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전 속담이나 비문

1 .. 문어문어는' 명' 과' 말' 으로 고대에는 1, 누추한 방명을 썼다

누추한 실명' 은 당대 시인 유우석이 쓴 비문이다. 전문도 8 1 자, 저자는 비천한 방을 찬양함으로써 고귀한 사람이 되고, 가난한 사람을 배려하고, 세속과 결탁하지 않는 것에 관심이 있다고 표현했다.

문장 계층이 뚜렷하고 산천부터 시작해' 나는 누추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가 향기롭다' 는 주제로 야외 경치, 실내인, 실내물 등을 시작으로 누추한 방의 우아한 경지를 렌더링하며 고대 준연의 거처를 소개했다. 고대 성인의 말은 의미를 강화하고, 질문으로 마무리하고, 여운이 길다.

2. 유자후묘지명

유자후묘지명' 은 당대 문학가 한유가 옛 친구 류종원을 위해 만든 묘비명이다. 이 묘비명은 류종원의 가세, 성격, 정치 업적 등을 다룬다. 족보, 무덤, 자녀 등 묘지 내용을 포함한다.

작가는 류종원의 생애 사적에 대한 종합적인 개요를 통해 류종원의 문학 지식, 정치적 재능, 도덕적 품행을 높이 찬양하고, 류종원의 소외, 장기 비하, 궁핍한 경험을 깊이 동정하며 유종원의 일생을 높이 찬양했다.

3, \ "후아이 린 말했다. \"

애련설' 은 북송 철학자 주돈이가 쓴 산문이다. 이 글은 연꽃의 이미지와 품질에 대한 묘사를 통해 연꽃의 충성스러운 품격을 찬양하여 작가의 고상한 인격과 너그러운 마음을 표현했다.

4. 뱀잡이가 말했다

뱀잡이는 당대 문학가 류종원의 산문 명편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뱀독과 폭정의 독과의 관계를 사로잡아 교묘하게 대비를 활용했고, 뱀잡이와 독사를 통해 세금의 독을 부각시켜 사회의 어둠을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문장 () 는 산문 가작으로 문필이 날카롭고 문학적 정서가 풍부하다. 수천 백 년 동안 많은 찬사를 받았다. 이 문장 수입은 9 학년 중국어판과 9 학년 소련 교육판에 들어간다.

5, "세설"

세설' 은 당대 문학가 한유가 쓴 의논문이다. 스승에서 공부하는 이치를 설명하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기는 세계를 풍자하며, 젊은이들을 교육하고, 풍조를 바꾸는 역할을 한다.

이 글은 찬반 양방면의 예를 층층이 비교하고, 반복적으로 논증하며,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필요성과 원칙을 논술하고, 당시 사회에서'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나쁜 습관을 비판하며, 비범한 용기와 투지를 나타내고, 작가가 세속 독립을 돌보지 않고 의견을 발표하는 정신을 표현했다. 전문은 길지 않지만, 의미심장하고, 논점이 선명하며, 구조가 엄격하고, 이치가 투철하며, 강한 설득력과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2. 명나라에 관한 시나 문어문이나 산문을 한 곡 쓰세요. 진범은 천하를 쓸고 싶어한다.

프란시스코 15 년, 나는 한가할 때 방 하나를 맛보았는데, 그때는 팅이 다섯 살이었다. 아버지와 친구 진설이 같은 현에서 와서 그를 기다리며 말했다. "당신은 왜 손님을 위해 치우지 않습니까?" " 팬은 말했다: "신사의 길, 세상을 깨끗하게 할 때, 평화롭게 살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가 명확한 세계 야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이상하다.

번역

진범은 열다섯 살 때 한 곳에서 혼자 살았는데, 마당과 집은 모두 난장판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같은 도시에 있는 친구 진설이 그를 찾아와 말했다. "젊은이, 너는 왜 방을 청소하지 않고 손님을 맞이하지 않니?" 첸 팬 (Chen fan) 은 말했다: "신사 처사, 세상의 불량을 제거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너는 한 방에 신경 쓸 수 없다. 클릭합니다 진설은 그가 세상을 맑게 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남달랐다. (문어문, 바이두는 수색할 수 있다)

3. 문어문약 친구 제목 1. 고산유수

보아는 북을 잘 치고, 종기는 경청에 능하다. 보아의 북소리는 군산을 겨냥한 것이다. 종자기는 "좋아요, 저는 태산 같아요." 라고 말했다. 종자기는 "좋아, 바다는 강과 같다" 고 말했다.

2. 임인 유친

붕당은 예로부터 가지고 있다고 들었지만, 다행히 사람들은 군자와 소인을 구분할 수 있다. 군자와 군자는 같은 길에 있는 사람의 친구이다. 악당과 악당은 의기투합한 친구이다. 이것은 자연스럽다. 그러나 나는 소인에게는 친구가 없고 군자에게는 친구가 있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인에게 좋은 것도 이득이 되고, 탐욕스러운 것도 돈이 있다. 그들이 의기투합할 때, 임시로 한쪽이 친구가 되는 것도 거짓이다. 이익을 보고 1 등을 다투거나 사리를 얻어내면 도둑은 반드시 해를 입힐 것이다. 비록 형제 친지들은 서로 보호할 수 없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저는 소인에게 친구가 없다고 합니다. 잠시 친구가 되는 것은 가짜입니다. 신사는 아닙니다. 지키는 자는 덕이고, 행하는 자는 믿고, 아끼는 자는 영광스럽다. 자기 재배, 같은 도로 혜택; 보국, 동심 * * * 경제; 시종일관 이 군의 친구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당신은 군자이지만, 소인을 물러나서 친구를 부양하면 군자의 진정한 친구로 천하를 지배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요시반파 * * * 공, 계두 등 4 명이 친구로, 군자 8 원 18 명이 친구다. 순좌요는 4 대 악당의 친구로부터 퇴위하고, 입원, 개군자의 친구, 요치가 천하를 다스렸다. 순 본인은 천자이고, 높이, 사이, 희, 치 등 22 명이 나란히 조중 () 하며, 더욱 미와 어울리고, 서로 양보하고 있다. 스물 두 사람은 모두 친구이고, 순용하면 천하도 다스린다. "책" 은 "신하는 억만이 있고, 마음에는 억만이 있다" 고 말했다. 주에는 3 천, 유일한 마음이 있었다. "당시 수억 명의 사람들의 마음이 달랐기 때문에 친구가 아니라 죽고 싶었다. 삼천 명, 신하, 모두 큰 친구, 그리고 주나라 () 는 창창 () 으로 사용한다. 한 시안 (西安) 황제 후, 세계의 유명 인사들은 모두 당에 수감되었다. 황건적, 한란, 후방의 참회는 당을 해석하려 했지만 가망이 없었다. 당나라 후기에 붕당론이 점차 흥성하였다. 조 사장은 조 재위 때 당대의 명사들을 모두 죽이거나 황하에 던져 말했다. "이 세대는 깨끗하지만, 너는 그들을 탁수에 던질 수 있다." 그리고 돈은 죽었다.

남편의 전생의 주재자는 모든 사람을 충성스럽지 않게 할 수 있다. 친구가 아니다. 좋은 사람이 친구가 되는 것을 금지할 수 있다는 것은 황제를 한에게 바치는 것과 전혀 다르다. 당소종처럼 깨끗한 시냇물을 도살할 수 있는 친구는 없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혼란 속에서 죽었다. 의심의 여지 없이 아름다움을 더 잘 어울리게 하는 것은 순의 22 신처럼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순이 22 측근에게 괴롭힘을 당해서 그를 탓하지 않고 순을 현명성인이라고 부르며 군자와 소인을 구별한다. 주무지의 세계에서, 그의 나라의 3 천 명의 대신은 친구로 명명되었다. 예로부터 주와 같은 많은 큰 친구들이 있었다. 하지만 이를 이용해 일주일 안에 출세한 사람들은 좋은 사람이 많지만 즐거워한다.

후후! 혼돈의 흥망의 흔적, 왕이 되는 사람은 모두 배울 수 있다!

3. 우정에 놀라다.

바오 징 깊은 교제, 그리고 우 동호 좋은. 오졸, 그 집과 중대를 어루만지다. 후방의 여자와 결혼하면 오씨의 여자가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고 한다. 만약 그녀가 가난하다면, 그녀는 상관할 수 없다, 바로 그녀에게 주는 것이다, 1 년 후에야 시집간다. 시간 이론은 그것을 부른다.

4. 비문은 문어문에서 일종의 풍격, 이름을 의미한다

"명" 은 고대에 물체에 새겨져 (청동기, 묘비, 석두 등 전달체에 많이 새겨져) 자신을 경고하거나 공덕을 지칭하는 글로, 나중에는 일종의 문체가 되었다. 이런 문체는 일반적으로 운을 맞추는데, 내용은 대부분 짧고 용맹하며, 특히 기물에 새겨져 경고에 쓰이는 비문이다. 비문은 종종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에서 인생에 대한 철학적 이성 인식, 간결함과 우아함으로 올라간다. 글은 짧고 용맹하지만 독특하며, 내용은 간단하고 심오하며, 형식은 생동적이고 활발하며, 외우고 기억하기 쉬우며, 우리가 생활을 관찰하고, 삶을 생각하고, 생활을 표현하는 데 큰 계몽작용이 있어, 반복해서 읽고 숙고할 가치가 있다. 비문은 고대 문자학의 내용 일뿐만 아니라 그리고 매우 중요한 사료가치를 가지고 있어 역사 연구에 큰 의미가 있다. 당시 군주의 공과와 당시 사회의 모든 방면 (예: 거래, 법률, 제사 등) 을 기재하였다.

물체에 글을 주조, 조각 또는 써서 한 사람의 생활, 행동 또는 훈계를 기록하다: 비문. 비문 비문. 묘지명. 좌우명.

그릇에 글자를 새기는 것은 기념의 증표로,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기억해라. 명심골명. 낙관심 (유 영길).

중국 고대에는 비문에 사용된 글이 점차 일종의 풍격을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문심 조각용' 이 명진을 배합한다.

5. 문어문 한청원 원문의' 좌우명'' 좌우명' 은 다른 사람에게 결점이 없고 자신에게 장점이 없다. 줄 때는 조심하고, 조심할 때는 잊지 않는다. 세상의 명예가 부족하고 인심이 규율이다. 평범함에 대해 이야기할 때 무슨 해로운 점이 있습니까? 자신의 명성을 과장하지 말고 바보의 성지를 지켜라. 열반에서는 온기가 빛을 포함하고 있다. 허약하고 병이 많은 사람에게 노인의 훈사는 힘이 있다. 만약 네가 너의 말과 음식을 조심하면, 너의 만족은 항상 불행보다 낫다. 인내 를 들고, 향 은 오랜 시간 동안 계속된다. 남의 단점을 말하지 말고 자신의 장점을 자랑하세요. 남에게 잘해 주지 마라. 자신의 명성이 현실을 초월하게 하지 마라. 성인은 어리석음을 감상한다. 화이트 컬러의 퀄리티는 블랙 묻혀도 변색되지 않고 소중합니다. 겉으로는 밋밋하지만 안에는 빛이 담겨 있다. 노자는 약함은 생명력의 상징이고 강함은 죽음에 가깝다고 경고했다. 저속한 사람, 의지가 강하고 시간이 길면 그의 재난은 더욱 심각해진다. 군자는 신중히 혼자 있고, 적은 음식은 안이다. 그래서 그것은 불길한 것에서 벗어날 수 있다. 장기적으로 진행하면 매우 향기로울 것이다. 참고: 동한 서예가 최연은 젊었을 때 의기양양했다. 그의 형제가 죽임을 당했기 때문에, 그는 화가 나서 그의 적을 죽이고 혼자 도망갔다. 몇 년 후, 법원 사면, 고향으로 돌아왔다. 최연은 자신이 무모함 때문에 큰 재난을 당했다는 것을 알고 좌석 오른쪽에 제목 (스타일) 을 넣어 자신을 구했다. (2) 고전 연설 또는 유명 인사 격언을 녹음한다. (3) 사람들에게 질문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좌우명은 항상 사람들이 수시로 자신을 일깨워줄 수 있는 곳에 놓여 있다. 집 안의 눈에 띄는 벽이나 공책의 속표지에, 그리고 책상 위에 붙이는 것이 더 흔하다.

6.' 명' 과' 설' 은 모두 고대 문체의 상징이다. 일반적으로' 명'-'명' 은 기물에 새겨진 고자를 가리킨다. 자신을 경고하거나 자신의 공덕을 칭찬하는 데 쓰인다. "명나라" * * * 는 두 가지로 나뉜다. 일종의 글로 발전하여 기물 비문을 따라 공덕을 기록하여 경고와 격려를 표시하다. 일종의 묘비명이 지하에 묻혀 죽은 사람의 일생을 묘사하다. 이 두 묘비명은 내용과 형태가 다르지만, 그들의 언어 특징은 압운, 소박함, 개방, 아름다움이다. 석두 위에 새겨진 사건 오른쪽에 자기경고에 쓰이는 비문을' 좌우명' 이라고 한다. 나중에는 일종의 풍격이 되었는데, 보통 모두 압운이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을 읽으면 낭랑하다. 비석에 새겨진 고인의 생애를 묘사하고 그에 대한 그리움을 칭송할 때, 한유의' 유자후 묘지명' 과 같은' 묘지명' 이라고 불린다. 또한 고대에는 같은 의미를 가진' 명' 이라는 글자가' 책' 이었고, 경고 역할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