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악부가 쓴' 서주곡' 을 구체적으로 분석해 주세요.

꿈에서 그리운 음악 찾기-'희주가' 는 전반적으로 < P > 에서주 매화, 매화를 접어서 강북: 홑셔츠 살구홍, 양면 까마귀 베이지색을 해석한다. 서황은 어디에 있습니까? 배 위의 노 두 개는 서주대교 페리 부두에 놓을 수 있다. 날이 이미 늦었으니, 백로가 날아가고, 밤바람이 검은 질곡으로 불어온다. 나무 밑은 그녀의 집이고, 그녀의 청록색 머리카락이 문 안에 드러났다. 그녀는 문을 열고 사랑하는 사람을 보지 못하고 홍련을 따러 나갔다. 가을, 가을의 남탕, 그녀는 연밥을 들고 연꽃이 자랐다.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밥을 만지작거리고, 연밥은 호수처럼 푸르다. 연밥을 소매에 숨기면 연밥은 빨갛고 투명하다. 내 남편이 그립지만 아직 때가 아니다. 그녀는 하늘의 기러기를 우러러본다. 홍비만서주, 왕랑이 청루에 오르다. < P > 너는 건물의 높이를 볼 수 없고, 하루 종일 눈을 부릅뜨고 있을 것이다. 열두 곡의 노래가 마르고, 손은 옥과 같다. 커튼의 권기가 그렇게 높아서 바닷물처럼 출렁이고, 텅 비어 있고, 보통의 짙은 녹색이다. 바다의 꿈은 길다. 너는 나를 걱정하고 있다. 남풍이 내 뜻을 알고 서주를 꿈꿨다. < P > 이' 희주곡' 은 곽무겸이 편찬한 악부시에서' 잡곡' 으로 분류돼' 고곡' 으로 여겨진다. \ "어대 신영 \" 은 강엄이 만든 것이지만 송판을 발간하지 않았다. 명청인이 편찬한' 시선' 은' 금사' 이거나 양무제 소염작으로 여겨진다. 이 문제는 현재 결론을 내리기가 매우 어렵다. 그러나 내용과 풍격으로 볼 때 남조 민요로 경서인이 다듬어 수정한 것이다. 매우 정교하고 아름다워서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낭송되었다.

이 시는 네 구절을 한 절로 하고, 기본적으로 네 구절 한 구절 한 구절 운변이다. 각 절은 민요에서 흔히 쓰이는' 접속사' 방법으로 연결되어 음색이 아름답고 소리가 흐느적거린다. 심덕의 잠재적' 고시원' 은 "계속 함께 자라며 꽃받침과 연결되어 무궁무진하게 흔들리고 예술적 특색을 드러낸다" 고 말했다. 하지만 이 시의 내용을 어떻게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지는 오랫동안 학술계 논란의 문제였으며, 지금까지도 통일된 설이 없다. < P > 확실히, 이 시는 주로 한 젊은 소녀를 쓴 것으로, 그녀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따뜻하고 미묘한 감정을 묘사한다. 하지만 소녀의 자서전 1 인칭 말투로 쓴 것도 아니고 시인 3 인칭의 객관적인 묘사도 아니라 소녀 부부가' 추억' 으로 쓴 것이기 때문에 시 전체가 남성의 말투로 쓴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뒤보의' 달밤' 에서 시인은 달을 위해 아내를 그리워하지만, 아내가 달을 위해 자신을 그리워한다고 가정하는 것도 같은 수법이다. 이것은 전체 시의 의경상의 대의이다. 그렇게 이해하지 않으면 점점 더 어지러워지고, 결국 엉망이 되고, 신비하게 읽게 되고, 이해할 수 없는 인상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여름미서주 기억, 매화 접고 강북 보내기". 유국은씨가 말했듯이, 앞의 문장에서' 매' 라는 글자는 매화를 진정으로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아마도 처녀의 이름이나 성일 것이다. 우리의 서정 사회자가 마음속의' 매' 를 회상할 때, 그는 당연히 서주에 가서 그녀를 보고 싶어한다. 그러나 왜 이 생각이 실현되지 않았는지 그는 매실 (매지) 을 꺾어 강북으로 보내며 매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해야 했다. 이 두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서주는 여자가 사는 곳으로 장강 북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다. 이 사람이 강남에 살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홑셔츠 살구, 귀밑머리 까마귀 유색". 이 두 문장은 여자의 외모를 말한다. 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쓰지 않고, 단지 그녀의 두 점만 부각시켰다. 하나는 살구색 상의를 입고, 매우 아름다웠다. 둘째, 그녀는 까마귀 새끼의 털빛처럼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 매우 귀엽다. 그의 머리 속의 이 두 가지 점은 아마도 그를 가장 감동시키기에 충분할 것이다. 여자의 외모에 대한 세심한 묘사는 당연히 이 남자의 심미심리에 의해 걸러졌다. 게다가, 시의 시작 부분에서' 서주' 와' 강북' 을 언급하고, 심지어' 서주' 라는 문장 한 편을 썼는데, 그의 애인이 그곳에 살았기 때문이다. 그는 서주에 가서 강북으로 데려다 줄 것이다. 서주, 강북, 메이가 그의 마음속에서 서로 얽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매실을 접고 강북을 보내다' 는 것은 강북의 여자, 즉' 홑셔츠 살구 쌍귀밑머리 까마귀 새끼색' 의' 매' 를 주는 것이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는 두 번째 문장 뒤에 콜론을 사용했는데, 이렇게 하면 더욱 시적인 것 같다. 유 관영 씨는 이 두 시가 뚜렷한 계절적 특징을 드러냈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어디 보자: 언제 홑옷을 입을까? 살구홍은 어느 계절입니까? 까마귀는 어느 달에 태어났습니까? 모두 춘하 교분이 아닌가요? 그래서 이 남자' 기억매' 의' 시간' 은 춘하 에 있어야 한다. 강북으로 보낸 매이는 매지일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 P > 이 네 문장은 시 전체의 서곡으로,' 서주 어디에' 에서' 바다가 푸르러진다' 라고 할 수 있다. 스물 네 문장은 모두 이 시의 주체이자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정수이다. 구체적으로 남자의 메이에 대한 기억을 쓰다. 그가 가고 싶지만 갈 수 없기 때문에, 당연히 그의' 기억' 을 끌어내야 하는데, 이것도 당시의 심리에 부합한다. 여기서 시인은 매이의 행동과 풍경에 대한 얽힌 묘사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열렬하고 순수하며 함축적인 심경, 문필이 흔들리고 색채가 선명하고 정미한 느낌을 준다.

' 서주가 어디에 있는가' 등 여섯 마디 말은 한 방향에서 다른 방향으로 단계적으로 여자를 묘사한 것이다. 여자 측이 어디에 사는지 물어보기 시작했고, 소개로 천천히 그녀의 숙소로 유인되었다. 글의' 희주곡' 에는' 배가 두 노를 저어 석성을 밀었다' 는 말이 있다. 따라서' 두 노가 다리를 건너다' 는 배를 흔드는 두 노가 서주교의 나루터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두에서는 한여름이면 벨로새가 날아오르고, 게다가 강바람이 대륙의 검은 절구를 불어서 가슴이 시큰시큰하다. 메이의 집은 흑목나무 밑에 있다. 시는' 다리 건너기' 에서' 검은 절구 나무', 나무에서 문, 문에서' 매' 까지-옥페를 쓴 여자다. 이것은 그가 이전에 서주에 가서 그녀를 찾는 필경의 길이어서 인상적이다. 그러나 그는 결국 이런 일들을 회상했다. 왜냐하면 이런 일들은 그에게' 매' 를 가장 생각나게 하기 때문이다. < P > 아래의 18 문장은' 랑이 도착하지 않았을 때' 매' 의 강한 반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아마 그들이 약속한 것 같은데, 그는 서주에 가서' 그녀' 를 보러 가려고 하는데, 문을 열자마자 그는 오지 않고 사람들에게 말매를 보내왔다. 이때 그녀의 심정은 상상할 수 있다. "사랑" 이 그녀의 마음속에서 뒤척이며,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다. 시인이 그녀의 추상적인 감정을 쓰려면 반드시 구체적인 조형에 호소해야 한다. 이것은 독자가 느낄 수 있는 매화 행위에 대한 묘사이며, 이 모든 것이 그의 기억 속의 상상이다. 이곳을 다 보면 민감한 독자는 반드시 발견할 것이다. 너는 어떻게 6 월에 나가서' 홍련' 을 따고, 8 월에 고개를 숙이고' 연밥' 을 가지러 갈 수 있고, 늦가을에만 고개를 들어' 홍비' 를 볼 수 있을까? 원래 한 이야기가 여러 가지 다른 행사로 분해되어 한 줄로 쓰여진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잘 알려진 목란시는 "동시에서 말을 사고, 서시에서 안장을 사고, 남시에서 고삐를 사고, 북시에서 채찍을 사요" 라고 적혀 있지 않나요? 만약 당신이 사는 것이 논리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저자에게 왜 단번에 쓰지 않는지 물어보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지만, 그 민간 시인들은 이런 상황에서 종종 시의 주인에 대한' 감정'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들은 사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또한, 여러분 잊지 마세요. 서정적 남자의 애인에 대한 추억입니다. 이것은 하나의 추억이나 추억일 뿐만 아니라, 기억에 떠오르는' 정보' 에 대한 일종의 도약적인 결합으로' 추억' 의 심리적 특징에 완전히 부합합니다. 이런 점프적인 접속사는 어떤 감정이나 심경을 진정으로 반영할 수 있지만 반드시 생활의 논리에 부합되는 것은 아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단지 우리 자신의 생활감각에 연락하기만 하면 된다. 또 다른 질문은: 서주 송의 서정적 대사가 왜 메이가 채련을 가는 것을 상상해야 하는가? 아마도 두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하나는' 메이' 가 수향처녀이고, 채련은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행사이기 때문이다. 그곳의 젊은 남녀는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 있고, 그녀의 채련의 실의를 쓰는 것은 일종의 해방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 다음 "연꽃" 과 "아깝다" 동음 이의어는 말장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시' 연민' 은 오늘날' 사랑' 이나' 애인' 이라고 말하는 것과 같은 의미였다. 연꽃' 에 대한 그녀의 태도가 얼마나 다정한지 봐라.' 연밥이 물처럼 맑다' 는 것은 그녀가 자신의 사랑을 깨끗한 물로 여기고 있음을 보여준다. 연심 전홍' 은 두 마음 사랑, 완전히 뜨거운 상징 ('빨강' 은 불타는 상징) 이 아닌가? 소매에 연꽃을 넣는다' 는 것도' 연꽃' 에 대한 그녀의 소중함을 보여준다. 이 묘사들은 생동감 있고 완곡하게 그녀의' 추모랑' 때의 내면의 비밀을 드러낸다.

그러나 이 시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그" 는 그녀가 "우러러보다" 와 "랑을 청루까지 우러러보다" 를 더 상상했다. 예전에 홍암교서라는 말이 있었는데,' 홍비 보기' 는 바로 그가 편지를 보내길 바라는 것이다. 사실 이때, 그녀가 정말로 그의 편지를 받았다고 해서 반드시 그녀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녀가 "청루에 갔다" 고 상상했다. 우리는 안에 사는 것이 매음굴인지 호문인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여기서 우리는 단지 일반 고층 건물을 가리키는데, 목적은 그녀가 그를 만나고 싶어하는 절박한 심정을 쓰는 것이다. 왕랑' 은 자연히 가을물을 바라보는 것이지만, 그녀는 하루 종일 바라보고 있다 ('하루 종일 난간' 에서 볼 수 있다). 이때, 날이 이미 늦었다. 그녀는 포기했습니까? 아니오 ("하늘은 커튼이 있고 바다는 녹색이 있다" 는 말을 증명할 수 있다.) 원래는 커튼을 사이에 두고 있었는데, 날이 이미 늦었고, 시선이 점점 흐려졌다. "셔터" 는 계속 아래를 내려다보기 위한 것입니다. 커튼이 휘몰아치자 내가 볼 수 있는 것은' 하늘' 과 광대하게 흔들리는' 바다' 뿐이었는데, 그는 마침내 오지 않았다. 다음은 어때요? 시에는 더 이상 없다. 독자에게 궁리하도록 남겨라. < P >' 셔터는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바다가 창성하다' 는 말은 해석이 다르다. 메이의 당시 심경에 연락해서 생각해 볼 수 있다면, 시는 여전히 또렷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날 광저우 사람들은 여전히 ​​ "강" 과 "바다" 를 구분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강을 건널 때 "바다를 건너라" 고 하면, 강 중선은 전복되어 해사를 부른다. 아마도 남조 시대에는 장강 유역의 물향도' 강' 과' 바다' 를 가리지 않았다. 흔들림' 은 물결이 출렁이는 것을 묘사한다. "녹색" 은 저녁 강물이 어두워지는 색깔이다. 북조의 이도원은 일찍이' 수경주' (예:' 녹지성도') 에서' 녹색' 형식으로 강물을 묘사했고,' 공중흔들청' 은' 공중흔들청' 이었다. 그' 가 강남에서 강북으로 오기 때문에 반드시 수로로 가야 한다. 전례대로' 배가 노를 젓다' 이기 때문에 여기서 말하는' 바닷물' 은 반드시 강을 가리킨다. 여기서' 시작' 과' 빈' 이라는 단어가 가장 미묘하다. 두보의' 서향' 에는 "푸른 풀이 쑥쑥 깔려 있고 새어 꽃향기가 난다" 고 적혀 있다. 이' 시작' 과' 빈' 은 분명히' 서주곡' 에서 나온 것 같다. 두보의 이 두 시는 겉으로는 무후사의 경치를 묘사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무후사를 유람할 때의 심정을 표현했다. 그 중 현기는' 시작' 과' 빈' 이라는 단어였다. 원래' 영벽초',' 잎마다 황달' 은 봄의 아름다운 풍경이었지만, 이 벽초와 황붕은 이때 무한히 우러러러보는 시인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어 벽초는 봄빛이 있고 황달은 좋은 소리가 있어 시인 전문 애도의 경건함을 두드러지게 했다. 우리는 두보의 이 두 편의 시의 뜻을 이해하고,' 희주가' 에서' 커튼' 이라는 두 문장을 보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원래 블라인드가 높은 하늘의 푸른 물을 보았지만, 그녀는 오히려 이것에 대해 매우 담담했다. 자아' 와' 공허함' 이 눈앞의 아름다운 경치를 완전히 지워버렸다. 두 번째 말의 대의는: 하느님, 당신은 높이, 바다를 "관리" 하고, 당신은 단지 녹색을 "흔들다" 는 것입니다. "자식" 은 자신과 무관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빈" 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커튼은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랑을 보기' 를 계속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설명한다. < P >' 바다의 꿈장' 등 마지막 네 문장은 시 전체의 결말이며 서정적 대사가' 추억' 에서 현실로 돌아오는 상황을 쓰는 것은 정말 잊을 수 없는 일이다. 해수몽유유' 에서' 바닷물' 이라는 단어는 뒷구절의 고리로 주로' 몽유유' 를 뜻한다. "꿈" 은 "꿈" 의 "꿈" 이 아니라, 사실 위의 "추억" 의 또 다른 표현이다. 우리가 오늘 흔히 말하는' 꿈',' 생각' 은 때때로' 꿈' 과 같다. 결론적으로, 이곳의' 꿈' 자는' 그' 와' 그녀' 의 기억, 즉 중간' 매' 의 상상력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기억과 꿈이기 때문에 반드시 사실인 것은 아니다. 그래서 우리가 앞서 말한' 유유',' 유유' 는 기억과 꿈의 특징이다. 우리는 현실의 상식에 근거하여' 기억' 에 나타나는 것을 추론할 수 없다.' 기억' 과' 꿈' 은 원래' 이다.

' 군은 나를 걱정한다',' 군' 은' 나' 와는 달리' 군' 은' 매' 를 의미한다. "군걱정", 즉 서정적 대가가 "매" 에 대한 추모는 허위이다. 나도 걱정된다' 는' 추억' 이 불러일으키는 진실한 느낌이며 진실이다. 이 시는 또한 가운데 24 문장이' 그' 와' 그녀' 의' 추억' 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국가 걱정민' 이라는 상상력이 없다면' 나도 걱정' 이라는 감정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시의 작가는 비록 경지가 심오하지만, 시가 사고의 관절에 약간의 염색을 한 것은 먼저' 추억' 이라고 말하고, 그 다음에' 꿈' 이라고 말하고,' 나도 너를 걱정한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세 곳은 확실히 이 시의 경지의 수수께끼를 푸는 관건이다.

"남풍이 내 뜻을 알고 서주를 꿈꾼다." 남풍이 서주로 불어와 서주가 강북에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남풍은 살구와 까마귀 새끼처럼, 춘하 친교에만 있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풍, 남풍, 남풍, 남풍, 남풍) 서정적 거장' 매화' 와' 매화 꺾기' 의 계절이 확실히 춘하 중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이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여 앞뒤가 통일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 P > 즉,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서곡이고, 마지막 네 문장은 끝이며, 서정적 대사가 자신에게 알려준다. 가운데 24 문장은 시 전체의 주체로, 서정적 대사가 상대방이 애인을 그리워해서 그를 그리워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그녀' 의 다양한 상황에 대한 묘사를 통해 아름답고 가벼우며 순수하고 다정한 소녀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형상화했다. (이문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