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중국어로 다른 사람에게 경고

1. 남을 풍자하는 한문 고전을 찾아서

에세이 『애도와 익사』 [당나라] 유종원 서문

원문

Yong Zhi Meng Xian 여행을 잘해요. 어느 날 물살이 매우 거세서 5~6명의 남자가 작은 배를 타고 향수강을 건너려고 했습니다. Zhongji에서는 배가 부서져 모두가 헤엄 쳤습니다. 그들 중 한 명은 최선을 다했지만 평범한 일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의 동반자는 "당신은 여행을 잘합니다. 이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내 허리에 천 개의 동전이 있는데 무겁지만 나중에 갈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대답하지 않고 고개를 저었다. 시간이 있으면 게을러질 것입니다. 구원한 자들은 물가에 서서 “이 얼마나 어리석은가? 이것을 어떻게 숨길 수 있느냐? 몸도 죽었으니 왜 물건을 쓰느냐”라고 소리쳤다. 그런 다음 그는 익사했습니다. 나는 애도한다. 그렇다면 큰 돈이 큰 훌리건을 압도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그는 "애도"를 썼습니다.

번역

영주 사람들은 수영을 잘해요. 어느 날 강물이 불어나자 대여섯 명이 작은 배를 타고 샹장강을 건넜습니다. 그들이 강으로 건너갔을 때, 배가 부서지고 모두가 헤엄치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한 명은 수영을 하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멀리 갈 수 없었습니다. 그의 동료들은 "당신은 수영을 가장 잘하는데 왜 오늘 뒤처져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내 허리에 동전 천 개를 감고 있는데 너무 무거워서 뒤쳐져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왜 버리지 않느냐? 뭐라고?" 그는 대답하지 않고 고개를 저었다. 잠시 후 그는 더욱 피곤해졌습니다. 수영을 하던 남자는 해안에 서서 소리쳤다. "당신은 정말 멍청하고 무지해요. 당신은 익사할 거예요. 왜 돈이 필요합니까?" 그는 다시 고개를 저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익사했습니다. 나는 이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이대로 가면 이탈리아가 거물을 익사시키는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요? 그래서 '애도'를 썼습니다.

의미

『슬픈 에세이 서문』은 욕심이 너무 많아 무지한 세상 사람들을 풍자하고, 나아가 일부 사람들에게 경고한다. 돈과 이익에 욕심을 내서 깨어나지 않으면 뒤돌아 보면 반드시 명예와 부의 세계에 묻힐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돈이 많아도 목숨을 잃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사실도 알려줍니다.

'애도'는 물에 빠진 사람을 애도한다는 뜻이다. '애도'라는 뜻은 작가가 물에 빠진 사람이 죽을 때까지 깨어나지 못해 삶에 대한 배려를 잃었다는 점이다. 이는 '대인이 큰 이익에 빠져 있다'는 작가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명예와 부를 탐하는 관료들에 대한 우려와 아이러니를 표현한 것입니다!

'익사 에세이 서문'은 평소 수영을 제일 잘하던 남자가 돈과 헤어지기 싫어서 익사했다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돈만큼 사랑하는 사람들의 무지를 풍자한다. 깨어나지 않으면 뒤를 돌아보면 명예와 부의 세계에 묻힐 것이라고 경고한다. 돈에 눈이 멀어 돈과 사랑에 빠진 사람은 돈을 잃느니 차라리 목숨을 바칠 것입니다. "돈은 자신에게 외부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돈에 관심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애도수필 서문』의 글쓰기 특징

글쓰기 특징.

(1) 『물에 빠진 수필 서문』의 특징은 긍정적인 묘사와 측면 대비를 조합하여 주로 목숨보다 돈을 원하는 물에 빠진 사람의 심리를 그린다는 점이다. 전체 텍스트 내러티브를 매우 간결하게 만들고 캐릭터 이미지는 매우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긍정적인 묘사는 주로 세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첫 번째는 돈의 부담을 암시하는 "최선을 다하지만 평범할 수는 없습니다"라는 행동 설명이고, 두 번째는 "나는 가지고 있습니다." 허리에 1000달러, 무거워, 미래다", 열쇠가 돈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세 번째는 "아니야, 고개를 흔들어"라는 표현 묘사다. , 이는 그가 자신의 생명보다 돈을 원하며 죽을 때까지 그것을 깨닫지 못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사이드포일 역시 3가지 측면에서 시작된다. 첫째, 대조, '수영 최고', 남의 말로 평소 수영을 잘한다는 점을 지적해 오늘 그의 비정상적인 행동을 대조한다. 최선을 다하지만 평범하지 않다" ; 두 번째는 비교입니다. 수영을 가장 잘하는 사람이 대신 익사하고, 자신만큼 수영을 잘 못하는 사람도 반대편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다는 사실과 비교합니다. 세 번째는 '자조자'라는 외침을 이용해 자신의 무지한 마음을 옆에서 드러내는 것이다. 2. 남을 풍자하는 중국 고전 기사를 찾아보세요

차를 제공하는 스님 (중국 고전 기사)

원문 : 영은사 스님이 차 이름을 따서 이름을 지었고 아주 좋았습니다 만들기와 박격포에서. 그러나 그 안에는 여러 등급의 차가 저장되어 있으며, 신분에 관계없이 끓여서 손님에게 제공하는 것은 귀빈이나 맛을 아는 사람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어느 날 귀한 관리가 찾아왔더니 스님이 그를 공손히 방문했고, 그는 칭찬을 받기를 바라면서 좋은 차를 가지고 직접 끓여왔습니다. 고귀한 관리는 침묵했습니다. 스님은 매우 혼란스러워서 가장 좋은 방법으로 요리했습니다. 술이 다 떨어졌고 칭찬의 말이 없습니다. 스님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절을 하며 “차는 어떻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귀족 관리는 찻잔을 들고 “아주 뜨겁습니다.

번역 : 영은사에는 다도로 유명하고 다도에 능숙한 스님이 계셨습니다. 게다가 그는 여러 등급의 차를 모아 손님에게 맞는 차를 끓여 주었습니다. 그러면 귀한 사람이 아니고 차를 아는 사람에게는 가장 좋은 차를 주지 않을 터인데, 어느 날 스님이 찾아와서 아주 공손하게 차를 주시고 직접 차를 끓여 주셨습니다. , 그리고 손님의 칭찬을 기다렸다. 스님은 매우 어리둥절해서 손님을 위해 가장 좋은 차를 꺼냈고, 스님은 더 이상 기다리지 못하고 절을 했습니다. "이 차 맛이 어때요?" "귀빈이 찻잔을 들고 "조금 덥다"고 말했다.

아이러니한 것은 귀빈처럼 아첨하는 사람과 비교양인이 3. 남을 풍자하는 한문 에세이를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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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를 공양하는 승려(한문 고전) 원문: 영은사(靈陰寺)의 승려의 이름은 차와 절구를 만드는 데 매우 능숙했습니다.

차를 많이 보관하고 항상 손님을 대하는 것이 가장 좋은 사람은 귀빈이나 맛을 아는 사람이 아닙니다.

스님은 의아해하며 최고의 요리를 가지고 들어갔습니다.

스님은 조바심을 내며 말했습니다. 차는 어때요?" 귀족관은 잔을 들고 “아주 뜨겁다”고 말했다. ”

번역 : 영은사에는 다도로 유명하고 다도에 능숙한 스님이 계셨습니다. 게다가 그는 여러 등급의 차를 모아 손님에게 맞는 차를 끓여 주었습니다. 그러면 귀한 사람이 아니고 차를 아는 사람에게는 가장 좋은 차를 주지 않을 터인데, 어느 날 스님이 찾아와서 아주 공손하게 차를 주시고 직접 차를 끓여 주셨습니다. , 그리고 손님의 칭찬을 기다렸다. 스님은 매우 어리둥절해서 손님을 위해 가장 좋은 차를 꺼냈고, 스님은 더 이상 기다리지 못하고 절을 했습니다. "이 차 맛이 어때요?" "귀빈이 찻잔을 손에 쥐고 "조금 뜨겁다"고 하더군요. 아이러니한 것은 아첨꾼과 무식한 사람들이 귀빈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4. 남을 너무 괴롭히지 말라고 경고하는 구절

1. 좋은 사람은 남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좋은 말은 남이 타느니라. "좋은 사람은 남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좋은 말은 남이 타느니라." 너무 솔직하지 말고 싸우라는 뜻으로도 사용됩니다.

2.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하기 싫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도 하지 마세요. 고대 중국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였던 공자의 명언입니다.

이런 대우를 받고 싶지 않다면 다른 사람도 그렇게 대하면 안 됩니다

공자님, 사람은 자신의 행위에 따라 대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사람을 대할 때는 마음이 넓고 편협하지 않아야 하며, 관대하고 용서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면 관계가 손상될 뿐만 아니라, 교착상태에 빠지게 되고,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원칙입니다.

자신의 존재뿐만 아니라 타인의 존재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자신이 하는 일을 남에게 해서는 안 됩니다.

추가 정보: 친절한 사람은 너무 단순해서 다른 사람의 비웃음을 받습니다. 못 하면 이기지 못할 수도 있어요. 세상은 냉혹한 세상이고, 잘못하면 양심이 꺾일 수 있어요. 옳은 일을 하면 다음에는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친절이라는 단어를 쓰는 데 몇 초가 걸리고 친절의 파괴는 한 순간만 지속됩니다. 후회는 빨리 오고 친절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실패하면 자신이 그저 자기 자신이라는 사실을 서서히 깨닫게 되고, 진심을 상하게 하고, 관계와 삶을 그리워하게 됩니다.

사람은 약한 사람만 괴롭히기 때문에 너무 친절할 수 없습니다. .모든 일에 너무 관대하고 관대하면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며 오히려 더 고집을 부리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화를 내야 합니다. , 너무 친절한 것도 일종의 어리석은 일입니다. 이 문장을 기억하십시오. 좋은 사람은 괴롭힘을 당하고 좋은 말은 다른 사람이 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