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에게 조언을 구하다: 작문 수준이 중간 정도에서 어떻게 향상되는가?

너는 시작과 끝에 문채를 많이 써야 한다.

내가 너에게 좋은 결말을 좀 더 줄게! 합성이 끝나다

● 젊음은 의지의 핏방울과 노력의 땀으로 빚어진 단로 미카입니다. 젊음은 영원한 희망과 영원한 동경으로 엮은 무지개이다. 현란하고 찬란하다. 젊음은 영원한 견지와 완강한 끈기로 만든 철벽이다.

신념은 우뚝 솟은 건축물의 기둥이다. 그것 없이는 단지 흩어진 벽돌 더미일 뿐이다. 신념은 급증하는 강의 강바닥이다. 그것 없이는 조수 같은 파도밖에 없다. 신념은 활활 타오르는 불의 지시등이다. 그것 없이는 차가운 장작 한 자루밖에 없다. 신앙은 원양항선의 주요 엔진이다. 그것 없이는 마비된 거대한 선반만 남았다.

● 역사의 해안에 서서, 나는 역사의 도랑을 거슬러 올라간다: 추 박사는 택강을 묵상하며, 죽어도 여한이 없다. 위무제는 큰 용기로 채찍을 동방을 가리켰다. 도연명은 유유유히 남산을 마시고 술을 마시며 국화를 캐는데. 그들은 영원을 선택했다. 비방을 받쳐도 따라가지 않는 것은 집착의 선택이다. 말이 죽어도 영웅의 선택일 뿐이다. 설령 네가 가난해서 하루 종일 먹을 수 없다 해도, 너는 그것을 낙으로 삼아 농사에 몸을 바칠 의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우아한 선택이다. 어떤 선택들은 제왕이 그들의 위대한 공적이 될 것이고, 성현이 손님을 감동시켜 그들의 영원한 문장 이 될 것이다.

● 출발해야만 이상과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노력해야 눈부신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파종해야 수확이 있다. 추구해야만 정직한 사람을 맛볼 수 있다.

● 우정이 상록수라면 마음에서 우러나온 맑은 샘이 있어야 한다. 우정이 불패의 꽃이라면, 그것은 틀림없이 마음속에 떠오르는 태양일 것이다.

우정은 얼마나 많은 웃음을 불러일으켰는지, 우정은 얼마나 많은 눈물을 닦았다. 우정의 항구는 따뜻하고 다정하며, 우정의 미풍이 돛을 올렸다. 우정은 감정적 투자가 아니며 배당금과 배당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정은 다른 단어로 바꿀 수 있다"

● 달빛, 나는 가장 맑은 유리를 집어 들었다. 일몰 후, 나는 가장 따뜻한 것 중 하나를 안고 있다. 불타는 단풍, 나는 가장 더운 것을 주웠다. 나는 가장 밝은 약초 한 다발을 땄다. 긴 인생에서, 나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 즉 끈기를 골라내고 싶다.

만약 생명이 장엄한 성이라면, 생명이 무성한 나무라면, 생명이 날으는 바닷새라면.

그런 다음 믿음은 돔의 버팀목이고, 깊이 뿌리를 내리고, 펄럭이는 날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믿음이 없으면 삶의 동기가 없어집니다. 믿음이 없다면, 생명의 아름다움은 사라질 것이다. (밑줄이 그어진 곳에서 다른 단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내는 천리 제방, 모래와 돌의 응집력, 조금씩 축적된 것이야말로 전대미문의 전례가 없는 웅대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집념은 봄누에의 한 가닥이 실을 토하는 것이고, 한 가닥만 견지해야 고치를 뚫고 나와서 찬란한 영광을 다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인내는 원항선의 돛이다. 돛이 있으면 배는 성공의 반대편에 도착할 수 있다.

사랑은 겨울에 비친 햇빛으로, 빈병이 섞인 사람들에게 인간의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사랑은 사막에 나타난 봄이다.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을 다시 보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밤하늘에 떠도는 가요로, 외롭고 무력한 사람에게 정신적인 위안을 준다.

마음의 본모습이 이렇다. 성공, 예를 들면 달빛꽃, 심담미청색, 좋고 나쁨, 성패의 초연, 채찍을 휘두르는 역참이다. 패배하고, 여전히 물방울이 돌을 뚫고 바다로 모여들고, 가난하고 강하며,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 오만한 기슭,' 사람은 스승이 없고, 사람은 자강불식' 이라는 고집이 있다. 영, 강산은 여전하고, 화풍은 여전하며, 창해산천처럼 세월에 익숙하고, 화려하고, 거만하다.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한신, 설저송은 깃털이 달린 선녀처럼 한 걸음 물러서서 시야를 넓히고 목이 메어 음식을 폐지하려 하지 않는다.

● 행복 = 물질/욕망. 이것은 미국 경제학자 사무엘슨이 제시한 행복 방정식이다.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물질적 소비가 클수록 욕망이 작아지고 행복감이 커질수록 중국인의 옛말' 만족상악' 에 부합한다. 반대로, 한 사람의 물질적 소비가 제한되어 있고 욕망이 무한하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Loizai 부인은 그렇게 많은' 꿈' 을 가지고 있는데, 그렇게 많은' 취인' 이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러시아 작가 체호프는 "큰 개와 강아지가 있다. 강아지는 큰 개의 존재로 인해 방해를 받아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모든 개는 신이 주신 목소리로 불러야 한다.

● 성숙은 밝고 눈부시지 않은 광채,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는 목소리, 다른 사람을 볼 필요가 없는 평온함, 결국 더 이상 주변에 호소하지 않는 분위기, 번잡함을 무시하는 미소, 극단적인 냉막, 드러낼 필요가 없는 두께,

가파르지 않은 높이.

● 사랑, 때로는 맹세를 할 필요는 없지만, 그녀는 세심한 관심과 인사가 필요하다. 사랑, 때로는 주양이 나비의 비장으로 변할 필요는 없지만, 그녀는 반드시 묵계와 인연이 필요하다. 사랑은 때때로 남자 주인과 여자 주인의 추종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그녀는 반드시 상호 관심의 지지와 이해가 필요하다. 미소를 지으며 삶의 노래를 부르고, 삶이 너무 많은 어려움을 주었다고 불평하지 말고, 삶이 너무 많은 우여곡절을 가지고 있다고 불평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바다는 거센 파도의 뒹굴기를 잃고, 장대를 잃었다. 사막은 모래날리는 광무를 잃고 장미도 잃었다. 만약 인생이 두 가지 일선 순풍만 추구한다면, 인생은 존재의 의미를 잃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젊음이 아름다운 꽃이라 해도, 외로운 꽃 한 송이가 결코 봄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봄은 오색찬란한 세상이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청춘은 한 그루의 나무이고, 거대한 땅이 있다 해도, 나는 유일무이한 나무가 결코 우뚝 솟아 있지 않다는 것을 이해한다. 일렬로 늘어선 나무가 모래바람을 막는 녹색 만리장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춘이 바다 속 외로운 돛이라 해도 외로운 돛은 돛을 올리고 항해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천돛의 경기는 바다의 장관이다.

● 생활은 다이제스트가 아니며, 밋밋함을 받아들이지 않고, 소장품만 훌륭하다. 그녀는 완전한 과정이며 연재이다. 그녀가 성공하든 실패하든, 너의 뒤에 공백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생활은 리허설이 아니다. 잘 못 가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어요. 그녀는 영원히 너에게 두 번째 기회를 주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지나가면, 너는 뒤돌아 볼 수 없다.

시도해 보세요. 펭귄처럼 조용히 해변에 서서 기회를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독수리처럼 끊임없이 빙빙 돌고, 집요하게 찾아다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한번 해 보세요. 우여곡절과 잡초가 무성한 미래에 직면하여 헛되이 탄식하지 말고 가시덤불을 헤치고 용감하게 탐구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한번 해 보세요. 운명에 얽매여 좌지우지하는 대신, 신비한 대문을 두드리고 새로운 세계를 열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미소 지으며 생명의 노래를 부르다.

● 깨질 수 있는 것은 확실히 살아 있는 것이다. 임대옥 이별은 그녀의 뼈에 사무치는 사랑에 있다. 삼모의 단절은 그녀가 변천을 겪은 순간의 이해와 초탈에서 비롯된다. 반 고흐의' 끊기' 는 태양용 금칼로 불빛 아래 있는 날카로운 통증이고, 베토벤의' 끊기' 는 매우 영적인 흑백 건반이 삶을 때리는 비장악장이다. 일반인의 산산조각이 인간성의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빛을 드러낸다면, 이 우수한 영혼의 산산조각은 은빛 배꽃처럼 우리 머리 위에 가득한 하늘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봄누에는 죽었지만 값비싼 실크를 남겼다. 나비는 죽었지 만 아름다운 옷을 남겼습니다. 아구창은 날아 갔지만 멋진 노래를 남겼습니다. 꽃은 시들었지만 한 가닥의 맑은 향기를 남겼다. 촛불은 타 버렸지 만 밝은 빛을 남겼습니다. 뇌우가 지나갔지만 가지각색의 네온무지개를 남겼다.

● 발자크는 "불행은 천재의 계단, 신자들의 세례수, 약자의 무저갱이다" 고 말했다. 비바람이 지나간 후 갈매기가 순항하는 천수의 색깔이 될 것이다. 가시덤불에서 나와 앞길에 꽃이 가득하다. 네가 산꼭대기에 오를 때, 발밑은 구름과 같은 하늘이다.

이 세상에서 별 하나가 떨어지고, 별이 어두워지면 안 되고, 꽃 한 송이가 시들고, 봄 내내 황폐해서는 안 된다.

최선을 다해 인생의 모든 관문을 뚫고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쉽게 포기하지 마라.

관용은 일종의 아량으로, 사심이 없고, 구속도 없고, 먼지도 없고, 물들지도 않을 수 있다.

포용은 활달하고, 바다와 하늘보다 더 넓은 가슴이며, 넓고 관대한 중첩, 지속, 승화이다. 관용은 분수가 있고, 값진 것이며, 인생의 기본 법칙이다.

●0 1, 발자크는 "불행은 천재의 계단, 신도의 세례수, 약자의 무저갱이다" 고 말했다.

비바람이 지나간 후 갈매기가 순항하는 천수의 색깔이 될 것이다.

가시덤불에서 나와 앞길에 꽃이 가득하다.

네가 산꼭대기에 오를 때, 발밑은 구름과 같은 하늘이다.

이 세상에서 별 하나가 떨어지면 별이 어두워질 수 없다.

꽃 한 송이가 시들어 봄 내내 버려서는 안 된다.

최선을 다해 인생의 모든 관문을 뚫고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쉽게 포기하지 마라. 고난에 직면하다

●02, 역사의 해안에 서서 역사의 도랑을 거슬러 올라간다: 추 박사는 택강을 묵상하며 죽어도 여한이 없다. 위무제는 큰 용기로 채찍을 동방을 가리켰다. 도연명은 유유유히 남산을 마시고 술을 마시며 국화를 캐는데. 그들은 영원을 선택했다. 비방을 받쳐도 따라가지 않는 것은 집착의 선택이다. 말이 죽어도 영웅의 선택일 뿐이다. 설령 네가 가난해서 하루 종일 먹을 수 없다 해도, 너는 그것을 낙으로 삼아 농사에 몸을 바칠 의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우아한 선택이다. 어떤 선택들은 제왕이 그들의 위대한 공적이 될 것이고, 성현이 손님을 감동시켜 그들의 영원한 문장 이 될 것이다.

●03. 우리가 출발할 때만 우리는 우리의 이상과 목적지에 도달한다. 노력해야 눈부신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파종해야 수확이 있다. 추구해야만 정직한 사람을 맛볼 수 있다.

●04. 아직 어린 모종이지만. 그러나, 당신이 인내한다면, 결국 큰 나무가 될 것입니다. 비록 너는 지금 졸졸 흐르는 물일 뿐이지만, 네가 인내하기만 하면, 결국 바다를 껴안을 것이다. 비록 네가 지금 어린 독수리 한 마리에 불과하지만, 네가 멀리 있고 몇 번 넘어지면, 너는 결국 푸른 하늘을 차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05, 빙심은 이렇게 말한다. "사랑은 왼쪽에 있고, 동정은 오른쪽에 있고, 생명의 양쪽을 걷고, 수시로 씨를 뿌리고, 수시로 꽃을 피우고, 향기로운 꽃으로 이 긴 여정을 장식하고, 가지와 잎을 입은 행인들이 고통과 눈물을 느끼지 않고 슬퍼하지 않도록 한다."

●06. 비관자는 먼저 자신에게 패배한 다음, 생활에 패배한다. 낙천적인 사람이 먼저 자신을 정복한 다음 생활을 정복한다. 비관자의 고통은 제한적이고 미래는 제한적이다. 낙관적인 사람은 천신만고 끝에 전도가 양양하다. 비관주의자의 관점에서 볼 때, 가능한 일도 불가능한 일이 될 수 있다. 낙관주의자의 관점에서 볼 때, 불가능한 일이 가능해질 것이다. 비관은 평범할 뿐, 낙관은 탁월함을 창조할 수 있다. 평범하지 않은 사람에게서, 우리는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정신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평범한 사람으로부터 우리는 음울한 그림자를 쉽게 찾을 수 있다.

●07. 어제의 고집은 발붙이라고 하고, 오늘의 견지는 진취라고 하며, 내일의 견지는 성공이라고 부른다.

●08. 태양의 검은 점만 본다면, 당신의 생활은 따뜻함이 부족할 것이다. 만약 네가 달의 그림자만 본다면, 너의 생활은 빛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만약 네가 항상 친구의 결점을 발견한다면, 너는 인생 여정에서 지음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마찬가지로, 완벽을 항상 원한다면, 당신의 소망이 정말로 실현될 수 있다고 가정한다면, 당신의 가장 큰 결점은 당신이 결점이 없다는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09. 히말라야는 하늘로 치솟았지만, 그 위에는 등산가의 깃발이 있었다. 사하라 사막은 끝이 없지만, 안에는 보행자의 발자국이 있다. 알프스 산에는 수천 개의 절벽이 있지만, 그중에는 탐험가가 있다. 야루장부강은 물살이 세차고 호탕하지만 용감한 이야기가 있다.

● 10. 지나간 날은 시든 나뭇잎과 꽃잎과 같다. 사라진 것은 청춘의 순수함과 낭만이다. 얼마나 많은 비가 가슴에 흩날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바람이 귓가에 울린다. 나는 변천이 이미 내 마음에 스며들어 내 얼굴을 기어올랐다는 것만 알고 있다. 한 사람이 추구와 동행하고, 기복은 동반자이고, 고난도 동반자이다. ● 1 1, 보름달 또는 둥글고, 사람은 슬픔과 이별, 인생 변천, 1 년에 사계절이 있는데, 긴 밤을 통해 서광을 볼 수 있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고, 행복을 가질 수 있고, 겨울을 견디고, 칩거할 필요가 없다

● 12, 푸른 하늘이 없는 깊은 곳, 흰 구름이 흩날리는 것; 바다의 장미는 없고, 시냇물의 하늘거리는 것도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들판의 향기가 없으면 푸른 풀의 청록색이 있을 수 있다. 생활에는 방관자의 자리가 없다. 우리는 항상 자신의 위치, 자신의 조명, 자신의 목소리를 찾을 수 있다.

● 13, 아마도 운명의 불행은 그의 다채로운 꿈을 산산조각 낼 운명이다. 천지의 무정함이 우리의 매일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풀어준 것일 수도 있고, 이해할 수 없지만 실재하는 많은 장애물과 좌절이 이미 우리의 활기찬 분투와 불요불굴의 전진을 슬픔과 외로움으로 진화시켰을 수도 있으니 고난 속에서 자신을 반성해 주십시오!

● 14, "성공한 꽃 한 송이, 사람들은 지금의 휘황찬란함에 감탄한다. 최초의 꽃봉오리는 분투의 눈물에 흠뻑 젖어 희생의 핏비로 가득 찼다. " 우리 각자는 성공을 갈망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할 때는 후회 없는 노력으로 싹이 난 씨앗에 물을 주어야 한다.

● 15, 물 한 방울마다 오색찬란한 세상을 굴절시키고, 눈 한 켤레마다 오색찬란한 세상에 박혀 있고, 멜로디가 아름다운 개울마다 아름다운 빛이 반짝인다. 세상의 무력함에 감탄하지 말고, 아름다운 심정으로 세상의 번화하고 다채로운 것을 보고, 유비쿼터스 아름다움을 세세히 음미하라!

● 16, 어쩌면 당신은 단지 작은 묘목일 수도 있지만, 당신이 인내하는 한. 결국 우뚝 솟은 나무가 될 것이다.

어쩌면 당신은 졸졸 흐르는 물일 수도 있지만, 당신이 인내하기만 하면, 결국 바다를 껴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어쩌면 당신은 단지 어린 독수리일지도 모르지만, 당신이 멀리 있고 여러 번 넘어지면, 당신은 결국 푸른 하늘을 날 것입니다.

● 17. 새끼독수리가 아직 둥지에서 먹이를 기다리고 있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바라볼 때, 날개를 펄럭이고, 푸른 하늘과 함께 싸우고, 흰 구름과 함께 춤을 추는 꿈이 있다. 준마가 울타리 안에서 쉬고 머리를 쳐들고 울부짖을 때, 그것은 또한 용감한 발굽이 멀리 떨어져 세상을 질주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18, 얼음과 눈이 덮일 때, 우리는 난방을 위해 한 무더기의 불이 필요하다. 밤이 끝이 없을 때, 우리는 난방을 위해 약간의 별빛이 필요하다. 전도가 양양할 때, 우리는 난방을 위해 항법등이 필요하다. 사계절 동안 우리가 걸러낼 수 없는 것은 고민과 슬픔이다. 벗어날 수 없는 것은 고난과 고통이다. 추운 날씨에, 우리는 무엇으로 자신을 따뜻하게 하고 바람 속에 서 있을 수 있습니까? 진심으로 자신을 따뜻하게 해 주세요!

● 19, 바다는 거대한 파도의 뒹굴기를 잃고, 장대를 잃는다. 사막은 모래의 광무를 잃고 장미를 잃었다. 만약 생활이 진정한 방향을 잃는다면, 그것은 의미를 잃게 된다.

●20, 한적한 오솔길, 우여곡절은 항상 이완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킨다. 거센 파도가 하늘을 찌르고 만조가 썰물할 때 짜릿한 소리를 낼 수 있다. 이야기, 불행히도 슬픔에 슬픔이 있습니다. 일종의 인생, 기복, 중국은 사람을 감동시키는 장대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장의 끝에서 아첨하는 말로 당신의 영혼을 사로잡을 때, 작별 인사를 하기가 어렵다면, 그 영혼을 당신 곁에 두도록 하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른바' 아첨어' 란 문채가 풍부하고 우의가 깊은 언어이다. 한 문예의 결말은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여, 마킹 선생님이 손을 놓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 생명의 돛을 올리고, 파도 소리가 나와 동행하게 하고, 밧줄을 끈으로 하고, 강한 바람을 나팔로 삼아 시공을 초월한 악장을 연주한다. 바위와 강풍 사이에 나는 두 팔을 벌리고 끓는 마음으로 박애를 껴안았다. 평생 후회가 없었다.

결말은 보통 미래를 보여 주는 것으로 끝난다. 동시에, 전망의 내용은 반드시 문장 중심 사상과 관련이 있어야 하며, 날렵한 수법은 금물이다. 수능 작문의 결말에는 종종 다음과 같은 결점이 있다.

(1) 서술의 결말은' 간단하다' 로, 의지가 부족하다.

② 짧은 글의 마지막에 긴 연설이 있었다. "뱀을 그려서 발을 더했다."

(3) 의논문 언어는 평범하고, 점이 부족하며, 힘이 없다.

어떤 엔딩 방식이든 간결하고, 감화력이 있고, 무의미한 매듭에 주의를 기울이고, 독자들에게 심사숙고와 사고의 공간을 남겨야 한다. 결말은 문장 주제와 문장 구조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연설은 끝이 없지만 멋진 악장을 감상하는 것 같다. 노래 한 곡이 끝나자 여음이 귓가에 메아리쳤다.

작문의 멋진 결말 기교 중 하나: 화룡점정이 죽다.

이것은 나다, 나는 환상으로 가득 차있다, 나는 희망으로 가득 차있다.

예 2: 비, 바로 그것이다. 나의 출생과 함께 나의 성장을 동반한다. 때때로 나는 비가 너무 아름다운지, 내가 좋아하는지, 내가 좋아하기 때문에 이렇게 아름답게 변했는지 분간할 수가 없다. 요컨대, 비는 항상 아름답고, 사람들은 항상 그녀의 아름다운 것을 칭찬한다!

예 3: 메이, 강한 나무 한 그루. 5 월, 용기 있는 나무 한 그루. 메이, 겨울의 나무 한 그루.

영원한 진리는 사상의 선택이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것이다.

간단하고 사상이 있는 언어로 문장 취지를 드러내고, 명확하고 간결하다. 이런' 사표를 빌리다' 는 방법은 산문과 서술문에 많이 쓰인다.

예 5, "하늘의 먹구름을 제거하라"

나는 예전에 도가 사상을 싫어했는데, 도가가 맹목적으로 세상을 피하는 사상이 초탈해 보이지만, 실은 퇴폐적이어서 도가의 음악을 매우 싫어했다. 잘 듣지는 못했지만 도교 음악은 처음부터 내 머릿속에 퇴폐적인 흔적을 남겼고, 먹구름이 겹겹이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내 친구가 나에게 테이프 한 판을 주었다 ... 같은 곡을 처음 들었을 때, 느낌은 달랐다. 도교 음악에 대한 인식은 사실 매우 달랐다. 나는 앞으로의 삶에서 감정이 사물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인식하고 그것을 극복하는 데 주의를 기울인다면 사물의 본모습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번에 "하늘의 먹구름을 밀어내자, 나는 선녀가 학을 타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 "먹구름" 은 정서 장애다.

이 글은' 하늘의 먹구름' 으로' 감정의 친밀함' 을 비유하고, 전문은' 도악에 대한 이해' 라는 주선을 둘러싸고 있지만' 친밀함' 이 왜 다른지, 끝날 때까지 주제를 드러내지 않아 독자들이 문득 깨닫게 하고 사상이 깊어지게 한다.

작문의 멋진 결말의 두 번째 기교: 감정을 표현하고 마음을 감동시킨다

예 1, "수확 느낌"

밤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침구를 감고 묵상하다. 수확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마치 금빛 보리해가 내 눈앞에 펼쳐지는 것 같다. 얼마나 아름다운가, 폭죽이 귓가에 울려 퍼지는 것처럼; 얼마나 멀리, 당신은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진실한가, 너는 손끝으로 똑똑히 만질 수 있다. 그래서 오렌지색 램프를 어둡게 하고, 나는 가볍게 눈을 감고 조용히 생각했다. 한 장의 중력이 당겨지고, (외삼촌이 수박을 심는 기쁨). 또 다른 장면은 중력이 당겨진다. (선생님의 수확에 감사드립니다.). 수확! 시인은 이렇게 말합니다. "수확은 예측하기 쉬우며 색필로 묘사할 수 있습니다. 풍작을 축하하는 것은 기쁨이며, 북을 단단히 칠 수 있다. 풍작을 창조하는 것은 어렵고, 땀은 강처럼 흘러야 한다. "얼마나 잘 말했는가-시와 수확의 느낌이다. 밤에 빗속에서 명상하는 나의 느낌이기도 하다. 나는 기대하고, 나의 수확을 기대하고 있다 ...

예 2: 바다를 향해

\ "향수는 바다입니다; 내가 여기 있는데, 우리 엄마가 거기 있어. "대만 시인 여광중은 약간 슬프게 말했다. 바다야, 네가 무심코 모자분리의 고통을 초래했다는 것을 알고 있니? 너 정말 똑똑하구나! 내가 돌아올게' 라는 외침을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예 3: 이 모든 것을 보면서, 나는 매혹적인 가을빛 속에 취해 있다 ...

감성적인 언어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이 강렬하고, 마음을 감동시키는 장점이 있다.

작문의 멋진 결말 기교 3: 형태와 신을 겸비한 사상 승화

생동감 있거나 철리가 풍부한 언어로 자신의 관점과 논평을 표현하여 세상의 본보기로 삼는다는 것이다. 글재주가 넘치고, 사람을 분발하게 하며, 생각을 자극한다.

예 1, 고향

......

나는 생각한다: 나는 아무것도 아니길 바란다, 아무것도 아니다. 이것은 지상의 길과 같습니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이 단락의 말은 함축적이고 심오하여, 한 마디로 쌍관한다. 사람들이 용감하게 새로운 생활을 창조하는 길을 개척하도록 격려하고, 전문을 승화시키는 사상 감정을 승화시켜 노신의' 강인함' 의 전투정신을 반영하게 하다.

예 2 제목: "규칙" 과 "규칙과 도덕"

......

사람은 외적 규칙과 내적 도덕에 구속받아야 진정한 사람이 될 수 있다. 한 사회의 규칙과 도덕이 서로 보완해야 이 사회가 희망으로 가득 찰 수 있다. 도덕은 아름다운 미래로 가는 길이고, 규칙은 길가의 등불이며, 우리의 순결한 영혼과 이상적인 길을 환히 비춘다. (조지 버나드 쇼, 도덕명언) 우리는 도덕을 마음속에 묻고, 규칙을 손에 쥐고, 용감하게 미래를 대면한다.

"길" 과 "등" 을 은유로 도덕과 규칙의 관계를 설명하다. 그리고' 마음 속에 묻다' 와' 손에 받들다' 라는 비주얼 언어로 둘 다 똑같이 중시하는 관점을 강조한다. 재능이 넘치고 사상이 깊다.

예 3, 제목은' 기억을 이식할 수 있다면' (1999)'' 내 앞에 지나간 그 연대들은 어디에 있는가? , 내 뒤에, 미래 세대인가? 클릭합니다 。

......

광대한 우주에서 인간은 창해일속이다. 천자앙이 더 이상 노래를 부를 필요가 없을 때, "내 앞에, 그 지나간 세월들은 어디로 갔을까?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나는 하늘과 땅을 생각했다. 제한도 없고 끝도 없다. 나 혼자, 내 눈물이 떨어졌다. "사람들이 전생과 내세가 없을 때, 시간의 개념이 없다는 것은 사람들이 점점 더 자연과 땅에서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우리는 생각과 걱정을 금할 수 없다: 사람은 어디로 갈 것인가?

메모리 이식의 결과를 상상 한 후, 저자는이 말을 사용하여 우주의 광대함과 인간의 작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마지막 한 마디의 질문은 철학자의 걱정으로 가득 찼고, 사고의 깊이는 이미 발굴되었다.

예 4,.

나는 갑자기 내 온몸이 불에 탔다는 것을 느꼈다. 알아요. 그것은 아버지의 사랑이 불타고 있는 것이다. 이런 따뜻한 연소 속에서 내 마음은 녹고, 내 감정은 올라가고, 나의 의지는 더욱 강해지고, 나의 희망은 도약하고 있다.

예 5 ...

내가 추형촌을 참관할 때, 귀로 목격하여 위대한 손중산을 더 잘 알게 되었다. 사람은 약간의 정신이 필요하고, 한 민족은 더욱 정신이 필요하다. 손중산의 정신과 사상은 우리 민족의 정신이다!

작문의 멋진 결말 기교 4: 앞뒤 호응 구조가 완전하다

예 1, "관용-내 정원 기념"

......

나는 웃었다. 사합원의 맛과 모든 기억은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그들을 조심스럽게 안아줄 것이기 때문이다. 설령 일시적인 불쾌함, 은은한 슬픔이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내 마음속에는 언제나 한쪽 하늘이 너를 포용할 수 있다.

-사변형 주세요.

예 2: 제목: 바쁘다, 바쁘다, 바쁘다,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니?

인생의 길에서 나는 짐을 메고 비틀거리며 걸었다. 때때로 고개를 들어 앞을 바라보는 것은 나의 뒷모습과 같다: 침묵하고 바쁘다. 그런데 앞뒤가 어떻게 다른가요?

...... ......

나는 인생의 열차를 타고 향명을 들고 창밖의 산수를 보고 싶다. 도시의 번화한 피는 여전히 흐르고 있지만, 내 마음은 오히려 구시대까지 떠내려갔다. 근심 걱정 없이 자유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바쁘고 바쁩니다. 제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예 3: 바람, 평범함을 가로지르는 위대함

바람이 호숫가를 스쳐 지나가고, 호수는 아름다운 잔물결을 일으킨다. 바람은 들판을 가로질러 수면과 수싱 묘목을 붉게 물들였다. 바람이 과수원을 한가롭게 거닐며 희망의 들판에 꽃가루를 뿌렸다. 살랑살랑, 살며시, 부드러운 옛일이 이미 이 모든 것을 생기발랄하고 향기로운 향기로 싹트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바람은 이 평범한 헌신자이다. 그것은 평범함을 뛰어넘을 수 있는 위대함을 이루었다. (조지 버나드 쇼, 바람명언)

(문장 시작은' 바람' 의 역할을 조비 수사법으로 묘사하며 다음과 같은 바람에 대한 찬사를 이끌어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첫째, 바람은 모성애다. 둘째, 바람은 일종의 마음이다. 셋째, 바람은 일종의 견지이다. ...... ......

사랑과 선량이 살금살금 이 바람을 위해 오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평범함을 초월하는 위대함입니다! (시작과 제목을 모두 고려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작문의 멋진 결말의 다섯 번째 기교: 창작시사가부가 빛을 발한다.

예 1, 청렴한 자의 묘비명.

......

젊은이, 다음 생을 기억해라, 나루터를 잘못 선택하지 마라. 성실은 인생의 행복의 원천이니 잃어서는 안 된다. 이 시로 끝냅시다.

미로 페리는 정직합니다.

평생의 고생은 후회하기 어렵다.

강란에게 위선을 지불하고,

붉은 먼지를 뚫고 우연히 평안하다.

예 2: "지칠 줄 모르고 걷다"

거친 파도는 범선을 운반하기 위한 것이다. 바쁜 벌과 나비는 꽃의 종적을 탐구하기 위한 것이다. 광풍이 평평한 지면에 불어오는 것은 공백을 메우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불안한 마음, 당신은 무엇을 원합니까?

...... ......

바쁜 생활에는 많은 즐거움이 있고, 많은 고통은 없다. 마음가짐이 평평해지면 길은 자연히 평평해진다. 소와 동행하다' 는 이미 유행에서 탈퇴했지만, 생활 속에서 소와 동행하는 것이 뭐가 나쁜가?

작문의 여섯 번째 멋진 결말 기교: 구조수법이 흔들리는 자세

발자크는 "불행은 천재의 계단, 신도의 세례수, 약자의 무저갱이다" 고 말했다.

비바람이 지나간 후, 물날이 우리 앞에 일색이다.

가시덤불에서 나와 앞길에 꽃이 가득하다.

네가 산꼭대기에 오를 때, 발밑은 구름과 같은 하늘이다.

이 세상에서 별 하나가 떨어지고, 찬란한 별이 어두울 수 없고, 꽃 한 송이가 시들어 봄에는 황폐할 수 없다.

최선을 다해 인생의 모든 관문을 뚫고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쉽게 포기하지 마라.

[단락 구조: 명언+세 문장 (어려움을 극복할 전망)+자신의 견해를 인용한다. 수사학: 참조, 이중성, 비율. 한 단락을 모방하여 쓰다. 【고난에 직면하다】.

출발해야만 이상과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고, 노력만이 눈부신 성공을 거둘 수 있고, 파종만 수확할 수 있다. 추구해야만 정직한 사람을 맛볼 수 있다. [당신은 조건구' 만-만-만' 을 쓸 수 있습니까? 몇 마디 말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예 3: 아직 앳된 어린 모종에 불과하지만, 꾸준하기만 하면 결국 우뚝 솟은 나무가 된다. 비록 너는 지금 졸졸 흐르는 물일 뿐이지만, 네가 인내하기만 하면, 결국 바다를 껴안을 것이다. 비록 네가 지금 어린 독수리 한 마리에 불과하지만, 네가 멀리 있고 몇 번 넘어지면, 너는 결국 푸른 하늘을 차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록-",당신은 복합 문장을 쓸 수 있습니까? 몇 마디 말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예 4: 비관론자는 먼저 자신에게 패배한 다음, 생활에 패배한다. 낙천적인 사람이 먼저 자신을 정복한 다음 생활을 정복한다. 비관자의 고통은 제한적이고 미래는 제한적이다. 낙관적인 사람은 천신만고 끝에 전도가 양양하다. 비관주의자의 관점에서 볼 때, 가능한 일도 불가능한 일이 될 수 있다. 낙관주의자의 관점에서 볼 때, 불가능한 일이 가능해질 것이다. 비관은 평범할 뿐, 낙관은 탁월함을 창조할 수 있다. 평범하지 않은 사람에게서, 우리는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정신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평범한 사람으로부터 우리는 음울한 그림자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먼저 비판하고, 나중에 칭찬하고, 글쓰기를 비교하고, 모두 좀 배워라. ] 을 참조하십시오

예 5: 히말라야 산이 하늘로 치솟았지만 그 위에는 등산가의 깃발이 있다. 사하라 사막은 끝이 없지만, 안에는 보행자의 발자국이 있다. 알프스 산에는 수천 개의 절벽이 있지만, 그중에는 탐험가가 있다. 야루장부강은 물살이 세차고 호탕하지만 용감한 이야기가 있다. [각 절은 전환복문이고, 네 개의 절은 한 조의 비교문을 구성한다. 어려움은 두렵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사람은 항상 어려움을 이겨내는 강자가 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지나간 날은 시든 나뭇잎과 꽃잎과 같다. 사라진 것은 청춘의 순수함과 낭만이다. 얼마나 많은 비가 가슴에 흩날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바람이 귓가에 울린다. 나는 변천이 이미 내 마음에 스며들어 내 얼굴을 기어올랐다는 것만 알고 있다. 한 사람이 추구와 동행하고, 기복은 동반자이고, 고난도 동반자이다. [산문식 문장, 쓸 줄 아세요? 몇 글자를 쓰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예 7, 달은 맑고 둥글고,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인생은 변고가 있고, 1 년은 사계절이 있다. 긴 밤, 서광을 볼 수 있고, 고난도 있을 수 있고, 행복도 있을 수 있고, 한겨울을 견딜 수 있고, 칩거를 하지 않아도 되고, 설날을 기대할 수 있다. [고시를 먼저 인용한 다음, 산문 한 구절을 더 인용한다. 이 결론은 당신에게 철학적인 계시를 줄 수 있습니까, 당신에게 무한한 희망을 보여 줄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예 8: 푸른 하늘이 깊지 않고 흰 구름이 흩날릴 수 있다. 바다의 장미는 없고, 시냇물의 하늘거리는 것도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들판의 향기가 없으면 푸른 풀의 청록색이 있을 수 있다. [말마다 모두 먼저 억제하고 나서 칭찬하는 것이다. 생활에는 방관자의 공간이 없다. 우리는 항상 자신의 위치, 자신의 조명, 자신의 목소리를 찾을 수 있다. 먼저 뒤에서 쓴 다음 앞에서 써라. 생활의 주인이 되도록 독려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