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먹은 사람: 네가 결심만 하면 반드시 완성할 수 있다. 서유기의 두 번째 회: "오공이 말했다:" 이것은 어렵다! 하지만 어려워요! 창시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고, 마음이 있는 사람만 두렵다." 오공은 듣고 절을 했다. 또한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만 두렵다" 고 한다.
공약의 장점은 기존 약속의 이점보다 못하다. 서유기 세 번째 회: "나는 가지 않을 거야! 가지 마! 이른바' 3 외상은 2 신용보다 못하다' 고 하는데, 네가 올라갈 때 한 쌍방에게 편의를 줄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 "라고
3. 한 손님은 두 번째 주인을 범하지 않는다: 한 사람이 한 가지 일을 끝까지 짊어지고, 두 번째 사람을 방해하지 않는다. 서유기' 제 3 회: "오공이 말했다." 한 손님은 두 주를 범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다면, 나는 이 문을 결정할 수 없다. 일명 "한 손님은 두 주인을 방해하지 않는다"
4. 황제가 돌아가며 내년에 우리집에 온다: 사람이 때때로 운이 좋아서 영원히 남보다 열등하지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서유기 제 7 회: "속담에 황제가 번갈아 가며 하고 내년에 우리 집에 온다는 말이 있다. \ "그냥 그에게 천궁 밖으로 나가라고 가르쳐 줘, 그게 다야. \ "라고
5. 유엄마: 원숭이. 서유기 제 15 회: "나는 너를 호매한 말, 한 마을의 바보로 만들 것이다!" \ "라고
6. 빌리는 것은 쉽지만, 다시 빌리는 것은 어렵지 않다. 누군가에게 물건이나 돈을 빌리고 약속대로 제때에 돌려주는 것은 쉽다. 서유기 제 16 회: "당신이 내 귀염둥이를 돌려주지 않을까봐 걱정이에요. 찾을 곳도 없고, 좋아하면 보내요." 원숭이가 말했다. "나는 면전에서 물건을 속이는 사람인가? 이것은 "빌리는 것은 쉽지만, 다시 빌리는 것은 어렵지 않다" 고 불린다. " \ "라고 말했다
저자: 그윽한 향기가 바다와 같은 꽃, 2005-10-815:17 이 발언에 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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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답: 서유기 속담. 휴후어.
신사는 과거를 잊지 않습니다: 그는 과거의 실수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서유기' 제 26 회:' 대성, 고대인의 구름:' 군자는 옛악을 잊지 않는다. \ "그냥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어보십시오! 보살이 널 데리러 오라고 보냈어! \ "라고
8. 호독불식자: 호랑이는 사납지만 호랑이를 먹지 않는다. 한 사람이 아무리 악독하더라도 자기 자식을 해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서유기 제 27 회: "속담에' 호랑이독은 먹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나의 교묘한 말로 나는 입이 위태로워서 그를 달래고 그를 잘 달래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일명' 호독불식자',' 호독불식자' 라고도 한다. ""
9. 용유얕은 새우경: 재주가 있는 사람이 곤경에 빠져 발전하기 어렵고 속사람에게 모욕을 당하는 것을 비유한다. 서유기 제 28 회: "용유얕은 물은 새우쌀에 의해 놀고, 호랑이는 평원에 떨어져 개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아무리 좋은 일이 많더라도 장애를 갈아도, 누가 당승처럼 서천취경을 취하는가? " \ "라고
10. 호락평천, 개에게 속임: 영웅의 실세는 소인에게 쉽게 괴롭힘을 당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서유기 제 28 회: "용은 얕은 물을 헤엄쳐 새우에게 장난치고, 호랑이는 평원에 떨어져 개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비록 좋은 일이 많고 많은 장애물이 많더라도, 누가 당승 서천취경 같으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라고
1 1. 네가 장악할 때만 너는 장작의 가격을 알 수 있다. 네가 그것을 장악할 때만 너는 그것의 어려움을 알 수 있다. 서유기. 제 28 회: "워커가 일본에 있을 때, 스님은 모든 것을 원한다. 오늘, 내 차례 야. 속담에도 있듯이: "주인은 일본 쌀 가격을 알고, 양아들 작은 송곳니 은혜는 산처럼 무겁다. \ "라고 말했다
12. 현장 업무가 매우 좋다: 다른 사람이 와서 잘 처리한다. 비유는 성공하기 쉽다. 서유기 제 28 회: "속담에' 문 당가의 장사가 잘 된다' 는 말이 있는데, 우리는 천천히 그를 잡았다. \ "라고
저자: 그윽한 향기가 바다와 같은 꽃, 2005-10-815:18 이 발언에 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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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답: 서유기 속담. 휴후어.
13. 채찍질보다 더 나쁘게 해주세요. 사람을 청해서 일을 하게 하고, 긍정적인 요구는 부정적인 인센티브보다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서유기 제 31 회: "저팔계가 또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저처럼 공격적이지 마세요. 제가 그를 건드릴 때까지 기다리세요." \ "라고 말했다
14. 한 번 선생님이 되고, 평생 아버지가 된다: 하루만 선생님이 되면 평생 아버지가 된다. 서유기' 제 31 장:' 왕만 형은' 하루 스승, 평생 아버지' 를 기억한다. 그를 구해 주세요! \ "라고
15. 만약 네가 고통을 겪지 않는다면, 대가가 되기 어렵다. 힘든 훈련 없이는 위대한 악기가 될 수 없다. 서유기' 제 32 장:' 마음속의 더러움을 쓸어버리고 귀에 묻은 먼지를 씻어라. 고생을 하지 않으면 대가가 되기 어렵다. \ "라고
16. 남의 야망을 키우고, 자신을 파괴한다: 상대방을 높이고, 상대의 기세를 조장하고, 자신을 과소평가하는가? 자신을 얕잡아 보다. 서유기? 시간 32: "폐하, 어떻게 다른 사람의 뜻을 길게 하고 자신의 위세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까? 당신은 누구를 칭찬하고 있습니까? \ "라고
17. 생명을 구하는 것이 7 층 부화: 생명을 구하는 것보다 절을 위해 7 층 부화 만드는 것보다 훨씬 낫다. 인명을 살리고 공덕이 무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서유기 제 33 장: "생명을 구하는 것이 7 급 부화를 만드는 것보다 낫다. 너는 그를 등에 업기만 하면 되고,' 북두칠성경' 이나' 남북두칠성경' 은 말할 수 없다! \ "라고
18. 3 년 동안 문을 열지 않으면 친척이 뽀뽀를 하지 않는다. 비유를 하면 3 년 동안 보지 않아도 낯설고 낯설게 된다. 서유기 제 40 회: "형제! 속담에도 있듯이, "3 년 동안 당신의 집에 오지 마, 프로 하지 않습니다." " \ "리! 네가 그를 떠난 지 500 ~ 600 년이 지났는데, 술 한 잔도 돌아오지 않았고, 명절도 너를 초대하지 않았다. 그가 어떻게 너를 알아볼 수 있니?
저자: 그윽한 향기가 바다와 같은 꽃, 2005-10-815:19 이 발언에 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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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답: 서유기 속담. 휴후어.
19 ...? 승면을 보고 불면을 보다: 내 자신의 감정도 보고, 제 3 자의 감정도 본다. 항상 체면을 세워야 한다. 서유기 제 42 장: "보살, 너도 의심이 많구나. 확실히 이렇다. 스님의 얼굴을 보고 부처님의 얼굴을 보다. 사부님께 하마웨이를 하나 주세요! \ "라고
20. 강한 용은 한 곳의 호강을 짓누르지 않는다. 예를 들어, 강대한 사람이라도 한 곳의 포학하고 잔인한 사람을 억압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 서유기 45 장: "그래, 이게 바로' 용이 땅뱀을 누르지 않는다' 입니다." 또는 "강룡은 땅뱀을 대적하기 어렵다."
2 1. 닭은 음식을 먹지 않고 일을 하지 않는다: 사람이 이유 없이 우대나 선물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서유기 제 47 회: "속담에 닭이 음식을 먹지 않고 일을 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 "당신과 내가 문을 입력, shengzhai 마음 감사, 당신은 여전히 배불리 먹을 수 없다고 울며 말했다! 왜 다른 사람과 문제를 좀 덜어주지 않습니까? \ "라고
22. 나는 한 가지만 알고, 다른 것은 모른다: 나는 사물에 대한 이해가 철저하고 완전하지 않다. 서유기 47 회: "형제, 당신은 하나만 알고, 다른 하나는 모릅니다. 지금은 길이 가파르고, 나는 무거운 짐을 지고 있지만, 걷기가 어렵다. 나는 장소를 찾고, 잘 자고, 정신을 기르고, 내일에야 감당할 수 있다. \ "라고
23. 승리한 고양이는 호랑이처럼 기뻐했다: 승리에 눈이 멀었다고 묘사했다. 서유기 제 61 회: "대성진이 정말 즐거워요. 옛사람들은 "승리한 고양이는 호랑이처럼 즐겁다" 고 말했지만, 그것은 자신의 능력만으로 사람의 뜻을 전혀 개의치 않는다. \ "라고
24. 좋은 죽음은 사는 것보다 낫다: 살아있는 한 굴욕과 고문을 견뎌야 한다 해도 죽음보다 낫다. 서유기 제 63 회: "생악은 죽음보다 낫다. 하지만 나를 살게 해줘, 너는 나에게 어떻게 하는지 가르쳐 줄 수 있어. \ "라고
저자: 그윽한 향기가 바다와 같은 꽃, 2005-10-815:19 이 발언에 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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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답: 서유기 속담.
25. 방귀를 뀌었지만 손을 가리다: 인테리어의 의미. 서유기 제 72 회: "방문 장사가 잘 안 돼! 너는 방귀를 뀌지만, 너는 너의 손을 가린다. 어디 가는 거야! \ "라고
26. 새가 새를 가지고 있다면 동물이 동물을 가지고 있다면: 각기 다른 방식으로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것을 비유한다. 서유기 제 72 회: "원래 악령이 하늘에 그물을 하나 만들어 이 7 종의 벌레와 거머리를 잡았지만 잡아먹으려 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새는 새말이 있고 짐승은 짐승말이 있다. 당시 이 곤충들은 목숨을 구걸하며 어머니께 제사를 드리기를 원했기 때문에 올봄에는 요괴를 위해 꽃을 꺾고 여름에는 효를 위해 꽃을 찾아다녔다. \ "라고
27. 설탕을 파는 선생을 달래려고 했는데, 지금은 입이 달콤한 사람을 믿지 않는다. 예를 들어, 나는 속아서 다른 사람의 달콤한 말을 쉽게 믿지 않는다. 서유기 제 72 회: "그 요괴들이 듣고 깜짝 놀랐어요. 그들은 물 속에서 몸을 굽히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주인이 편리하기를 바랍니다! 눈도 구슬도 없어, 내가 너의 사부님을 잘못 잡았다. 나는 비록 거기에 걸려 있지만, 결코 형벌을 가할 엄두도 내지 못하고, 손해를 볼 엄두도 내지 못한다. 자비가 내 목숨을 살려주길 바라며, 약간의 비용을 붙여서 너의 사부님을 서천에 보내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팔계는 손을 흔들며 말했다: "그렇게 말하지 마! 속담에도 있듯이, "나는 설탕을 판매 하는 사람을 동축 케이블 려 고 했는데, 난 여전히 달콤한 단어를 믿지 않아요." " \ "팔라듐 을 만드는 것입니다, 모두가 간다! \ "라고 말했다
28. 먼 곳의 스님은 경을 읽는다. 비유를 하면 외부인이 더욱 중시된다. 서유기? 72 회: 속담에도 있듯이; "먼 곳에서 온 승려들이 경전을 낭독한다." 자매 여러분! 그것을 무시하지 마라. 가자.
29. 좋은 일은 외출하지 않고, 나쁜 일은 천리에 전한다. 좋은 일은 쉽게 전해지지 않고, 나쁜 일은 왕왕 천리에 퍼진다. 서유기 제 73 회:' 제천설' 은 좋은 일이 외출하지 않고 나쁜 일이 천리에 퍼진다. 내가 지금 불문에 귀의하는 것처럼 너는 모른다. \ "라고 말했다
30. 방귀가 바람을 쐬다: 힘은 작지만 도움이 된다는 것을 비유한다. 서유기 제 75 회: "속담에 방귀가 바람을 피운다는 말이 있다. "너도 나에게 용기를 줄 수 있어. \ "라고
대답: 서유기 속담.
3 1 .. 뱀은 머리가 없으면 안 되고, 새는 날개가 없으면 날 수 없다. 군중이 지도자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뜻이다. 서유기 제 77 회: "그 도시에는 작은 요괴가 한 명도 없다. 바로 "뱀은 머리가 없으면 안 되고, 새는 날개가 없으면 날 수 없다. 그는 부처님이 요왕을 잡는 것을 보고 도망갔다. \ "라고
32. 정직하지 말고 각박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상대방의 표면의 정직함만 믿어서는 안 되고, 상대방이 악을 행할 수 있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서유기 제 81 회: "불순한 요괴, 신통치 않다. 나는 구름을 거닐 것이라고 확신한다, 나는 내가 그늘에서 벗어날 것이라고 확신한다. 옛사람들은 "정직하지 말고 각박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라고 말했다
33. 다른 사람을 사형죄로 고발하는 것은 사형이다: 다른 사람을 무고하면 자신의 처벌을 받게 된다. 남을 모함하지 말라고 권하다. 서유기 83 회: "속담에' 사람을 사형죄로 고소한다' 는 말이 있는데, 일을 바로잡아야만 할 수 있다. \ "라고
34. 똑똑한 사람은 사람을 볼 수 없는 일을 하지 않는다: 총명한 사람은 몰래 사람을 볼 수 없는 일을 하지 않는다. 공명정대한 것을 가리킨다. 서유기 제 84 회: "저는 밤쥐가 아닙니다. 총명한 사람은 사람을 볼 수 없는 일을 하지 않는다. 나는 제천대성이다. 당승 서천을 지키러 온 것이다. \ "라고
35. 손을 휴지통에 넣으면 비린내를 피할 수 없다. 비유를 하나 쳐라. 이왕이면 상관하지 마라. 서유기' 제 86 회: "고대인들이 잘 말했다." 손을 휴지통에 넣으면 비린내가 나기 마련이다. 하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는다. 총사령관이 군대를 이끌고 스님을 죽였다! \ "라고
36. 호랑이를 그릴까요? 반전? 개: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호랑이의 모습이 그려졌나요? 마찬가지로, 하지만 사나운 개로 그렸습니다. 사람이 너무 높고 원대한 것을 비유하지만, 할 수 있는가? 발, 모방 변형, 되다 서유기? 제 88 회: "가르치세요? 그리고? 너를 기다리고 있니? , 제조? 우리의 무기를 가지고, 배우는 것을 두려워합니까? "화호" 처럼 가늘어? 반전? 개' 도 있습니다.
대답: 서유기 속담. 휴후어.
37. 태극은 여전히 존재하고, 기쁨은 슬프다: 사물이 한계에 이르면 반대쪽으로 돌아간다. 희우가 반반이라는 뜻이다. 서유기 제 96 회: "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저 낡은 집 밑에서 바람막이를 할 곳을 골라서 숨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나는 이렇게 둔하고 침묵해서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못하고 사악한 의식을 두려워한다. 앉아서 서서, 나는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다. 이봐! 정말 A: 태극이 살아있나요? 기쁨은 슬픔입니다. \ "라고
38. 시작은 완성보다 쉽다: 시작은 쉽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는 어렵다. 서유기 제 96 회: "속담에 시작은 쉽고 끝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내가 원만하게 이 일을 완성할 때까지, 나는 감히 너를 배웅할 수 있었다. \ "라고
39. 손원숭이는 십팔천리를 뒤집었지만 여래의 손바닥을 뒤집을 수 없었다. 비유능력이 크지만 상대방의 통제를 벗어날 수 없었다.
40. 손오공은 신통이 커서 현지 토지신을 경배해야 한다.
4 1. 불경을 얻는 것은 당승의 공로이다. 만약 네가 곤란에 부닥치면, 그것은 원숭이에게 나쁜 운이다.
서유기 휴후어
1. 손오공의 털: (1) 민첩해야 한다 (편리해야 한다)-어떤 편리한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2) 마력이 있어야 한다. 묘사기교나 수단이 매우 강하다. 두 번째 서유기: 손오공이 출가한 후 몸에는 8 만 4 천 근의 털이 있어 뿌리를 바꿀 수 있다.
2. 손원숭이와 비교하면 십팔천리 차이가 난다. 손오공, 힘줄 하나로 십팔천 리를 걸을 수 있다. 형용격차가 매우 크다.
손오공의 금띠봉: 크고 작다. 크기가 임의로, 크기에 제한이 없음을 비유하다. 세 번째 서유기에서 손오공은 동해 용왕의' 뜻대로 된 금띠' 를 들고 생각으로 크게 작아질 수 있었다.
9 답변: 서유기 속담. 휴후어.
손오공은 지옥에 있습니다: 그의 생사부를 확인하십시오. 세 번째 서유기에서 손오공은 도교를 배운 후 지옥에서 소란을 피우며 지옥 10 왕을 위협하며 생사부에 있는 모든 원숭이의 이름을 지워버리고 영원히 살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초자연적 인 힘을 시전, 로젠 홀로 곧장 가서 열 왕과 토론하고 우리의 생사부를 뒤적였지만, 나는 우리 모두의 이름을 확인했다. 아무도 그 사람의 관할에 속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그를 필이라고 부른다: 겉으로는 관직이지만, 실질적으로는 허상이다. 제 4 부 서유기, 태백 진싱, 옥제 성지를 받고 손오공을 하늘의 요정으로 초대했다. 옥제는 그를' 비마빈' 이라고 불렀는데, 그는 품위가 없는 관리였다. 이런 관원은 가장 작다.
손오공이 복숭아원을 지키다: 나쁜 일이다. 문제가 생기거나 변화가 일어났다: 상황이 좋지 않은 5 부 서유기에서 옥제는 손오공을' 제천대성' 으로 봉했고, 손오공은 봉인된 후 천정에서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복숭아원을 지키라는 요청을 받았다. 손오공은 기회를 틈타 복숭아를 많이 훔쳤다.
10 응답: 서유기 속담. 휴후어.
손오공은 복숭아 클럽에 갑니다. 초대하지 않습니다. 다섯 번째 서유기, 왕태후가 연회를 열고 보전을 열어' 복숭아회' 로 만들었다. 손오공은 초청되지 않아 손오공이 몰래 회의에 갔다.
8. 아무리 변해도 꼬리를 드러낸다: 아무리 교활하고 변덕스러워도 마각을 드러낸다. 여섯 번째 서유기에서 지로 진사가 손오공을 때렸고, 두 사람은 변화가 무궁무진했다. 나중에 손오공은 토지묘가 되었고, 장주입은 절문과 같고, 이는 문으로 변하고, 혀는 보살로 변하고, 눈은 문설주로 변하고, 꼬리만 수습하기 어려워 뒤에 서서 깃대가 되었다. 그래서 지랑신치가 간파했다.
9. 여래가 손성다를 잡는다: 식은 죽 먹기다. 일을 하는 데 조금도 힘들지 않고 쉽게 묘사할 수 있다. 제 7 회 서유기에서 손오공은 재간이 높지만 여래의 손바닥을 뛸 수 없었다.
1 1 응답: 서유기 속담.
10. 손오공은 오행산 아래에 있다: 그의 등은 점점 무거워지고 있다. 생활이 어렵거나 부담이 커질수록. 제 7 회 서유기, 손오공은 대단하지만, 결국 여래에게 자제되어 여래의 손바닥을 벗어나지 못했다. 여래에 손오공을 시몬 () 으로 밀어내고, 다섯 손가락을 금목의 물, 불, 토오산, 즉 오행산 () 으로 만들어 손오공을 진압하였다. 오백 년 후 당승이 지나서야 그를 제자로 받아들였다.
1 1. 마치 마법과도 같다: 손오공을 통제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그를 제압할 수 있다는 뜻이다. 제 14 회 서유기, 관음보살은 당승에게' 타이트한 저주' 를 내렸다. 손오공이 당승의 명령에 복종하지 않는 것을 거절하면, 이 입버릇을 묵념하고 손오공은 더 이상 재범하지 못하고, 다시는 무례하지 않을 것이다.
12. 손원숭이의 모자: 꽉 조여요. (1). 설명 시간이 빠름 (2). 비유는 매우 제한적이다. 제 14 회 서유기, 손오공은 머리에 머리띠를 달고 있다. 당승이 주문을 외우기만 하면 머리띠가 조여진다.
답 12: 서유기 속담. 휴후어.
13. 저팔계 초입가 고가장: 착한 사람. 영웅을 사칭하는 것을 비유하다. 18 서유기에서 저팔계는 천정에서 쫓겨난 후 실수로 돼지 한 마리를 던졌다. 하지만 가오 지아 좡 (Gao Jiazhuang) 의 여성을 얻기 위해, 나는 잘 생기고 열심히 일하는 척합니다.
14. 결혼은 저팔계를 끌어들인다: 스스로 재미없다. 18 서유기에서 고로는 사위를 모집하고, 저팔계는 잘생기고 잘생겼고, 고로는 자백했다. "내가 처음 왔을 때는 검고 뚱뚱한 사람이었는데, 나중에는 입이 큰 귀가 달린 책벌레가 되었다. 나는 머리 뒤에 갈기가 있어서 몸이 거칠고 무섭다. 내 프로필 돼지. \ "라고
15. 돼지가 사람을 먹어요? 과일; (휴식 후 언어) 모두? 맛을 알다. 제 24 회 서유기, 저팔계가 무관장에서 사람을 먹었던 적이 있습니까? 과일, 삼켰어? 그 맛을 알다. 이런 풍자를 가지고? 사람들은 사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답 13: 서유기 속담. 휴후어.
16. 당승에게 밥을 선물하다: 말이 진심이 아니다. 이 비유는 결코 진실하지 않다. 제 27 회 서유기에서, 촌고모로 분장하여 당승에게 밥을 선물하고, 선행을 하지 않는다. 당승이 그의 고기를 맛있게 먹기 위해 불로장생하기 때문에 불안하고 친절하다고 한다.
17. 백은 손오공에게 거짓말을 했다: 나는 할 수 없다. 비유는 혼동해서는 안 되고, 속여서는 안 된다. 제 27 회 서유기에서 백은 당승을 얻기 위해 이미지를 세 번 바꿔 손오공에게 잡혔다.
18. 돼지 대화: 너무 지나쳤어요. 제 27 회 서유기에서 백은 미녀가 되어 당승사도를 속였다. 저팔계는 기색을 보고, 상대가 강력한 악마라는 것을 몰랐다.
19. 처음? 위-? 깊이를 알다. 한 곳에 낯설고 현지 상황에 적응할 수 있다는 비유? 친숙하다. 여행기, 제 32 장: "속담에 너는 어떻게 왔니? 위,? 깊이를 알다. "-당신이 악마라면? 가자, 하지만? 또 왔어요? 손씨 귀찮아요? \ "라고
20. 가죽 울타리-모든 것을 잡아라. 울타리로 낚시를 할 때 물과 물건은 종종 함께 건져내기 때문에, 가죽 울타리는 모든 것을 가져가는 것을 의미한다. 서유기 제 39 장: "빨리? 데리고 나와 네 명? 포인트, 또는 당신의 본성! -응? 물론, 나는 너에게 가죽 울타리를 줄 것이다-일망타진하다. \ "라고
2 1 .. 모노? 실 머리-한 손으로 노래하기가 어렵습니다. 실크 방적? 줄을 서다. 한 사람이 큰일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서유기 44:? 나는 내려가서 그와 함께 놀고 싶다. "라고 청중이 몰래 말했다. 어떤 모노 필라멘트? 대사-한 손으로 노래를 부르는 것은 어렵다. 그리고 돌아가서 팔계를 돌보나요? 사승, 같이? 게임을 하다. \ "라고
답 14: 서유기 속담. 휴후어.
22. 광택 벽돌 목-반짝? 。 맷돌, 면광? 벽돌. 모두? 사람이 밥을 빨리 먹는다는 것을 비유하는가? 곧, 즉시 삼켜라. 서유기 제 47 회: 아이들은 어떻게 하죠? 그릇, 그릇을 들고 돼지에게 먹여라. 바보가 홀랑거리더니 입을 삐었다? 。 하인? \ "할아버지! 당신은 단단한 광택을 가진 연마 벽돌 목 구멍 인가? 。 \ "라고
23. 우왕머 (건달) 의 팬-그들이 선동할수록 불이 커진다. 어떤 언행이 더 큰 불만이나 반감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을 비유하다. 제 59 회 서유기에서 우왕머 (건달) 는 두 개의 부채를 가지고 화염산을 통제하고, 하나는 불을 끌 수 있고, 하나는 선동할 수 있다.
철팬 공주의 바나나 팬: 크고 작습니다. (1). 일의 크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2). 비유적 수단이 유연하여 큰일과 작은 일에도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다. 서유기 60 회: 철팬 공주의 모든 파초 팬은 서로 다른 레시피에 따라 커져 작아질 수 있다.
25. 무저죽바구니로 물을 긷다 (죽바구니로 물을 긷다): 체로 한다. 대나무 바구니에 많은 틈이 있다. 설립할 필요가 있습니까? 그래서 비유도? 서유기 제 64 회 무효:
26. 국을 끓이세요? 쥐 (삶은 수프? 쥐, 죽은 둥지)-피부? 끓는 물로 뿌리세요? 쥐? 쥐의 상처는 자연히 심각하다. 재난이 심각하고 만신창이가 되는 것을 비유하다. 서유기 제 72 회: 스님이 말했다. "내가 그를 때리면, 이 막대기를 연못에 휘저어라. 이거' 끓어오르는 국물' 이라고요? 쥐, 한 둥지에서 죽었다. 클릭합니다 불쌍해! 불쌍한 물건! \ "라고
27. 스님이 땔나무를 끌까? 절. 사음이 조화롭다. 네가 절을 떠날 때 몇 가지 일을 지적하면 사고가 발생한다. 서유기: 우리 부자는 접수를 위해서만? 향의 기둥, 거의 스님 드래그 장작? 절.
28. 당삼장은 취경할 때 저팔계를 만났다. 그는 하루 종일 전화를 걸어 휴가를 냈다. 사업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부족하여 어려움에 부딪히면 흔들린다는 뜻이다.
29. 저팔계 등 며느리: 손원숭이에게 홀랑거리다. 나머지 속아 넘어가다.
30. 저팔계분: 추함을 감출 수 없다. 어쨌든 불명예스러운 일을 감출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저팔계는 돼지머리라서 매우 못생겼다. 그가 얼마나 화장을 했든 간에 그의 추함을 감출 수 없다.
3 1. 저팔계 꽃착용: (1) 자각적으로 예뻐요. (2) 못생긴 사람일수록 귀찮아요.
32. 저팔계는 거울을 본다: (1)? 밖에? 사람입니다. 처지가 험난하여 내외에서 온갖 불평을 늘어놓는 것을 묘사하다. (2) 그에게 못생긴 안색을 주다.
33. 저팔계 출전: 팔라듐을 쳐라. 비유? 잘못을 인정하지만 다른 사람을 물다. 저팔계는 늘 팔라듐으로 상대를 때린다.
34. 저팔계 파리: 못생겼어? 신이시여. 저팔계는 돼지라서 못생겼다.
35. 저팔계가 낡은 가방을 고르다: 아무도 원하지 않고, 물건도 없다.
36. 관음은 붉은 아기를 본다: 돈눈이 열리는 것을 보면 포기하기 어렵다. 돈을 보고 차마 포기할 수 없고,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자기 소유를 한다는 뜻이다. 붉은 아기,' 엘니뇨의 왕', 소와 나부인 (철선공주) 의 아들, 관음으로' 푸와' 로 거두어들여졌다.
서천길에 있는 손행자: 열심히 노력하여 결실을 맺었습니다. 그는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고생을 많이 하여, 큰 공헌을 하였다.
38. 당나라 스님 고기: 모두가 먹고 싶어. 서유기' 에서 당승은 김의 환생에서 태어났다. 몸에 있는 고기 한 조각을 먹는 사람은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에, 길을 지나는 각종 요괴들이 모두 그의 고기를 먹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39. 당승고기 먹기: 영생.
당나라 sanzo 경험: 많은 것들이 배웠습니다. 좋은 일은 항상 많은 우여곡절을 거쳐야 실현되거나 성공할 수 있다. 서유기에서 당승사도는 서천에 가서 경을 취하거나, 마법이나 재난을 만나 81 난을 거쳐 서천에서 경전을 얻어 귀국하였다.
4 1 .. 원숭이가 보내졌고, 손이라는 성이 왔다:-똑같이 독하다. 사람이나 일을 상대하기 어렵다. 손오공은 석원숭이이다. 그는 72 변을 바꿀 수 있고, 기술이 높다.
단숨에 불꽃산을 불어내다: 말투가 작지 않다. 사람이 말하는 것이 매우 기세가 있음을 비유한다.
저팔계는 거울을 본다-안팎은 저팔계의 등골이 아니다-무능한 사람 (각오의 뒷모습)
손워커는 골동품상이다-그는 물건을 안다! 물건을 알아라!
나는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이다!
이것은 대출과 상환이라고 합니다. 다시 빌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손주들은 예전과 달라졌다. 벤치가 썩었다. 말이 많아졌다.
보기 드문 물건-탐욕스럽고 간사한 사람에게 보여주지 마라.
너는 몰라, 나는 하루 중이 되었다. 하루 1 분 (16 회) 을 두드렸다.
우리 할아버지는 벙어리이시다! 정말 큰 모기야! -한 입에 큰 담낭을 물어뜯는다! (2 1 번)
절인 멜론, 절인 가지, 절인 무, 식초 콩, 절인 조개, 겨자-* * * 7 ~ 8 개 요리에 배열되어 있습니다.
주인님! 너의 오랜 친구는 원래 동양에서 온 스님이었는데, 한 무리의 강도, 매우 흉악했다.
스승님, 사장님은 쓸모가 없습니다. 들어갈 때, 너는 눈물을 글썽이며, 입에 기름병을 달고 있다.
할아버지, 이렇게 맹렬한 사람은 채식주의자입니다.
네가 출가하여, 우리에게 너를 도망가지 않도록 보호하라고 가르쳐라! 나는 예전에 스님이었는데, 지금은 노예였다. 낮에는 가방과 말을 싣고, 밤에는 요병을 메고 있다! 나는 조만간 잠을 자지 않는다-너는 나를 제자라고 부르고 싶니?
그것은 49 일 동안 나의 용광로에 보내졌다. 나는 얼마를 썼는지 모르겠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너에게 가죽 울타리를 줄 것이다. 일망타진하다.
저팔계는 꿈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듣고 깨어났다.
나는 멋있고, 나는 매우 부드럽다. 나는 나의 선배보다 낫지 않다.
입이 길지 않고, 귀가 크고, 못생긴 얼굴-그도 좋은 사람이다.
약은 처방된 것이 아니라, 적절하게 사용한다.
금빛 눈, 은바보 흰색, 구리 비린내를 말하다.
한 쌍의 등롱이 아니라 요괴의 눈이다. 바보같이 3 인치가 모자란다.
이 원숭이는 유명한 방귀벌레입니다.
우리 부자는 향만 한 대 받았다. 스님은 하마터면 나무를 끌고 가서 절을 만들 뻔했다!
너 거기서 이야기 해! 게으르지 마라-게으르지 마라.
여보, 새로 개업한 과일은 즐겨 먹어요. 그래서 빨리 갔어요.
모든 호수에는 밝은 달이 있다. 왜 금갈고리 (82 회) 를 내리지 못할까 봐 걱정해야 하는가
고대에는' 손' 이라는 세 성이 있었다. 희씨, 춘추시대 위무제의 후예. 하나는 초나라 사람, 손멋있는 후예이다. 다른 하나는 제나라 진의 후예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유명한 역사학자 손무와 손빈이 있었다. 당나라에는 내과 의사 손사우와 서예가 손주가 있었다. 특히' 서유기' 의 손오공은' 손' 이라는 성을 유명하게 만들었다.
화과산의 원숭이-무법
원숭이는 절벽을 오를 수 있다.
원숭이가 대나무 장대를 기어오르다
원숭이가 나무에 오르기-아주 잘한다
뿔이 긴 원숭이-추태를 부리다
원숭이가 큰 칼을 가지고 놀다.
원숭이는 고추를 먹습니다. 그들의 눈은 빨간색입니다.
가마를 탄 원숭이-좋고 나쁨을 모른다
원숭이가 바닥을 쓸다. 눈앞만 본다.
원숭이가 생강을 줍다. 먹지 않으면 던지지 않는다.
원숭이는 거울을 본다. 안팎은 사람이 아니다.
원숭이의 얼굴-말하면 변한다.
원숭이가 책을 읽다-가짜 스벤
원숭이의 엉덩이-앉을 수 없다
원숭이가 큰 연극을 부르다-못된장난 무대
원숭이가 달을 낚다-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원숭이가 폭죽을 터뜨리다-자기 경보
마오원숭이가 말하는 것은 경중을 모른다.
새끼 원숭이는 밀짚모자를 쓰고 사람을 관개한다.
원숭이는 뒷짐을 지고 걷는다. 사람인 척한다.
못된장난 통과 했다-아무것도.
얼굴에 옷을 입다. 한 사람 같다.
호랑이는 산에 없고, 원숭이는 왕이라고 한다. 맹인의 왕국에서는 독안룡이 왕이다. 고양이가 없다. 쥐가 편안하게 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