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의 작품과 결합해 고전시에서 현대 신시로, 시의 심미 성향이 어떻게 변했는지 이야기해 주세요.

시 정신에서 중국의 시는 예로부터 가국을 숭상한다. 억누를 수 없는 이백과 고민이 실의에 빠진 두보는 예술적 개성이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들의 시는 시종 가국을 주제로 한다. 개인의 운명에 대한 그들의 존경과 동정은 왕왕 가국의 흥망에 대한 관심과 관련이 있다. "나라의 불행, 시인의 행운, 변천을 쉽게 주는 것" 은 고시 발전의 법칙이다. 창작 과정에서 시인은 반드시 심미 사색을 찾아야 한다. 그는 세상을 떠나 세상을 관찰하고, 생활을 나가 생활을 관찰한다. "외출" 과 심미 거리 없이는 시적인 미체험도 없고 시도 없다. 하지만 이것은 창조적인 상태입니다. 즐거운 시와 개인의 슬픈 작품은 중국에서 중시되지 않는다. 중국시의 평가 기준은 줄곧' 일류 시, 일류 자세' 였으며, 세제민, 감정 이입을 하는 시인이야말로 대시인이다. 이것은 중국시의 "정상" 입니다.

모든 새로운시를 현대 운율시로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중국의 고전시는 율시의 전통이고, 율시의 본질은 형식과 음악성을 추구하는 것이다. 듣기와 등을 중시하여 격률을 중시하는 것은 중국 고시의' 법칙' 이다. 마음으로 시의 질에서 시의 음악성을 포착하고, 귀로 형식에서 시의 음악성을 포착하는 것은 중국시가 독자를 위해 창조한 심미 습관과 기준이다. 많은 새로운 시인들이 이미 이 점을 깨달았다. 서지모는' 한옥야' 창작에서 음악성을 강화하고 서시라고 부르는' 대진보' 를 많이 들었다. 감정 넘침' 에서' 감정 자제' 에 이르기까지 서지모의 형식감과 음악감이 강화되었음을 보여준다. 형식감과 음악감이 없는 사람은 확실히 시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