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이 확고하고 진흙 투성이-열정은 선에 대한 숙련도에서 비롯된다. 선은 힘과 힘의 결합이므로 펜으로 차분하고 유쾌해야 하며, 안정되고 가벼워야 하며, 필력 (즉, 잠재력) 을 강조하고, 조판은 글꼴 크기, 선 경사, 전체 수직에 따라 해야 한다.
2, 이상한 구조의 안정성-무게 중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측면, 탈진기구, 밀도 및 높이.
3, 일관된 규칙-대나무 섹션 수 차이 (몇 단어); 관통 용접 비드 유형 (중심선); 뱀 모양 (좌우 스윙); 얇은 그림자 (희박하고 밝음).
7 개의 배치 점:
1, 한 글자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글자와 글자 사이에 메아리가 있고, 승승장구하고, 좌우로 연결되어 있고, 행간과 자간은 같을 수 없다. 책의 눈을 가운데에 두되 좀 더 크게 할 수 있습니다. 글자와 주변 공기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3. 전반적으로 엑시비트의 작품은 강한 필묵을 사용했다. 작품을 걸어두는 것은 집에서 얇아지기에 적합하다.
4. 작품에는 오자가 있어서는 안 되고, 이체자도 너무 생소하면 안 된다.
5. 작품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가볍고 가볍습니다.
6. 한 작품의 좋고 나쁨은 주로 전체적인 시각 효과: 리듬, 먹색, 펜에 달려 있다.
7, 3, 2, 3, 3, 2, 3, 3, 3, 3, 3, 3, 3, 3 이 레이아웃도 훌륭합니다.
10 개의 쓰기 키:
1, 8 개 전선. 팔봉에 힘입어 먹색은 자연히 명암, 건습, 건습, 농도, 연한 변화, 천만 번의 변화로 작품에 리듬감이 넘친다.
2. 강건하고 부드러운 상제. 강성-철칠은 후크 (굵게): 유연성-흐르는 물 (가늘게).
3, 금처럼 잉크를 아끼다. 해서체는 한 번에 한 글자, 한 글자, 심지어 한 숫자를 찍어야 한다. 초서획으로 3-5 자를 쓰다. 매 획이 끝날 때마다 솔질을 회복해야 하고, 종이는 올려야 한다.
4, 갑자기 명랑하다. 넓고 좁고 넓은 공간을 비워두면 갑자기 명랑한 느낌을 준다. 예술은 갈등 창출에서 갈등 해결에 이르는 과정이다.
5, 중간 면으로 쓰겠습니다. 센터 기초가 튼튼하고 변봉에 변화가 있다. 중심은 이성의 요구이며 서예미학의 핵심이다. 측면은 감정의 구현이며 서예와 정신 소통의 수단이다.
6. 주도면밀하게 고려하다. 창작하기 전에 반복해서 생각하고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고 해야 한다.
7. 단숨에 해내다. 서예는 감정의 표현이지 기교의 표현이 아니다. 좋은 몸과 마음 상태에서 글을 쓰다. 아무렇게나 쓰고 단숨에 해내다.
8, 이리저리 긁어모으다. 일반적으로 작품의 행간은 넓어야 하고 자간은 중요하다. 단어의 병렬과 엇갈림을 피하다. 절수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배열 조합은 리듬이 있어야 하고, 크기와 인물은 엇갈려 중간 책의 눈을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9. 펜이 재미있어요. 서예는 소리 없는 음악, 무형의 춤이다. 변화에 호응하여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강한 리듬감과 시각적 충격을 가지고 있다. 나의 가난한 펜을 잘 쓰고, 천천히 쓰고, 동정하고, 먹재미를 써라.
10, 가스 침투에주의하십시오. 서예의 정신은 획과 다른 글자 사이의 호응, 글자와 글자 사이의 흐름을 가리킨다.
12 개의 펜 상세 정보:
1, 초서는 가로화를 볼 수 없다. 가로줄이 있는 초서는 되도록 짧고 수직감이 있어야 한다. 점선과 가는 선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빠른 속도로 인한 납작함, 건필, 두께가 변하지 않는 현상을 피하고 여기저기 어지럽게 놓는다.
3, 잉크가 싱겁고 신이 없다. 다시 진한 잉크로 시작해서 진한 잉크자의 획을 분명히 말해야 한다.
4. 단어에' 눈' 을 쓰지 말고' 눈' 이 너무 많은 것을 방지한다.
중간 선은 작품의 초점입니다. 한 작품에는 몇 가지 두드러지고, 흥미진진하고, 개성이 있는 단어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또한 "책 눈" 이라고도합니다.
6. 긴 줄 문자는 매우 중요합니다. 펜을 받을 때는 조심해야 한다. 보통 건필은 획의 끝에 쓴다.
7. 필묵이 무거운 글자는 면적이 같지 말고 글자의 무게와 글자의 빛 사이에 전환이 있어야 높낮이가 고르지 않을 수 있다.
8. 가는 펜은 질기고 굵은 펜은 튼튼해야 한다. 철은구유 굵은 펜이 있어야 하고, 흐르는 물은 가는 펜이 있어야 한다. 9. 먹물은 건조할 때 약간 느리고, 습할 때는 약간 빠르며, 굵을 때는 약간 느리고, 섬세할 때는 약간 빠르다. 초서에는 해서라는 뜻이 있으니 해서체를 써야 한다.
10, 붓을 낼 때 시작과 끝이 모두 분명하며, 각 획은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
1 1. 압축 주의: 균일하고 고르지 않고 곧지 않고, 곡선에서 곧고, 곡선에서 곧습니다. "펜으로 아래로" 눌러야 합니다.
12, 미드필더와 윙어, 팔봉, 센터 디테일, 윙어 두께.
서명의 네 가지 요점:
발문은 작가의 서명, 도장, 연월, 헌호 등을 가리킨다. 서화작품의 주요 내용이 완성되면 작품의 무결성을 나타낸다. 비문은 문자의 일부분이므로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1, 서명이 텍스트 크기의 절반도 안 됩니다. 이 두 선은 오른쪽과 왼쪽이 낮아야 한다. 펜을 바꾸지 마세요.
2. 서명은 공백을 너무 많이 남겨서는 안 됩니다. 경중 비율에 주의하세요.
각인된 작품은 유리와 책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4. 도장을 세 개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필묵 기교를 연마하려면, 다음과 같은 모순들을 잘 처리해야 한다.
하나는 크기이고, 매듭의 크기를 가리킨다. 창작할 때는 반드시 글자의 크기 변화에 주의해야 하며, 융통성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는 두께입니다. 우리는 늘 펜이 실속이 있어야 하고, 눌릴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예란 우리가 정상적인 쓰기 상황에서 갑자기 붓끝으로 글씨를 쓰는 것을 말한다. 우리는 펜촉으로 글을 쓰지만, 압력을 들어 올리면 반드시 변화가 있을 것이다. 반드시 힘껏 써야지, 묘사가 아니다. 압력이란 붓의 넓은 면적에 종이를 먹게 하는 것이고, 심지어는 측면까지 사용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획이 무겁지만, 획도 보아야 하고, 획은 질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건조하고 습한 것이다. 마른 것은 붓의 잉크가 거의 다 떨어졌고, 그 후에 새하얀 상태가 나타났다. 젖은, 자연은 막 잉크를 묻혔을 때의 상태이다. 이때 쓴 글자는 잉크가 오르기 쉬우니, 잉크가 올라간 글자는 반드시 분별도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먹돼지다. 마른 펜을 보고, 젖은 모양을 보고, 건습전환은 자연스러워야 한다.
네 번째는 밀도입니다. 상당한 필묵 기교 외에, 더욱 중요한 것은 문장 전체의 규범이다.
다섯 번째는 염정이다. 서예 걸작에서, 분명히 서로 대립하고, 층이 고르지 않다.
여섯 번째는 단절이다. 단어와 단어 사이의 연결을 가리킨다. 단절과 연결에는 딱딱한 규정이 있어서는 안 되지만, 반드시 메아리가 있어서는 안 된다.
일곱째, 감성과 이성. 감성, 제멋대로입니다. 이성적이고 교묘하게 안배하다. 감성과 이성의 반복적인 사용은 작가의 감정 변화를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형식상 리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여 작품을 더욱 리듬감 있게 하고, 관중을 더욱 감동시킬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