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서 당시는 중국 고금체식의 오사신시의 최고봉이다.
이 고봉의 출현은 우연이 아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7 세기 초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되어 안사 난란 이전의 8 세기 중엽에 이르기까지 당제국의 경제는 줄곧 상승하고 있다. 경제 발전은 필연적으로 문화의 번영을 가져온다. 안사의 혼란 이후에도 남방의 개발과 남북 교통의 원활함 때문에 경제문화 성장의 기세는 멈추지 않았다. 이 사회는 당대 문학 예술 전체의 온상이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둘째,' 오호 16 국' 의 극도의 혼란국면에서 수당 통일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각 민족 투쟁과 융합의 과정이다. 중국의 각 민족의 융합과 더불어 당시 점점 잦아진 국제문화교류로 각 계급층의 생활이 풍부하고 복잡하여 작가의 수양과 창작에 다양한 양분과 소재를 제공하였다.
셋째, 남북이 장기간 분열된 후 건립된 당제국은 각종 사상에 대해 포용적인 태도를 취했는데, 마치 각종 문화를 대하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유석도는 항상 공존하지만, 때로는 사람의 호불호 때문에 불가피하다. 그래서 당인의 사상은 더욱 활발하고 언행은 덜 구속된다. 이것은 시의 창작과 유행에 편리를 제공하여 당시를 형성하는 대중의 기초를 형성하였다. 누구나 시를 쓰고 시를 읽는 것을 좋아한다. 당시와 시인의 성장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넷째,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당제국은 과거시험을 통해 서민지주에서 인재를 선발하는 제도를 제정하고 실시하여 세가대족의 벼슬길에 대한 독점을 깨뜨렸다. 진사는 과거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으로, 진사의 시험은 시문부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사자의 앞날을 결정하는 이런 시험과 그에 따른 문풍도 시의 창작을 직접적으로 촉진시켰다.
마지막으로, 시 자체의 관점에서 볼 때, 8 대 개척자들의 노력 끝에 5, 7 언고시는 이미 성숙했고, 리듬이 독특한 시가도 기본적으로 자신의 실험 단계를 뛰어넘어 당대 시인들이 자유롭게 채택할 수 있을 만큼 충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선인이 축적한 예술 경험은 중국어의 아름다운 각종 풍격을 충분히 보여 주므로, 그들이 선현을 본보기로 삼아 재능을 발휘하고, 정신을 표현하고, 시의 반영을 확대하고, 시의 표현력을 높일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이유들이 종합되어 당시 () 의 성황이 허전하여 계승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