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사람들과 다투지 않는다. 만약 그가 논쟁해야 한다면, 이것은 경쟁이다. 클릭합니다 。 그라운드에서 경기할 때 양 선수들은 출전과 퇴장할 때 서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경기가 끝난 후 서로 허리를 굽혀 다시 법정에 나가 벌금을 받을 때도 서로 허리를 굽혀야 한다. 승부전은 있지만 예의의 전쟁이다. ) 이런 싸움은 군자 싸움이라고 할 수 있다. ""
고대에는 네 가지 사례가 있었다. 하나는 대총이고, 제후는 곧 다가올 제사, 순례, 연맹 회의 등을 위해 사람을 뽑았다. 또는 대학에서 열리는 행사는 장관들과 함께 사격 기술을 연습하기 위한 것이다. 둘째, 농촌 촬영. 각 주는 예의와 문명을 가르치기 위해 사격을 연습하기 위해 사람들을 모집한다. 셋째, 제비를 쏘는 것은 군주가 대신을 초대하는 오락 프로그램이다. 네 번째는 객사로 황제와 왕공이 북한 손님을 초대할 때 진행된 것이다. 이 장은 사격식을 가리킨다.
이 말이' 일어나서 한 잔 마시자' 라는 정의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었다. 송대는 "네가 승진시키더라도 너만 마셔라" 는 것을 알아차렸고, 한대는 "네가 승진하도록 내버려 두어라, 너만 마셔라" 는 것을 알아차렸다. " 황담과 병숙은 이 일곱 글자를 한 문장으로 연결해' 조계하에서 일어나 술을 마신다' 고 읽었다. 의례사수' 고증: 출전 선수는 상청에 오르기 전에 허리를 굽혀 세 번 절을 해야 한다. 분장실에서 나와 서쪽으로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결합으로), 서극대를 향하는 길로 가서 북쪽으로 허리를 굽혀 (무대의 북쪽), 서극대 (그리고 무대대) 로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야 한다. 상청 후 세 번 더 허리를 굽혀야 한다. 상청, 왼쪽에 서 있다. 사격이 끝난 후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북쪽으로 허리를 굽혀 절하고 (단발), 출발하고, 먼저 쏘고, 좌측에 두고, 사격을 하고, 따라오고, 우측에 두고, 무대 앞에서 다음 라운드를 통과하고, 서로 허리를 굽혀야 한다. (하강과 상승한 사수가 무대를 통과한다.) 촬영이 끝난 후 술을 좀 마셔요. 쌍방 대원들은 또 수업에 갔는데, 수업은 수업과 같다. 수업이 끝난 후 우승자는 약간 오른쪽에 서 있었다. 진 사람은 쟁반에 가서 음료수를 들고 앉아서 컵을 쟁반에 올려놓았다. 완벽한 술을 마신 후 두 가지' 손손잡이' 동작이 있었다. 음수 방향으로 일어나 위너 경례 (손손잡이) 를 했다. 수업시간에 음의 사수가 앞장서고, 서무대에서 다음 수업을 할 사수를 만나 상대방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전체 사례에서 쌍방이 하당으로 올라가고 술을 마실 때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송주의 그 말에 따라 "나는 예의로 승진하고, 나는 예의로 사람을 취하게 한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주 "당신이 술을 올리게 하라", 하당으로 올라가는 예절, 황, 행서 "당신이 술을 올리게 하라", 하당으로 올라가는 전 과정을 포함하여 의례에 부합하는 이 말이 가장 적절하다.
정현 () 은' 예기 사의' 에서 사의라는 사람이 사안 () 과 거물 () 을 쏘는 의식을 기억하고 있으며, 그 덕은 한 사자의 의에서 따온 것임을 알아차렸다. \ "고대인들은 사례를 설정하고, 그 덕을 보는 데 중점을 두고, 스킬을 겨루는 것이 아니다. 고사하기 전에 고대 제후들은 군신의 뜻을 나타내기 위해 연례를 거행해야 했다. 청조 이전에는 의사와 학자들이 사례를 거행했는데, 그들은 먼저 농촌 음주식을 열어 젊음과 노년의 순서를 보여 주어야 했다. 고대인들은 "사수, 진퇴도 반드시 예의 바르게 해야 한다" 고 생각했다. "내지는 정정하고, 외체는 곧고, 궁정화살을 심사한 후에야 말할 수 있다." 궁수는 전진, 후퇴, 몸을 돌릴 때 반드시 예의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마음이 곧고 용모가 곧다. 그러면 활을 들고 단단히 때려야 양궁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우리는 사례를 통해 한 사람의 덕행을 고찰할 수 있다.
주조 황제는 매년 공물을 바치고 수재를 추천할 때 모두 시험 사격을 통해 제후를 상벌한다. 제후가 추천하는 궁수가 이기면 황제의 제사에 참가할 수 있다. 만약 그가 참가하는 횟수가 많으면 봉신을 장려하고 봉지를 늘릴 것이다. 횟수가 적으면 제후를 탓하고 그 봉지를 깎는다. 승부를 판단하는 기준은 "그 내용은 의식보다 낫다. 그 축제는 음악보다 낫다. 그 대부분은 희생으로 보답한다" 는 것이다. 그 용모는 예보다 못하며, 그 축제는 음악보다 낫지 않고, 점점 줄어드는 사람은 제사를 지낼 수 없다. "사수의 외모는 예의에 맞고, 동작은 음악의 박자에 맞는다. 많이 쏘는 사람은 천자 제사에 참가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참가할 수 없다. 즉, 승리의 기준은 중국 고등어의 수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행동거지와 생김새가 예의에 부합하는가에 달려 있다. 이로써 사례의 본질은 한 사람의 온유하고 품위 있는 덕성이고, 사격기술은 두 번째임을 알 수 있다.
공자는 한번은 샹향의 화원에서 사례를 연습했는데, 에워싸고 구경하는 사람들이 특히 많아 담을 둘러쌌다. 시골 음주식 이후 공자는 루즈에게 관람객 가운데 활을 들고 궁수를 초청해 "패전한 장군과 망국의 박사가 일을 통해 다른 사람의 후계자가 되려고 하며 사례에 참가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 결과 반은 떠났고, "이삼십 세는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에게 백순하고, 육칠십 살에는 예의바르게 행동한다" 고 말했다. 죽을 때까지 자신을 수련하는 사람은 남겨 두세요. 반은 가버렸어요. " 그는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예의는 변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80-90 세, 100 세, 도덕을 지키며 남는다. 결국 몇 명밖에 남지 않았다. 공자는 덕행을 공자와 비교할 수밖에 없다.
예기' 에는 구름이 있다: "사수 인자자. 직접 찍으면 맞아요. 다시 보내주세요. 실수하면 자책하지 않고 오히려 고생을 사서 한다. " 양궁은 인인의 원칙을 담고 있다. 우선, 너는 몸을 곧게 펴야 활을 쏠 수 있다. 만약 명중하지 못한다면, 당신보다 우수한 사람을 원망하지 말고, 자신이 어느 곳에서 제대로 할 수 없는지 반성하십시오. 군자는 다툼이 없고, 다툼도 있고, 자신과 다투며, 자신의 덕행, 학식, 예절,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패를 당하면 주관적으로만 원인을 찾을 뿐, 하늘을 원망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바람이 너무 세다고 불평하고, 화살이 삐뚤어지고, 상대를 질투하는 것과 같다. "제수규" 는 "덕의 학문, 재능의 학문, 인간보다 못한 것, 스스로 갈아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군자의 싸움이다.
"시" 는 "당신의 모든 것을 보내고 주님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라고 말합니다. 작작, 벌주. 술은 양로양병에 쓰인다. 이 시는 술을 피하고 다른 사람의 지지를 포기하기 위해 목표물에 명중해 달라고 기도한다는 뜻이다. 군자의 싸움은 자강을 위한 것이지 강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