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계절의 풍경도, 그 계절의 꽃도 즐기는 것은 완전하고 자연스러운 일이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성껏 정리한 유명 작가들의 철학적 산문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유명작가 철학적 산문 1: 나이에 대하여
10여년 전에 쓴 학술서에서 나는 한때 '삶의 맛을 탐구하는 것'을 나의 예술적 개념 중 하나로 간주했습니다. 중요한 점은 모든 조건 중에서 연령조건이 독특한 위치에 있다는 점이다.
이것은 상식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흥미로운 반박에 직면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이 '경력'을 위해 존재하며 그 자체로 독립적인 '취미'가 없다고 말합니다. 그들이 가장 흔히 사용하는 논증은 구소련에서 유행했던 소설이다. 주인공은 인생에서 많은 평범한 것들을 강제로 잃었거나 적극적으로 잃은 후, 사람들이 '경력'을 위해 희생하지 않으면 인생에 대한 모토를 말했다. 당신이 죽으면 당신의 무활동을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내 생각에는 이 어린 주인공이 전쟁 중에 많은 어려움과 위험을 겪고, 병들고 장애를 입고, 마침내 심리적 안정을 얻는 것이 쉽지 않은 것 같다. 사람들은 그것을 그러한 특별한 경우가 표준을 부정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규범은 예외보다 다루기가 더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더 심오할 수 있습니다. 음식에서와 마찬가지로, 매운 음식을 접했다고 해서 그 평범한 맛을 부정할 수는 없다. 평범한 맛을 잘 조절하는 것은 세상 모든 셰프들의 고민이다.
벨기에 작가 마테를링크의 『겸손한 자의 보물』을 처음 읽었을 때 받았던 충격을 아직도 기억한다. 그는 사람이 거울 앞에서 갑자기 첫 번째 흰머리를 발견하고 그 안에 담긴 비극이 셰익스피어의 결투, 독약 및 암살보다 훨씬 크다고 믿습니다. 이 말은 약간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말인가요? 처음에는 매우 회의적이었지만 이틀 동안 고민한 끝에 마침내 그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누구에게나 첫 번째 백발이 찾아오며,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이 비극은 사소해 보이지만 실은 거대한 사건이다. 빨리 사람을 죽이는데 첫 번째 백발은 인생의 시작점과 끝점을 긴 논리적 선으로 연결하고, 인생의 모든 기간을 연결한다.
살아가는 과정에서 외적인 성취에 참여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지만, 아무리 성취가 뛰어나다고 해도 수레를 말 앞에 놓는 것으로 이어질 수는 없다. 레싱은 황후의 가장 감동적인 점은 대정부 업무 뒤에 숨은 딸, 아내, 어머니로서의 그녀의 정체성이라고 말했습니다. 레싱은 이러한 정체성을 직접적으로 가질 수 있느냐에 따라 예술가의 수준이 결정된다고 믿었다. 디드로는 한 노인의 위대한 역사적 업적은 그와 그의 아내가 죽기 전 조용히 포옹한 것만큼 미학적으로 가치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예술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대인 커뮤니케이션에서도 그렇지 않나요? 내 생각에는 자의식이 강한 사람은 삶의 진정한 의미를 파악한 사람이다.
그러므로 누구도 나이와 같은 가장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삶의 문제를 피하거나 덮어서는 안 됩니다. 아무리 지위가 높아도, 재산이 아무리 많아도, 재난이 아무리 커져도 세월의 흐름, 세월의 변천, 젊은이와 노년의 시선, 삶의 얽힘에 비하면 모두 피상적일 뿐입니다. 그리고 죽음. 북쪽 기러기의 긴 울음소리는 늙은 황제와 늙은 거지 모두에게 들렸고, 한산에서 무덤을 청소할 때 노인들의 눈물과 어린 이들의 눈물의 무게는 달랐습니다.
어쩌면 공부를 열심히 하기도 하고, 어린 나이에 성숙하기도 하고, 일찍 학자가 되기도 하고, 큰 일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이는 흔히 성공으로 여겨지지만 일종의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실 - 상실 그는 청소년 경험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당신은 지루하고 엄숙하고 까다롭고 경직된 것을 너무 일찍 선택했고, 장난스럽고 어리석은 일을 할 기회조차 없었습니다. 너무 일찍 중년에 들어섰으니 정말 큰 빚이군요.
관리가 잘되고 외모도 좋은 편이지만, 노년에도 여전히 중년의 리듬과 자세를 유지하고 있어 수많은 또래들의 부러움과 감탄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비범한 건강을 누리려면 여유를 좀 남겨두어야 한다. 노년에 들어가는 것도 아름다운 상태이고, 늦가을 하늘을 덮기 위해 무성한 여름 가지를 옮길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어느 계절의 풍경도, 그 계절의 꽃도 즐기는 것은 완전하고 자연스러운 일이다. 고의로 일을 엉망으로 만들면 양측 모두의 상황에 피해를 줄 것입니다. '따뜻한 겨울'과 '차가운 봄'은 정상적인 천체 현상이 아닙니다.
다음은 고대 로마인 키케로의 인용문입니다.
삶의 과정은 정해져 있으며 자연의 길은 독특하고 일방적입니다.
인생의 각 단계에는 적절한 특성이 부여됩니다. 유년기의 취약성, 청년기의 용기, 중년기의 신중함, 노년기의 성숙함은 모두 자연스럽고 각각의 특성에 따라 해당 수명 기간에 속합니다. .
유명 작가의 철학적 산문 II: 넘치는 고요함
세상이 점점 더 시끄러워지고, 나의 하루가 점점 더 조용해지고 있음을 느낀다. 나는 조용한 삶을 사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침묵은 고요함이 아니며, 우물에 고인 물처럼 닫혀 있는 것도 아닙니다. 광대한 세계가 우리에게 검증할 수 없는 전설에 불과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마치 나사가 변하지 않는 위치에 조여지듯이 우리 각자는 작은 구석에 갇혀 있었습니다. 그 당시 나는 막 학교를 졸업하고 외딴 산간 지역으로 배정을 받았는데, 내 생활은 평화롭고 단조로웠습니다. 강이라기보다는 우물처럼 하루가 멈춘 것 같았다.
그 후, 시대는 갑자기 바뀌었고 사람들의 삶은 해빙되는 강과 같았고 태양 아래 땅을 종횡으로 횡단했습니다. 나 또한 너무 많은 에너지를 축적한 강물과 같아서, 내 강바닥에는 인생의 파도가 밀려오고 내 어른의 시절을 격동의 급류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다시 차분해졌어요. 그러나 이것은 기복 이후의 평온함입니다. 수많은 충돌과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나의 생명의 강은 마침내 탁 트인 계곡에 이르러 넓은 호수로 모이는 듯했다. 나는 한때 알프스 산기슭의 호숫가에 머물며 눈 덮인 산과 흰 구름, 숲이 신비한 푸른색으로 펼쳐진 것을 바라보았습니다. 나는 호수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호수를 거울처럼 고요하게 만드는 것은 호수의 깊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의 하루는 정말 조용하다. 매일 집에서 책을 읽고 쓰는데, 바깥의 떠들썩한 동아리와 파티는 모두 나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아내와 딸은 함께 평범한 인간애를 누리며, 바깥에서 노는 모든 장소와 일들은 나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마음 상태도 평화롭기 때문에 이렇게 사는 것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아마 모든 사람은 인생의 어떤 단계에서 일종의 흥분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때 부풀어 오른 생명력은 스스로 강물을 찾아 흐름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밖으로 돌진해야 한다. 그러나 영원히 이 단계에 머물 수는 없다. 톨스토이는 자신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내 삶은 점점 더 영적이 됩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노화의 징후로 해석할 수도 있지만, 나는 노년기에도 톨스토이 생이 그 누구보다 생명력이 넘친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그의 동료들은 많은 젊은이들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오히려 강력한 존재들만이 영적인 방향으로 점진적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삶의 가장 좋은 상태는 풍요로운 평온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요함은 외부 세계의 명예와 이익에 대한 유혹을 없애는 데서 나옵니다. 풍요로움은 내면의 영적 세계의 보물을 소유하는 데서 옵니다.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는 외부 세계의 끝없는 움직임은 우리가 달성할 수 있는 목표가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습니다. 목표는 다른 곳, 즉 정신의 내부 세계에만 있을 수 있습니다. “거기서 우리가 가장 간절히 원하는 것은 성취의 평화입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우리의 하나님을 만납니다.” 그는 이어서 “하나님은 영혼 안에 있어야 한다고 말한 사랑이십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넓은 의미로, 세상의 싸움을 초월하고 영원한 평화 속에 있는 창조적 성취, 영적 부, 넓은 사랑을 가리킨다. 이 상태는 최고의 평온함을 누리는 상태입니다.
설렘을 완전히 거부하는 것은 아니지만, 설렘에도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흥분은 항상 외부 활동의 특징이며, 외부 활동이 영적인 추구를 원동력으로 삼고 영적인 가치를 목표로 삼지 않는다면 표면적으로 아무리 활기차고 화려하더라도 가난하고 공허한 성격. 나는 너무 시끄러운 모든 일과 너무 공개적인 모든 감정을 의심합니다. 그들은 항상 셰익스피어의 삶에 대한 조롱을 생각나게 합니다: "소리와 열정으로 가득 차 있고, 내면은 비어 있습니다."
유명한 작가의 철학적 산문. 세 가지: 방향 선택의 통제
사람은 실수를 할 수 있지만 어디에서나 실수를 할 수는 없습니다. 실수는 마음에 흔적을 남기기 때문입니다. 말이 너무 멀리 가면 시간이 많이 절약되지 않습니다. , 동행할 시간이 필요하고, 너무 많은 싸움이 필요하면 주변 사람과 사물을 처리할 조건을 할당해야 합니다. 말이 바뀔 수 있고, 상황이 바뀔 수 있으며, 미래의 운명도 여전히 바뀔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오직 적절한 전투력을 유지해야만 전투에 참여하고 재산의 몫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또한 힘만이 판단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힘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작 방법입니다.
당신이 말하는 모든 것이 다른 사람에게 평가될 수는 없지만, 여전히 미래를 직면해야 하기 때문에 당신이 말한 것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싶다면 모든 문장이 틀렸다고 생각하지 말고 올바른 측면을 분석한 다음 대처할 환경을 채택해야 합니다. 당신이 직면한 상황에 자신을 할당하십시오. 그리고 말이 당신의 마음에 들어오고 모든 것이 당신을 따라다닐 때, 모든 시간이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포기하지 마십시오.
많은 말과 것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 맞물려 있다. 말을 할 때는 서두르지 말고, 생각이 나면 직접 반항하지 마라. 듣고 싶으니까. 다른 사람이 다음에 말하는 것, 당신은 대기 코너에 서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해서 한 문장을 말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끊으면 다음 단어가 방향을 바꾸기 시작하고 당신의 반응은 단어의 조건에 속합니다. , 그리고 당신이 직면하는 방식에 따라 배움의 방향도 바뀔 것입니다. 많은 상황을 겪은 후에는 기억하고, 기억하고, 남들이 해서는 안 될 말은 배우지 말고, 받아들일 수 없는 말은 하지 마세요.
말은 지나가고, 사람은 변하고, 말이 무엇이 변하고, 남는 것은 마주한 감정의 표현이고, 모든 반응은 영혼에 의해 좌우되며, 자신의 이별을 맞이할 때는 선택해야 한다. 사람들 앞에서 너무 많은 말을 던지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무자비하다는 느낌을 갖게 할 것입니다. 잘 말하는 것은 잘 계산하는 것보다 좋지 않습니다. 이기는 방법이 아니라 분배하는 방법. 나는 많은 것을 잃었기 때문에 시간을 얻었을 때 매우 행복하다. 왜냐하면 시간은 삶의 축적이고 말은 영혼의 뼈대이기 때문이다. 시간은 당신을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실제로 시간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상황에 직면하려면 변화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당신은 진전을 이루지 못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배우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배우기 위해서는 자신의 말을 바꿔야 합니다. 사람의 학습 방법, 말이 가면 일이 너무 빨리 가고 행동이 너무 느리게 진행되지만 시간은 계속 따라갑니다. 항상 앞으로 나아가는 다른 사람들의 속도를 무시하지 마십시오. 모든 성공은 순간적인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실패하더라도 성공하는 방법을 알아야만 얻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말이 마음의 가장자리를 걷고 있고, 다른 사람은 서로의 말을 보고 듣지 못한다고 해서 다른 사람이 말하거나 분석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 스스로 이해해야 합니다. 오늘 분석하는 법을 배우고, 내일 분석하는 법을 배워야만 오늘의 말과 행동을 분석해야만 그에 따른 단어를 더 정확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많은 생각으로 분석할 수 없지만 나쁜 생각을 사용하여 좋은 것을 분석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일어나는 많은 일들은 예측할 수 없지만, 슬픔에 대처하는 것은 미리 대비하는 것입니다. 잘못 준비하면 기분이 좋아질 때가 있을 것입니다. 빨리, 남들은 빨리 와야 하고, 선택해야 하고, 판단해야 하고, 모든 면을 뒤집고, 모든 실수를, 올바른 이론으로 돌리기 위해 분석의 조건을 조절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마음은 하나이고 머리는 하나이지만 다른 생각으로 다른 생각으로 분석하고 판단하면 다른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시간이 가장 좋은 증거이고 모든 표현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배우면 변화해야 합니다. 배우지 못하면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많은 시간이 앞으로 나아가고 많은 삶이 꽃피우기 때문입니다. 방향을 버리지 말고 목표를 위해 노력하라, 그것이 괴로움이라 할지라도, 삶에 대한 두려움이라 할지라도, 지쳐도 삶은 있을 수 있다. 조금 더 씁쓸해도, 조금 더 지쳐도 모두 자신의 꿈을 위해 , 영혼의 삶에 꿈의 날개가 피면 계절의 꽃이 당신과 동행 할 것입니다. 농업의 아름다운 수확은 자신의 노력에 대한 감동이자 자신의 반응의 표현입니다.
아직 공경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불쌍히 여기지 마십시오. 잘못된 때에 올바른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는 부끄러운 일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이전의 말과 사건을 분석해야 합니다. , 그러면 눈앞에 있는 도로와 풍경을 판단하고, 조정하고, 반응하고, 자신의 상태를 조절해나가는 것만이, 구별하지 않고, 선택하지 않으면 결정의 의미를 바꿀 수 있습니다. , 그냥 끝내고 상황을 보지 말고 내부와 외부를 구별하지 마십시오. 영혼의 통제가 없으면 대가로 얻는 것은 그런 얼굴입니다. 남의 것이지만 상처받는 것은 남이다.
단순한 말은 마음의 통제를 바꿀 수 있고, 무거운 말은 마음의 판단을 바꿀 수 있다. 모든 대결은 단지 도움을 위한 것이고, 모든 통제는 단지 생존을 위한 것이며, 누구도 옳고 그름은 없다.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는 누구를 돕고 누구를 구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준비되어 있고 많은 책이 편찬되어 있어 조정해야 합니다. 방향의 변화는 사람의 마음 상태를 경험할 수 있고, 말은 사람의 표현 방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르면 분석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묻지 않으면 조정하는 법을 알아야 하고, 배우지 않으면 경험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가장 좋은 동반자는 당신이 가난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봄 꽃이 피는 것을 막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부자이기 때문에 하늘은 계속 비가 내리고 당신의 기다림 때문에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그 사람이 받는 것은 시간이 준 공간이다. 그 사람은 볼 수 없지만 들을 수 있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함께 내쉬는 그 목소리는 시간의 거울을 마주하고, 거짓말을 할 수도 있고, 슬픔을 표현하게 할 수도 있다. 오늘을 계산하고 내일을 맞이하지 않을 것입니다. 표현 방식이 완벽에 더 가깝습니다.
자신의 입장, 자신이 하는 말의 입장, 주변의 많은 사람들과 함께 생각의 분포상태와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하지만 많은 말을 잃게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은 말을 듣고 싶어하지 않고 친밀한 사람을 알고 싶어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포기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지만, 내면의 표현이 혼란스러우면 외부 환경에서는 실수를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