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 교통 대학 예술 대학 운영 목적

학교에서 규정한 것은 학교 운영의 취지에 부합하며 교사와 학생에게 지도적 의의가 있는 키워드이다. 학교 기록 보관소에 소장되어 있는 기존 학교사 문헌에 따르면 1896 개교 이후 교훈의 글이 여러 차례 변경되어 다르다. 그러나 이 교훈들은 사상 내용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계승성과 일관성을 가지고 있다. 근면, 항심, 항심, 충용 1909 (선원년), 학교는 교훈과 그 설명을 발표했는데, 바로 네 글자로, 각각 근검과 존신이다. 1925 년 6 월, 차이 씨는' 남양순지' 에 1897 년 (광서 23 년) 6 월, 남양공학사범전문학교의' 경찰가' 교가 될 수 있다면 사면가' 는 네 개의 창단으로 나뉘는데, 키워드는 평화, 정적, 근면, 순함이다. 4 월 9 일, 1933, 교대 3 호는 전국 교대공업철도전 특별호 (번호: 1 1) 를 게재했다. 이번 전시회에 관한 뉴스 보도에서 문치당 포럼에 걸려 있는 교훈, 즉' 근면, 근면, 과일, 충성, 용서' 를 언급했다. 그것은 선통 시대의 교훈과는 표현상 다르다. 아쉽게도 이 학교 훈훈이 언제 공포되었는지 아직 확정하기 어렵다. 그 당시 이 학교 훈훈은 원형 학교 휘장의 중앙에 주조되어 교대생들에게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을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937 년 6 월 발간된' 교대개황' 에서 사람들은 새로운 교훈을 보았다. 즉,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격려하고, 인내하고, 충성하는 길이다. "1933 교훈" 네 글자는 8 자로 확장되었습니다. 즉, "학습, 동기 부여, 실천, 어떤 일을 하는 것" 이라는 네 글자를 추가했습니다. 이 여덟 글자는 독립된 사상적 내포와 밀접한 연관이 있어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구현했다. 2005 년 4 월 4 일, Xi 교통대학은 1937' 교대개요' 에 실린 교훈을 내놓기로 했다. 근면한 학습과 근면: 집중과 근면을 가리킨다. "후한서 진풍전": "군곡을 의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근면해야 한다. 친척을 만나다. " 남송유의경은' 세설신어' 에 대한 해석을' 은도가 매우 부지런하다' 고 했다. 학습: 추구-탐구 및 탐구; 학습-학습, 학습. 공부는 바로 지식탐구이다. 주중용주' 는' 폐오일 중 하나는 배우지 않는다' 를 인용해' 박학, 심문, 신중심, 분별, 독행' 의 내기에서 교훈의 목적은 학생들이 공부하는 법을 배우고, 근면한 성품을 키우고, 지식 구조를 개선하고,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것이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다. 배움에는 끝이 없고, 영원히 끝이 없다. 이론은 실제와 연계하여 배워서 응용한다. 돈두 영감도: 충직하고 성실하다는 뜻입니다. 좌전 성공 13 년: "부지런함은 공물과 같고, 성실함처럼 부지런하다." 돈후: 성실하고 대범하다. "예기" 의 해석: "그도 사람이고, 부드럽고 돈후하며, 시를 가르친다." 성실: 어수룩하고 소박하며 충직하고 성실하며 착실한' 이다축':' 다축창력'. 진정한 발광. 새로운 날과 그 미덕. 클릭합니다 한유' 독고부군 묘지명': "공현은 허리를 굽혀 효도하고, 몸도 힘써 행하고, 사람됨은 정직하지만, 글에서 논쟁한다." 영감: 어떤 사업에 집중하는 것을 말한다. 반고 "백호통간": "생명을 잊게 하는 것은 네가 목숨을 잃을 수밖에 없다." "구당서 이백전": "백치가 그 더러운 집을 부끄러워하고, 근면이 죽지 않고, 문학에서 독려하고, 은거하고, 독서를 업으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학교 훈훈은 학생들의 성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도덕적 자질을 키우고, 열심히 노력하고, 혁신하고, 노력하는 사회적 책임감을 키우고, 큰일을 성취하려는 포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과항심 과항심: 용기와 끈기를 가리킨다. "태서서서서": "너는 수재로, 진보하기로 결심했다." 구멍' 영달스파': "호마이라면 쉽게 강건하고. 마음이 망설이지 않는다고 한다." 방법: 하나, 힘을 헤아려 행하다. 공전: "할 수 없어, 날은 다 할 수 없어, 해야 돼." 두 번째는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다. 예기 용': "근지식, 행근인, 수치심 근용." 논어: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믿음-정직, 진실; 과일-반드시 해야 한다. 유가는 헌신 실천이 근면, 수치심, 성실, 신용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학교의 교훈은 개혁 혁신, 분투, 일, 어려움 극복, 우여곡절, 끈기, 책임감 있는 진취정신을 포함하여 학생들의 의지가 확고하고 언행이 일치하는 품성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충서는 유교 윤리의 기본 범주이다. 충성-타인을 위해 헌신하고, 최선을 다해 타인을 위해 도모한다. 용서-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의 마음을 배려하는 것. 리인논어' 는 증자가 공자를 평가하며 "스승의 길, 충섭도" 라고 말했다. 주주: "자신에게 충실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쳉 Zikai: 자신과 사물, 사람들과 좋은; 자신을 밀거나 사람을 밀는 것은 너그럽고, 위반길에서 멀지 않다. " 충용서는 자신의 태도로 사람을 대하는 것이며,' 인' 의 구체적 운용이다. 충서는 공자학설의 핵심 내용으로 유가가 인간관계를 처리하는 기본 원칙 중 하나가 되었다. 어떤 직업이든: 많은 해석이 있고, 교훈에 적합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유능하고, 직무를 감당할 수 있는 것이다. 둘째, 우선 순위, 최고 사용. 북위의 자스훈은' 치 야오민서' 에서' 양조법: 좁쌀로' 라고 썼다. 싸우고 돌을 죽여라. 찹쌀은 술을 묽게 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 석생한주: "모든 일에 책임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교훈의 목적은 학생이 활달하고, 기꺼이 헌신하고, 타인의 도덕적 자질을 사랑하고, 자신감, 책임감, 경쟁의식, 팀워크를 갖추고, 민족을 진흥시키는 인생관과 가치관을 확립하는 것이다. 자신이 세상을 빛나게 하는 성적으로 각종 도전적인 일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다. 시간의 관점에서 볼 때, 1933 의 좌우명은' 근면, 근면, 과일, 충성, 용서, 사람 만드는 법을 가르치는 것' 이다. 1937 의 교훈은 1933 의' 사람이 되는 법' 을 계승하여' 학습, 계발, 실천, 마음대로' 를 제시하며' 어떻게 일하는가' 라는 내용을 더했다. 곧 출판될 교가로 교훈을 해석하고, 교대생으로서 항상 겸손하고 근면하며 성실하며 용감하고 끈기 있고 너그럽고 자애롭고, 심리건강해야 하며, 사람들과 어울리는 예술을 장악할 것을 요구한다. 일을 하려면 항상 "학습" 하고, "진리의 꽃" 과 "영혼의 샘" 을 추구하고, 혁신 정신과 능력을 키우고, "실학" 을 축적하여 "국본" 을 쌓아야 한다. 민족진흥',' 세계의 빛' 이라는 숭고한 목표로' 격려' 를 해야 한다. 세계안목과 국제의식,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고, 우수한 민족문화를 보호하고 발양하며, 민족자존감을 유지해야 한다. 청년들에게 좋은 본보기를 세우다',' 다른 사람을 고무하다',' 잘생긴 소탈함, 사방 관리' 를 이념으로 과학, 예술, 공업 등 분야에서 근면, 노력, 교묘하게 천공의 우수한 성적을 빼앗으며 최선을 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