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문장의 시인이 창밖의 풍경을 묘사한다면, 마지막 문장의 시작은' 문' 의 각도를 지적하고, 시선의 풍경은 이미 일종의 감정의 희망으로 변했다. 쇼윈도에 한 장면이 있다. 이 장면에는 마당, 장작문, 지금은 장작문을 통해 문밖의 강 위에 정박하는 배들이 있어 시인들이 인생의 길을 만리범선의 정밀한 논단에 비유한다는 것을 분명히 논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중국화의 예술적 특색으로, 경치를 빌려 경치를 바라보고, 그림 속에 그림이 있다. 국화에서 산수는 주경의 화법에서 흔히' 눈' 의 위치에 파빌리온 누각,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을 그리지만, 이런 점정필은 먹보렌더링과는 다르다. 종종 미세한 부분에서보다 정교하며, 이 그림의 주제는 대부분 여기에서 나온다. 중국인의 우의와 시인 화가가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스타일은 모두 예술적 관점에서 이러한 경로가 서로 통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문" 밖의 풍경을 "창" 풍경의 그림 속 그림으로 본다면, 그것은 진보적인 풍경이다. 그렇다면' 백' 자는 세 문장에서' 한' 자와 의미가 다르다. "선석" 은 정박하거나 정박하는 것을 가리킨다. 영원히 항해하는 것은 배이고, 영원히 정박하는 것은 항법의 시작이다. 그래서' 포' 라는 단어는 독자들에게 감동의 기대를 준다. "포함" 이라는 단어는 포함, 덮어쓴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정지된 상태이다. 수천 년 동안 멈춘 눈은 시인의 생명의 순수함과 외로움이다. 시인은' 눈' 으로 만년 생활에 대한 총결산을 표현하고,' 래프팅' 으로 고향 보국의 정을 표현했다.
오동' 은 한 지역의 총칭으로, 이전 문장의 산지 용어' 서릉' 에 비해 시공감각을 준다. 이 시는 두보 54 세 때 쓴 것이다. 올해 정월 초 3 일에 시인은 막부 직무를 그만두고 청두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이때 두보 인생의 마지막 관직도 사직했지만 시인의 억눌린 심정은 봄날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때 또 감정이 싹트기 시작했다. 동우의 배' 에서 만리길, 서릉의 눈, 천년의 미완에 이르는 소망. 시인은 경물을 최대한 활용해 독자에게 동정의 두 가지 현실 상태와 자신의 생활의 두 가지 상황을 보여 주었다.
하곤의 두 시에서 시인은 두 개의 풍경문과 창문, 두 가지 포용과 정박 상태, 두 서릉과 동우의 지리적 위치, 두 가지 눈과 배의 재료를 묘사했다. 이 14 개 장면은 상감의 풍경에 대한 간단한 묘사보다 내면세계를 더 분명하게 보여준다. 중국 문학사의 현실주의자로서 당대의 시성 두보는 이미 50 대가 되었다. 이 시는 만년 작품으로서 두보의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어휘가 간결하고, 어휘가 정확하고, 입의가 소박하며, 감정이 진지하다.
둘째, 절문의 격법 감상
명대 후응린' 내편시' 는 "7 언으로 4 걸 () 을 만들었는데, 당시에는 7 언의 법이 없었다" 고 말했다. 그러나 6 조 시대에는 거의 송행이었고, 당대에 이르면 절문이었다. 오자법이 칠자법보다 앞서기 때문에 법이 먼저, 귀가 뒤에 있다. "
우리 모두는 중국어의 네 소리를 안다. 현대중국어 (표준어) 에는 평조 (상성), 상성 (제 2 성), 상성 (제 3 성), 하강조 (제 4 성) 의 네 가지 성조가 있는데, 고대 중국어의 네 가지 성조는 평조, 상성, 하강조, 입성이다 이들 사이의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평승, 후손이 윤평과 양평으로 진화했다.
2. 상성, 어떤 자손은 거성으로 진화했다.
3, 소리, 대부분의 후손들은 여전히 소리를 낸다.
4. 표준어에서 완전히 사라진 입성은 각각 평조, 상성, 상승조, 하강조로 통합된다.
음음 이 음은 단음이다. 현대의 강점차 복건 광동 광서 등지에는 여전히 입성이 보존되어 있다. 북방과 서남의 대부분의 구어에서 입성은 이미 사라졌다. 표준어로 말하자면, 입성자는 대부분 하강자가 되고, 어떤 것은 상성자가 되어 최소가 된다.
고대의 네 번의 기복은 어떤 모양입니까? 지금 우리는 자세히 이해할 수 없다.
전통에 따르면, 평조는 중간 톤이어야 하고, 상성은 상승조로, 하강조는 하강조로, 입성은 단조로 해야 한다. 강희사전 앞에는' 사성분법' 이라는 송공식이 있다. 위에는 "낮지 말고, 부드러워야 하고, 큰 소리로, 힘이 있어야 한다" 고 적혀 있다. 가는 소리는 분명히 애원이고, 들어가는 소리는 짧고 급하다. 사성의 고저 형태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다. 네 음을 분별하는 것은 평조를 판별하는 기초이다.
두보의 시는 특히 칠률과 리듬을 잘 써서' 율시의 대가' 로 불린다. 그의 율율시는 수가 많고 질이 높으며, 대립이 단정하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풍격은 침울한 좌절을 위주로 당대의 율시의 본보기로 인정받고 있다. 이제 이 절문의 문학적 특색을 감상합시다.
\ "두 오리올스 명나라 cuiliu, 푸른 하늘 에 백로 행.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이 시는 전형적으로 운을 맞추지 않는 칠언절문으로, 법칙을 따른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
이 절문의 압운은 다음과 같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이 절문에서 시인의 용법은 간결하고, 우울증 저장, 고아 저장, 점착, 대응 등 많은 작문 기교를 사용하지 않았다. 시 자체의 리듬에 따라 운을 맞추다.
절구 속 시인의 대결도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다. 상하 접속사에서 수사는 상대적이고, 양사는 상대적이며, 종류는 상대적이고, 동사는 상대적이며, 색깔은 상대적이다. 이런 독창적인 수법은 시를 처음 쓰는 사람들에게는 의심할 여지 없이 훌륭한 교재이다. 이 절구가 예나 지금이나 취학 전 교육 계몽 교재에 등재된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셋째, 절문의 경지 감상
이 절문의 의경은 지금까지도 잊을 수 없다.
우선, 이 절구는' 형태와 신을 겸비하다' 이다. 모양은 그 예술적 형상의 재현을 의미하고, 신은 그가 묘사한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가리킨다.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시인은 색채로 우리에게 어떤 풍경화를 그려 주었습니까? 황달새, 백로새, 버드나무 버들가지가 비취이고, 하늘은 물세탁처럼 파랗고, 눈은 산에 누워 있고, 배는 깃발과 춤을 정박하고. 시중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밖에는 소리가 나고, 바람이 휘날리는 버드나무의 봄바람, 황달춤버드나무의 울음소리, 푸른 하늘을 비추는 밝은 눈이다. 조일도가 시화의 형식과 정신에 대해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물상의 모양을 그릴 때 물상의 모양을 변경해서는 안 된다. 시가 그림의 의미를 전달하면, 너는 그림의 경지를 갖게 된다. " 이것은 두보시에서 형신 묘사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다.
시의' 정경회' 를 다시 보면 시인은 자신의 뜻을 표현할 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터치와 융경이다. 둘째, 풍경에 공감하고 풍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 문장 속 시인은 마지막 문장에서 현장을 건드렸고, 마지막 문장의' 파란색' 자를 통해 자신의 인생 경험을 투명하게 했다. 시인이 청두 초당으로 돌아온 후, 비상하는 백로새가 귀향할 때, 자신이 만년에 얼마나 많은 전쟁과 애환과 이별을 보았는지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름간" 에서 시인은 산수로 회부하고, 돛을 올리고 원항할 만리서회로 국우민의 정을 토로하였다. 생활과 향수가 모두 장면에 있다.
셋째,' 이성교화' 에서 이 시를 감상하고, 시인이 묘사한 그림 같은 아름다운 풍경에서 시인이 자신의 심리를 표현할 때, 감정을 전하는 생생한 어구로 이 시를 경지로 끌어들인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청류노래',' 상청천',' 천추낙설',' 천추낙설',' "명나라" 는 "위" 는 행동이고, "돈공" 은 충성이고, "만 리" 는 가슴이다. 이 몇 글자의 뜻은 이치를 근거로 한 것이고, 풍경과 감정의 묘사는 기본기를 보여준다.
넷째, 시가의' 정물조화' 를 음미하고 시인은 자신의 감정과 겨울철에 봄이 오는 자연의 경치를 결합시켜 한기가 사라지고 물색이 융화된다. 시인은 자신의 연약함을 황달의 연약함으로 여긴다. 백로로 날개를 휘두르는 자태로 날개 불보국의 포부를 표현했다. 시인의 책에서 사람과 새는 단결하여 새를 통해 서로 사랑한다. 이러한 특징들은 이 시의 아주 좋은 의경을 구성한다.
넷째, 절문의 미적 특징
이 시는 상술한 특징 외에도' 깊은 문학 중독' 과' 여미',' 코끼리 외 코끼리',' 글자의 행간 의미' 의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당대의 시인들은 여전히 두보를 현실주의 시인으로 여기고 있으며, 더욱 더욱 더욱 그렇다. 그들은 사물의 표상을 묘사하는 것 외에 독자들에게 깊은 이미지를 주었다. 이 시의 출현에서 우리는 황새, 녹류, 백로, 푸른 하늘, 먼 산, 눈, 강, 배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표상들 외에 독자들은 노래, 등반, 포용, 정박이라는 핵심 연결 동사를 통해 이러한 표상을 느낄 수 있다. 황달의 날개가 펄럭이는 버드나무 위에서 춤을 추는 것을 보고 백로가 하늘로 치솟을 때의 화음을 듣고, 먼 산의 천년 동안의 평온을 느끼며, 항해를 기다리고 있는 정박선들이 돛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런' 외상' 은 흥겨운 강남 초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어 시인들이 당시 사별한 분노와 안도감을 느끼게 한다.
두보는 그의 시에서 몇 개의 양사, 둘, 한 줄, 돈구와 만리를 사용했다. 의도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표현력이 매우 풍부한' 우의들' 이 시인에게 영춘이라는 절문에 숨어 있는 내면의 독백을 보여 주었다. 당시가 성행하던 당시 이백과 두보의 시가만이 독보적이었고, 시단에 있는 두리호명의 시는 당시 문인들이 앞다투어 모방한 대상이었다. 이' 두 마리의 황달' 이 서로 화목하게 노래하는 것은 당시 문단에서 두리 부부의 처지였다. 그러나 당시 사회에서 중국인들이 일반적으로 정치적 지위, 관직, 비천, 기꺼이 나라를 갚고 포부를 베풀지 못한 난처한 처지에서 볼 때, 사회 전체에 이런 백로행의' 하늘' 소망은 허무맹랑한 희망일 뿐이다. 문인은 스스로 고립되고, 스스로 몸을 깨끗이 하고, 수렁에 살고 싶지 않고,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것에 동의하며, 이는 그들이 이 사회의' 가을설' 일 수밖에 없다는 것을 결정한다. 그러나, 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억측을 표현하고, 백성의 질고를 위해 슬퍼하고, 나약함을 위해 애통해하는 시인으로서, 어떻게 이미 무너지려고 하는 이 왕조에서 뭔가를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깥의' 만리선' 을 바라보며 나는 멀리서 한숨을 쉴 수밖에 없었다. "말이 끝이 없다", 시인이 시에서 표현한' 코끼리 외상',' 함축적 의미' 는 영영영영영영영이며,' 문심 조각용' 에서' 은미',' 음미악백' 의 진실한 묘사이기도 하다.
다섯째, 절구 창작의 역사적 배경
두보의 일생은 그가 태어난 초부터 무측천이 세상을 떠났고, 당나라가 전쟁의 마지막 시기에 들어서면서 시인의 만년의' 안사의 혼란' 에 이르렀다. 두보는 여러 해 동안의 인생 시련을 겪으면서, 인간의 고통을 다 보고, 붉은 먼지가 서늘하다. 이때 문학사에서 당시는 이백과 두보의 존재로 성당 시대에 들어섰다.
이 시기의 선현들은 대량의 시로 성당 시대의 인문, 정치, 사회 등 서사시를 세 방면에서 기록했다. 첫째, 사물을 구하고 세상을 구하기위한 이상적인 야망을 표현하십시오. 둘째, 현실의 어둠을 비판한다. 셋째, 자연 경관을 노래한다. 이백의 시는 굴원 이후의 낭만주의 전통을 이어받았다. 풍부한 상상력,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언어, 우아하고 분방한 스타일. 두보의 시는' 시경' 이후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현실 생활을 향해 내용이 깊고, 안사의 난을 전후하여 당대 사회가 성대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변천을 진실하게 반영하였다.
이백시의 내용은 대부분' 근심' 과 관련이 있어 자신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둔다. 두보시의 내용은 주로' 걱정' 이다. 민우세.
두보의 유명한 절구는 서기 765 년에 기록되었는데, 당시 두보는 54 세였다. 정월 초 3 일에 시인은 막부 직무를 사임하고 너구리 꽃계로 돌아갔다. 봄부터 여름까지 나는 초가집에 살고 있다. 이후 쓰촨 주위를 1 년 동안 돌아다녔고 연말에 운안현 (백제성) 에서 병으로 쓰러졌다.
이 시는 안사의 난리가 평정된 지 2 년 후에 쓰여졌다. 안사의 혼란은 8 년 동안 계속되었다 (현종 천보 14 년, 기원 755 년부터 대종광덕 원년, 기원 763 년). 안사의 혼란은 평정되었지만 당제국은 성황에서 쇠퇴하여 개원 전의 성황은 더 이상 볼 수 없었다. 전란국이 급급하여 그동안 두보의 창작이 절정에 달했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40 세에서 1 년 사이에 집중되어 있다. 이 시인의 중장년은 전란 속에 살면서 많은 현실주의 작품을 창작했다.
시인은 선묘의 필법으로 독자에게 감동적인 연극 장면을 묘사했다. 두보는 벼슬길이 길고 전란 기근이 끊이지 않아 두보가 쓰촨 청두에서 가족을 이끌고 초당에서 살게 되었다. 어지러운 전쟁에서 사람들이 가정을 갈라놓고 죽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골육상봉은 불가사의하게 변했다. 안사의 혼란이 국민에게 가져온 심각한 고난을 폭로했다. 이런 현실주의의 창작은 당시의 보편적인 사회 현상을 진실하고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시인의 개인적인 운명이 시대의 질고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는 늘 자신의 경험을 인민과 연결시켜 더욱 보편적인 사회 문제를 사고한다.
이 시기에 절문이 창작된 것은 번영과 생기가 무한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시인에게 만년의 무력감, 나라가 흥을 기다리고, 나라에 보답할 힘이 없다고 감탄하게 했다. 가을눈' 을 만들어서 출항을 기다리는' 만리선' 을 기원합니다.
여섯째, 절문의 시성과 그에 반영된 시인의 성격
우리는 늘' 글이 그 사람 같다' 고 말하는데, 이곳의' 문' 은 문장 한 편에 포함된 성격을 가리킨다. 훌륭한 문장 한 편에 반영된 작가의 성격은 문장 영혼이다. 설설은' 시 한 바가지' 에서 시인의 품격과 시의 질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는 말이 있다.' 행복한 사람의 시는 반드시 소탈할 것이다. 성실한 사람의 시는 반드시 점잖아야 한다. 매력적인 사람의 시는 반드시 우아해야 한다. 쌍나무의 시는 아름답게 흐를 것이다. 차가운 시는 척박할 것이다. 부자의시는 부자가되어야합니다. 억압에 관한 시는 반드시 깨끗해야 한다. 나는 사람들에게 시가 반드시 엄격해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키고 싶다. 내 시를 비판하면 나는 낙담할 것이다. 오늘의 의식, 기성의 성은 배운 것이 아니다. " 이것은 성격이 시의 질을 결정하는 열쇠임을 보여줍니다.
나의 수필' 인터넷시' 에서 시의 품질과 인격의 관계를 묘사하고 두보 시와 인격의 관계를 간략하게 분석했다.
진정한 성령이 풍부한 감정은 시인의 마음의 정화를 거쳐야 시의 내포가 될 수 있다. 자연의 감정보다 시의 감정이 불순물을 걸러내어 더욱 순수하게 보인다. 이런 진실한 감정이 시에서 드러날 때, 결국 시인의 성격과 서정적 방식의 선택에 달려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이다:' 시는 그 사람과 같다',' 시는 인품에서 나온다'-도덕이 고상한 시인은 반드시 진선미의 통일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왕위의 작품에서 우리는 시대정신의 굴절을 볼 수 없고, 인민의 고통스러운 통곡도 들을 수 없다. 왕위는 모든 고통스러운 경험과 뼈에 사무치는 고통에 대해 "인생에 얼마나 많은 슬픈 일이 있는지 빈문에 팔지 마라" 고 말했다. 이런 마음가짐과 왕위의 생활 방식은 그의 불교 사상에 의해 결정된다. 그것의 "내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았고, 나는 이 산기슭에 거주하러 왔다." "세월이 흐를수록, 만가지 사무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주세요." "곳곳에서 싸우고 피를 흘리는 현실에 직면하는 것은 고치에 갇혀 불가의 사상의 그물로 자신을 단단히 감싸고 세상과 단절하고 냉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왕 웨이의시는 세계에 대한 그의 냉막 부여를 반영합니다.
두보는 불도사상이 있지만 시인의 마음속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것은 유교의 적극적인 용세관이다. 그가 부유하든 가난하든, 그는 감히 현실을 직시하고 국민의 생활에 관심을 갖는다.
어려서부터 유교 전통교육을 받은 두보는 확고부동한 소망이 있다. 바로' 군요순위 ()' 를 만든 다음 속세를 순순하게 만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명언) 그래서 두보는 생활이 청빈했지만 세상을 생각했다. 그래서 시인 두보의 작품은 우환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고, 그의 시는 쓰라림과 눈물, 애국적인 격정과 솔직하고 활달한 정서로 가득 차 있어 두보의 작품은 위대한 현실주의 시가라고 불린다. 시사' 로 칭송되다.
위대한 시인은 가장 부드럽고 다정한 마음을 갖게 될 것이며, 그의 작품은 지금도 널리 전해지고 있다. 시인의 미덕은 신성한 감정의 운영에 나타난다. 시인이 시에서 표현한 성결한 사랑의 힘은 죽은 후의 무력함과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두려움을 이해하는 것보다 더 강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시인이 시에서 표현한 연민이나 동정의 감정은 종종 시인 자신을 감동시킨다.
시인이 시를 쓰는 것은 펜뿐만 아니라 그의 열정, 심지어 그의 일생까지 창작하는 것이다. 그가 심혈을 기울여 창작한 우수한 시편은 자신의 심정을 토로하고 당시 사람들의 소망을 표현하며 시대의 목소리를 반영했다. 그 격동의 시대에 시인은 슬픈 노래로 자신의 슬픈 심정을 표현했다. 두보는' 삼관',' 삼별' 에서 통치계급의 부패와 어둠을 폭로하고 인민의 질고에 깊은 동정을 표했다.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에서 자신의 초가집이 비바람에 부서지고 가족들이 꽁꽁 얼어붙은 곤경에서 출발해' 광대한 건물을 소유하고 천하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큰 피난처가 되라' 는 소망을 표했다.
두보의 시에서 우리는 그의' 가난한 해 걱정 이연, 장중 탄열' 의 열정을 느낄 수 있다. 만약 네가 그를 만난다면, 그의 시를 읽어라. 호연정기의 시인, 국우민을 걱정하는 시인, 또 침울한 좌절과 민간 질고를 반영하는 좋은 시가 있다. 두보의 시를 보면 시인의 관점, 입장, 예술적 개성의 구현이다. 예술적 개성은 시인의 출신, 수양, 생활경험, 예술적 품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여기서, 그것의 이데올로기 성질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 절문에서 두보는 봄을 쓰고, 유쾌한 필조로 봄을 찬양하고, 봄으로 억측을 표현하고, 봄을 빌려 뜻을 표현한다. 이른 봄에 생기가 발랄하다고 하는데, 사실은 국가가 번영을 기다리고 있다는 뜻이다. 모두 배가 동풍을 타야 한다고 하는데, 분명히 보국한다. 사람이 노년에 이르면 용기가 충만하다. 시인이 이 절구를 썼을 때 막 막부를 떠났지만, 시에 묘사된 아름다운 장면은 시인의 안정에 대한 열망을 동시에 독자들에게 보여 주었다. 이것이 바로 두보의 시가 슬프고 울지 않고, 상처받지 않고, 큰 슬픔이 있은 후에도 여전히 그의 마음 속에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가장 좋은 증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라이팬)
감상 3
스시는 한때 "소릉 서예 무형화" 라고 말했다. 두보의 절구는 정말 절묘한 산수 깃발이다. 이 그림의 중앙에는 울창한 수양버들이 몇 그루 있고, 꾀꼬리가 가지 끝에서 완곡하게 노래를 부른다. 얼굴 위에는 푸른 하늘이 있고, 백로 한 무리가 푸른 하늘을 가리키고 있다. 먼 곳의 산을 볼 수 있는데, 산봉우리는 여전히 여러 해 동안 변하지 않는 눈이다. 오두막의 반은 부근에 노출되어 있고 앞에는 큰 강이 하나 있다. 먼 곳의 배가 수면에 정박하다. 색채와 선으로 볼 때 작가는 녹색에 거위 노란색 점 두 개를 염색하고 녹색 공간에 흰 선을 비스듬히 그었다. 점, 선, 면의 유기적 결합으로 색채가 밝고 조화롭다. 이런 구상은 시인 두보가 화가처럼' 그림을 강령으로 삼는다',' 이치를 위주로 한다' 는 것을 잘 보여준다.
자연의 풍경을 묘사한 작은 시이지만 풍부한 사상 감정을 담고 있다. 실버들 신록색, 이게 바로 봄의 색깔 아닌가요? 황달이 노래를 부르는데, 이것은 봄의 소리가 아닙니까? 백로는 남쪽에서 날아와 봄을 동반한 관광객이다. 춘강이 물로 가득 찬 동시에 강동의 배가 만리 밖에서 달려오는 것은 사람들이 이미 1 년 동안 봄을 집중시키는 활동을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모든 것이 뚜렷한 주제를 구성한다. 봄이 왔다. 작가는 기쁨에 넘쳐 신선하고 발랄하며 생기발랄한 것들을 묘사하며 예리한 관찰력으로 각종 봄이 자유를 쟁탈하는 장면을 찍었다. 시인은 산의 눈과 지구의 긴 세월을 연결시켜 강 속 배에서 조국의 광활한 영토를 보았다. 돈볼' 과' 만리' 가 바로 이렇게 넓은 가슴이다. 이 시는 서기 764 년에 쓰였으며 두보는 "천지 사이의 남서쪽을 떠돌아다녔다" 고 썼다. 그는 떠돌아다니며 가난하고 궁핍했지만 의지는 여전히 강했고, 기분은 여전히 명랑하고 낙관적이었다.
이 작은 시, 언어가 평평하고, 이상한 말이나 위험한 단어는 없고, 별로 다듬어지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먼저 대항을 보다. 절구는 문장이 상대적일 필요는 없지만 두보는 이 시의 네 구절을 두 쌍의 대련으로 구성하게 했다. 한 쌍의 대련에 있는 모든 글자가 쌍으로 되어 매우 깔끔했다. 글자를 보면, 뒤편의 대련에서' 함' 과' 주차' 라는 두 글자가 매우 신경을 쓴다. "함" 이라는 단어는 시인의 위치를 가리키기 때문에 매우 훌륭하다. 원래 시인은 실내에서 창문을 통해 밖을 내다보았다. 이' 한' 자는 서릉의 가을설뿐만 아니라 시인의 눈에는 이 모든 경치를 담고 있다. 이렇게, 그것은 자연의 평면 모방이 아니라 시인의 자연미에 대한 파악과 감상을 보여준다. 그에 더하여, "포" 라는 단어는 "측면" 이나 "초과" 로 대체될 수 있으며, 비교적 흐릿하다. "포" 라는 글자는 장강 하류의 원항선들이 이곳을 지나갈 뿐만 아니라 문 앞에 주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근처에 큰 수륙부두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두보는 이때' 3 년을 바라본다' 며 촉투우 () 를 상당히 포기한다는 뜻이 있다. "포" 라는 단어는 안장을 보는 느낌을 감추는 것 같다. 너는 동우에 갈 거니? 길에 배가 문 밖에 주차되어 있다. 시인의 망설임은 여기서 우리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나요? "담가건"
감상 4
절구' 는 한 편의 시의 이름이며, 시의 내용을 직접 표현하지는 않는다. 이 형식은 장면과 물체를 쉽게 써서 순간의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때때로 시인은 보고 그의 내면의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적어두고, 잠시 제목을 정하지 않고, 시의 격법' 절구' 를 제목으로 사용한다. 두보는 이런 형식으로 한 조의 시를 썼는데, 네 곡을 포함해서' 절문' 을 총제로 삼았다. 이 수업의' 절구' 가 그 중 하나이다. 이 시는 그가 집 창문에서 찍은 아름다운 산수화로, 그의 넓은 가슴과 근심 걱정 없는 즐거운 심정을 표현했다.
이 시는 두보가 청두로 돌아온 후 그의 초당에서 쓴 것이다. 그의 생활은 비교적 안정되고, 기분도 비교적 유쾌하여, 한가한 심정으로 초당 부근의 풍경을 감상하고, 천고에 낭송된 명편을 쓸 수 있다.
시인은 창문에 기대어 밖을 내다보았다. 그가 처음 본 것은 클로즈업이었다. 집 밖에서 버드나무는 녹색을 띠고 버드나무는 바람에 펄럭였다. 황달 두 마리가 버드나무 사이를 쫓아다니며 달콤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시인은 웃겨서 생동감 있는 시 한 수를 썼다. 그리고 하늘을 우러러보니 백로가 하늘을 맞이하는 것처럼 하늘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자연히 시인에게' 일행백로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 의 느낌을 줄 것이다. 가까이에서 멀리, 이 두 문장은 시야가 넓다. 시인의 눈은 카메라 렌즈처럼 맞은편 서릉 (민산) 으로 향했다. 이 웅장한 서릉은 눈 덮인 눈으로 천년을 이어갈 것이다. 그것은 서방을 가로지르는 눈 장벽과 같다. 서릉은 크지만 이 작은 창문은 서릉의 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시인은' 창함' 이라는 말로 그가 본 설경도를 요약하여 기세가 비범하다. 그런 다음 시인의 눈빛이 산에서 문 앞의 민강에 떨어지자 많은 상선이 강을 따라 정박하는 것을 보았다. 이 상선들은 장강의 하류에 있는 촉과 오 사이를 자주 왕래한다. 초당 부근에는 합강정이 있는데, 촉국에서 오국까지 모두 여기에서 승선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삼국 때 위비는 오동으로 파견되었고, 공명은 그곳에서 위비를 배웅했다. 그는 위비에게 "만리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고 말했다. " 후세 사람들은 부근의 다리 하나를' 만리교' 라고 부른다. 두보는 당연히 이런 일화에 익숙하다. 그래서 그는 풍경과 역사적 사실을 자신의 시에 융합하여' 포동오만리선' 이라는 말을 얻었다.
시 전체에는 네 문장이 있는데, 서로 마주 서서 마침 두 쌍을 이루었다. 이 두 쌍의 쓴 풍경은 거리가 엇갈려 완전하고 광대하며 다채로운 그림을 이루고 있다. 가을설' 은 우주의 무한함을 생각나게 하고' 만리선' 은 지역의 광활함을 생각나게 한다. 이 작은 시가 묘사한 그림은 정말 천리의 크고, 용량이 어마하여 독자들에게 무한한 사고공간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