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의 6자 만트라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1. 티베트 6자 만트라는 티베트 불교의 만트라인 '옴, 마, 네, 바, 미, 훔'의 여섯 글자를 가리킨다.

2. 티베트 불교 경전에 따르면 '옴'은 '부처님의 마음'을 뜻하는 말로 오랜 세월에 걸쳐 다양한 해석이 있었습니다. , 말, 마음이 조화를 이루어야 부처님이 하나 되셔야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산스크리트어로 "마니"는 "소망하는 보물"을 의미하며 "보물 마음"을 의미합니다. 이 보물은 용왕의 마음에서 나온다고 하더군요. 이 보물을 얻으면 아무 문제 없이 바다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보물이 모아지지 않으면 찾지 못한 채 산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산스크리트어로 '바미'는 '연꽃의 심장'을 의미하는 '연꽃'을 의미하며, 이는 연꽃처럼 순수하고 흠이 없는 법의 본질을 비유한 것입니다.

"훔(Hum)"은 "금강심(Vajra Heart)"을 의미하며 성공을 기원한다는 뜻으로, "깨달음"을 얻고, 모든 것을 성취하고, 모든 중생을 구하고, 마침내 부처가 되고자 하는 소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부처님의 힘에 의지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

3. Om mani padme hum, 산스크리트어 로마 병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o?ma?i padme hū?. 『부처님 말씀 대승귀왕경 제4권』의 음역은 '옴, 모아오, 보나밍, 훔'이다. 이는 부처님께서 설하신 팔만사천법문의 정수가 담긴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의 소리입니다. 명만트라(Ming Mantra), 다라니 만트라(Dharani Mantra), 비밀 만트라(Secret Mantra)와 같은 다양한 만트라 중에서 관세음보살의 6자 대명만트라(Great Ming Mantra)보다 더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이 만트라를 염송하는 것의 큰 이점은 불교에서 반복적으로 언급됩니다. 경전과 탄트라.

육자대명주를 한 번만 염하는 것은 부처님께서 전하신 12가지 가르침을 염송하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보살은 여섯 세계에 다시 태어날 가능성을 확고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해하기 쉽고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수행법으로서 불교의 본질도 담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육음대명주를 기쁠 때나 괴로울 때 피난처로 삼는다면 관세음보살이 항상 당신과 함께할 것이며, 당신은 가식 없이 점점 더 경건하게 될 것이며 대승의 길에 대한 모든 이해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생기다.

추가 정보:

티베트 불교에서는 이 여섯 글자를 고전의 근원으로 간주하고 신자들이 공덕을 쌓고, 공덕을 완성하고, 해방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를 반복적으로 암송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 티베트 학자들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섯 글자 만트라는 "아! 내 공덕이 완벽하여 부처님과 합쳐지기를 바랍니다!"라고 번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티베트 연구에서는 여섯 글자 만트라가 가장 간결하고 시적인 해석: "와! 연호의 보물!"

간단히 말하면 옴(ōng) 마(nī) 베이(mēi) 훔(hōng)을 외치는 것은 탐욕, 증오, 무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교만, 질투와 인색함의 여섯 가지 걱정이 여섯 가지 길의 문을 막고 여섯 가지 길의 환생을 초월하여 정토에 왕생하여 보리를 성취합니다. 육자대명주(六字大命主記)는 비록 짧은 육자 진언에 불과하지만, 모든 불교의 심오한 원리를 담고 있으며, 또한 모든 불교의 본질을 응축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이 이생에서 모든 불법을 듣고 이해하고 실천하기는 어려울 것이지만, 우리가 진심으로 수행하는 한 이 모든 것은 육음절 대명주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 6 음절의 Great Ming Mantra를 낭송하면 우리 자신과 모든 중생에게 이익이 될 것입니다.

인민일보 온라인 - 티베트 불교의 여섯 자 만트라

바이두 백과사전 - 여섯 자 만트라

바이두 백과사전 - 여섯 자 만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