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쪽이 애국영화의 평론을 가지고 있습니까?

오늘 선생님은 우리 반을 이끌고' 남경대학살' 이라는 영화를 보았다. 다 보고 나니 마음이 오래도록 안정되지 않았다.

남경은 짙은 시체 냄새와 피비린내로 가득 차 있고, 어둠과 죽음은 당황한 사람들을 뒤덮고 있다. 난민들은 어찌할 바를 몰라 도망쳐 울고, 비명을 지르며, 실신한 눈 한 켤레, 만신창이가 된 초췌한 얼굴 한 장이 도시에 약간의 공황을 더했다. 지금 명나라의 성벽, 청조의 절, 그 오천년의 번화함과 휘황찬란함은 천지를 분간할 수 없는 이 흐리멍덩한 세상에서 흔들리고 사라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붉은 태양기만이 더러운 공기 속에서 펄럭이고 있다. 충격적인 살육이 거리에서 상연되고 있다. 나는 이 비인간적인 대학살을 직접 목격했고, 내 마음은 거의 파열될 지경에 이르렀고, 뜨거운 피가 마음속에서 끓어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중화민족이 겪은 큰 재앙이다. 30 만 달러! ! ! 시체가 들판에 널려 있고, 피가 강으로 흐른다. 남경이라는 대도시가 죽음의 음운에 휩싸이면. 약탈당한 사람이 남경 뿐만이 아닌가? 화일군의 발굽을 침범하여 동북 3 성, 화북 평원, 심지어 중국의 대부분을 짓밟았다. 이것은 정말 중국의 수치다! 한때 세계 민족의 숲에 우뚝 섰던 대국은 작은 일본에 의해 온갖 방법으로 유린당했다! 왜요 한 가지 이유만 있다: 뒤떨어지면 맞아야 한다! 일본인들은 학살이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다고 오만하게 생각했지만 중화민족의 피가 헛되이 흐를 수 있을까? 중국은 혁명 열풍을 일으켰다! 그 짧은 8 년 동안 중화자녀는 이 오래된 민족을 구하기 위해 수많은 불굴의 영혼과 강건한 신체를 희생했다. 반세기 전, 일본 침략자들은 용감한 중국 인민에 의해 중국에서 쫓겨났다. 오늘 우리는 일본에 보복 전쟁을 시작할 수 없다.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국력에서 일본을 제치고 세계를 따라잡는 것이다. 그래야 강탈당한 30 만 영혼을 위로할 수 있다.

그러나 가슴 아픈 것은 어떤 면에서는 서방이나 일본에 비해 우리는 훨씬 뒤떨어진다는 것이다! 그해 낙후되면 매를 맞을 것이다. 만약 네가 지금 뒤떨어진다면, 너는 탈락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깊이 생각하게 해야 한다. 우리는 역사를 위해 새로운 휘황찬란함을 배우고, 선조들처럼 청춘과 생명을 이 격동하고 천지개벽의 개혁에 녹아들게 해야 한다!

애국주의 영화 "타이 항산 상" 에 대한 고찰

165438+ 10 월 30 일, 영화는 산시 평형관, 신구 등 중요한 전투를 사실적으로 기록하며 팔로군 총사령관 주드, 외팔 장군 호, 애국 장군 호 등 혁명가의 빛나는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최대장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팔로군이 일본 침략자와 용감하게 맞서는 영웅적인 장면을 보여 주며 항일전쟁에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민족정신을 재현했다.

영화가 주는 첫인상은 웅장함으로 형용할 수 있다. 익숙한 노래로 간단한 헬리콥터 렌즈로 태행산 파노라마를 직접 제시하고,' 태행산 위' 라는 주제를 직접 부각시키고, 좋은 과도한 수법으로 국민당 진지에 연결해 영화의 주인공인 주드를 끌어냈다. 이 영화는 층층이 뚜렷하고 구조가 뚜렷하다. 그것은 역사적인 순서에 따라 팔로군이 적을 섬멸하는 전역을 일일이 열거하고, 일부 애국 장군들을 적절히 명명하여 백성들과 팔로군이 같은 적들을 개진하고 일본군에 대항하는 역사적 사실을 서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영화' 태행산 상' 에서 군민 물고기 물정은 이 극의 큰 하이라이트이다. 외국 기자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중국의 노동여성이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팔로군을 지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창던지기를 잘하는 대장 최가 전쟁에 뛰어들었다. 국민당 장교의 말 한마디가 우리를 웃게 하고 가슴 아프게 한다. 만약 백성들이 모두 전쟁을 할 수 있다면, 왜 우리 군대가 필요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역사는 단지 대중의 대다수에 의존 하 여, 우리는 저항의 전쟁의 마지막 승리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 했다.

영화 속 이 애병은 아들 같은 팔로군 고위 장교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설야 한밤중에 주드 동지가 마당에서 나와 보초를 서고 있는 전사를 보았다. 앞으로 나아가서 추위를 쉬며 온기를 묻고, 전사의 꽁꽁 언 손을 품에 안고 따뜻하게 했다. 결국 그는 병사들을 위해 보초를 서고, 그를 달리기 위해 몸을 풀게 했다. 영화에는 이런 장면이 많다. 읽으면 감동적이어서 작은 일에서도 위인의 기절을 볼 수 있다.

이 영화에서 나는 진정한' 필사, 선비는 무심코 탐생한다' 는 것을 배웠다. 우리는 삶을 파악하고 삶을 두려워하지만, 생활은 그들을 위해 희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주드가 태행산에서 수많은 피를 흘리며 싸운 장병들이 전투 승리를 선언한 뒤 두 손을 들어' 중화민족무적' 이라는 강렬하고 격앙된 외침을 진심으로 보냈다는 점이다. 주드의 연설은 그렇게 고무적이고, 짧고, 힘이 있으며, 전사들의 목소리가 언덕에 울려 퍼졌다. 어떤 원대한 포부와 포부가 있고, 이런 혈성적인 자식이 있으니, 일본 침략자의 사념도 생각하지 마라. 이런 강철 등골이 있으면 침략을 시도하는 어떤 적도 정의의 처벌을 받을 것이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이 목소리에서 나는 강렬한 민족정신을 느꼈다. 나는 정말 감동했고, 동시에 나의 애국심을 자극했다. 기층단 간부로서, 나는 사명감과 책임감이 더 많다고 느꼈다.

그 역사를 되새기는 과정에서 나는 혁명 선열들이 중국의 평화해방을 위해 생명과 피를 바치는 정신을 깊이 느꼈다. 평화시대에 태어난 젊은이로서, 우리는 피비린내 나는 세월을 잊을 수 없다. 우리는 수천에 이름을 남기지 않고 민족 해방 사업을 위해 후계한 혁명 선조들을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항전 역사는 중화민족의 풍비이며 생산자의 정신적 영혼이다.

일요일에 나는 엄마와 함께 영화' 태행산에서' 를 보았는데, 이 영화는 나를 매우 감동시켰다. 그 중 한 장면은 나를 오래도록 잊을 수 없게 했다.

중상을 입은 병사 한 명이 일본 장교 한 명이 군칼을 휘두르며 중국 병사 한 명과 육박전을 벌이는 것을 보았다. 그는 망설이지 않고 칼을 집어 들고 뒤에서 장교를 향해 돌진했다. 불행히도 장교는 몸을 돌려 군도를 복부에 깊이 찔러 갑자기 피를 흘렸다. 일본 장교가 군칼을 뽑으려 할 때, 군인들은 두 손으로 군칼을 꽉 잡고 빼지 않도록 했다. 이때 일본 장교들은 초조해지기 시작했다. 무기가 없다면, 그들은 어떻게 적과 싸울 것인가? 이 용감한 병사는 그 일본 장교가 멀지 않은 전우에게 찔려 죽을 때까지 날카로운 군도를 손에 쥐고 있었다. 이 짧은 몇 초를 보지 마라, 그가 얼마나 많은 고통을 견뎌야 할지 모르겠다. 이 군인의 민족 정신은 크게 구현되었다.

생명은 모든 사람에게 단 한 번뿐이다. 누가 소중히 여기지 않습니까? 그러나 이 전사는 생명을 희생하는 대가로 혁명에 가장 큰 공헌을 했다. 그가 얼마나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가! 나는 이 병사가 생명의 결정적인 순간에 혁명의 이익을 모든 것 위에 두는 고상한 자질에 대해 숙연하고, 동시에 그 심란한 적들을 미워하는 것을 금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만약 우리가 한 나라를 강하게 만들고 싶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만이 아니라 먼저 단결해야 한다. 이 작은 전사는 칼빛 검영의 항일전쟁 시기에 한 것이다. 비록 그가 그렇게 강하지는 않지만, 그의 개인정신은 이미 나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그래, 사람이 살아 있는데 어떻게 자신을 위해 모든 사람을 돌보지 않을 수 있니? 이 전사의 영웅적인 사적에 비하면, 나는 부끄러움을 느낀다. 한 번은 학교 페스티벌 공연의 공연팀에 뽑혔는데 리허설 프로그램이 학습을 지연시킬 수 있다는 생각에 핑계를 대고 거절했던 기억이 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군인의 키가 큰 이미지에 직면하다. 때때로 나는 얼마나 보잘것없는가! 이 영화를 본 후, 나는 군인으로부터 배워서 사심 없는 단결이 되기로 결정했다.

영화' 태행산에서' 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것은 영원히 나의 진보를 고무시킬 것이다!

인상 중 하나: 다음 서양 영화-"군인 도시 아래"

전쟁은 잔혹하다. 전장에서, 승리를 위해서, 우리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심지어 자신의 국민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병림성하' 에 대한 소군의 묘사는 나를 불복하게 할 뿐만 아니라 창작자의 작품을 깨닫게 했다.

이 서양 영화인의 작품은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피를 흘리며 싸운 우군에 대한 모욕이다.

한 네티즌이 나에게 물었다: 소련인을 모욕하는 것인가? 스탈린그라드의 홍군은 어떤 것 같습니까?

나는 묻고 싶다: 노르망디의 연합군 진주만은 어떤 것 같니?

항일전쟁 국군과 해방전쟁 * * * 군은 무엇입니까? 일부러 추하게 하는 것은 모욕이 아닌가?

예를 들어, 사람마다 다른 자리나 사적으로 많은 등장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만약 내가 너의 추한 면을 대중 앞에 보여준다면, 너를 모욕하지 않겠니? 나는 네가 나를 억지로 저항할 까봐 두렵다.

내가 말한 것은 역사적 사실이 아니다. 오늘날 인류의 문명과 이해 수준으로

50 여 년 전의 역사적 사실에 대해, 적어도 사적으로는 너무 많은 논란이 있어서는 안 된다.

최근 서양인들은 제 2 차 세계대전 후 일부 방사능 실험의 진상을 발견하지 않았는가?

문제는 한 사람이 죄를 지었거나 역사적 잘못을 저질렀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마음대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말권 불평등, 이중기준 환경에서.

러시아인과 미국인을 비교할 필요가 없다. 누가 더 용감하고, 누가 더 애국적인가.

모든 군대에는 겁쟁이와 탈영병, 나쁜 놈 장교와 흑막 인물이 있다.

하지만 여러분이 자리에 있는 한, 국가와 민족이 위험에 처할 때,

더 많은 것은 당연히 열혈남이 나서는 것이다. 이것이 한 민족이 지금까지 존재해 온 원인이다.

고향을 지키는 소련 홍군은 결코 출국 원정을 하는 미영 병사보다 더 나약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서구의 이런 작품에 대한 묘사에서, 오직 하나의 밑바닥 개체만이 정상적이고, 가치 있고, 사랑스럽다.

표면적으로도 일종의 포상이지만, 사실 일종의 소화, 집단 영웅주의에 대한 소화, 민족 영웅에 대한 소화이다.

영웅은 항상 집단의 대표일 뿐이기 때문에, 집단을 부정하고 영웅을 찬양하는 것은 모순적이다.

이런 식으로, 무의식적으로, 집단의 의지가 와해되었다.

그렇다면, 그 개인들은 어디서 칭찬을 받는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이것이 파시스트 침략에 용감하게 저항하고 해피엔딩하는 이 영화를 본 이유입니다.

그러나 나는 독일 파시스트가 소련 홍군보다 더 귀엽다고 느꼈다.

프로듀서의 무뢰한과 저수의 결과다. 방식이 좀 유치하고 우습지만 얼굴도 용병이다.

결국 소련과 홍군은 자손이 없어서 필사적으로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