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구성과 인문성의 통일은 국어 수업이 열심히 달성해야 하는 목표이다.
정배중 선생은 "언어는 사상 감정을 교류하는 도구이며, 다른 어떤 도구와는 다르다" 고 말했다. 너는 이 도구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네가 그것을 사용하는 한, 너는 반드시 자신의 사상, 관점, 감정을 주어야 한다. " 사실, 한 편의 문장, 한 단락의 글, 심지어 한 단어의 선택조차도 사용자의 다른 사상, 관점, 경향, 감정을 드러낸다.
텍스트 기반 교육은 도구성과 인문성의 조화를 통일시켜 윤물이 소리 없이 음향을 이기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은 처음부터 국어학과의 본질이 가장 중요한 교류 도구라고 제안했다. 그것은 인류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도구성과 인문성의 통일은 국어 과정의 기본 특징이다. 이 국어학과 성격의 정의에서' 도구성' 은 단순한 것이 아니다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도구" 외에도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도구, 다양한 지식을 배우는 도구, 심지어 중요한 사고 도구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것의 특정 카테고리. 그것은 "단어, 단어, 문장, 문" 과 같은 언어 지식과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와 같은 언어 능력, 즉 일반적으로 "국어 양기" 라고 부르는 것이어야 한다.
이런' 도구성' 은 국어학과의 가장 본질적인 기본 속성이자 국어가 다른 학과와 구별되는 가장 근본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은' 국어 대강' 의 모든 제법을 물려받았다. "인간 본성" 에 관해서는, 원래의 개요인 "사상성이 강하다" 는 기초 위에서 완벽하게 발전했다.
여기에는 원래의' 이데올로기' 내용만 포함된 것이 아니다. 중국어에는 인간의 감정, 태도, 가치관, 언어 등 인간 문명의 다양한 성과가 포함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확장 데이터:
중국어를 배우는 것은 조국의 언어를 장악하기 위해서이다. 다만' 국어 교과서' 는 문장 로 구성되어 있다. 언어와 문자가 일단 일정한 순서로 배열되어' 문장' 로 결합되면 의미가 있기 때문에' 국어' 는' 휴머니즘' 을 갖게 된다. 이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모두가 알고 있다. 사전이나 사전을 배우면 자신의 모국어를 습득할 수 있다면,' 문화와 도' 의 다툼도 없고' 도구성과 인문성의 통일' 이라는 말도 없을 것이다.
소위 "인간" 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하나, "사람", "인간" 입니다. 둘째, "문화" 와 "문화"; "사람" 과 "문" 의 결합은 "인문" 과 "문화" 가 변증적 통일과 유기적 융합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인위적인 억지부회가 아니라 객관적인 존재, 규칙성이다.
이 사실은 인류의 진화 발전이' 인공문화를 뿌리로 하고 문학인의 근본으로 삼는 과정' 이라는 것이다. 즉 사람들이 문화를 창조하고, 문화를 계승하고, 문화를 풍부하게 하는 과정이다. 반면에 문화는 사람을 인도하고, 자양분을 키우고, 사람을 성취한다. 사람과 문화는 상호 작용한다. 사회 형태에서 사람과 문화가 상호 작용하는 순간 상태는 상호 작용하는 공간 존재 형태다. 역사 과정은 사람과 문화가 상호 작용하는 통 시적 상태이며, 상호 작용하는 시간의 존재 형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