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장욱과 안진경이 함께 서예에 대해 이야기했다. 장욱이 물었다. "삼국시대 종욱은 12 자의 표기법을 요약했다. 어느 12 자인지 아세요? 클릭합니다
"그것은 평면, 직선, 균일, 밀도, 앞, 강함, 빛, 결결, 보양, 손실, 교묘함, 대칭입니다. 내가 옳다고 생각하니, 선생님? 클릭합니다
Yanzhenqing 대답했다. \ "예! 하지만 그게 무슨 뜻인지 아세요? 클릭합니다
\ "나는 잘 말하지 않는다, 모두 가르쳐 주세요! 클릭합니다
\ "좋아! 이 열두 글자는 서예의 정수이다. 지금, 나는 나의 다년간의 경험을 너에게 전수한다. "평평한" 글자는 가로획을 평평하게 써야 한다는 뜻이지만, 평화, 기세, 경직되지 말라는 뜻이다. 곧음' 은 세로펜이 곧고, 글씨를 방종해야지, 삐뚤삐뚤삐뚤삐뚤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군" 은 한 글자의 획간 간격을 가리킨다. 고르게 자연스러워야지, 너무 멀거나 너무 가까워서는 안 된다. "빽빽함" 은 획의 접합부에 흔적이 없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풍요' 는 모든 획을 잘 써서 힘있게 해야 한다는 뜻이다. 힘' 이라는 글자는 이해하기 쉽다. 글자는 기개가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빛" 은 모퉁이에서 가볍게 묘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단호함" 은 글을 쓸 때 반드시 대담하고 단호해야지, 머리를 두려워하고 주저해서는 안 된다. 보양' 은 처음 몇 획이 잘 안배되지 않았으니, 가능한 한 뒤 몇 획으로 고쳐야 한다. 손해' 라는 글자는 매우 중요하다. 즉, 한 방울의 글에서 또 다른 여운이 사람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으로' 조' 와' 위' 가 있다. "우연" 은 변화를 이용하여 단어의 모양과 구조를 배열하는 것이다. "무게" 는 한 단어의 획 구조가 대칭이어야 할 뿐만 아니라 레이아웃에서 한 단어의 크기와 밀도가 적당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러면 단어가 대칭으로 보입니다. 글을 쓸 때, 이 열두 글자의 요구에 따라 쓰기만 하면 반드시 잘 쓸 수 있을 것이다. ""
"선생님, 잘 하셨습니다. 저는 문경로와 글쓰기의 본질을 이해했습니다." 라고 안진경은 기쁘게 말했다.
원래, 장욱은 이 열두 글자에 대한 설명에 대해 누구에게도 말한 적이 없다. 오늘 그는 안진경에게 물려주었다. 그 이후로, Yan Zhenqing 의 글씨는 더 잘 쓰여졌다. 나중에 그는 이전 세대의 서예가의 장점을 결합하여 스스로 새로운 서체를 만들었다.
이런 글씨체는 에너지가 넘치고, 두껍고 심플하며, 창력이 웅장하여 많은 사람들의 환영을 받는다. 사람들은 그것을 "얼굴 몸" 이라고 부른다. 얼굴을 쓰는 법을 배우면 기개가 부족한 죄책감을 덜 줄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는 얼굴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확장 데이터
Yanzhenqing 는 feixian 에서 태어났다. 안사의 혼란' 에서 그는 평원군에서 도둑에 단호히 반항하여 조정에서 중용되었다. 그는 인사부 상서와 형부 상서를 역임하여, 세상 사람들이' 엄함' 의 으뜸이라고 불렀다. 수정 시대, 리 xilie 반란, 국가 에 yanzhenqing 무거운, 적의 진영 에 망명, 정의와 zhizei 을 알고, 마지막으로 때 리고 죽었다.
안진경은 왕희에 이어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큰 서예가로 중국 문인 서예의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그는 여러 선생님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성불하여 해서체 서예의 심미 패러다임을 개척하여 점잖고 소박하며 호방하고 화려하다.
그의 초서필법도 태연하고 즐겁고 호쾌하고 소탈한 대사의 기운을 전한다. 전해 내려오는 비문이 많은데,' 제조카',' 쟁석',' 마고비' 등이 있다.
바이두 백과-안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