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태주에서 설날에 운명의 허락으로 고대 중국판 '서유기'를 읽을 수 있게 됐다. 5학년 2권'). 지금 책을 읽고 싶지만,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이나 컴퓨터로 볼 수 있지만 이렇게 뜻밖의 만남은 참으로 드물다.
반면에 이 책이 의외로 아름답기 때문이 가장 크다. 만화나 TV 시리즈가 우리에게 주는 전통적인 인상과는 달리, 서유기는 차례차례의 전투 장면과 마법 무기와 마법의 다양한 경쟁에 관한 것입니다. 이번에는 서유기에서 네 명의 스승과 견습생을 특별히 선택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서로의 농담 장면이 흥미롭고, 읽어보면 선(禪)적이다. 다음은 귀하의 즐거움을 위해 몇 가지 발췌 내용입니다.
1. (네 스승과 제자는 처음으로 함께 길을 가다가 '사성시선심'의 줄거리에 도달하려고 합니다)
이 문단은 여러 사람의 대화가 각자의 개성을 부각시키며, 특히 기회가 있을 때마다 불평하고 부담을 짊어지고 말을 이끄는 노고에 대해 이야기하는 Zhu Bajie를 강조합니다. 위의 대화는 원래는 당승과 오공의 대화였을 뿐인데 팔계가 끼어들어 "당신은 스승의 제자가 되고 나는 당신의 장기근로자가 될 것입니다."라고 불평했다. 짐을 좀 가지고 다니세요.
여행자 오공도 험담을 하지 않는 사부다. 그는 먼저 웃으며 바지에에게 "너 지금 누구랑 얘기하고 있는 거냐"고 물었다. 나, 라오순, 빨리 닥쳐, 빨리 걸어. 하지만 Bajie는 이번에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에는 Xingzhe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책임 분담이 다르고 능력이 있는 만큼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경고음을 내버려두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두들겨 맞을 것입니다.
하지만 바지에는 먼저 "때리는 것은 무력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원숭이 왕이 사과하도록 한 다음 자신을 만족시키기 위해 "오만하고 오만하다"고 칭찬했습니다. -존중; 마침내 그는 "압박 공유"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화제의 압박을 해소하고 다른 팀원들이 자신이 부정 행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Bai Longma에게 화제를 돌렸습니다. .
2. (네 명의 스승과 견습생이 '오장관삼열매'의 줄거리에 도달하려고 합니다.)
이 대화는 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Wukong은 당승이 필멸의 몸으로 태어났다고 농담했습니다. 우리가 당신을 보호하지 않으면 당신은 수천 번 환생할 것이고 당신은 영산에 도달하여 진정한 경전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부처님을 숭배하고 진실한 마음을 가지면 확고하게 서쪽으로 가면 부처님은 먼 영적 산에 계시지 않고 마음 속에 계십니다.
나도 '영산'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어서 '성실하게 본성을 본다'는 말을 번역해봤다. "본다"는 "지금"이라고 말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말할까요? '본성을 보고 성실하다'는 말은 말 그대로 단순한 마음과 순수한 마음으로 자신의 본성과 추구하는 것을 보고 그 방향으로 끈질기게 성실하게 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한 노력과 헌신이 있어야만, 결국 성공이 없더라도 그 과정에서 축적된 경험과 경험이 가장 큰 이득이 됩니다.
'본다'가 '발표하다'라는 뜻이라면, 드러내고 표현한다는 뜻이다. 혼자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 외에도 때로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자신을 표현하고 내면의 추구를 표현해야 합니다. 결국 사람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팀의 장점은 서로에게서 배우고,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혼자 싸우는 사람에 비해 팀은 가능성이 적습니다. 포기하다. "사람은 빨리 갈 수 있지만, 여럿이 함께하면 더 멀리 갈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