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로운 불꽃은 오래된 불꽃을 끌 수 있고, 큰 고통은 작은 고통을 덜어줄 수 있다.
2. 로미오와 줄리엣: 현명한 사람이 바보가 된 것은 가장 쉽게 낚이는 물고기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재능에 의존하지만 자신의 오만함을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3. "사랑의 허무함":다른 사람을 속이지 않도록 자신에게 진실해야 합니다. 습관은 기질을 변화시키고 악마가 사람들의 영혼을 지배하고 사람들의 마음에서 그들을 추방할 수 있는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햄릿: 나는 길이 없으니 눈이 필요 없고, 볼 수 있으면 넘어진다. 나는 종종 자립을 위해 머리를 잃지만, 그것이 결함보다는 우리에게 더 낫다.
5. 리어왕:? 교만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교만으로 거울을 만들어야만 자신의 얼굴을 볼 수 있으니, 그에게 굽실거린다면 오만만 더 커질 뿐이며, 그것은 헛된 일이 될 것이다.
6. 트로일러스와 크레시다: 겉모습은 종종 사물 자체와 완전히 상반되며, 세상은 피상적인 장식에 쉽게 속는다. 비교가 없으면 이점이 없고, 감상이 없으면 까마귀도 종달새처럼 노래한다. 나이팅게일이 소음 속에서 낮에 노래를 불렀다면 누구도 그 노래가 갈까마귀보다 더 아름답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일을 완벽하게 해내고, 호의적인 환경 때문에 그에 걸맞은 칭찬을 받는가.
7. 베니스의 상인: 겁쟁이는 죽기 전에 여러 번 죽고, 용감한 사람은 일생에 단 한 번만 죽는다. 모든 이상한 것 중에서 죽음에 대한 인간의 두려움이 가장 이상하다. 행동은 말보다 더 큰 말을 하고, 어리석은 자의 눈은 귀보다 훨씬 현명하다.
8. 영웅적 반역:? 의심은 모든 것을 망치기에 충분합니다. 사람은 종종 두려움 때문에 성공의 기회를 잃는다.
최고의 선한 사람은 실수를 경험한 사람이며, 사람은 종종 작은 결점 때문에 자신의 사랑스러움을 보여줍니다.
9. 계책의 죄 : 돈으로 보답하니 좋은 사람이고, 말의 엉덩이를 좋아하니 자연히 말의 엉덩이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
10.황금의 꿈:? 세상은 하나의 무대이고 모든 남자와 여자는 배우일 뿐입니다. 그들은 모두 결말과 외모가 있습니다. 한 사람은 인생에서 여러 역할을 연기합니다.
11."끝이 좋으면 모든 것이 좋다": 칭찬은 칭찬받는 사람의 입에서 나온다면 가치가 떨어지고, 원수의 입에서 나온 칭찬이 진정한 영광이다.
12. 트로일러스와 크레시다:어둠이 아무리 길어도 반드시 날이 온다. 사람의 얼굴에서 그 사람의 의도를 조사할 수 있는 방법은 세상에 없다.
13.맥베스:당신이 사자라면 여우가 당신을 속이고, 당신이 양이라면 여우가 당신을 잡아먹고, 당신이 여우라면 거짓말쟁이가 당신을 비난하면 사자가 당신을 의심하고, 당신이 거짓말쟁이라면 당신의 어리석음이 너무 고통스러워 자칼의 아침식사를 거부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에서 중국인들은 종종 셰익스피어라고 불렀습니다. 청나라 말기 루쉰은 <모로시>(1908년 2월)에서 셰익스피어를 '좁은 첨탑'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영문학 역사상 가장 뛰어난 극작가이자 유럽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중요하고 위대한 작가이며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작가 중 한 명입니다.
셰익스피어는 스트랫퍼드 어폰 에이번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18세에 앤 해서웨이와 결혼하여 수잔나, 쌍둥이 해넷, 주디스 등 세 자녀를 두었으며 셰익스피어는 16년 말과 17년 초 런던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배우이자 극작가였을 뿐만 아니라 나중에 왕의 연극단으로 이름이 바뀐 궁정 장관 극단에서 파트너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1613년경 셰익스피어는 스트랫퍼드 어폰 에이번으로 은퇴했고, 3년 후 그곳에서 사망했습니다.
1590년부터 1613년까지의 시기는 셰익스피어 극작의 황금기였습니다. 주로 희극과 역사극이었던 그의 초기 희곡은 16세기 후반에 깊이와 예술성이 절정에 달했습니다. 그 후 1608년에는 주로 비극을 썼습니다. 셰익스피어는 귀족을 숭배하고 오셀로, 햄릿, 리어왕, 맥베스 등 희생과 복수를 자주 묘사했는데, 이 작품들은 영국 최고의 명작으로 꼽힙니다. 생애 말기에는 전설적인 희곡으로 알려진 비극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생존 작품으로는 39편의 희곡, 154편의 소네트, 2편의 서사시가 있습니다. 그의 희곡은 모든 주요 언어로 번역되어 다른 어떤 극작가보다 훨씬 더 자주 공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