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서정을 빌린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한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이다. 쓴 풍경은 맑은 하늘의 달밤과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이 아니라 안개가 자욱한 달이 차가운 바닷물과 백사에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치가 이렇게 처량하고 분위기가 너무 차갑고, 후자의 두 문장 중 작가의 불안에 분위기와 색채를 더해 두 장면이 하나가 되었다.
3. 장면 융합. 경물에 대한 묘사에 저자가 주관하는 감정이 융합되어 시가' 사물과 내가 하나가 된다' 는 경지에 이르렀고, 어느 것이' 경물' 인지, 어느 것이' 감정' 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예를 들면: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이 시는 겉으로는 풍경을 묘사하지만, 실제로는 시인이 속세를 초월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감정의 경지를 함축하고 있다.
4, 정적 및 동적 조합. 동적이거나 비교적 정적인 사람, 일, 풍경에 대한 묘사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달빛이 높은 곳에서 어등을 보면, 작은 반딧불 한 마리가 혼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세한 풍랑이 하성처럼 흩어지다. 시 전체가 시인이 밤에 배에서 본 풍경을 간단한 방식으로 묘사했다. 처음 두 문장은 정적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동적이며, 움직임이 결합되어 서로 잘 어울린다.
5, 사물을 지지하고 마음을 표현하다. 간접적인 서정이며, 물건을 들고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은 어떤 일이나 어떤 일을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매달려 _ 마시는 이슬, 오동나무 유출.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여사남의' 영매미' 시에서 묘사된 매미의 이미지는 매미가 촉수를 늘어뜨리고 가지에서 깨끗한 이슬을 빨고 매미가 드문 오동나무 사이로 들려오는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높은 곳에서 살면 울음소리가 자연히 멀리 전해지고 바람의 힘에 의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