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리(菩提)에 관한 고시
보리(菩提)에 관한 고시 1. 보리(菩提)에 관한 시
1. 하나의 모래와 하나의 세계, 하나의 꽃과 하나의 하늘, 하나 나무에는 보리수가 있고 잎에는 여래가 있습니다.
2. 내가 가장 향기로운 향기를 좋아하는 곳은 어디인가? 꽃은 보리수 깊은 곳에 떨어지고 상황에 따라 꽃이 떨어진다.
3. 제비는 함께 날아가고, 떨어진 꽃은 독립하고, 꽃은 보리에게 떨어진다.
4. 보리수 아래서 삼천 가지 원한을 풀고 오늘 한 푼으로 바꾸라. Langya Yantai Pavilion의 비오는 달은 피아노와 피아노를 참을 수 없어 울음을 참을 수 없습니다.
5. 보리수는 납과 꽃의 꿈을 씻어내니 세상의 모든 현상은 본질적으로 공이다.
6. 보디는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그냥 흐름을 타고 바람을 따라가세요.
7. 손으로 보살을 비틀어 보는 것은 경전을 염불하는 것과 같으니 눈에는 아무것도 없고 귀는 텅 비어 있느니라
8. 열심히 일하는 것은 부처를 얻기 위한 것이 아니요. Bodhi의 초기 영광을 위해.
9. 보리수는 한 걸음에 세상을 떠나 사하의 무상함을 참는다. 법과 마찬가지로 모든 제자와 명상의 소리가 모두 정토에 있습니다.
10.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니다. 그것의 근원과 아무 상관이 없는데 어떻게 먼지를 일으킬 수 있겠는가?
11. 색깔 있는 하늘에 앉아 있고, 색깔 있는 하늘을 혼자 걷는다. 보리수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달이 없어도 하늘이 밝을 것입니다.
12. 몸은 보리수와 같고 마음은 거울과 같다.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자주 닦아주세요.
13. 헤아릴 수 없는 선행과 보리심에 대한 염원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14. 이 매듭은 보리향부(菩提樂樂)에 있는 것으로 트러블이 있을 때 몸을 담그는 데 사용합니다. 우울해서 선생님을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먼저 서양에 주인이 되어달라고 부탁하세요.
15. 로터스 히든을 깨달은 후에는 리프북을 남겨야 합니다. 보리에는 자리가 없고 말이 공허하다.
16. 십만겁의 보리씨앗, 팔십삼년의 공덕.
17. 지식과 행동의 분별, 옳고 그름의 혼란. 의식을 지혜로 바꾸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18. 옷과 수건을 정돈하고, 침대를 닦고, 가을물 한 병과 향로를 놓는다. 걱정이 무엇이든 먼저 버려야 하며 깨달음이 올 때까지 잊혀질 것입니다.
19. 인삼 익히는 법을 가르치는 것은 나무 없는 보리수, 받침 없는 밝은 거울과 같다. 여기서 잠시 시간을 내어 돌아다녀 보세요. 세상의 모든 노란 광선을 되찾으세요.
20. 보디. 숲으로 덮여 있고 산의 경치로 분리된 매끄러운 타워입니다. Ren Caoxi는 눈이 가득하고 붉은 매화가 새어 나옵니다.
21. 작은 보리심을 지닌 화려한 구름은 섬세한 손으로 야만인을 통제합니다.
22. 서예와 잉크 분야의 Lao Fubo와 Bodhi Square의 Vimalakirti.
23. 연꽃이 보살을 만나는 잠부제의 대복원.
24. 진실한 내면의 지식은 귀중합니다. 진실을 알고 싶다면 보리의 길을 걷게 될 것입니다.
25. 새로 생긴 반딧불이가 가을을 알리는데, 보디는 어디 있는지 모르겠어요.
26. 초반에는 클래스가 없고 나머지는 낮다. 천국의 향기는 재스민으로 피어나고 범천수는 보리로 떨어진다.
27. 밝은 거울은 받침대가 아니고, 보리수는 나무가 아니며, 마음의 상태는 마음에서 생긴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까? 그것은 악마이지만 악마는 아닙니다. 그것이 악마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은 미래 세대의 몫입니다.
28. 최고의 길에 올라 보리의 길을 깨달으라. 너희 어리석은 중생들에게 현명하고 부지런히 깨어나도록 가르치라.
29. Bodhi와 Chandhi는 포함하지 않지만 계속 고집하면 혼란스러워집니다.
30. 네 가지 소원은 깊고 심오하며 마음에는 기쁨과 연민이 가득합니다. 사랑의 강과 쓴 바다가 팬들을 구한다. 물은 탄생과 죽음에서 분리되고, 반대편 해안은 보리(Bodhi)와 연결됩니다.
31. 정신이 혼미하면 아미타불은 외국 도둑이 될 것이다. 괴로움을 깨달으면 보리이다.
32. 사실 진정성은 미스터리다. 정신이 깨달을 때만. 불은 연기를 끄고 큰 약이 되어 마음은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보리를 본다.
33. 밖에서 찾지 마세요. 지식은 보리에서 나옵니다. 완벽함을 이루기 위해서는 육체적인 훈련이 있고, 무위의 길은 무니를 이룬다.
34. 한 지점에서 깨달음을 얻고 보리를 깨닫는 것은 공덕이 다른 것보다 뛰어납니다.
35. 원나라 초기의 이 놀라운 존재는 청정하고 공한 법신을 갖고 보리경을 이루었습니다.
2. 보리수에 관한 구절은 무엇입니까?
보리수에 관한 구절은 무엇입니까?
1. 거울을 강제로 파괴할 필요는 없습니다. Bodhi가 거짓 이름으로 확립되었듯이. "서강 위의 달: 거울을 꺼낼 필요가 없습니다" 연도: 송나라 저자: 장보단
2. 휴식은 보리수이며, 이 문장에는 세 가지 반성이 필요합니다. 고대 길에는 아무도 걷지 않고 가을 바람이 차갑습니다. "Bu Suanzi·Jiao Jiao Nuo Nuozhong"연도 : 송나라 저자 : Xiang Ziqian
3. 인삼 요리를 가르치는 것은 나무없는 보리수, 플랫폼없는 밝은 거울과 같습니다. "진원춘·모든 법이 공하다" 연도: 송나라 저자: 진인제
4. 물은 생사에서 분리되고, 저쪽 해안은 보리로 연결된다.
"임강불멸·네가지 소원 홍심추개요" 연도: 원 저자: 산신
5. 염부제대복밭에는 연꽃채집보리가 기록되어 있다. "남산나한찬양 십육가" 연도: 송나라 저자: 황정견
6. 동시에 동시에 침을 뱉으면 육반야보살이 있습니다. "범시" 연도: 송나라 저자: 이시
3. 보리수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찬양을 구하는 선만병화왕 초상화"
시대: 송나라 저자: Shi Zhengjue
침묵하지만 침묵하지 않고, 차별하지만 말하지 않는다.
수부티의 지혜는 공허하고, 카우시카의 꽃비는 사라졌다.
이제 차첸과 헤어졌으니 망치와 펜치를 사용하면 어떨까요?
개인적인 자기 만족은 고대 부처님과 똑같다.
2. "보살인·등원을 보는 것은 보리잎이다"
시대: 송나라 저자: 신치기
등원을 보는 것 보리잎이다. 그는 여전히 Bodhi Dharma를 가르쳤습니다.
달마는 등불과 같다. 수천 개의 램프가 있습니다.
조명에는 꽃이 가득합니다. 빈 꽃을 흩어놓는 사람.
비말라키르티와 질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오늘은 여자 가수. Zhao Maozhong은 아픈 사람들을 돕고 가수들을 데리고 왔습니다.
3. "빙화선사 찬미초상"
시대: 송나라 작가: 시정각
공덕은 비밀로 옮겨져 거기에 정사각형으로 발견된 흔적은 없습니다.
그림자는 나타나 서로 보완하며, 그것은 언제나 원인과 조건에 따른다.
내 정체성은 먼지 투성이고 내 혀는 브라흐마만큼 길다.
마음은 보살에 닿지 않으며, 법은 반야광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4. "이백오게"
시대: 송나라 저자: 석정각
보리수에는 나무도 없고, 거울도 없고, 받침대도 없고, 비어 있다 그리고 순수한 빛 불안의 대상이 아닙니다.
눈 속에 있는 가루는 조명을 비추면 구분하기 쉽지만, 잉크 속의 석탄은 뒤집어 보면 구분하기 어렵다.
새들은 그림자 없는 나무로 돌아와 머리 위에서 잠을 자고, 싹이 나지 않는 가지에 꽃이 핀다.
폭풍우가 끝나갈 무렵, 차가운 셔틀이 동면에서 깨어나 천둥소리를 낸다.
5. "원지"
연대 : 송나라 작가 : 송태종
세상에 가득한 가방이 있고 사람의 수를 세어본다 처음부터.
수천 마일의 산과 강은 점점 더 넓어지고 모든 중생은 그것을 현명하게 이해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원인과 조건이고, 편한 방법이 가장 크다.
하늘은 가장 크고 비교할 수 없다.
경전의 비밀은 생리가 없다는 것이다. 실천할 줄 아는 사람이 성자이고, 시간은 물처럼 빠르게 흐른다.
들구름 속의 학은 웃고, 용은 노래한다.
그들은 묵묵히 서서 멋진 아이디어를 찾는다. 하지만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언제나 우호적이며 해결책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 책에 맞춰 생활하고 자유를 얻으세요.
Ying이 황금 칼과 가위를 싫어하게 두지 마세요. 금 가위.
환난에서 벗어나려면 십대륙 최고위의 천신이 되는 것이 좋다.
가까움 없이 이타적이고 소중한 것이 최고의 보리심입니다.
4. 세상을 압도하는 바람에 대한 고대시
칠층 베일은 눈 같고 구층 탑은 용과 같습니다.
눈썹의 보조개가 살짝 올라갔고, 볼은 진홍빛을 띠며 눈은 둥둥 떠다닌다.
검은 머리카락은 마음의 매듭을 능숙하게 얽어 변함없는 사랑을 다짐합니다.
날아다니는 연과 수놓은 자수가 사람들의 슬픔과 온화한 웃음을 어지럽힌다.
싱그러운 초록빛 딸이 나의 봄 마음을 저릿할 정도로 어지럽게 만든다.
어려운 시기, 사랑에는 세 가지 비밀이 있는데, 흰 셔츠를 입은 초승달은 살짝 한숨을 쉬었다.
옛날을 엿보는 것은 꾀꼬리의 노래처럼 우아하다.
그해 사랑병의 흔적은 없습니다.
용과 봉황의 혼례복을 입은 세단 여덟 대, 서로 동행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거울 속에 담겨 있다.
뻐꾸기의 피울음은 그쳤고, 뺨을 어루만지는 뻐꾸기의 옷은 눈물로 젖어있습니다.
이제 다른 사람과 결혼하게 되면서 운명은 깨졌지만 기억은 지울 수 없다.
혼자 누워 손가락 튕기며 시간을 보냈지만, 나라를 불태운 것은 바로 그였다.
오늘 성령께서 이순신을 궁궐로 부르시는데, 그곳에서 그녀는 매일 밤 연주하고 노래하며 봄의 기운이 강하다.
지금 와인을 마시면 취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아름다운 여성만을 사랑하지만 애국자는 아닙니다.
칼부림과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요란하게 들리고, 군인들이 출동을 기다리며 도시로 다가오고 있다.
왕을 위해 죽겠다며 갑자기 서글프게 웃었다.
7겹의 거즈옷은 피로 물들어 옷이 향기로운 차처럼 휘날린다.
봉황관이 29일에 섰다고 누가, 비녀 2년차 봄이라고 누가 그랬나.
경루서의 미인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미인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옷에 묻은 눈 덮인 꿈꽃을 털어내고, 나란히 펼쳐진 광활한 세상을 바라보세요
5. '보리'와 관련된 시는 무엇인가요
하나의 모래, 하나의 세계, 하나의 세계 꽃은 천국이고 나무는 보리수이며 잎은 여래입니다.
내가 가장 향기로운 향기를 좋아하는 곳에는 보리수 깊이에 꽃이 떨어지고 상황에 따라 마음대로 반응하며 떨어지는 꽃이 반짝인다.
날아가는 제비는 함께 날아가고, 떨어진 꽃은 독립하고, 꽃은 보리에서 떨어진다.
보리수 아래서 삼천 가지 원한을 오늘 정신 차리고 한 푼으로 바꾸라. Langya Yantai Pavilion의 비오는 달은 피아노와 피아노를 참을 수 없어 울음을 참을 수 없습니다.
보리수는 매화의 꿈을 씻어내는데, 세상의 모든 현상은 본질적으로 공이다.
보디는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그냥 흐름을 타고 바람을 따라가세요.
보살을 손으로 비틀는 것은 마치 경전을 읽는 것과 같으며 눈에는 아무것도 없고 귀는 비어 있습니다.
그 노력은 성불을 위한 것이 아니라 보살의 초기 영광을 위한 것입니다. .
보리수는 한 걸음에 세상을 떠나 사하의 무상함을 참는다. 법과 마찬가지로 모든 제자와 명상의 소리가 모두 정토에 있습니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니다. 그것의 근원과 아무 상관이 없는데 어떻게 먼지를 일으킬 수 있겠는가?
색깔의 하늘에 앉아 있고, 색색의 하늘을 홀로 걷는다. 보리수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달이 없어도 하늘이 밝을 것입니다.
몸은 보리수와 같고, 마음은 거울과 같다.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자주 닦아주세요.
수많은 좋은 일과 보리심에 대한 염원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트러블이 있을 때 몸을 담그는 데 사용하는 보리향회입니다. 우울해서 선생님을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먼저 서양에 주인이 되어달라고 부탁하세요.
연꽃의 숨겨진 보물을 깨달은 후에는 나뭇잎책을 남겨야 합니다. 보리에는 자리가 없고 말이 공허하다.
6. 선(禪)을 묘사한 고대시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니다. 애초에 아무 것도 없다면 어떻게 먼지를 끌 수 있겠습니까?
당나라 시인 대서륜(大守輪)은 『우사를 유람시키다』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외국 학문과 함께 시와 생각이 선(禪)에 들어갑니다. 연기와 풍경은 우연히 찾아오고, 우아함과 아름다움은 "도현과 함께"
유종원(Liu Zongyuan)의 시 "강 위에 눈(Snow on the River)":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이 사라졌다. 야자비옷을 입은 외로운 남자가 차가운 강눈 속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이 감탄스러운 절구는 풍경을 묘사한 시로 감상할 수 있다. 그러나 시에 나타난 예술적 개념은 선(禪)의 깨달음의 경지에 부합하므로 선시의 관점에서 감상하는 것이 보다 선(禪)적이다. 어부(저자 자신을 대표함)는 광활한 백야에 둘러싸인 한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자신의 목적지, 진심, 발견을 찾는 선인(禪人). 자신의 본성의 선 상태?
당나라 자오란이 지은 시 '종을 달다': "고사 차가운 산에 먼 종이 좋은 바람을 불러일으킨다. 달빛 속에 여전히 소리가 느슨하다" , 서리가 내린 하늘에 울려 퍼진다. 영원한 밤의 선자, 차가운 마음." 시인 스님은 고대 사원, 차가운 산, 소나무 달, 서리가 내린 하늘, 종을 사용하여 조용하고 조용한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그는 '선손(禪孫)'의 주관적인 '마음의 상태'로 물질계를 제거하고 선승이 선(禪)에 들어가는 경이로운 상태에 대해 글을 썼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술적 개념"이 선시의 영혼이라고 말합니다. 좋은 선시에는 "부처님"이나 "선"이라는 단어가 없더라도 그것이 창조하는 예술적 개념, 즉 선 상태는 여전히 사람들의 영혼에 충격을 주고 아름다움을 누릴 것입니다.
오대 관수, '야생 생활의 간헐적 작업': "집은 높고 조용할 때 집인데 왜 안개를 이용해야 합니까? 의도는 없습니다. 안주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공을 돌리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바람이 아름다운 꽃에 닿고 비단이 떨어지지만, 그래도 누가 미래를 존경할 수 있습니까?" 또 다른 예는 Ling Cheng의 시 "산 거주"입니다. 송나라 때: "나의 스승님이 나에게 서쪽으로 오려는 의도를 물으셨기 때문에 나는 짚신이 세 개의 귀만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이 이(Mai Yi)는 한때 시안에서 눈을 볼 때마다 그의 어깨를 두 번 고쳐주었습니다. , 시냇물은 종종 한밤중에 흰 구름이 사라진 후 창가에 밝은 달이 나타난다. “시인의 심리적 무관심으로 인해 그는 환경을 경험했습니다. 삶은 자유롭고 쉽습니다. 이것이 선시에 표현된 신선하고 담담한 맛, 즉 선시의 시적 풍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