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의 약용 부위에서 인삼이 어느 쪽에 속하는지 판단하다.

한약에서 식물의 약용 부위는 잎, 가지, 줄기, 줄기, 뿌리, 꽃, 수컷, 싹, 나무껍질 등을 포함한 약성으로 분류된다. 인삼은 육질 뿌리로 약을 넣는다. 인삼은 혈압조절, 심기능 회복, 신경쇠약, 체허등, 거담, 건위, 이뇨, 흥분 등에 적합한 유명한 보양제입니다.

동일한 식물의 다른 약용 부분의 효능 분석

1 마황과 에페드린. 둘 다 마황, 마황이나 마황에서 유래했다. 전자는 초본 줄기로 약을 넣는다. 후자는 그것의 뿌리와 뿌리를 통해 약으로 쓰인다. 전자는 발한 해표, 선폐평식, 이수 붓기, 산한 마비 제거 작용을 한다. 후자는 땀을 굳히고, 이기적으로 가래를 녹일 수 있다.

2 하수우, 하수우. 둘 다 Polygonum multiflorum 에서 유래했다. 전자는 약용 등나무 줄기나 잎용 등나무 줄기이다. 후자는 그것의 뿌리로 약을 쓸 수 있다. 전자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바람을 없애고, 연락한다. 후자는 간 신장, 설사 간풍, 해열 해독을 보충할 수 있다.

3 지골피와 구기자입니다. 두 식물 모두 가지과 식물 구기자에서 왔다. 전자는 뿌리 껍질에, 후자는 익은 열매에 쓰인다. 전자는 냉혈지혈, 해열해해표, 청폐열, 해열양음, 해열해독 작용을 한다. 후자는 신장익정, 간명목, 양혈안신, 생진 갈증 해소, 폐기침 완화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4 큰 배, 빈랑 나무 열매. 두 식물 모두 야자과 식물 빈랑에서 추출한 것이다. 전자는 껍질을 사용하고 후자는 씨앗을 사용한다. 전자는 가스, 슈 zhongjiao, 리 젖은 붓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후자는 살충이 쌓이고, 익기가 물을 이롭게 할 수 있다.

5 리치, 리치 핵. 둘 다 무환자과 식물 리치에서 유래했다. 전자는 약용 열매이고 후자는 약용 씨앗이다. 전자는 붓기를 가라앉히고, 기운을 가라앉히고, 갈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다. 후자는 온중산한일 뿐만 아니라 이기적으로 통증을 진정시킬 수 있다.

6 Aristolochia 종, Aristolochia 종, 푸른 바람 등나무. 모두 말주머니 방울과 말주머니 종속, 말주머니 종에서 왔다. 아오키는 뿌리를 사용하고, 마포종은 그 열매를 사용하며, 아오키는 줄기와 잎을 사용한다. 그 효능은 다르다: 청목향은 기운을 가라앉히고, 붓기를 해독하고, 열을 식히고, 습기를 제거하고, 독을 해독하고, 더러움을 없앨 수 있다. Aristolochia 는 폐 가스 감소, 차가운 혈액 지혈, 물 붓기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선천덩굴은 바람과 습기를 없애고, 활혈과 통증을 없앨 수 있다.

7 차전, 차전. 둘 다 질경이와 질경이에서 유래했다. 전자는 전체 그루에, 후자는 씨앗에 쓰인다. 전자는 열 해독, 가래 역할을 한다. 후자는 폐화담을 맑게 하고, 둘 다 물을 흠뻑 적시고, 간을 맑게 하고, 설사를 멈추고 설사를 멈춘다.

8 오렌지 껍질, 오렌지 코어, 오렌지 껍질, 오렌지 잎, 오렌지 흰색, 오렌지, 오렌지, 오렌지 뿌리, 오렌지 구슬은 모두 루향과 상록수 오렌지에서 나옵니다. 귤껍질은 익은 열매의 껍질이고, 핵은 열매의 핵이고, 오렌지는 성숙한 열매이고, 오렌지 잎은 다양한 오렌지의 잎이고, 오렌지 흰색은 다양한 오렌지 껍질의 흰색 안쪽 부분이고, 오렌지는 다양한 오렌지 껍질의 바깥쪽 빨간색 부분이며, 오렌지망은 껍질 내층의 힘줄이고, 오렌지 뿌리는 그 뿌리에 약을 넣고, 오렌지 구슬은 미성숙한 작은 열매를 가리킨다. 그 효능은 각기 다르다: 귤껍질은 비장을 활성화시키고, 가래를 제거하고, 이수는 흠뻑 젖는다. 오렌지 핵은 이기적으로 추위를 분산시킬 수 있다. 귤은 식욕을 돋우고, 폐를 축이고, 갈증을 가라앉히고, 술이 깨면 폐를 없앨 수 있다. 오렌지 잎은 간 이기를 완화시키고,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가라앉히고, 이뇨를 가라앉히고, 살충을 할 수 있다. 귤백은 위장, 탁도를 조절할 수 있다. 귤은 가래를 녹이고, 바람을 제거하고, 이기적으로 가슴을 넓힐 수 있다. 오렌지 는 가스 가래, 혈액 순환 Tongluo 수 있습니다; 오렌지 뿌리는 가스를 낮추고 통증을 진정시키고, 추위를 분산시키고, 습기를 제거할 수 있다. 오렌지색 구슬은 건비, 소식, 위 맑음, 갈증 해소, 활혈을 할 수 있다.

9 고수, 고수. 둘 다 우산과의 텅스텐에서 유래했다. 전자는 풀 전체를 사용하고 후자는 과일을 사용한다. 전자는 소화를 돕고, 가스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후자는 비장과 위, 진통제, 항기 설사를 할 수 있으며, 둘 다 표출을 풀 수 있다.

10 뽕나무, 뽕나무, 뽕나무 가지, 뽕나무. 그들은 모두 뽕나무 식물 뽕나무에서 왔다. 뽕잎에 약을 넣고, 과일 이삭은 뽕나무이고, 뽕나무 가지로 연한 가지를 사용하고, 코르크 뿌리 껍질은 뽕나무 껍질에서 제거한다. 그 효능: 뽕잎은 풍열을 분산시키고, 폐가 촉촉하고, 청간명목, 냉혈지혈을 할 수 있다. 오디 은 간 신장, 생진 갈증, 자음 양혈, 장수 연장 을 보충할 수 있다. 뽕나무는 바람을 없애고, 핏줄을 통과하고, 바람을 제거하고, 습기를 제거하고, 관절을 통과하고, 물기를 제거하고, 수종을 없앨 수 있다. 삼백피는 청열, 설사 폐, 이뇨, 붓기, 설사열, 지혈, 청습열 작용을 한다.

1 1 야생 창, 야생 창, 야생 창, 야생 창. 그들은 모두 콩과 식물 야생갈에서 왔다. 갈근은 뿌리, 갈화, 갈씨, 갈근약용 등나무를 사용한다. 그 효능: 푸에라리아 (pueraria) 는 힘줄을 풀어주고, 갈증을 없애고, 열을 식히고, 해독할 수 있다. 푸에라리아 는 비장을 깨울 수 있습니다; 푸에라리아 열 리 젖은, 해장 jiangpi 수 있습니다; 푸에라리아 (Pueraria) 는 폐열, 리인두, 해열 해독을 할 수 있다.

12 들깨 잎, 들깨, 들깨 줄기. 모두 립과 들깨와 뾰족한 잎들깨에서 유래했다. 들소엽은 그것을 사용하고, 들소는 그 열매를 사용하며, 들소줄기는 그 줄기를 사용한다. 그 효능: 들소엽해표는 추위를 풀고, 행기는 태아를 안정시키고, 어게의 독을 제거한다. 들깨는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가라앉히고, 바람을 제거하고, 추위를 없애고, 온중화위, 활혈산혈을 없앨 수 있다. 들수경은 간을 완화시키고, 위를 따뜻하게 하고, 안태하고, 익폐가 기침을 멎게 할 수 있다.

13 연밥, 연잎, 연근절, 연밥. 그들은 모두 수련과의 연련에서 왔다. 연밥은 그 씨앗의 녹색 배아를 사용하고, 연잎은 그 잎을 사용하고, 연절은 뿌리의 마디를 사용하며, 연밥은 성숙한 씨앗을 사용한다. 그 효능: 연밥 심장은 마음을 맑게 하고, 열을 식히고, 폐를 제거하고, 섬어를 멈춘다. 연잎은 더위를 맑게 하고, 이습, 승양, 화화, 지혈, 고정수렴을 할 수 있다. 연근은 기운을 기르고, 수렴하여 지혈을 하고, 냉혈로 피를 기르고, 연밥은 비장을 활성화시키고 설사를 멈추고, 신장을 보충하고,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다.

14 멜리아 신녀 천태자. 이 두 가지 모두 쓴 나무나 천추에서 유래했다. 전자는 뿌리 껍질이나 마른 껍질을 사용하고 후자는 성숙한 열매를 사용한다. 그 효능: 둘 다 살충이 가능하고, 열과 습기가 있다. 후자는 또한 진통을 일으킬 수 있다.

15 아카시아, 아카시아. 이 두 식물은 모두 콩과 식물 회화나무에서 온 것이다. 전자는 꽃봉오리를 사용하고 후자는 열매를 사용한다. 전자는 간, 살충, 종기를 맑게 할 수 있다. 후자는 열을 식히고 간을 윤택하게 한다. 둘 다 냉혈로 지혈을 할 수 있다. 16 익모초와 익모초는 모두 립형과 식물 익모초에서 나온다. 전자는 그것의 익은 과일을 사용하고, 후자는 그것의 풀 전체를 사용한다. 전자는 간명목을 식힐 수 있다. 후자는 간을 완화시킬 수 있다. 둘 다 활혈화, 해열 해독, 이뇨부종을 없앨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