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는' 십리 다른 소리' 라는 옛말이 있는데, 민요는 강한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서북의 많은 곳에서 사람들이' 서구' 를 부르는 이유는 당시 많은 산서인들이 이런 곳에 가 봤기 때문인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이 노래를 부른 지 오래되어 현지인들도 배웠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바오터우는 현재 내몽골 초원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로 인구가 200 만 명이 넘는다. 100 여 년 전, 이곳은 벅투라는 작은 마을일 뿐이다. 바오터우 사람들은 산서인들이 이곳에 와서 장사를 했기 때문에, 점차 오늘의 바오터우시의 초기 형태를 형성했다고 말했다. 지금 포두시에는' 먼저 부흥 번영, 뒤이어 포두시가 있다' 는 말이 있다. 복생궁은 100 여 년 전 산서성의 조라는 사업가가 개업한 기업의 이름이다. 많은 산시 () 명청 () 의 지방지에서도 당시 서북 () 에서 생계를 꾸린 산서인의 경험을 언급했다. 이런 경험이 있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는 이미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태곡현지' 는 태곡현인들이' 농외 생계에 능하고, 행만리로는 예사다' 고 기재했다.
"우현지" 는 "자가 늘 먼 곳에서 근무하는데, 비록 천리 떨어져 있지만" 라고 말했다.
"수양현지" 는 마을 사람들이 "기러기의 상인, 나라의 북도 절반이다" 고 말했다.
북경공상대학 양교수를 방문하다.
Q: 산서 사람들이 서쪽으로 가는 시간은 언제입니까?
답: 아마 명나라 중기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마감 시간은 청나라 말기, 클라이맥스는 명말 청초여야 하는데, 이때가 가장 많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Q: 서부에 간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A: 거의 300 년 동안 지속되어야 하고, 서행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한 가지 상황은 산서가 당시 인구가 많아 생활이 비교적 어려웠다는 것이다. 그래서요? 인구 이동, 이것은 일부 사람들이다. 또 다른 일부는 당시 변방의 필요성 때문에 내몽골 중이었기 때문에 산시 상인은 내몽골 변방의 필요성 때문에 명나라 중기에 발전했다. 그런 다음 누군가가 서방에 가서 이 요구를 만족시키고, 구외로 가서 상업무역을 발전시키고, 심지어 이후 은행까지 갔다. 그래서 서진의 현상은 사실 중국 이민의 일부이다.
오늘날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이전에 시냇가에서 나갔던 사람들이 모두 근제 제조의 길을 걷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산서성의 하곡현에서 서쪽으로 가는 필경의 길은' 계구 고지도' 이다. 시커우 시대의 민요도 지금까지' 이인대' 라고 불렸다. 두 사람의 대만 서진 노래 한 곡을 들으면 서진 때의 슬픔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