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율 형식
운율 자체의 형식으로 보면 음정운과 배비운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이것은 사실 이해하기 쉽다. 모든 압운은 우리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짝구절의 압운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산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올라 점차 하늘을 가득 채웠다.
성한이 어렴풋이 알아차렸는데, 그는 린이 열등하다고 생각했다.
이곳의 단수구는 운을 맞추지 않고, 짝수구는 운을 맞추지 않고, 매 구절마다 운을 맞추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운은 운율이다. 예를 들면 두보의 두 곡' 도로' 와 같다.
3 월 3 일 설, 날씨가 맑아 장안곡강변에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모였다.
태도가 단정하고, 성격이 청고하고, 얌전하며, 피부가 풍만하고, 몸매가 날씬하고, 적당하다.
봄말에 금은사 기린을 수놓다.
......
시가 점차 음악이 없는 독립 음송체가 되고, 음악의 추가 조음 기능이 없고, 외울 때 단문이 필요하기 때문에, 나중에는 시가 점차 운율을 쓰지 않게 된다. 우리가 시를 읽을 때, 만약 운을 맞추지 않는다면, 이 말이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면, 아래에 아직 반 문장이 남아 있다. 그리고 다음 짝수운은 한 문장이나 한 편의 시의 끝을 나타낸다.
문어문에는 구두점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압운 여부는 사실 고대인들이 낭독하는 중요한 근거이다.
나중에 근체격율시는 두 가지 운율 형식밖에 없다고 규정했다. 하나는 평면 (평면) 운율 형식, 즉 통편의 운이다. 이것은 위의 다섯 가지 경이로운 형식이다. 또 다른 하나는 평좌의 운율 형식이다. 즉, 제 1 련은 운율 형식을 채택하고, 뒤의 시는 문장 사이에 번갈아 가는 운율 형식을 채택한다. 간단히 말해서, 첫 번째 문장을 제외하고는 다른 단수 문장도 운을 맞추지 않는다. 이조의' 추석의 달' 처럼:
원령이 차갑고 모든 글자가 똑같다.
천리 밖에 비가 오지 않고 바람이 불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이후의 시는 기본적으로 이 두 가지 운율 형식밖에 없다. 유일한 차이점은 첫 문장이 운을 맞추는지 여부여서 운율 형식을 포기했다는 것이다. 시, 경구, 산곡 등이 아닙니다. , 하지만 더 이상 독서에 사용되는 운율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대 운율 작품이 있습니까? 예, 때로는 현대 가사에 존재합니다. 음악의 부착이 한자를 자신의 성조에서 벗어나게 하고, 길고 짧을 수 있고, 리듬감도 음악에 붙기 때문이다. 한자의 내면적 음악성을 소홀히 했다. 이때 운율이 있어도 상관없다. 그래서 이런 형식은 가끔 가사에 나오지만, 매우 드물다. 결국 많은 작사들은 글을 쓸 때 가사를 유창하게 읽어야 한다.
시 형식에 따라 압운의 규칙은 다르다.
여기서는 현대시, 고시, 어패에 대해 개괄적으로 이야기한다.
현대시의 운율
현대시는 평정의 법칙을 준수하는 고시이다. 압운에는 자신의 법칙이 있다. 현대시의 주요 범주는 운율 (네 문장) 과 운율 (여덟 문장) 이기 때문이다. 압운을 전제로, 절구는 최대 3 개의 압운자 (세 번째 문장은 압운을 맞추지 않음) 이고, 율시는 최대 5 개의 압운자 (첫 번째 문장 제외) 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압운자가 부족하지 않다. 따라서 율시는 인접한 운율로 연결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인접한 운은 통과할 수 없다.
이웃 운은 무엇입니까? 즉, 오늘 우리는 어떤 단어의 모음 발음이 비슷하고 괜찮게 들릴지 모르지만, 사실 이 두 단어는 서로 다른 운에 속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음' 과' 참' 이라는 두 글자는 운자로 시를 쓰면 오늘의 표준어 운율에 따라 운을 맞출 수 있지만,' 마음' 은 평수운의' 12 침입' 부분에 속하며,' 참' 은 평수운의' 11 진' 부분에 속한다. 이것은 두 개의 인접한 운발이다. 그것들의 운율은 인접해 있어 발음이 비슷하다. 하지만 몸에 가까운 시를 평수운으로 쓰면 규칙에서 벗어난다. 이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운을 사용한다면, 이 두 글자는' 구문' 부로 병합되어, 이웃 운에 속하지 않고, 한 운부에 속한다. 그래서 우리가 횡운으로 율시를 쓰면 이 두 글자는 운을 맞출 수 없지만, 우리가 신운으로 율시를 쓸 때, 이 두 글자는 또 운을 맞출 수 있다.
오직 평화측자의 운율만 할 수 있다.
이것은 물리 율시의 특수한 법칙이며 문법과 음률과는 무관하다. 당대의 시인들이 현대시 형식을 만들 때 평성이 노래에 유리하다고 생각하고 고개를 흔드는 상태는 느긋하고 활달한 의경을 표현했기 때문에 이 규정이 내려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이것은 규정이다. 그것은 이미 존재하고 계속 존재할 것이며, 운치가 있는 시가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운치가 있는 시는 현대시가 아니다. 만약 우리가 이 게임에 참가하고 싶다면, 우리는 반드시 이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우리의 감정은 현대시에서 뿐만 아니라 류종원의 강설과도 같다.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것은 운율 시, 근체시가 아니라 근체시를 뒤적거리며, 왕의' 헤론 건물' 을 제외하고는 강설과 대적할 만한 작품이 없다.
운을 맞추지 못하다
절구에는 항상 네 마디가 있는데, 이 문제는 없다. 문제는 현대시의 리듬과 편성이다. 한 곡의 율시에는 4 절과 8 문장이 있다. 너는 처음 두 절에는 운치가 있을 수 없고, 마지막 두 절에는 또 다른 운치가 있을 수 없다. 운은 긴 운율시, 심지어 수백 문장으로 한 운부에만 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법칙에서 벗어나 더 이상 근물율시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법이 나온 작품은 기본적으로 모두 고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