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에서 여와의 등장이 매우 적었는데, 그녀는 도대체 큰 실력을 가지고 있다. 지위가 높다. 세계, 선경, 마족에 관계없이 여와 여황의 영향력, 지명도, 지위는 도가 홍군보다 훨씬 높다. 여와는 옥황상제의 어른임을 알 수 있다. 옥황상제는 부득불 여와를 이모라고 불러야 한다. 다섯 장로 중 한 명인 여래는 할머니를 불러야 한다. 여와는 삼계 선인으로서 태후에게 속하는가? 풍신의 전설에서 여와는 상당히 강하지만, 위에는 더 강한 신이 있다. 다른 신화 및 이야기에서, 누와는 또한 고 대 혁명, 그리고 여왕 어머니 그녀의 남편이 승진 했다. 따라서 왕모모는 여와를 통제할 수 없다. 그렇다면 서유기에서의 그들의 지위는 무엇일까? 이것은 아마도 너의 안경에 큰 물방울일 것이다. < P > 그가 평정산에 있을 때 은각왕은 손오공에게 "한 노선녀 화신 여와연석으로 하늘을 보양하러 왔다." 라고 자랑했다. "이 노선녀는 지극히 높으신 노신사이다. 놀라냐 놀라냐, 여와는 노군의 화신, 한 남자다! 여와황후는 인류 세계의 조상이며, 그녀의 힘은 헤아릴 수 없다. 여와는 공덕과 종합 실력의 성인일 뿐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것은 단지 국제적인 농담일 뿐이다. 여와가 창조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그녀가 오색 신석으로 하늘을 보낸다고 하면 여와의 전력이 얼마나 강한지 알 수 있다. 하늘을 고치는 것은 보통 신선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손오공은 최초의 천여신이 동승에서 오색석 한 조각을 포기했다고 생각한다. 오색석은 오랜 시간을 거쳐 일월 에센스에 흡수되어 석원숭이의 화신이다. 손오공은 여와가 남긴 먹다 남은 밥일 뿐이다. 여와 황후는 중국 신화 전설에서 미지의 존재이다. 여와황후가 성인이 된 것은 하늘을 고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녀는 천지인 삼계 숭배의 대신이 되어 마족의 대성자가 되었다. 천지간 최초의 신으로서 그녀의 지위는 매우 높다. 이 세 서클 중 1 위 삼청조차도 그 앞에서도 젊은 세대라고 자칭한다. 여와는 말할 것도 없고, 그녀 밑에 앉아 있는 세 제자는 사실 남다른 출신을 가지고 있다. 훗날 불교 지도자가 여래와도 감히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