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밀 밀' 당나라 백거이
Tian 가족은 몇 달 동안 자유 시간을 갖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빠집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냄비를 들고 다닙니다.
그와 함께 월급밭에 갔는데 그 청년은 난강에 있었다.
발에는 소박한 더위가 가득하고, 등은 뜨거운 하늘에 찌릿찌릿합니다.
지치고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도 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우리 가족의 농지가 고갈되어서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그냥 버리겠습니다.
농사일과 뽕나무 일을 해본 적이 없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매년 식량이 충분합니다.
이 생각을 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번역:
농민들에게 한가한 날이 거의 없고, 5월에는 모든 가족이 더욱 바빠집니다.
어젯밤 남풍이 불어 밀이 용구를 덮고 노랗게 변했습니다.
여자들은 대나무 젓가락에 밥과 밥을 들고, 아이들은 국그릇을 들고 다녔다.
청년들이 난강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었다.
여름의 흙바람으로 발이 김이 나고, 뜨거운 태양으로 척추가 타오르고 있습니다.
힘을 다 써도 덥지 않고, 긴 여름이 계속됐으면 좋겠다.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성들도 있었다.
오른손으로는 버려진 밀 이삭을 주웠고, 왼팔로는 너덜너덜한 납작한 바구니를 걸었다.
그들이 서로 나누는 몇 마디 말을 들으면서 나는 무한한 슬픔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우리 가족의 수확은 전액 부담이 되었는데, 이 작은 누출은 기근을 진압하라."
지금 나에게 무슨 공덕이 있는가? 나는 농업과 양잠업에 종사한 적이 없다.
중학교 3학년 때부터 루미를 먹으면 300시가 족하고, 결국엔 아직 식량이 남다.
이 생각을 하면 너무 부끄럽고 하루 종일 잊혀지지 않아요.
감상:
이 시는 명확한 서사, 자연스러운 구조, 명확한 수준, 논리적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는 배경을 설명하면서 밀 수확의 바쁜 계절인 5월임을 암시한다. 그런 다음 여자들은 밀을 수확하는 청년들에게 음식과 물을 전달하기 위해 자녀들을 들판으로 인도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난강 밀밭에서 머리를 숙이고 밀을 베고 있는 청년과 중년 농부들을 묘사했습니다. 그들은 발 밑에서 훈훈함을 느끼고 있었고, 그들은 지쳐서 더위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여름의 긴 하루를 소중히 여기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이 농부 가족의 노고가 생생하게 드러났다. 다음으로, 또 다른 가슴 아픈 장면이 묘사됩니다. 팔에 아이를 안고 손에 깨진 바구니를 들고 있는 가난한 여인이, 추수꾼 옆에서 밀을 이삭줍고 있는 모습입니다. 왜 밀을 따러 오나요? 그녀의 가족의 땅이 "과세"되었기 때문에, 그것은 궁전에서 무거운 세금을 지불하기 위해 팔렸습니다. 이제 심을 땅도 없고 수확할 밀도 없어서 그녀는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밀을 주워야 합니다. . 이 두 장면은 서로 얽혀 있고 서로 다르며 관련되어 있습니다. 전자는 농민의 노고를 드러내고 후자는 무거운 세금을 드러냅니다. 무거운 세금으로 인해 가난한 여인이 자신의 밭을 잃게 되었기 때문에, 밀을 수확하는 농부도 자신의 밭을 잃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밀 이삭이 어제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고, 오늘의 밀 이삭이 내일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강한 우화적 의미는 자명합니다.
시인은 농민들의 삶의 고통을 자신의 삶의 안락함과 연관시키며 부끄러움을 느끼며 오랫동안 진정하지 못했다. 이 서정적 텍스트는 전체시의 본질입니다. 이는 작가의 정서의 소산이자 근로인민에 대한 시인의 깊은 공감이 반영된 작품이다. 백거이는 "노래를 부르면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황제가 그 질병에 대해 알기를 바란다"는 목적으로 우화적인 시를 썼습니다. 이 시에서 그는 '황제'가 어떤 식견을 가지길 바라면서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이용하여 농민과 궁중의 자신을 극명하게 대비시켰다. 그 기법은 교묘하고 완곡한 표현이었다고 할 수 있다.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백거이는 서사시 쓰기에 가장 뛰어난 미술가이다. 그의 서사시에는 인간의 감정과 신체적 조건이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으며, 그 안에 서술된 사건들은 구불구불하게, 세밀하고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다. 더욱이 그의 서사시는 늘 영적인 계시를 담고 있기 때문에 늘 감정을 담고 있다. 『밀 베는 모습』에서는 비록 글을 많이 쓰지는 않았지만, 여름 수확기의 밀 베는 사람들과 밀 이삭을 깎는 사람들의 힘들고 고통스러운 삶의 모습을 생생하고 생생하며 그림처럼 묘사했다. 그는 사물에 대해 글을 썼을 뿐만 아니라, 작가 자신의 마음,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 등 자신의 마음에 대해서도 글을 썼습니다.
시인은 자신이 듣고 목격한 비극적인 장면에 분명 가슴이 흔들리고 떨렸기에 펜을 집어 직접 노래한 만큼 그 말에는 노동자들에 대한 연민과 연민이 가득 담겨 있다.
"여름 더위에 흙먼지가 찌고, 등 뒤에서 하늘이 불타고 있다", "가족의 밭이 부담스러워서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이것을 주워 먹는다" 등의 시는 얼마나 공감과 연민을 불러일으키는가. 작성자가 그 안에 포함되어 있나요? 그러므로 『관마오마이』의 서사에는 작가의 감정이 스며들어 있고, 작가의 마음이 그가 서술하는 내용과 일체화되어 있다.
작가가 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진정으로 쓰면서도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진정으로 글로 쓴다는 점, 특히 특정 상황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비정상적인 심리를 깊이있게 드러낸다는 점은 칭찬할 만하다. 시의 주제. 『숯장수』에서는 “불쌍한 남자는 사복만 입고 있는데, 값싼 숯이 걱정돼 추웠으면 좋겠다”는 숯장수 노인의 이상한 심리를 그린다. 의식. 『관모마오』에서는 “피곤하고 더위를 모르는데 여름이 길어서 감사하다”라는 말도 일종의 이상심리이기도 하다. 이런 묘사는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세세하게 묘사하고 그 배경까지 깊숙이 들어갑니다.
시에서 사물에 대한 글쓰기와 마음에 대한 글쓰기의 완벽한 통일성은 서사와 서정의 일반적인 통일성보다 더 충격적이다. Bai Juyi는 또한 대비 기술을 사용하는 전문가입니다. 그는 시 창작에서 노동자들의 가난과 친절함을 지주계급의 사치와 폭정에 대비시켰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안락함과 노동자들의 빈곤을 대조시켰다.
시인 역시 무더운 여름 농민들의 수고와 고통을 담은 이 시를 쓴 뒤 자신은 공로가 없고 농사일을 하지 못했다고 생각했지만, 300석의 월급을 받아도 연말이 돼도 여전히 '남는 식량'이 남아 있을 텐데, 생각하면 부끄럽고 절대 잊지 못할 것 같다"고 말했다. 시인이 솔선하여 농민과 비교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었다. 이러한 비교는 참으로 참신하고 가치 있고 생각을 자극하며 이 시의 이념적 높이를 더욱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