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 시인 시학 비평가 (17 16- 1797). 단어 하위 재능, 번호 제인 자이, 나중에 창산 거사, 전당 (현재 절강 항주) 로 봉했다. 위안 메이는 간가 시대의 대표 시인 중 한 명이다. 조익, 장사청과 함께' 건륭 3 대 시인' 이라고 불린다. 건륭 4 년 (1739) 중진사, 한림원 서길스 수여. 7 년 전근, 건륭 관직. 그는 강녕, 상원 지사, 정치적 목소리가 좋았고, 윤계선 총재의 적절한 인정을 받았다. 서른세 살 때,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직무를 그만두고, 양모를 키우셨다. 그는 강녕 (난징) 에서 수나라의 폐원을 사서, 정원으로 개칭하고, 집을 짓고 정착하여, 사칭으로 정원을 따르라고 했다. 이후 그는 이곳에서 거의 50 년 동안 한가한 생활을 하며 시와 산문 창작에 종사하고,' 시화' 를 편찬하여 인재를 찾고, 상을 수상하고 상을 수여하며 당시 시단에 경의를 표했다. 스물네 살 때 위안메이는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시험 문제는 "내가 바람에 옥이 떨어지는 것을 들을 수 있게 해준다" 는 것이다. 시 속에는 "사람이 의심을 품으면, 다음 날은 강과 같다" 는 묘한 말이 있다. 그러나, 대통령들은 "관련된 언어는 장어가 아니라 손산에 배치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 다행히 윤계선 주지사는 당시 나서서 낙방을 피했다.
작품에는' 작은 창산가옥집' 이 있다. 정원 시 (16) 및 부록 (10); 새로운 조화 24 볼륨, 새로운 조화 10 볼륨 계속; 인연 메뉴 1 볼륨 수필, 편지, 배원 메뉴가 30 여 가지나 있다. 산문 대표작' 언니에게 경의를 표하다' 는 애틋하고 진실하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문평론가는 이를 당대의 한유의' 12 랑송' 과 비교한다.
성령설' 을 제창하다. 그는 한 사람이 시를 쓸 때 자신의 개성을 써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시 300 곡부터 오늘까지 시를 전하는 사람들은 모두 영성이 있어 쌓는 것을 고려하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직설적인 억측을 제창하고 자신의' 기질 체험' 을 써내다. "신" 과 "지식" 의 결합을 주장하며 기질, 재정, 교양을 창작 기초로, "참, 신, 생활" 을 창작 추구로 하여 선천적인 조건과 후천적인 노력을 결합하여 좋은 제품을 만들어 "시는 펜으로 쓴 것" 이라고 생각한다. 시 사용 코드, 예를 들어 미인의 옷 보석, 모레. " 그것은 문학이 진화해야 하고, 시대적 특색이 있어야 하며, 당종 송을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신운파를' 빈자랑', 격조파는' 인형공연', 근리파는' 개골점', 종송파는' 구걸이동' 이라고 조롱했다. 그는 또한 심덕잠의' 부드럽고 돈후한' 이론에 반대하며,' 공자론 시가 믿을 만하고, 또한' 원망' 이라고 생각한다. 신용을 지키지 않고' 부드럽고 돈후하다' 도 있다. "산문과 산문을 병행한다고 주장하고, 산문과 산문은 자연계의 패리티처럼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동원이류, 두 봉우리가 공존하고, 두 물이 분리되는 관계. 시가 신선하고 영영하여 자유자재로 흐른다. 산수시가 우아하고 정교하다.
위안메이의 문학사상은 발전의 관점을 가지고 있어 봉건 정통 문학관과 형식주의에 충격을 주었다. 게다가, 그는 여문이 미국 문학의 존재 가치로서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그의 시는 대부분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로 로맨틱한 가요로 가득 차 있고, 사회내용이 부족하며, 어떤 시는 왕왕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심지어 표면적으로도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쑤 고서출판사는 8 권의' 원매전집' 을 출판했다.
연도: 청나라
저자: 위안 메이
작품: 호수 잡시
콘텐츠:
갈릉화는 2 월에 활짝 피었다.
관광객들이 신선에 대해 이야기하다.
노부인은 관광객과 다르다.
신선을 부러워하지 않고 소년을 부러워하다.
연도: 청나라
저자: 위안 메이
작품: 말 [1]
콘텐츠:
장한을 부르지 마라 [2]
세상에도 우리 은하가 있다. [3]
석호촌은 부부를 원하지 않는다 [4]
눈물은 영생당보다 더 많다! [5]
참고 사항:
[1] 포니테일: 포니테일 슬로프, 산시 () 성 흥평현 서부에 있습니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당현종은 이곳으로 도망쳐 군 장병의 위압으로 양귀비를 목 졸라 죽였다.
[2]' 장한가': 당대 대시인 백거이가 쓴 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묘사한 서사장시가 동정을 위주로 한다.
[3] 은하수: 천하. 신화 전설에서 견우와 직녀는 은하수에 의해 분리되어 함께 있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이 두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황제의 비의 희로애락은 부를 필요가 없습니다. 세계에는 은하수가 있는데, 그것은 수천 쌍의 부부를 갈라놓았다.
[4] 석호촌: 당대의 대시인 두보' 이세호' 시의 한 마을로, 당나라의 폭정 아래 가정이 있어 집안이 망했다. 이세호' 의 역사적 배경은 안사의 혼란, 즉' 장한가' 의 글쓰기 시간이다.
[5] 영생궁: 화청궁의 한 절. 당현종과 양귀비는 견우와 직녀가 은하수에 의해 분리되었다고 느꼈다. 7 월 7 일, 그들은 절에서 맹세를 약속했다. 영원한 냉막 의미. 석호촌 같은 부부는 영원히 계산해서는 안 된다. 일반인의 눈물은 영생궁에 뿌리는 것보다 훨씬 많다!
번역:
황제 후궁의 희로애락은 부를 필요가 없다. 세계에는 은하수가 있는데, 그것은 수천 쌍의 부부를 갈라놓았다. 석호촌 같은 부부는 영원히 셀 수 없다. 일반인의 눈물은 영생궁에 뿌리는 것보다 훨씬 많다.
코끼리 코/채찍/동전과 함께 사용
청대 성령파의 창도자는 냉막 소탈하여 벼슬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풍화가 한창 무성할 때 사직하고, 정원에 은거하고, 스스로 즐기며, 다시는 벼슬을 하러 돌아오지 않았다. 그는 평생 문학에 힘쓰고, 시를 쓰고, 재능을 발휘하며, 특히 풍격에 힘쓰고 있다. "정원 음식 목록" 이라는 책은 차에 대한 독특한 평론을 가지고 있으며, 차와 차를 사랑하는 전문가이다.
청강희 55 년 (기원 17 16 년) 에서 태어나 정원 주인이라고 불린다. 천부적인 재능은 천성적으로 12 살에 군학에 입학한다. 스물네 살 때 그는 학자였고, 그는 국자감의 서기스로 임명되었다. 대학생시 일지는 그가 쓴 것을 보고 그가 자이의 재세라고 칭찬했다. 여수, 강포, 수양, 강녕 등의 현을 역서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그들은 인재가 구제하고 국민을 사랑하기 때문에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그의 천성은 어둡다. 그는 절에 살지만 그의 마음은 산림에 붙어 있다. 게다가, 그는 벼슬을 하는 것은 단지 사장 대신의 더 높은 페이지가 아니라 국민의 행복감을 높이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그는 33 세에 사직했다. 절친의 돈은 일찍이 시를 써서 그를 찬양하였다. "강을 건너면 진짜 유명인이 될 만하다. 병원에서 나와 마치 늙은 스님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복무 10 년 만에 수건과 야복이 대응했다. 그는 또한 대련을 했다. "고위 관리가 되지 않고, 생활이 행복하지 않으면 반드시 게으르다. 어려운 성선불인데, 시와 서화를 즐겨 읽는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연대중은 독서에 대한 흥미를 보이며 정부에서 생계를 꾸릴 의향이 없다. "젓가락송송" 시에서 "웃어라, 바쁘니, 그를 다른 사람에게 보내라. 나는 시큼하고 짜다. 맛을 알 수 있을까? 그는 세상 사람들이 마중하러 보내졌지만 명리를 쫓다가 자아를 잃은 황당함을 깊이 풍자했다.
수원구 체제를 재건하여 문학 창작에 힘쓰다
위안메이는 생활의 정취를 중시하는 사람이다. 그는 금릉정신을 사랑한다. 그가 강녕 현령으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300 금으로 강녕 소창산 기슭에 있는 정원을 샀다. 수행원은 일찍이 비단원이었다. (즉 조설근이 쓴 대관원). 그때, "화원이 기울어져 퇴폐적이었는데 ... 백화가 시들어 봄바람이 그치지 않는다." \ "오랜 시간 동안 버려진, 위안 메이가 구입 한 후, 반년 동안. 왜냐하면 그것은 "그 풍요로 무수한 척박한 땅을 죽였고, 기회를 틈타 사진을 찍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원 따르기" 라고 부른다. 그는' 잡시' 에서 정원이 있는 경관을 묘사했다. "집을 짓는 것은 작지 않고, 개지는 많지 않다. 작은 집은 산을 가릴 수 없고, 큰 연못은 연꽃보다 못하다. 이 물고기는 길이가 1 피트이고 낮에는 맑은 파도 속에서 점프한다. 내가 연꽃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고, 그물을 열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시적인 정취가 사람을 그만둘 수 없게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원기가 득의양양하고, 풍채만 가지이며, 더 이상 벼슬하는 생각을 하지 않는 것도 당연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화원 주변에는 벽이 없다. 날이 좋을 때, 여행객들은 짜듯이, 위안메이는 그들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도록 허락했고, 통제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녀는 심지어 문련에 이렇게 적었다. "임선학이 산에 가서 새를 찾아, 누구든지 4 시에 꽃을 본다." \ "라고
청대 문학가이자' 성령설' 의 주창자이며, 그는 문학을 평생사업으로 삼았다. 영혼도 기질이다. 그는 "시인은 사람의 기질이 있고, 기질 외에는 시가 없다" 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시를 전하는 사람은 누구나 영성이 있어 쌓을 수 없다. 그는 시가 내면의 목소리이자 성품의 진실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문장 () 는 산문체 () 를 가장 잘 구사하며, 육조 체질을 이기고, 수십 년 동안 문장 () 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그도 작문 같다. 그는 솔직하고 솔직하며 멜로드라마를 싫어하지만 우정을 중시한다. 친구 심봉사가 사망한 후, 원메이는 매년 무덤을 쓸어 30 년 동안 쉬지 않고 친구에 대한 우의가 깊고 감동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Yuan Mei 는 평생 글쓰기에 전념했으며 "Xiaocang Fangshan 의시와시", "정원의시", "정원 에세이", "정원 음식 목록" 등 많은 책을 썼습니다. 그 중' 정원 음식 목록' 은 요리 기법과 남북 요리를 체계적으로 논술하는 책이다. 전서는 모두 14 개 방면으로 나뉘는데, 여기에는 정보표, 경계표, 해물표, 잡표, 과자표, 쌀죽, 다주표 등이 포함된다. 지시표에서 그는 "배움의 길, 선지자 선각, 음식도 마찬가지이므로 지시표를 하나 나열한다" 고 명쾌하게 말했다. 이 문장 은 음식 의 일반 규칙 이 될 수 있다. 경고 는 간단하다. "정치인 에게 한 가지 단점 을 없애는 것 은 한 가지 장점 을 촉진하는 것 보다 낫다. 만약 당신이 음식의 폐단을 없앨 수 있다면, 당신은 절반 이상을 생각하고 경고 목록을 만들 것입니다. 이 문장 딱 고지서와 같다.
언급할 만한 것은' 다주표' 한 부, 남북의 명차에 대한 평론, 그리고 많은 차제 음식도 기록되어 있어 특색이 있다. 그중에는' 면차' 가 있다. 즉 국수는 굵은 차즙으로 끓인 후 참깨소스, 우유 등 조미료를 넣고 국수는 은은한 차향을 풍기며 맛이 신선하다. 차다리' 는 차로 훈제한 햄이다. 그것의 살색은 불타고, 육질은 신선하고, 차는 향기가 넘친다. 위안메이는 차와 음식에 대해 상당히 연구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좋은 샘물을 실컷 구경하다.
65 세 이후, 위안메이는 명산대천, 저장천대, 기러기, 사명, 설두, 안휘황산, 강서여산, 광동, 광서, 호남, 푸젠 등을 여행하기 시작했다. 그는 자연스럽게 전국 각지의 명차를 맛보고 일일이 기록했다. 그는 상주 양부차를 이렇게 묘사했다. "갈색은 검고, 새는 혀처럼 생겼고, 거미처럼 맛이 용정보다 약간 강하다." 동정군산차에 대해 언급하면서 그는 "색깔, 맛은 용정과 같고 잎은 약간 넓고 녹색은 따는 것이 가장 적다" 고 말했다. 또한 육안 은침, 매실, 모젠차, 안화차 등이 있습니다. , 또한 심사를 진행했다.
또한 그는' 시차' 시와 같은 많은 차시를 썼다.' 푸젠인 차는 농경과 같고, 천차를 싣고 있다. 나는 차의 세계로 들어갔는데, 인상이 꽤 깊다. 푸젠인들이 보편적으로 차를 재배하는 상황을 묘사하여, 그 속에 있는 것이 마치 차의 세계에 들어온 것 같다. " "호수 잡시": "노을석집 두 평장, 물을 건너 꽃을 입고 석양을 타다. 만 개의 녹색 구름 봄, 천 스커트 붉은 소매 채모. 붉은 천 치마를 그린 채차 아가씨가' 만 벌의 푸른 구름' 의 인파 속에서 차를 따는 것이 특히 눈길을 끈다. "어량길": "먼 산 청록산은 낮고, 흐르는 물 앞 시냇물은 후계를 만난다. 매번 여기에 오래 머무를 때마다 차를 따는 사람들은 모두 석양 아래에서 흩어졌다. 그가 여행을 할 때 산천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현지의' 차 문화' 를 중시하는 것을 볼 수 있어 차에 대한 그의 사랑을 알 수 있다.
차를 시음하여 차 장차의 독특한 묘법을 평가하다.
70 세 때 우이산에 놀러 갔는데 우이차에 특히 관심이 있어요. 우이차에 대한 그의 인상은' 차는 쓴맛이 있다. 마치 약을 마신 것 같다' 는 것이었기 때문에 우이차를 좋아하지 않았다. 하지만 건륭 51 년 (기원 1786 년) 에 와서는 우이산을 유람한 뒤 만정 단풍천우사 등에 이르러 우이차에 대한 인상이 완전히 달라졌다. 그는' 수원식표 다주표' 에서 당시의 상황을 기록했다.' 승도가 차를 바치려고 다투다. 컵은 호두처럼 작고, 주전자는 향자루처럼 작다. 넘어질 때마다 삼키기 아쉬워요. 먼저 그 향기를 들은 다음 그 맛을 맛보고 천천히 삼키고,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다. 역시 향기롭고 달다. 한 잔 마시고 한두 잔 더 시도해 보세요. 조급함과 위로를 덜어주세요. 용정은 맑지만 맛은 싱겁다. 부러움은 좋지만 운은 좋지 않다. 옥과 수정의 성질은 확연히 다르다. 그래서 Wuyi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정말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세 번 요리 할 수 있지만 맛은 여전히 끝이 없습니다. 찻잎 전문가들은 사용한 찻주전자, 다기, 우이차의 절차, 느낌, 특징에 이르기까지 상세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를 했다. 좋은 차 한 잔은 정말 먼지를 깨끗이 씻어내고 초조함을 달래줄 수 있다.
Yuan Mei 는 좋은 차 이외에, 오랫동안 보존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수집해야하며, 좋은 차 냄비를 담그는 것은 좋은 샘물 외에도 온도 조절 또한 중요한 학문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이에 대해서도 "차를 다스리면 먼저 물을 숨기고, 물은 혜천에 도달해야 하는데, 사람은 왜 우체국을 설치하는가?" 라는 멋진 묘사를 가지고 있다. 。 그러나 춘수 설수는 숨길 수 있고, 신수는 맵고 낡은 물은 달다. 천하의 차를 두루 맛보며 우이산의 정상을 으뜸으로 삼다. 그러나 공물은 아직 많지 않다. 상황은 민간이다! 그는 차를 잘 만들려면 먼저 좋은 물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여기서 우이산산 차가 세계 최고라고 다시 한 번 칭찬했다.
그런 다음 그는 차의 채집 방법을 언급했다. "둘째, 용정과 청명 같은 것은 없다. 전자는 연심이고, 너무 무미건조해서 많이 쓰는 것이 낫다." 비 앞에 깃발과 렌즈를 만들어 벽옥처럼 푸르다. 수집 방법은 반드시 작은 종이로 싸서 각각 4 ~ 2 개씩 석회통에 넣어야 한다. 열흘 후에 상고재를 바꿔야 하는데, 위에 종이 뚜껑을 씌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화가 나서 색이 완전히 변했다. 연구가 상당히 깊다고 할 수 있다. 요리법에 관해서는, 그는 또한 절묘한 수단을 가지고 있다. "요리할 때, 맹렬하게 불을 붙이고, 속을 꿰뚫는 냄비로 삶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요리명언) 오래 굴러가면 물의 맛이 변한다! " 비꼬는 것을 멈추고 다시 담그면 잎이 흩날린다. 거품이 나면 마시면 뚜껑을 덮는 맛이 변한다. 소식은 수시로 발표할 수 없다. 산서의 배충은 "나는 어제 수원에 가서 좋은 차 한 잔만 마셨다" 고 말했다. 아아! \ "라고
위안메이는 관직에서 명예를 다투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모습을 살 수 있었고, 근심 걱정 없이 근심 걱정 없이 살 수 있었기 때문에 82 세까지 살 수 있었고, 장수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