (긍정적 인: 용융; 오류: 판매 대기 중)
148. 난기류가 맑다: 진동: 씻는다; 탁함: 더러운 물. 모든 좋은 것을 발양하고 모든 나쁜 것을 없애는 것을 비유하다.
149 입니다. 브레인스톰: 모든 사람의 지혜를 집중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정면: 확장; 오류: 광범위함)
150. 로깅: 일 수를 계산하여 진행 상황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양수: 추정; 오류: 프로세스)
15 1. 다른 사람을 반에 추가한다: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주는 것이 아니라, 형용과 출중하다.
152. 머리카락 넣기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거리가 가까워서 중간에 머리카락을 넣을 수 없습니다. 상황이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153. 사람마다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니 사용 중 불일치를 방지하기 위해 주의해야 한다.
154. 당신의 생각을 바꾸세요: 당신의 의지는 확고하지 않고, 당신의 사랑은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선택할 때 망설이는 것은 아니다.
155. 접착제 드럼 악기: 고정관념, 고지식함을 비유한다. 드럼: 연주. 오래된 악기.
156.' 금침을 든 사람: 계원총담의 역사유산' 은 정담의 딸 양모를 기록하며 7 월 초 7 차례에 직녀를 모시고 직녀에게 바늘을 주었다. 자수 기술은 정말 좋습니다. 나중에 "금침이 있는 사람" 은 비법과 노하우를 다른 사람에게 전수하는 것을 비유했다.
157. 감사합니다. 민감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거절합니다.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내 뜻은 제때에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무능하거나 받아들여지지 않는 것을 공손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내 말은 어떤 일을 거절하고 예의 바르게 거절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옳지 않다.
158. 장기 비 상환: 장기 비 대출. 거짓: 빌려요. 나는 장기 휴가 후에 돌아오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159, 구체적이고 미묘한: 구체적이고 미묘한 것이 아니라, 내용이 이미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상황과 규모는 작다.
160. 문 열어 (쉬운) 도둑: 절을했다: 절을했다, 환영한다. 나쁜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을 비유하여 재난을 초래하다.
16 1. 당당한 대화에 대해' 당당하다' 는 원래 의도는 정직하다. 자신감 넘치는 대화를 당당함과 대화라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언어로 채팅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오용이다.
162. 바람에 구멍이 있다: 구멍은 바람이 오는 조건이다. 바람이 있으면 반드시 구멍이 있고, 소문은 일정한 근거가 있다. 대부분 근거가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이는 것은 완전히 거꾸로 쓰는 것이다.
163. 근면: 열심히 공부하거나 관리하며 조예가 높다. 종종' 고생' 으로 오인된다.
164. 긴 시간: 시간이 걸리고 오래 지연됩니다. (긍정적: 폐기물; 오류: 비어 있음)
165: 나중에 고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신인: 미래를 가리킨다.
166. 노안이 날아가다: 사람이 가는 것을 비유한다. (앞: 벨로새; 오류: 노력)
167. 외로움: 혼자 살고, 동반자가 없다. (정면: 외로움; 오류: 찾는 중)
168. 리는 뻣뻣하다: 이것은 원래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형제가 서로 사랑하고 서로 돕는 것을 비유하다. 후자는 상대방을 대신하거나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고생하는 것을 말한다.
169. 종이 뒷면을 관통하다: 서예의 본의는 창력이 강하다. 나중에는 사상이 깊고 단어로 정확한 시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170. 양지가 고르지 않다: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고, 자질에 중점을 둔다. 등급, 성취 등에 사용되지 않는다.
17 1. 양상군자: 들보에 숨어 있는 군자. 도둑의 동의어.
172. 자신을 위로하자: 우리 자신을 위로합시다. (전면: 임시; 틀린: 지루함)
173. 많은 숲이 있다: 많은 것과 단체를 묘사한다. 린 린 린: 많은 다른 모습이 있습니다. 총총: 많고 어지럽다.
174. 영양 뿔: 시의 의경이 초연하여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175. 너의 명성은 분명하지 않다: 좋은 평판은 분명하지 않다. (앞: 예쁘다; 오류: make)
176. 난로의 순청: 쿵푸가 난로의 순청, 난로의 순청, 대상의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비유한다.
177. 누가 이 전투에서 이길 것인가? 사슴은 처음에는 정치권력에 비유했고, 나중에는 쟁탈의 대상에 비유했다. 처음에는 누가 정권을 얻을 것인지, 나중에는 누가 이길 것인지를 가리킨다.
178. 계속 시도: 시원하고 틀렸다. 여러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아무런 실수도 없었다.
179. 낙양 계지: 칭찬을 받은 작품으로 널리 퍼지며 한 시대를 풍미하고 있습니다.
180. 탈출: 전쟁터를 떠나 황야에서 도망치는 것을 말한다. 패전하여 도망치는 것을 묘사하다.
18 1. 진주를 사다: 진주가 든 상자를 하나 사고 상자 안의 진주를 판매자에게 돌려준다. 눈치가 없어 잘못 선택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서까래: 일).
182. 차이에서 최악까지: 조건: 대비가 뚜렷하다. 비유가 갈수록 나빠지다.
183. 예쁘다: 원, 높음, 많다. 건물이 많고, 높고,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언론에서 아름다운 것에 대한 모든 묘사는 이 언어를 사용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오용이다.
184. 퇴폐적 소리 (mi): 퇴폐적이고 음탕한 음악. 퇴폐: 허약함과 불편함을 묘사한다.
185. 마지못해: 자신의 능력 범위를 벗어나는 일을 하고 싶지 않다.
186 손가락이 엉망이 되었다.
187. 보여주지 않은 어린 모종: 농작물은 자라고 있지만 꽃이 피지 않는다. 자질은 좋지만 성취는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188. 은민 곽프: 인민이 부유하고 국가가 부유하다. 경제 형세가 양호하다고 묘사하다. (정: 풍요; 오류: 집중)
189 8. 내일 황화: 원래 중양절 이후 국화가 시들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후자의 비유는 뉴스의 가치를 잃었다는 보도나 시기적절한 작용을 잃은 농작물이다. "어제 노란 꽃" 으로 쉽게 쓸 수 있습니다.
190. 알 수 없는: 아무도 그 신비를 말할 수 없다. (앞: 말해봐; 오류: 이해합니다)
19 1. 의견 차이: 타협, 결정; 네: 맞아요. 성어는 사람들의 의견이 달라서 일치된 결론을 도출할 수 없다는 뜻이다. 사용할 때 이 용어는 사람을 지칭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192. 나무꾼 철석 마음: 유혹당하고 유혹받지 않는 사람을 비유하는 것은 사람의 어리석음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다.
193. 눈이 없는 황소: 기술이 능숙한 정도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이 단어는 나쁜 의미로 오용되기 쉽다.
194. 그는 내 형제다: 형제 둘 다 덕과 재능을 겸비하고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는 뜻이다. 상대방과 갈등을 겪었거나 같은 곤경에 처한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195. 벽돌을 던져서 옥을 끌어들인다: 얕고 덥지 않은 의미로 남의 고명하고 성숙한 뜻을 끌어들이는 것을 비유한다. 자기 겸손으로만 상대나 제 3 자를 위해서가 아니다.
196. 펑필은 한간: 펑필: 상호 의존성, 서로 결탁한다. 나쁜 사람이 결탁하여 나쁜 짓을 하다.
197. 멋진: 겸손한 말. "너의 방을 빛나게 하라" 라는 구호는 그야말로 욕하는 것이다.
198. 아니요 (Pi) 태국: 아니요: 불길한. T: 행운을 빌어. 악이 끝나고 행운이 다가오고 있다. 사물이 한계에 도달한 것으로 묘사될 때, 반대 방향으로 변한다.
199. 평직 서술: 좋은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문장 수사는 신경쓰지 않고, 직접 서술만 한다는 뜻입니다.
200. 논평발: 소절에서 너무 까다롭다는 것을 비유한다. 중성 평론과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