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두 가지 명언이나 철리의 예를 들어 수업 3 분 전에 사용하세요.

첫 번째 예는 철학적 진퇴였다.

진보는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고, 후퇴는 겸허하게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말할 수 없다. 둘 다 일종의 인생철학이다.

굴원은 전진을 택했고, 흐린 세상에서 자신의 아름다움을 고수하고, 세상에 현혹되고, 결국 장렬하게 희생했다. 수천 년 동안, 그 행동은 세상에 낭송되었다.

장자는 은퇴를 선택했고, 명리에 대해 허망하고, 자신을 추방하고, 하늘과 땅 사이를 헤엄쳐 다니며, 세상에 즐거워했다. 오늘날에도 그는 수많은 문인 묵객과 철학자들에게 경앙을 받고 있다.

완벽을 추구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는 이불이 하나밖에 없는 것이 우리의 한계이다. 그러므로, 절대 극도의 완벽함이 없을 것이며, 영원히 내일의 추구가 있을 것이다.

웅크리는 것은 일종의 인생철학으로,' 강유합제' 나' 완벽에 안주하다' 에 해당한다. 중용의 도라고 불린다.

네가 선택한 생활방식은 옳고 그름이 없다는 것을 주의해라.

완벽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다.

노인의 치아와 혀에 대한 논술은 상술한 화제에 대한 완벽한 해석이다.

둘째, 철학의 실천론.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은 사람은 실패자도 아니다.

노력하고, 분투하고, 결국 실패해야만 진정한 실패자라고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어떤 실천이든 의미가 있다. 결과가 성공하든 실패하든, N 번을 실패하든, 너는 실패의 원인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이것은 부자가 된 것이 아닙니까?

어떤 연습이라도 의미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뇌에 많은 유용한 정보를 보낼 수 있다.

예가 많다.

어느 유명 인사가 천성적으로 승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