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를 듣는 양귀비』는 팅규를 어린 시절부터 어른이 되고, 마침내 노년까지의 단서로 삼아 그의 남다른 삶의 인식과 세월을 적어 내려간다. Jiang Jie의 "비를 듣는 양귀비"를 살펴 보겠습니다!
원문
한 청년이 위층에서 비 노래를 듣고 있습니다. 빨간 양초가 텐트를 어둡게 합니다. 한 청년이 빗소리를 듣고 배의 손님이 됩니다. 강은 넓고 구름은 낮으며, 부러진 기러기가 서풍을 부르고 있다.
지금 나는 스님의 오두막 기슭에서 빗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사원에는 별이 있습니다. 기쁨과 슬픔은 항상 무자비합니다. 첫 학기 이전에는 새벽까지 모든 단계를 수행합니다.
번역
어렸을 때 노래탑에서 빗소리를 듣고 붉은 촛불이 켜져 있었고, 희미한 조명 아래 텐트가 빛나고 있었습니다. 중년이 되자 타국의 작은 배를 타고 가랑비와 드넓은 강물과 물과 하늘을 바라보며 서풍에 떼를 잃은 외로운 거위 한 마리가 울부짖는다.
이제 그는 노년기에 관자놀이에 백발이 난 채 스님의 막사 아래 홀로 쏟아지는 빗소리를 듣고 있다. 인생의 희로애락의 경험은 무자비하니 새벽까지 계단 앞에 가벼운 비를 내리자.
메모
⑴ Poppy: 유명한 단어 카드 중 하나입니다. 탕자오팡송. 여기서는 두 개의 프레임을 사용합니다. 하나는 56개의 문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쪽과 아래쪽에는 각각 두 개의 경사 운율과 두 개의 평면 운율이 있습니다. 하나는 58자인데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2개의 사선 운율과 3개의 단 운율이 있습니다.
⑵ 어두움: 어두움, Luo Zhang: 고대 침대 위의 거즈 커튼.
⑶ 부러진 기러기: 잃어버린 거위
⑷Senglu: 승려 사원, 승려 집.
⑸싱싱: 흰머리가 별처럼 점처럼 찍혀 있어서 흰머리가 많이 나는 모습을 표현한 것 같아요. Zuo Si의 "백발 송가": "별의 백발은 관자놀이에서 탄생합니다."
⑹ 무자비함: 무관심.
⑺ 이렌: 놔두세요.
예술적 구상
원작에서 비를 듣는 처음 두 장면은 같은 사람(작가)에 대한 추억이다. 붉은 양초가 텐트를 어둡게 하고, '희미하다'라는 단어는 기억처럼 혼란스러운 느낌, 아련한 분위기를 잘 표현한다. 단연이 서풍을 부르는 장면 역시 개인적인 슬픔의 색채가 강해 장엄한 장면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스님 집의 비를 들으며>의 마지막 장면은 완벽하게 사실적인 묘사다. "지금"이라는 단어는 현재 상황을 매우 잘 설명합니다. 추억을 통해 현실로 돌아온 느낌으로 세월에 대한 이해가 높아집니다.
10대였을 때: 모르겠어요! 슬픔의 감정, 중년의 슬픔, 방황의 우여곡절, 노년의 황폐함과 혼란을 겪은 후에는 인생의 기쁨과 슬픔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창문 앞의 가을비는 움직이지 않고 새벽까지 똑딱거린다.
창작 배경
1267년 원나라는 남송을 멸망시켰다. 송나라와 원나라의 시인들은 이러한 삶의 우여곡절을 경험했고, 나라가 망하는 고통과 가족의 죽음에 대한 증오가 모두 그들의 작품에 반영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장제(Jiang Jie)는 꽤 대표적인 작가이다. 장걸은 기장 이별의 슬픔, 가시와 가시의 감정을 가사로 표현하고, 개인적 희로애락의 경험을 표현했는데, 그중 <비를 듣는 양귀비>는 이 시대의 대표적인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