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라는 제목으로 의론을 한 편 읽어 보세요. [질병 본문] 경계 유지
항상 우리를 기대하게 하는 사람이 있다. 우리가 찾고 있을 때, 희망의 그림자를 볼 수 없을까 봐 슬퍼서, 묵묵히 서서 먼 곳에 시선을 전할 수밖에 없었다. 원망의 돌이 되어도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
우정에 대한 가장 큰 시험이다. 보고 난 후의 우정이야말로 진정한 우정이다. 역사 속의 파수꾼은 많은 아름다운 신화 () 를 창조했다.
견우직녀는 한 쌍의 파수꾼이 서로 돕는 연인이다. 함께 노력하여 만나기를 갈망하고, 칠석 등 다리에서 만나다.
여영이와 마침내 군산에서 남편 순우의 시체를 찾았다. 감정의 깊은 곳에서 그들은 눈물을 흘리며 두 산으로 변해 한 세대의 제왕순의 묘지인 군산을 지키고 있다.
"군은 반석 같고 첩은 민들레 같고, 민들레는 질기고 반석은 옮기지 않는다." 함께 있지 못한 초중경과 유란지는 결국 가족이 되었다.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 오리를 헤매고 먼 곳의 눈을 바라보니 어떻게 떠날 수 있을까?
그들은 우정을 지키며 파수꾼으로 세상에 칭찬을 받았다. 그들의 시계는 씁쓸함과 행복으로 가득 차 있다. 한 사람이 동시에 몇 사람을 배려하고 몇 사람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다면 결코 외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가' 세상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세상에 관심을 갖고' 세상의 모든 사람을 위해 위험을 감수할 수 있다면, 그는 의심할 여지없이 위대한 파수꾼이다.
매번 길을 떠나기 전에, 우리는 지칠 줄 모르는 파수꾼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그들이 우리에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동력을 주어서, 우리가 평생 이 세상을 지켜볼 수 있게 해 준 것이다.
■ 펄스
이 글의 첫 단락의 서론은 너무 평범하니, 이미지 소개를 하고 중심 논점을 이끌어 내야 한다. 둘째, 이 글은 네 가지 재료를 한데 모아 개괄적인 분석을 하고, 자료를 쌓는다는 혐의가 있어 각 재료에 대해 간결하고 간결한 분석을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문장 들은 토론 없이 급하게, 급하게, 우여곡절이 부족 보였다. 원문을 다음과 같이 수정할 것을 건의합니다.
텍스트 수정: 경계 유지
(소개) 천산설련, 천년의 다정한 눈으로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바라본다. 봉래바람은 영원한 자세로 푸른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듣는다. 노을의 풍단은 새와 까치가 애틋하게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리처드) 아마도 세상은 경각심이 가득한 눈일 것이고, 아마도 경각심이 있는 눈은 세상에서 가장 감동적인 눈일 것이다.
우정에 대한 가장 큰 시험이다.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래도록 인심을 본다." 오래도록 지켜볼 우정이야말로 진정한 우정이다. 역사 속의 파수꾼은 많은 아름다운 신화 () 를 창조했다.
(일) ("견우직녀" 사건 이후) 그들은 하운보다 더 금수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황과 여영' 사건 이후) 파수꾼 때문에 사랑은 시공간을 넘어 더욱 고귀하게 변했다.
('초중경과 유란지' 사건 이후) 사랑새의 노래로 세상은 더욱 따뜻해졌다.
한 사람이 동시에 몇 사람을 배려하고 몇 사람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다면 결코 외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가' 천하를 사랑하고, 마음은 천하에 있다' 고 할 수 있고, 전 세계를 위해 생각하고자 한다면, 그는 의심할 여지없이 위대한 파수꾼이다. 왕순우와 황백영은 조국과 인민을 주시하고 있다. 그들은 중국 대지에서 가장 감동적인 파수꾼이 아닌가?
생활이 실의에 빠졌을 때, 우리는 먼 곳의 지지와 격려의 눈빛을 느낄 수 있습니까? 부모, 친구, 또는 둘 다 있습니다. 매번 길을 떠나기 전에, 우리는 지치지 않는 파수꾼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그들이 우리에게 전진의 동력을 주어, 우리가 어떻게 세상을 지켜볼 수 있는지를 알게 해 준 것이다. 손목시계가 있으면 어두운 길은 희망의 서광을 비추고, 인생의 비와 눈도 더 이상 춥지 않다.
둘째, 코뿔소 뿔은 고대에는 초자연적인 것으로 여겨졌는데, 중앙에는 흰 실이 뚫려 있었기 때문이다. 이상은은 "내 몸에는 밝은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며 두 연인 사이의 정신적 조화와 감응을 비유했다. "은유" 는 또한 문장 중의 "정신적 연계" 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그것을 수사와 언어예술로 취급할 뿐만 아니라, 전문을 관통하고 의논문의 구조를 관리하는 데도 사용한다. 즉, 전체 편은 하나의 비유로, 하나의 비유는 마지막에 쓰이며, 이렇게 하면 전문을 관통하여 각 부분을 교묘하게 연결할 수 있다. 이런 은유는 전문을 관통하고, 구조가 치밀하고 혼연일체이다.
한 철학자는 "아름다움은 관념의 감성적인 표현이다" 고 말했다. 의논문 쓰기에서 감성적 은유로 사상을 표현할 때, 미감은 자연히 생겨난다. 학생들이 이런 방법으로 글을 쓸 때 흔히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 (1) 비유가 갑작스러워서 추론할 수 없다. 너는 비유를 끝까지 관통해서는 안 된다. 마치 구슬이 부러져 전체적인 미감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코끼리와 사고의 분리, 형태와 신의 결합은 이루어질 수 없다. 이런 연결은 부자연스럽고 자연적으로 실현될 수 없다. 다음은' 냉막' 이라는 주제로 한 연습입니다.
■[ 병리 텍스트]
냉막 것은 국화입니다
담백한 것이 국화와 같아서, 오랫동안 뒷맛을 느끼게 한다.
담박하고 슬림하다.
법정 앞에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보고 바깥의 구름과 함께 뒹굴다. 냉막 꽃이 활짝 피게 하고, 꽃이 슬픔에 잠기게 한다. 구름이 화려하게 뒹굴게 하고, 구름이 자유롭게 흩날리게 하다. 태산이 무너지게 하고 변색하지 않게 하다.
이끼로 녹색을 염색하여 장식하고, 커튼으로 렌더링하고, 술을 먹고, 허름한 방을 너의 집이 되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비파를 조절하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해답을 구하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다. 당신은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라고 작은 소리로 말했다." 가난한 사람은 신경쓰지 말고 부자는 신경쓰지 마라. "
초라한 방은 조용하고, 현도 없고, 업무량도 없고, 몸과 마음도 모두 편안하다. 산에서 물놀이를 하고, 흰 사슴을 날리며, 담박으로 덕을 쌓다. 이렇게 수양을 하고, 몸은 국화 같고, 이향은 방 가득 찼다.
지명에 무관심하다.
웨이수에서 낚시를 할 때 장자는 진흙 속에 꼬리를 끌고 있는 거북이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하자 조셉 뱅크스는 편안한 귀족 생활을 버리고 무수한 금을 부수기까지 했다. 단지 그가 무관심하기 때문이었다. 단지 그가 녹색 세계를 탐구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자신의 이익을 버리고 절에 살면 자신의 사람이 걱정되고,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남편이 걱정된다.
그들은 고귀한 금국화가 아닌가? 냉막 () 을 화성으로, 풍화 () 로, 벌판 () 의 기세로 야망을 불태우다.
거리에 신경 쓰지 않다.
그는 부를 가지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국민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벼랑 위를 걸으며 고립된 절벽에서 희망의 문을 열어 가난한 마을 사람들이 머리를 내밀어 세상의 번화함을 누릴 수 있게 했다. 그는 공우가 산을 옮기는 정신을 재현하여 냉막 무대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
바다를 건너니 본색이 드러났다. 한 사람이 생사를 무관심하게 할 때, 그는 진정으로 의협심의 위인이 되었다. 삼진 삼출의 거센 파도, 위험에 직면한 냉정함은 모두 머리의 냉막 때문이다.
카메라에서 나와 극중 혹은 진짜나 거짓의 배역을 빠져나가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존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투기도, 스캔들도 없다. 그는 거드름을 피우지도 않고, 거물급을 부리지도 않는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행동했다. 그는 묵묵히 양손으로 방애의 방호망을 만들었다. 그는 너와 나를 감동시켰다.
국화 아닌가요? 긴 국화의 향기가 사람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가난한 사람은 가난에 신경 쓰지 않는다. 예를 들면 국화가 고아하다. 성현은 벼슬길을 중시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국화와 같다. 부자는 부귀를 담박하고, 유명인은 조류에 의지하지 않고 아첨하며, 국화 마음과 같다. 인생에 담담한 씨앗을 뿌리고 인생의 국화꽃을 키우면, 우리는 진정으로 인생이 추구하는 높은 경지에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슬림함은 잎이고, 뜻은 꽃이고, 뜻은 향이다.
■ 펄스
원문은 은유를 사용했지만 몇 가지 문제가 있다. 우선, 문장 서두의 비유가 갑작스럽게 보여서 좀 억지스럽다. 국화에서 냉막 사이의 전환일 것이다. 자연스럽다. 둘째, 각 부분을 토론할 때, 먼저 생각을 정리하고, 마지막으로 국화를' 명미' 로 삼는다. 담박한 자기 재배, 의지가 높은 이치는 국화와는 무관하다. 이렇게 되면 토론한 사상과 이미지는 유기적으로 통일되는 것이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도리는 국화의 특성에서 파생되어야 하며, 자연히 물줄기가 될 것이다. 문말에 빈부를 대하는 태도에 대해 말하자면, 반복되는 혐의가 있고, 마지막 단락은 이전 단락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 않다. 마지막 문장은 가지와 잎이 더해지는 느낌이 있으니 최대한 보살펴야 한다. 또한 문장 주체는 전체적으로 병행관계여서 국화의 비유를 충분히 이용하지 않아 사고를 시각화하지 못했다. 사실, 우리는 소제목을 나누어 은유적 논점을 만들 수 있다. 그러면 의논문에서 사상은 감성적 은유로 나타나고 자연히 미감이 생긴다. 위에서 말한 조정에 따르면, 많은 글자도 고쳐야 전문이 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원문을 다음과 같이 수정할 것을 건의합니다.
수정된 텍스트: 무패 국화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옆에서 국화의 찰랑거리는 상태를 보고, 비바람 속에서 담담하게 국화를 읽으며, 바람이 불면 국화의 유유한 운치를 기억한다. 그것의 맑은 향기는 항상 군자의 재미를 생각나게 한다.
국화 치료 집
인생도 국화 한 송이처럼 밋밋한 가운데 군자의 야아를 추구해야 한다.
법정 앞에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보고 바깥의 구름과 함께 뒹굴다. 이 꽃은 흰 국화, 꽃빛, 꽃이 단아해야 한다. 그 구름은 아마도 하늘의 흰 국화 한 송이일 것이다. 구름이 옅고 바람이 가볍다. 남든지 말든지 모두 무심한 것이니 창피하지 마라. 태산이 그 앞에서 무너지면 얼굴이 변하지 않는다. 이것은 군자의 바람, 군자의 우아함이다.
군자의 목숨은 단아하고 우아하며, 태록을 장식으로 하고, 풀을 장식으로 삼는다. 그들은 술로 생계를 꾸려 나갔고, 자신의 초라한 집을 불렀다. 그들은 비파를 조절하고 금전을 읽을 것이다. 해답을 구하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다. 당신은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라고 작은 소리로 말했다." 가난한 사람은 신경쓰지 말고 부자는 신경쓰지 마라. " 그들은 책상 앞에 앉아 서류작업, 스트레스, 몸과 마음이 편안하지 않았다. 방을 둘러보니 술병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산에서 물놀이를 하고, 흰 사슴을 날리며, 푸른 절벽에 산다. 군자의 수양, 오직 나의 덕과 향, 우아한 우아함, 마치 흰 국화꽃, 이국적인 향기, 단아하고 상쾌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담국화
금국화가 만개하여 묵묵히 정토를 지키다.
군자는 마음이 국화처럼 가볍고 명리 앞에서 내면의 평화를 지키며 자신의 야망을 담담하게 한다.
웨이수에서 낚시를 할 때 장자는 진흙 속에 꼬리를 끌고 있는 거북이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하자 조셉 뱅크스는 편안한 귀족 생활을 버리고 수많은 금을 부수기까지 했다. 단지 부자가 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미지의 녹색 세계를 탐험하고 진리의 정토에 오르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자신의 이익을 제쳐두고, 사당에서 높은 곳에 살면 반드시 그 백성을 걱정하고, 강호에서 멀리 살면 그 왕을 걱정할 것이다.
그들은 정제된 금국화가 아닌가? 담담하게 서서, 담담하게 떠나고, 아름다움을 지키며, 세상을 휘황찬란하게 한다.
키쿠유키
단국화가 만개하여 이역의 향기가 멀다.
셋째, 계층 구조는 논증 논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조이다. 그 특징은 분석이 죽순을 벗기는 것과 같고, 한 겹씩 얕은에서 깊고, 차근차근 진행되어 본질이 드러날 때까지 분석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학생들은 한 가지만 말하고, 다른 하나는 말하지 않거나, 현상만 말하고 본질을 드러내지 않거나, 방법이 불분명한 문제만 토론하는 경우가 많다. 이 논점은 높지 않고, 동적이지 않고, 심오하지 않고, 철저하지 않다.
중심 논점을 몇 개의 하위 논점으로 분해하고, 단순에서 번잡하고, 점진적으로 진행해야 독자들이' 최고봉에 오르게' 하고,' 비범하고, 웅장하고, 비범한 세계관' 에 대한 파노라마를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시야를 넓힐 수 있어 눈을 크게 뜨게 된다. 이 학우의 작문을 보십시오. 제목은 "깨달음시" 입니다.
■ [병문] 시를 느끼다
우리 중 일부는 항상 하느님께 불평한다. 우리는 도연명에게 오색찬란한 천국을 주었지만, 그를 매일 먼지와 배기가스 속을 돌아다니게 했다. 달프는 그에게 시적인 가을을 남겼지만, 그가 고개를 들었을 때 눈에는 벽돌이 덮여 있었다. 나는 이락웨이에게 세속세계에 존재하지만 동화로 가득 찬' 공중 누각' 을 주었는데, 차가운 벽만 주었다. 실생활에는 정말 시가 없나요? 아니, 사실 우리도 시적인 곳에 살고 있어. 사상을 퍼뜨리고 호정을 풀기만 하면 무한한 시를 느낄 수 있다.
수시의 일생은 시적인 일생이다. 관직의 실의를 겪어도 그는 자신의 인생에 시를 잃지 않았다. 그는 "죽봉화는 말보다 가볍고, 한 차례의 연우는 평생" 이라며 "갈대가 노처럼, 대지가 망연자실하다" 고 정을 보냈다. 이런 시적인 생활은 후세 사람들에게 무한한 상념을 남겨준다.
도연명의' 오낙진망', 주위의 아첨하는 바람, 탁한 기운이 그의' 풍채가 사람을 기쁘게 하는' 밝은 눈을 막았을 때, 그는 의연하게 펑택을 뚫고 남산 발밑, 동울타리 아래에 국화황시를 심었다.' 아침 햇살 발발' 은 그의 시정을 정리하고' 월련을 집으로 데려간다' 고 말했다. 그가 관직에서 벗어나 농촌으로 돌아온 날은 그가 심혈을 기울여 창작하고 시적 인생을 세밀하게 묘사한 시작이었다.
사실 인생은 등산과 같다. 만약 당신이 등산에만 집중하고 산꼭대기라는 궁극적인 목표에만 관심이 있다면, 당신을 둘러싸고 있는 화초는 당신에게 장애물로 취급되고, 새의 노래는 당신에게 방해가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시적인 장면들은 모두 너의 편협한 마음에 가려질 것이다. 따라서 쓴 차 한 잔도 시 한 수를 맛볼 수 있다.
헬렌 켈러 (Helen Keller), 조용하고 밋밋하고 시적인 세상에 사는 위대한 여성이 손가락으로 흐르는 노랫소리를 손으로' 듣고',' 주변의 붉은 꽃 푸른 풀,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보고' 사람들의 마음속에 사랑을 뿌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그녀는 자신의 시적 세계를 개척하여 시로 이 따뜻한 세상을 장식했다. 그래서 시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이 세상이 시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마음을 열면 세상이 시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로댕은 생활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고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봉황고성처럼 한 구석에 정착했고, 한 세대 또 한 세대 동안 한 세대 동안 그 고풍스럽고 고요한 것을 눈감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변성에서 나온 심종문은 투 오강 녹색을 들고 산꽃 한 쪽을 들고 시적인 변성풍화를 그려 피닉스를 세상 앞에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이하고 아름답고 준랑한 장가계는 시골 사람들의 눈에서 여러 해 동안 잠을 잤지만, 한 홍콩 사진작가에 의해 예리한 눈빛으로 밝혀졌고, 우렁찬' 우지직' 소리가 한 편의 감동적인 시편으로 어우러져 세상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네, 눈을 닦고 주변의 무한한 시를 잘 보세요. 아침에 일어나니 새 한 마리가 창밖을 날고 이슬을 나무에 떨어뜨리는 것을 보았다.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가! 등교하는 길에 나는 길가의 나무에 새 잎이 열리는 것을 보았다. 이 얼마나 아름다운 광경인가. 멀리서 바라보니 건너편 강에 흰 돛이 햇빛에 반짝이며 상쾌합니다 ... 당신은 우리의 생활이 곳곳에 시적이 가득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는 당신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는 느낌이지만, 당신이 마음으로 느끼기만 하면 시는 항상 당신과 함께 당신의 마음 속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펄스
"시" 는 함축적인 주제이고, "정" 은 원래 깊이가 있다. 따라서 시적인 느낌은 계층 구조의 레이아웃에 매우 적합하다. 시적인' 느낌' 을 시계와 한 걸음 더 깊어지게 하고, 어떤 생활 상태가' 시적인' 인지 대답하고, 시적인 생활을 어떻게 느끼는지를 설명한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다른 사람부터 자신의 예까지 시적인 생활 상태를 많이 열거했지만, 이러한 현상들을 통해 시적인 삶의 본질을 보지 못하여 시를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정련하지 못했다. 문장 (WHO) 는 전형적인 예를 선택했지만, 단순한 쌓일 뿐, 함께 섞였다. 한동안 스시는 시를 잃지 않고 도연명이 시를 창작했다. 얼마 후, 저는 산을 오르는 과정에서 시를 느꼈고, 헬렌 켈러는 시를 만들었습니다. 잠시 후, 심종문과 홍콩 사진작가는 시가 ... 비논리적이고 구조가 혼란스럽기 때문에 토론에는 힘과 깊이가 부족하다. "시를 발견하다-시를 감상하다-시를 창작한다" 는 논리적 순서에 따라 계층을 형성하는 것이 낫다. 시적인 생활에서 시를 느끼는 구체적인 방법을 추출해 낼 뿐만 아니라, 얕은 것에서 깊은 곳으로, 한 걸음 더 높은 삶의 경지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구조는 그 의미가 점차 드러나고, 그 목적은 점점 명확해지고, 사람을 매료시키고, 독자의 감정을 나선형으로 상승시키고, 결국' 감각시' 에 대해 더욱 풍부한 이성적 인식을 얻게 된다. 원문을 다음과 같이 수정할 것을 건의합니다.
문자를 좀 고치니, 매우 시적인 느낌이 든다.
우리 중 일부는 항상 하느님께 불평한다. 우리는 도연명에게 오색찬란한 천국을 주었지만, 그를 매일 먼지와 배기가스 속을 돌아다니게 했다. 달프가 그에게 남긴 것은 시적인 가을이었지만, 그의 눈에는 벽돌이 덮여 있었다. 이락웨이에게 세속세계에 존재하지만 동화로 가득 찬' 공중 누각' 을 주었는데 차가운 벽만. 실생활에는 정말 시가 없나요? 아니, 사실 우리도 시적인 곳에 살고 있어. 하지만 시를 느끼려면 눈을 닦고 마음을 열고 시적 하늘을 마음으로 그려야 한다.
시적을 느끼려면 먼저 눈을 닦고 주변의 무한한 시를 발견해야 한다. 한 구석에 있는 봉황고성은 대대로 서남인들에 의해 무시당했다. 변성을 나서는 심종문은 투 오강 녹색을 들고 산꽃 한 쪽을 꺾고 시적인 변성풍화를 그려 세상 앞에 생동감 있게 펼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장가계는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고 멋있어 마을 사람들의 눈에는 여러 해 동안 잠을 잤다. 하지만 한 홍콩 사진작가는 그의 예리한 눈빛으로 황량하고 차가운 적막을 벗기고, 우렁찬' 우지직' 소리가 한 편의 감동적인 시편으로 어우러져 세상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로댕이 말했듯이 생활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고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 문화, 취향, 수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미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너무 멀어 보일지 모르지만, 어떤 해가 있을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내가 아침에 일어났을 때, 나는 새 한 마리가 창문을 가로질러 이슬을 나무에 떨어뜨리는 것을 보았다. 학교에 가는 길에 나는 길가의 나무에 새 잎이 피어나는 것을 보고 약간 떨렸다. 한눈에 바라보니 건너편 강 위의 흰 돛이 햇빛에 반짝이고 ... 눈을 크게 뜨고, 너 주위의 무한한 시를 보았니?
시적인 생활을 느끼려면 마음을 열고 생활 속의 시를 즐겨야 한다. 생활은 등산과 같다. 만약 당신이 등산에만 집중하고 산꼭대기라는 궁극적인 목표에만 관심이 있다면, 가는 길에 화초는 장애물로, 새는 방해로, 이 모든 시적인 것은 당신에 의해 가려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사실, 겸허하게 쓴 차 한 잔을 마셔도 시 한 수를 맛볼 수 있다. 수시가 오대시안을 겪은 후에도 여전히 세상의 모든 사물과 불행을 열린 마음으로 포용할 수 있고, 경솔한 마음도 점차 가라앉아' 갈대, 망연함' 의 한가함과' 죽표 신발이 말보다 가볍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한 차례의 연우가 일생의 초탈이다. 바로 그가 관직을 내려놓고 실의에 빠졌을 때, 그는 수확이 있었고, 진정으로 인생의 무한한 시를 느꼈다. 그러므로 너의 마음을 열면 시가 너의 손가락 사이에 있다.
시를 느끼려면 시적인 하늘을 정성껏 그려서 시적인 삶을 창조해야 한다. 도연명은' 먼지망' 을 잘못 떨어뜨렸을 때 아첨하는 바람에 둘러싸여 탁한 공기가 그의' 쾌속미목관정' 의 밝은 눈을 가로막았고, 그는 의연히 펑택을 뚫고 남산 기슭에 국화황시를 심고, 새벽에 시를 정리하고, 월하가 집으로 돌아갔다. 그가 관직에서 벗어나 농촌으로 돌아온 날은 바로 그가 자신의 시적 인생을 창작하고 정성껏 묘사할 때이다.
또 헬렌 켈러 (Helen Keller) 와 같은 위대한 여성은 조용하고 평범하고 시적인 세상에 살고 있지만 손가락 사이로 흐르는 잔잔한 물줄기를 들으며, "주변의 붉은 꽃 푸른 풀, 푸른 하늘 흰 구름을 보고 ..." 사람들의 마음에 사랑을 뿌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녀는 자신의 시적 세계를 개척하고 시로 세상을 장식했다.
시는 당신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는 느낌이지만, 발견하고 즐기고 창조하면 시는 항상 당신과 함께 당신의 마음 속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넷째, 부채꼴 구조는 접는 팬과 같고, 부채자루 꼭대기의 한 점을 허브로 하여 자유롭게 열 수 있다. 분론과 토론의 중심 논점은 부채꼴 모양으로 되어 있다. 중심 사상을 밀착한다는 전제 하에 작가는 천년을 생각하고 만리를 꿰뚫어 볼 수 있다. 글을 쓸 때 크게 두 가지 상황, 즉 (1) 분해 논점으로 나눌 수 있다. 논점은 평행하고 평행 관계에 있다. 중심 논점에서 몇 개의 평행한 하위 논점을 분리해 내고, 반대로 중심 논점을 지지한다. 일부 수험생 은 이 구조 를 안배할 때 종종 이 궤도 를 이탈하거나, 몇 점 논점 이 같은 각도 에 속하지 않거나, 몇 점 의 논점 사이 에 교차 포함 관계 가 있 기 때문에, 이렇게 쓴 문장 은 합리적 인 판 구조 를 형성하지 않 았 다. 즉 논리 문장 이다. (2) 주장의 병행. 오민 선생의' 담기뼈' 와 같은 글은 문수에서' 중국인의 기개가 있다' 는 중심 논점을 제기한 후 작가는 문천상이 원화를 거절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부귀는 음탕할 수 없다' 는 관점에서 논점을 논증한다. 인간 불꽃을 먹지 않는 이야기로,' 가난해도 움직이지 않는다' 는 관점에서 논점을 논증하다. 이 글은 적을 노여워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위풍불굴의' 관점에서 이 논점을 논증한다
아래의' 이동' 이라는 제목으로 수험생 작문을 보십시오.
■ [병문] 곳곳에 감동하다
부드러운 손처럼 감동하여 우리 마음속의 현을 가볍게 건드렸는데, 그 느린 음표들은 가장 가벼운 몸을 가지고 있고, 미풍이 스치고, 한 치의 땅까지 살며시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하늘의 터치
나는 종종 외로운 새 한 마리를 떠올린다. 그것은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쉿 소리를 내며, 입속의 석두 를 파도가 세차게 일렁이는 바다에 던진 다음 번개같이 해안으로 날아갔다 ...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정위라고 불렀다. 얼마나 끈기가 필요한지 모르겠다. 허약한 새는 울부짖는 바다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하지만 비극으로 정해져도 포기하지 않는다. 내면의 바위가 실크의 틈새를 갈라놓을 때, 감정이 저절로 생겨난다.
바다의 손길
바다는 때때로 우리의 친구이고, 때로는 우리의 적이다. 만약 바다에 감정이 있다면, 그것은 몇 년 전의 어부나 물고기와 같은 무언가에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것은 바다에서 가장 놀라운 전투임에 틀림없다. 어부는 큰 물고기를 잡고 양손으로 노를 놓아 주었지만 배는 여전히 전진하고 있었다. 원래 물고기는 낚싯바늘에 걸려 있었지만 항복할 뜻은 없었다. 어민과 힘이 상상을 초월하는 물고기는 굳어지지 않는다.
산티아고라는 어부가 상징이 되었다. 그것은 바다에 관한 가장 기억에 남는 이야기이고, 팽배한 파도는 감동적인 마음의 물결이다.
벽의 촉감
한 남자가 벽을 파서 자기 집을 장식했지만 꼬리가 박힌 살아있는 도마뱀을 발견했다. 이 사람은 그의 꼬리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지 알고 싶어한다. 어떻게 먹이를 잡을까요? 음식을 가지고 있는 또 다른 도마뱀이 나타났을 때, 남자는 문득 깨달았다.
이 이야기를 듣고 나니 내 눈앞이 밝아졌다. 원래 태양은 그리 멀지 않았다. 사랑이 줄곧 있었기 때문이다.
푸른 하늘, 광대한 바다, 지척의 어느 구석에 감동의 씨앗이 묻혀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곳곳에서 감동받을 때 우리는 행복을 느낄 것이다.
■ 펄스
"하늘" 과 "바다" 에 해당하는 개념은 "벽" 이 아니라 "땅" 이어야 하기 때문에 원문에서 선택한 세 각도는 합리적인 부채면을 형성하지 않고 본문의 경상이 되었다. 수정된 문장 는' 육해공' 을 포함해야 하며, 같은 각도의 세 가지 차원에서 주제어' 유비쿼터스' 를 강조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세 가지 사례를 하나의 유기적 전체로 봉합하여 같은 중심 논점을 토론할 수 있다. 밑줄이 그어진 단어는 다음과 같이 수정해야 합니다.
글자를 지구의 촉감으로 바꾸다
지구는 가장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마음을 대지에 넘겼을 때, 몇 년 전 그 우울한 젊은이가 휠체어를 밀고 축축한 흙을 뒤집어서 마음이 바퀴 자국이 있는 흙 속에 박혀 있는 것처럼 은은한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나중에' 나와 지단' 한 편으로 천하를 널리 알렸다. 시간은 물과 같지만, 한 가지 힘은 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대지의 솔직함과 감동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이다.
푸른 하늘, 광대한 바다, 우리 발 아래의 광활한 땅도 감동의 씨를 묻고 있다고 생각한다.
여기저기 감동받을 때 우리는 행복을 느껴야 한다.
다섯째, 소위 문장 구조는 문장 각 구성 요소의 조화와 배열을 가리킨다. 전환은 의논문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이다. 시작은 시작이다. 화제를 제기하거나 관점을 가리킨다. 접수는 주제나 관점을 중심으로 착수하고 토론하는 것이다. 전환, 즉 변화, 토론이 끝난 후 각도를 바꾸어 관점을 더 토론하다. 조합은 끝입니다. 여기서 의견을 요약하거나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학생들의 연습에는' 상승',' 상속',' 결합' 이 자주 나타나지만 예쁜 뒤돌아서는 안 된다. 어떤 학생들은 그들이 이미 그들의 논점을 증명했다고 생각하는데, 왜 이 일거수일투족을 해야 하는가? 아름다운' 돌아서다' 가 논점을 더욱 충실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그 이유가 더 충분하여 관점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예를 들어, 역사적 관점에서, 실생활의 관점에서 볼 수 있다면, 문장 내용은 더욱 포괄적일 뿐만 아니라 더욱 설득력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예를 들어, 예제 방법이 다 떨어지면 그 이유를 다른 방식으로 설명할 수 있다면, 문장 역시 사실과 일리가 있다. 요컨대, 문장 들은 쉬운 "돌아서" 한 계단 위로 올라갔다. 아래의 예를 보십시오.
■ [병문] 유혹을 거절하다
자명종이 오랫동안 울렸는데, 나는 따뜻한 이불 속에서 차마 기어나올 수가 없었다. "좀 더 자도 괜찮아." " 하품을 하고 기지개를 켜고 일어났을 때, 아침 독서 시간이 이미 절반 이상 지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일 수학 시험이 있는데, 내 손에 있는 잡지가 너무 아름다워서, 나는 아무렇게나 펜을 던지고 소설에 뛰어들었다. 그 결과 다음날 시험은' 빨간 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였다.
쇼핑몰에는 가격 인하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나는 은근히 기뻐서' 물건도 좋고 값도 싸다' 는 물건을 많이 샀다. 그들이' 김옥외, 그 중' 라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정말 나를 울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졸음으로 벌을 받고, 게으름으로 부끄러움을 당하고, 탐욕으로 후회한다. 요컨대, 우리는 유혹을 받는다. 생활에 유혹이 너무 많아서 우리는 아직 젊다. 우리는 유혹 때문에 내일의 아름다움을 포기할 수도 없고 유혹 때문에 전진을 멈출 수도 없다. 그러므로 유혹을 반드시 거절해야 한다.
(5) 유혹은 해묵은 술 한 캔과 같아서, 우리에게 통쾌한 쾌감을 주고, 우리에게 엉망진창을 줄 수 있다. 유혹은 마치 온라인 게임과 같다. 우리에게 기이한 자극을 줄 수도 있고, 시간을 낭비하는 공허감을 줄 수도 있다.
6. 술, 게임, 꿈의 유혹에 직면하여 장자선, 후장청, 진희동 등은 당초의 맹세를 잊고 자신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고 당원을 낳는 책임감을 뒤로하고 인민의 죄인이 되었다. 더욱이, 독극물을 위해 분말을 정제하는 소위 연구원들, 개별 기업의 거물을 위해 개고기를 파는 소위 경제학자들 ... 그들은 유혹을 받았고, 인류는 피를 흘리는 대가를 치렀다.
⑦ 생활 속 유혹이 너무 많아 유혹을 물리칠 수 없는 사람은 결국 유혹의 석류치마 아래 쓰러져 사회와 인류를 해치고 역사의 죄인이 되기 때문에 우리는 사상이 있는 사람, 의지가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