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19 곡' 은 오언시의 발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시 역사에서도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들의 제재, 내용, 표현 수법은 후세에 의해 모방되어 거의 하나의 패턴을 형성한다.
그 예술적 스타일도 후세시의 창작과 비판에 영향을 미쳤다. 고대 시가 발전한 실제 상황으로 볼 때, 리우웬의' 문심 조각용' 은' 오언의 관' 이라고 불리며, 종루의 시는' 흠잡을 데 없고, 한 글자의 금' 이라고 칭찬했다.
고시 19 수' 는 한대 문인 창작 남조 소통에서 편찬한 19 수의 시를 통칭하는 말이다. 이 19 시는 습관적으로 첫 문장을 주제로 한다.
다시 한 번, 청청강변 풀, 청청릉 상백, 오늘 좋은 잔치, 북서쪽 고층 건물, 강에서 부용, 명월명야, 천천히 혼자 대나무, 마당 기수, 견우성.
차로 돌아가 말하자면, 동성은 높고 길어서 동문까지 갔고, 이별일은 희고, 생년월일은 백도 안 되고, 봄추위는 가파르고, 먼 곳에서 온 손님들, 명월은 텅 비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고시 19 곡' 은 악부고시인화의 두드러진 상징으로 한말 사회사상 대전환기의 환멸과 침몰, 영혼의 각성과 고통을 깊이 재현하며 인생의 몇 가지 기본적이고 공통된 느낌과 사고를 표현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묘사가 생동감 있고 진실하며, 자연의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유희:
유신 (기원 465 년경 ~? ), 단어 연의 와, 원산지 dongguan 카운티 Juxian (이 산둥 성 일조 시 Juxian dongguan 마을 dashenzhuang). 남조량대신, 문학이론가와 비평가, 아들, 교위.
어릴 때 집안이 가난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명승스님에게 유학석도의 이론을 배우다. 그는' 문심 조각용' 을 써서 재상 심약의 칭찬을 받고 조정에 초청되었다. 임천왕 (소홍) 을 역임한 기록원, 보병 대위, 태자의 총지배인.
소명태자 소통이 죽은 후, 그는 슬픔을 느꼈고, 양무제의 허락 없이 출가를 요구했다. 그래서 발명의 야망, 달마 명지, 출가하여 스님으로, 정림사에서 죽었다.
문심조각용' 은 고금의 문체와 그 실천을 소개하고, 류지수의' 사통', 장학성의' 석문의동' 과 함께 3 대 문사 비평 명작을 소개하며 중국 문학 비평사에서의 지위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