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iwei의 저자 정보.

시서는 기원전 6세기 중반쯤에 편찬된 중국 최초의 시집이다. 시경은 원래 '시'라고 불렸으며 305수(다른 6수는 제목은 있지만 내용이 없음, 즉 목적은 있지만 말이 없어 성시라고 함)로 이루어져 있어 '삼백시'라고도 불립니다. . 한나라 때부터 유학에서는 이 책을 고전으로 여겨 『시경』이라 불렀다. 한나라의 모항(毛興)과 모창(毛長)이 한때 『시경』에 대해 논평한 바 있어 『모시』라고도 불린다. 『시경』에 나오는 대부분의 시는 작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시경』에 수록된 시의 대부분은 민중에서 나온 것인데, 주나라에는 민속풍속과 정치적 득실을 이해하기 위해 민요를 수집하는 특별한 시수집가가 있었다고 한다. 『시경』의 대부분의 시가 여기에서 나온 것이다. 다른 부분은 대신과 학자 관료들이 주 황제에게 쓴 시로 구성되어 미덕을 찬양하고 평화를 미화합니다. 그 중에 어떤 사람은 어떤 시의 작자를 검증한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추측이고, 어떤 사람은 근거가 충분하지만 그다지 중요한 내용은 아닙니다. 『시경』을 편찬한 사람에 대해서는 주공(周皇)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으나 현재로서는 이를 확증할 수 없는 것 같다. 공자가 시를 지웠다는 주장도 있는데 설득력이 없다.

시경에 기록된 시는 서주초기부터 춘추중기에 이르기까지 오랜 기간에 걸쳐 황나라 이북에서부터 광범한 지역을 망라한다. Jianghan 분지로 이어지는 강. 한나라에는 육(魯), 기(齊), 한(汪)의 3개 학파가 먼저 학문 관료로 설립되었고 그 다음에는 "모시(毛夫)"가 있었다. '마오시'가 인기를 얻은 후 기, 루, 한의 시가 속속 사라졌다. 과거에 시경을 해석한 사람은 많았는데, 그 중 더 나은 사람으로는 송나라의 『시집』의 주희(朱熙), 청나라의 『시경』의 왕부지(王富治), 마서이진의 『시집총론』 등이 있다. 모택동시전', 왕헌헌의 '삼학시집' 등이 있다.

'시집'은 '바람', '야', '노래' 세 부분으로 나누어 총 30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람'은 15개국의 민요로, 이 부분은 문학적 성취도가 가장 높은 곡으로, 조국에 대한 한탄과 분노,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다. , 그리고 억압과 괴롭힘에 반대합니다. 〈야〉는 〈다야〉와 〈샤오야〉로 나뉘는데, 대부분이 귀족들이 풍년을 기원하고 조상의 덕을 기리는 시이다. "Xiaoya"에는 민요도 있습니다. 『송』은 조상의 사찰 제사를 노래한 시이다. "야"와 "송"의 시는 초기 역사, 종교, 사회를 연구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 공자는 한때 시경의 목적을 '순진함'으로 요약하고, 제자들과 후손들에게 시경을 말과 행동의 기준으로 읽도록 가르쳤습니다. 선진(前秦) 학자들 중에는 시경을 인용한 사람이 많았는데, 예를 들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 등은 논증과 논증 시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 시경의 문장을 자주 인용했다. 후에 『시』는 유교에서 고전으로 간주되어 『육경』(시, 서, 이, 월, 이, 춘추 포함)이 되었다. 및 "Five Classics"( "음악" 제외).

시경의 작품이 다루는 지역은 주로 황하 유역으로 서쪽은 산시(山西)와 간쑤(甘肅) 일부, 북쪽은 하북성(河南省) 서남부, 동쪽은 산둥(山东), 그리고 남쪽에는 Jianghan Basin이 있습니다.

집필 과정

'시경'의 초기 작품은 아마도 서주 초기에 쓰여졌을 것으로 보인다. "는 주공 기단이 지은 것이다. 가장 최근의 작품은 춘추시대 중반에 완성된 것으로 정현의 『시서』에 따르면 약 600년에 걸친 『진풍·주림』이다.

『시경』의 편찬과 편찬에 대해서는 '왕관이 시를 모았다', '공자가 지운 시'라는 말이 있다.

왕관이 시를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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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서 · 농사 번창기에 주나라 조정에서 특사를 보내 전국에 민요를 수집했다는 내용이 『시화지』에 기록되어 있다. 국민의 심정을 이해하기 위해 황제에게 알렸습니다.

공자가 지운 시

'사기'에는 공자가 300여 편의 고시를 편찬하고 선정했다고 한다. 예절과 정의를 지키고 "시집"을 편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경』은 주나라 조정의 도움을 받아 여러 가신 국가에서 수집했으며, 이후 역사가와 음악가들이 편찬하고 편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자(孔子)도 이 분류 과정에 참여했다.

문체 분류

『시경』의 시 분류에 대해서는 '사시육의(九始六見)'라는 설이 있다. "네 가지 시작"은 "바람", "다야", "샤오야", "노래"의 4대 시를 의미합니다.

여섯 가지 의미는 '바람(wind), 우아함(weather), 찬미(찬양), 부(fu), 비(bi), 성(xing)'을 의미합니다. '풍아송'은 시경의 음악에 따른 분류이고, '부·비·흥'은 시경의 표현기법이다.

풍아송

'바람'은 '궈펑'이라고도 합니다. 한 곡에 15개의 그룹이 있습니다. '바람'은 음악의 총칭입니다. 15개 국가별 스타일은 15개 국가의 음악이 아니라 12개 이상의 지역의 음악입니다. 국가 스타일에는 Zhou Nan, Zhao Nan, Bei, Yong, Wei, Wang, Zheng, Hui, Qi, Wei, Tang, Qin, Bin, Chen 및 Cao의 160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궈펑(國峰)은 그 당시 지역의 풍미가 가미된 ​​인기 있는 지역 노래였습니다. 내용적으로 보면 민요가 대부분이다. 작가의 대부분은 포크 가수이지만 일부 귀족도 있습니다.

'야'에 대한 이해에는 다양한 견해가 있다. 한 가지 견해는 주나라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의 음악을 지칭한다는 것인데, '아'는 '의'를 의미하며, 이런 종류의 음악을 '정성'으로 간주하는데, 이는 다른 지역의 음악과의 차이를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장소. 어떤 사람들은 "Ya"가 "Xia"와 연결되어 있고 Xia는 Zhou 왕조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의 이름이라고 말합니다. '야'는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우아한 음악을 뜻한다는 견해도 있다. "Ya"는 10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Daya"는 31개 챕터, "Xiaoya"는 74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는 대부분 궁중이나 관료들의 작품이고 일부는 민요이다. 내용은 거의 모두 정치에 관한 내용으로, 좋은 사람과 좋은 통치를 칭찬하는 내용도 있고, 나쁜 통치를 풍자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한 시는 소수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사랑의 시는 없습니다.

'송'은 귀족들이 가문의 사찰에서 귀신과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통치자의 공덕을 찬양할 때 사용하는 음악으로, 춤을 곁들여 연주됩니다. 『주송』, 『여송』, 『상송』으로 나누어 총 40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주가' 31편은 서주나라의 작품으로 추정되며, 대부분은 조왕과 주목왕 이전에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상가〉는 춘추시대 이전 송나라의 작품으로 여겨진다.

푸, 비, 싱

'푸, 비, 싱'은 시의 표현기법이다. "Fu"는 이야기를 직접적으로 전달하고 사건의 과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Bi"는 한 가지를 사용하여 다른 것을 비교하는 은유입니다. "Xing"은 한 가지를 다른 것과 연관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오의 시 서문

서한 초기에는 시경을 가르치는 4개의 주요 학교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Lu 출신의 Shen Gong, 두 번째는 Qi 출신의 Yuan Gu, 세 번째는 Yan 출신의 Han Ying입니다. 그러나 "한시외전"을 제외하면 이 세 작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다른 하나는 마오시입니다. 즉, Da Mao Gong Mao Heng과 Xiao Mao Gong Mao Chang이 전수했습니다. 기존의 마오쩌둥 시에는 각각 '소서문'이라는 설명이 있다. 대부분의 저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요즘은 몇몇 설명문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신빙성이 없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마오쩌둥 시의 서문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고대인들은 시와 글을 쓸 때 그 설명을 즐겨 사용했습니다.

평가와 영향

시서는 중국의 문학사, 정치, 언어, 심지어 사상에까지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공자는 『시경』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시경』의 사상적 내용에 대해 “시 300편을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는데 사상이 순진하다”고 말했다. 그 특징으로는 "온유하고 정직하며 시적인 교육"(즉, 시경을 읽으면 사람의 영혼을 명료하게 할 수 있다고 믿고 교육의 도구로 활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믿는다) ). 공자는 “시를 배우지 않으면 말을 할 수 없다”고까지 말했는데, 이는 시경이 고대 중국 문학에 끼친 깊은 영향을 보여준다. 공자는 시경을 공부하면 교제하는 능력을 키우고 관찰력을 향상하며 풍자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부모와 황제를 섬기는 원리를 사용하여 가족의 질서를 달성하고 국가를 통치하며 세상에 평화를 가져오세요.

고대에는 시경이 정치적인 역할도 했습니다. 춘추시대에는 국가 간의 외교에서 오늘날의 외교 수사법과 유사하게 말할 수 없는, 말할 수 없는 말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나 시가 자주 사용되었다.

『시경』은 수천년에 걸친 중국 문학 중 최초이자, 수년 동안 사실주의가 지배해 온 수많은 중국 문학 작품 중 최초의 작품이다.

요즘에는 시경 연구를 고대와 현대의 음운론적 차이를 살펴보거나 고대사를 연구하는 데 더 많이 활용하고 있다. 아가서에는 고대와 현대의 글이 훨씬 더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