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 감상: 파산사 뒤의 선수, 묵매, 백매, 관련 주제가 급하다.

파산사 뒤의 불교 정수처

창감 (당)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의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켰다.

구불구불한 오솔길은 숨은 곳으로 통한다. 불사는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천 개의 목소리가 조용해졌지만 종소리가 울렸다.

[이 단락 편집] 주석

1, [굴곡]: 하나는' 대나무' 입니다.

2. [첫날]: 아침의 태양.

3. [선방]: 스님의 집.

4. [만래]: 각종 목소리. 자, 소리를 낼 수 있는 모든 구멍을 "자" 라고 부르는데, 이는 자연의 모든 소리를 가리킨다.

5, [모두]: 하나는 "모두" 입니다.

6. [청]: (q √ ng) 고대에 옥석, 천사, 금속으로 만든 악기.

7. [인심]: 사람의 속세의 마음을 가리킨다.

8.[ 비어 있음]: 제작 ... 비어 있습니다.

9. [아침]: 아침의 안개.

10, [하지만]: "듣기만".

1 1, [인심]: 사람의 속세의 마음을 가리킨다. 파산사에 속이 빈 정자가 하나 있다.

[이 단락 편집] 번역

아침에 내가 이 오래된 절을 거닐었을 때, 떠오르는 태양이 우뚝 솟은 정글을 비추고 있었다.

구불한 길은 그윽한 먼 곳인데, 그곳에는 화초와 나무가 가득한 선방이 있다.

산빛은 새를 즐겁게 하고, 깊은 담에 비친 그림자는 사람을 공허하게 한다.

모든 것이 고요하여 긴 벨소리의 메아리만 들을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시 감상

파산사 뒤의 선수는 벽의 시 한 수이다. 파산사, 즉흥부사는 장쑤 성 창수시 서북의 우산에 위치해 있다. 당대의 영사시는 많고 가작도 적지 않다. 창건의' 단산사 뒤의 선경' 은 구상이 독특하다. 단산사 뒤의 선방 주위를 꼭 둘러싸고 이 특정 경지에서 독특하고 조용한 정취를 그려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첫 번째 대련은'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켰다' 며, 붓을 내려 아침 선방 주위의 환경을 그려냈다. 이른 아침 떠오르는 붉은 날은 절과 옥산의 나무에 금빛 햇살을 뿌려 절을 더욱 아름답고 밝게 하고, 우뚝 솟은 산들은 더욱 푸르고 푸르고 울창해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여기서' 예' 라는 글자는 고사의 먼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사진' 이라는 글자는 욱일의 생기를 극치로 새기며 시인의 기쁨의 심정을 드러낸다. 첫 번째 대련은 선사를 완성하는 비전으로 아래 클로즈업 묘사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내 길은 구불구불, 가려진 계곡, 나뭇가지, 꽃, 불교정수까지" 라는 대련이 제목에서 "뒷전" 이라는 단어를 가리키며 뒷전으로 통하는 외딴 길과 매혹적인 길과 뒷전의 풍경을 묘사했다. 스님 방은 꽃과 나무 속에 깊이 숨어 있어 향기가 짙다. 송 구양수는 감개무량하게 그것을 칭찬했다. "나는 늘 상건시를 암송하는 것을 좋아한다.' 내 길은 구불구불하고, 가려진 계곡과 가지와 꽃을 지나 불교의 철수로 간다.'" 따라서 오랫동안 모방한 글자는 대련을 할 수 없지만 창의력을 아는 사람은 작용하기 어렵다. "이 대련의 묘미는 경물 묘사에 대한 정확하고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사상적 내포의 심오함에도 나타난다. 불교는 눈, 귀, 코, 혀, 몸, 마음이 깨끗하고, 욕망이 없고, 금욕주의를 주장한다. 불사꽃과 나무는 울창하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며 스님의 아름다움에 대한 열렬한 동경과 집념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목련과 꼬리련은 입의련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시인이 발견한 아름다움, 추구하는 즐거움이다. 이 두 대련은 생동감 있고 동적이며 정적인 경물 묘사를 통해 불교 선종이 사람들의 마음과 사람들의 정신과 소망을 정화하는 역할을 렌더링하여 독자들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면서 아름다운 불교 세계로 들어갈 수 있게 하였다. 시인은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태양이 높고, 천지가 휘황찬란하고, 대숲이 밝은 햇빛에 빛나고, 눈이 부시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발랄한 새가 무림과 주수 사이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부러워한다. 선방 앞에는 맑고 바닥이 보이는 수조가 있었는데,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무림청죽들이 반사되어 깨끗하고 공허하며 편안한 느낌을 주었다. "빈" 은 위의 "새 논의" 라는 말에 호응하여, 이런 텅 빈 순수한 세상은 확실히 마음을 맑게 하고 영혼을 정화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새애성' 은 새처럼 세상에서 멀리 떨어져 자연으로 돌아가 숭불숭도를 숭배해야 본진과 행복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전욱은 산광의 경지를 썼고, 새들은 즐겁게 날고, 지영은 텅 비었고, 모두 선종이 인심에 영향을 미치고 영혼을 정화하는 기묘한 작용을 생생하게 암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장의 마지막 두 문장은 조용한 경지를 만들어 냈다. 종경의 소리는' 아침종저녁' 의 기능을 훨씬 뛰어넘어 의미심장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받았다. 이것은 불교 성지에서 온 외부 목소리이며, 아름다운 불음이며, 사람들을 순수하고 즐거운 세계로 인도한다. 이것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메아리치는 천추의 소리로, 은은하고 우렁차고 그윽하다. 시인은 이 불사의 은거를 감상하고, 이 빈문의 의경을 감상하며, 자신의 은둔감을 기탁하고 불교의 신비한 경지를 찬양한 것이 분명하다.

[이 단락 편집] 작성자

창건 (708-765)? ), 당나라 시인, 조상 싱 타이, 크기 알 수 없습니다. 시는 산수전원시를 위주로 언어 선택이 정교하고 경지가 깊다. "당대의 현재전" 은 장안 () 에서 전해진다. 개원 15 년 (727) 진사. 천보가 바로 서일웨이입니다. 오주 서산 뒤에 은거하다. Geng jiejie 는 좌절 생활,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지 않으며, 엘리트를 사귀지도 않는다. 왕 창령에게 할 말이 있다. 그의 시가는 의경이 뚜렷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예술적 조예가 독특하다. 현존하는 57 곡은 제재가 좁고 전원풍광과 산림을 많이 묘사한다. 단산사 뒤의 선림',' 왕장군 묘지 매달림' 등 명편, 특히 첫 대련은' 내 길이 구불구불하여 나무 그늘과 꽃이 있는 계곡을 가로질러 선림으로 왔다' 며 고대부터 널리 낭송되고 있다. 그도 우수한 변두리시를 가지고 있다. 오늘' 창감 시집' 3 권,' 창감 집' 2 권이 있습니다.

종종 내장, 시 는 마을 을 통해 첫 번째 것 같다, 하지만 야생 경로 를 찾고, 마일 떨어진, 도로 로 돌아갑니다. 그 목적은 멀리 떨어져 있고, 그 지명도는 매우 높고, 심상치 않다. 좋은 말이 왔으니, 뜻만 따져라. 한 교위에 떨어지자 학자는 슬픔에 대해 이야기했다. 시집 한 권.

창건의 시 제재는 비교적 좁다. 우수한 변두리시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전원풍광과 산림을 묘사한 것이다.

[이 단락 편집] 감사합니다

아침에 해가 나왔고, 큰 숲의 엄호 아래, 오래된 절은 여전히 어둠 속에서 잠을 자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불한 길은 그윽하고, 많은 꽃나무에 가려져 선방에 와서 더욱 조용해졌다.

아침에 산사를 둘러보니 고요한 대나무 숲, 맑은 연못, 청산이 빛나고, 새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때때로 편종 소리가 사라진다. 이렇게 조용한 환경은 시인을 갑자기 환하게 했다. 시 전체가 선사를 노래하지만, 사실 산수의 정서와 은둔감을 표현하고 있다.

언어가 소박하고 이미지가 깊다. 작품을 구상하는 것은 의미를 창조하고, 아름다움은 글을 쓰며, 사람들을 민간에서 관광지로 끌어들이고 있다.

첫 대련의' 순수한 아침, 노묘 근처에서' 는 아무 이유도 없이 말하는 것과 같고 시적이 없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시간과 장소를 간단히 설명했을 뿐이다. 느릿느릿, 마평천, 고봉이 튀어나온 것도 아니고, 천리만리도 아니고, 마치 산길에 홀가분하게 들어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럼' 아침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키는 곳' 도 소박한 문장이지만' 산림 아침 풍경' 이 우리 눈앞에 펼쳐져 있다. 나무가 우거져 있지만 통과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임고는 높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아니다. 무성한 숲은 떠오르는 태양과 함께' 첫날' 이 밝고 붉고 붉고 노랗고, 한 줄기 빛이 나무 틈새와 나무 머리에서 새어 나와 숲 속의 미세한 안개를 우아하게 흡수하며 색다른 부드러움을 보였다.

"내 길은 구불 구불 구불하고, 숨겨진 계곡, 가지, 꽃을 지나 불교의 조용한 곳으로 통한다." 는 말문이 막히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림에서 나온 것은 푸른 대나무 한 무더기이고, 푸른 잎 아래는 오솔길이다. 대나무 그림자가 살랑살랑 흔들리고, 오솔길이 어렴풋이 나타났다. 전방의 길은 깊고 조용해서 쉽게 표현할 수 없다. 꽃나무 깊숙한 곳에 처마가 하나 있는데, 이것은 출가하면 반드시 갈 한적한 곳이다! 꽃나무, 선방, 곡로, 대숲이 이미 하나가 된 것 같아 천성적이다. 한 점일 뿐만 아니라 의미이기도 하다. 어쩐지 지금까지 사람을 경탄하게 했다.

목련의 두 문장은 깔끔하고 교묘하다. "새" 를 정제하여 "산광" 에 생명을 불어넣는 "기쁨" 자. 새는 사람이고, 알고, 즐기고, 이 산광을 즐길 수 있다. "빈" 글자는 "지영" 을 잠잠하게 하고, "인심" 을 안정시켰다. 연못 그림자가 어두컴컴하고, 사람은 바랄 것이 없고, 공기 중에는 더할 나위 없이 만족한다.

대련은 교묘하게 시 전체를 우아한 악장으로 만들었다. 처음에는 대나무 꼬치, 금피, 도기가 있었다. 이 구간에 이르러 만신창이가 고요하여 편종에서만 두드리며 목소리가 시끌벅적하다. 한 가닥의 금옥처럼, 전전에서 맴돌고, 햇빛과 어우러지고, 보라색 연기와 눈부셨다. 마치 산스크리트음이 귀에 들어와 가슴 앞의 더러움을 씻어내는 것처럼, 오래도록 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