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시의 내용은 버려진 여자, 사랑시보다 못하지만 제재가 독특하고 민족적 특색이 뚜렷하며 종교적인 분위기와 문화적 가치가 짙어' 시 300 곡' 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제사시의 출현은 인류 문화가 일정 단계로 발전한 필연적인 산물이며 일종의 문화 현상이다.
이런 시는 주로' 주송' 으로 대표되며, 그 중심 내용은 주천자나 그 조상의 공적을 찬양하는 것이다. 먼 옛날부터 주나라에 이르기까지 주변 세계에 대한 인식이 많이 높아졌지만, 원시사회의 초자연적 신비력에 대한 숭배는 이미 일종의 깊은 문화로 축적되었다.
제사활동은' 신' 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거나 회복하기 위해 집단활동을 통해 사회 전체를 연결시키는 것이다. 계급 사회에 들어간 후 희생은 권리의 상징으로 바뀌었다. 주조는 하늘을 조상으로 공경하고, 주조 후직, 왕문과 함께 천지를 숭배한다고 주장한다. 그 정치적 성향은 매우 뚜렷하다. 실제로 그 정권이 하늘의 명분이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부계 조직을 지키며 통치를 수호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요약: 제사시의 문학적 특징은 줄곧 사람들이 간과해 왔으며, 어떤 것은 심지어 그 문학적 업적을 부정하기도 한다. 실제로 제사시는 모호한 인물 이미지, 경건한 사상 감정, 거대한 장면 묘사와 겹침, 반복, 질문, 질문 등 다양한 예술적 수법을 가지고 있다.
그 연구는 강화되어야 한다. 키워드: 제사시의 문학적 특징' 시경' 은 중국 고대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제사시는 그 중 중요한 부분이다.
숭화영은 국가대사다. 즉 제사는 주대 두 가지 대사 중 하나로 주인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든다. 제사란 고대인들이 일정한 의식에 따라 진행한 제사 귀신, 신을 모시는 사회활동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제사의 대상은 조상과 제사일 (일반적으로 자연을 가리킴) 에 지나지 않는다. 제사 활동은 원시 씨족 사회에서 시작되었고, 주조가 되어서야 완전히 발전하기 시작했다.
제사시는 좁고 넓은 의미의 구분이 있다. 좁은 제사시는 제사 활동에서 신령, 조상, 복을 찬양하고 재난을 없애는 시를 가리킨다.
넓은 의미에서 제사시는 제사를 위해 쓰거나 제사를 지내거나 하느님을 찬양하는 시를 가리키며, 순수한 제사시뿐만 아니라 찬송시, 농업시, 서사시도 포함한다. 이 글은 제사시의 문학적 특징을 논술하여 약 60 곡의 넓은 의미의 제사시를 다루고 있다.
《시경》의 문학적 특색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경》의 민족 풍격과 우아한 장을 분석하는 것을 좋아한다. 제사시에 관해서는 문화 (예절) 방면에서만 연구하는 경우가 많으며, 문학 방면의 논술은 매우 적다.
평심으로 말하자면, 제사시의 문학적 특색은 국풍 (), 소아 () 만큼 두드러지지 않고, 성취는 국풍 () 과 소아 () 만큼 좋지 않지만, 우리는 제사시 () 가 문학적으로는 여전히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다음으로 캐릭터 이미지, 사상 감정, 장면 묘사, 예술 수법의 네 가지 측면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1 .. 모호한 인물 제사시 속 인물로는 제사자, 피해자 및 기타 관련 인물들이 있다. 이 인물들은 대부분 지위가 있는 사람들에게 속하며, 왕, 왕자, 신하, 학자에 이르기까지 국풍 속의 인물과는 달리 대부분 민간인이나 노예가 된다. 이런 현상은 시 제재와는 달리 주조 제사권은 주로 귀족 (대가족) 의 손에 달려 있다. 그 시대에 제사권은 특권을 의미하고 제사권을 장악하는 것도 정권을 장악하는 것을 의미했다.
제사시 속의 인물 (예: 조상, 신, 천도 등) 은 기본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이며 구체적인 이미지 묘사는 없다. 시도해 본' 인생': 인생은 무에게 끝이 없다.
이것은 명백하지 않다, 왕문의 미덕은 순결하다! 아름다운 것은 나를 쉬게 하고, 나는 은혜를 받아 마음에 새긴다. 나의 국왕의 노선을 따르고, 후세와 그들의 일심성의를 진행하다.
이것은 문왕에게 헌정 된 시입니다. 시 전체는 문왕의' 순덕' 을 개괄적으로 찬양할 뿐, 그의 인품과 덕행을 상세히 묘사하지는 않았다. 그래서 문왕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시종 흐릿한 그림자였다. 또 다른 예는' 주송경' 인데, 이것은' 왕 숭배' 에 관한 시이다. 이 논문에서 쓴 오왕과 참석자에 관한 문장은 "오왕과 싸우고, 치열하고 다투지 않는다" 와 "존엄하게 반대하고, 술에 취해 배부르지 않다" 는 것이다. 인물도 얇고 모호하다.
이런 예는 매우 많다. 이와 대조적으로 고대 그리스 신화 속 신의 이미지는 열정적인 제우스, 질투하는 헤라, 용감한 프로메테우스 등 매우 구체적이고 생생하다.
고대 중서문의 이런 차이는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과 심미재미에서 비롯되었다. 둘째, 경건한 사상 감정 고대인 제사의 목적이 명확하다. 바로 신의 축복을 받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풍부하고 깨끗한 제물을 준비하고 엄격하게 절차에 따라 하는 것 외에도, 제사 전, 중, 심지어 그 이후에도 경건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진지한 태도와 진실한 마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마음이 성실하지 않으면 신이 가호하지 않을 것이다.
《시경》의 제사시를 읽으면, 우리는 옛사람들이 제사 전후의 신성함과 숭상심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제사의 신성함은 먼저 제사활동이 진행되는 장엄한 환경에 반영되어 의식이 열리기 전에 신성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해 조상에 대한 숭상심을 불러일으킨다.
"궁전에는 전갈이 있고 사실입니다. 클릭합니다 ('성현궁') 제사식을 거행하는 황제들은 엄숙하고 신중하며 단정하고 질서 있다.
"무청사에서, 그' 수상상' 입니다. 많은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은 글쓰기의 이점을 안다.
네, 하늘이 많을수록 절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청궁 ")" 오면 끝이다.
신하들이 서로 희생을 바치자 황제는 아름다움과 존엄의 중심에 있었다. "("영 ")," 성위숙 "("사문 ") 과" 모모 "입니다.
(Chutz) 이 말에서 참석자들의 진지한 태도를 알 수 있다. 셋째, 거창한 장면은 이 글에서 언급한 장면에는 제사 장면과 노동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약 60 곡의 제사시 중 조상은 가장 많은 제사 대상이며, 모든 제사시의 절반을 차지하며,' 시경' 에서 조상 숭배의 전성기를 알 수 있다. 제조' 이후 10 수의 농제시가 있는데, 이는 주나라 농업을 중시하고 농업을 중시하는 사상을 반영한 것이다.
제사 장면과 노동 장면.
2. 《시경》에서 조묘를 제사하는 데 쓰이는 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시경》에 사용된 시를 부라고 한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나라 각지의 가요이다. 아락은 주나라의 정식 음악으로, 다야로 나뉜다. 송송' 은 주와 귀족 사당 제사에 쓰이는 음악노래로,,,,,,,,,,,,,,,,,,,,,, 。
송가 40 곡이 있습니다. 칭송에 대한 해석은' 시서'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노래자는 아름답고 현혜로 묘사되고, 그는 신들에게 그의 성공을 알렸다. "
원원의' 수업시간집' 에 따르면' 영' 은 춤영,' 미선 묘사' 는' 덕' 을 찬양하는 춤 동작이다. 예를 들어' 주송위청' 은 문왕에게 바치는 음악노래다.' 쇼욱' 은 "코끼리를 치고 춤을 춘다" 고 말했다.
Zheng Xuan 의 "마오 시전" 은 말했다: "춤처럼, 군대 때 가시 춤을 추는 것처럼. 클릭합니다 주문왕 군사징전의 줄거리와 동작은 춤의 형식으로 표현된 것으로, 그가 조상묘를 제사할 때 노래뿐만 아니라 춤도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가무' 는 사당 음악과 노래의 특색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학자들도 부를 제사 종묘의 음악으로 여기고, 일부는 무곡이라고 생각한다. 유명한 시는 주로' 청궁',' 전웨이의 생애',' 서시' 등이다.
《시경》의 역사적 배경을 확장하였다. 시경' 의 작품은 주무왕 상조 (기원전 1066 년) 이후에 나타났다. 주송' 은 서주 초년 최초의 작품으로 귀족 문인의 작품으로, 주로 종묘악가와 송신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농업 생산을 묘사한 작품도 있다.
"다야" 는 주나라의 성세의 산물이며, 중국 고대의 유일한 서사시이다. 소아는 서주 말기, 동쪽으로 이동했다.
송로' 와' 상송' 은 모두 석주 동이동 (기원전 770 년) 이후 생겨났다. 서주 () 가 상조 () 를 대신하고 경제제도의 거대한 변화로 사회가 정신문명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게 되었다. 문학의 대표로서,' 시경' 의 출현은 시대 진보의 필연적인 산물이며, 오히려 사회문명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시경》이 고대 문학에 미치는 영향은 1 이다. 《시경》은 주로 서정시집이다. 이로써 중국시는' 시경' 이 개척한 서정적 표현의 길을 따라 전진하며 서정시가 중국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2.' 시경' 이 보여준 현실에 대한 열정, 강렬한 정치도덕의식, 진실하고 긍정적인 인생태도는 후세 사람들에게' 야' 의 정신으로 요약돼 후세 시인의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굴원, 한악부의 시, 건안 시인의 후한 목소리처럼 모두 이런 정신의 직접적인 전승이다. 후대 시인들은 왕왕' 야' 의 정신을 숭상하여 문학 혁신을 진행한다.
천자앙의 시가 혁신, 이백과 백거이 같다. 3. 비흥은 예술표현에서 후세 작가에게 전형을 제공하여 중국 고대 시고트의 민족 문화 전통이 되었다.
비흥의 운용은 중국 고대 시가의 매력이 무궁무진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했다. 바이두 백과-시경.
3. 시경 () 에 제사시와 그 감상을 제공하는 것을 돕는다. 감사합니다. 제사시는' 시경' 중 이른 작품으로 종교 제사 활동에서 신을 찬양하고 재난을 기원하는 데 쓰인다.
제사시의 내용은 버려진 여자, 사랑시보다 못하지만 제재가 독특하고 민족적 특색이 뚜렷하며 종교적인 분위기와 문화적 가치가 짙어' 시 300 곡' 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제사시의 출현은 인류 문화가 일정 단계로 발전한 필연적인 산물이며 일종의 문화 현상이다.
이런 시는 주로' 주송' 으로 대표되며, 그 중심 내용은 주천자나 그 조상의 공적을 찬양하는 것이다. 먼 옛날부터 주나라에 이르기까지 주변 세계에 대한 인식이 많이 높아졌지만, 원시사회의 초자연적 신비력에 대한 숭배는 이미 일종의 깊은 문화로 축적되었다.
제사활동은' 신' 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거나 회복하기 위해 집단활동을 통해 사회 전체를 연결시키는 것이다. 계급 사회에 들어간 후 희생은 권리의 상징으로 바뀌었다. 주조는 하늘을 조상으로 공경하고, 주조 후직, 왕문과 함께 천지를 숭배한다고 주장한다. 그 정치적 성향은 매우 뚜렷하다. 실제로 그 정권이 하늘의 명분이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부계 조직을 수호하는 역할을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요약: 제사시의 문학적 특징은 줄곧 사람들이 간과해 왔으며, 어떤 것은 심지어 그 문학적 업적을 부정하기도 한다. 실제로 제사시는 모호한 인물 이미지, 경건한 사상 감정, 거대한 장면 묘사와 겹침, 반복, 질문, 질문 등 다양한 예술적 수법을 가지고 있다.
그 연구는 강화되어야 한다. 키워드: 제사시의 문학적 특징' 시경' 은 중국 고대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제사시는 그 중 중요한 부분이다.
숭화영은 국가대사다. 즉 제사는 주대 두 가지 대사 중 하나로 주인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든다. 제사란 고대인들이 일정한 의식에 따라 진행한 제사 귀신, 신을 모시는 사회활동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제사의 대상은 조상과 제사일 (일반적으로 자연을 가리킴) 에 지나지 않는다. 제사 활동은 원시 씨족 사회에서 시작되었고, 주조가 되어서야 완전히 발전하기 시작했다.
제사시는 좁고 넓은 의미의 구분이 있다. 좁은 제사시는 제사 활동에서 신령, 조상, 복을 찬양하고 재난을 없애는 시를 가리킨다.
넓은 의미에서 제사시는 제사를 위해 쓰거나 제사를 지내거나 하느님을 찬양하는 시를 가리키며, 순수한 제사시뿐만 아니라 찬송시, 농업시, 서사시도 포함한다. 이 글은 제사시의 문학적 특징을 논술하여 약 60 곡의 넓은 의미의 제사시를 다루고 있다.
《시경》의 문학적 특색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경》의 민족 풍격과 우아한 장을 분석하는 것을 좋아한다. 제사시에 관해서는 문화 (예절) 방면에서만 연구하는 경우가 많으며, 문학 방면의 논술은 매우 적다.
평심으로 말하자면, 제사시의 문학적 특색은 국풍 (), 소아 () 만큼 두드러지지 않고, 성취는 국풍 () 과 소아 () 만큼 좋지 않지만, 우리는 제사시 () 가 문학적으로는 여전히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다음으로 캐릭터 이미지, 사상 감정, 장면 묘사, 예술 수법의 네 가지 측면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1 .. 모호한 인물 제사시 속 인물로는 제사자, 피해자 및 기타 관련 인물들이 있다. 이 인물들은 대부분 지위가 있는 사람들에게 속하며, 왕, 왕자, 신하, 학자에 이르기까지 국풍 속의 인물과는 달리 대부분 민간인이나 노예가 된다. 이런 현상은 시 제재와는 달리 주조 제사권은 주로 귀족 (대가족) 의 손에 달려 있다. 그 시대에 제사권은 특권을 의미하고 제사권을 장악하는 것도 정권을 장악하는 것을 의미했다.
제사시 속의 인물 (예: 조상, 신, 천도 등) 은 기본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이며 구체적인 이미지 묘사는 없다. 시도해 본' 인생': 인생은 무에게 끝이 없다.
이것은 명백하지 않다, 왕문의 미덕은 순결하다! 아름다운 것은 나를 쉬게 하고, 나는 은혜를 받아 마음에 새긴다. 나의 국왕의 노선을 따르고, 후세와 그들의 일심성의를 진행하다.
이것은 문왕에게 헌정 된 시입니다. 시 전체는 문왕의' 순덕' 을 개괄적으로 찬양할 뿐, 그의 인품과 덕행을 상세히 묘사하지는 않았다. 그래서 문왕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시종 흐릿한 그림자였다. 또 다른 예는' 주송경' 인데, 이것은' 왕 숭배' 에 관한 시이다. 이 논문에서 쓴 오왕과 참석자에 관한 문장은 "오왕과 싸우고, 치열하고 다투지 않는다" 와 "존엄하게 반대하고, 술에 취해 배부르지 않다" 는 것이다. 인물도 얇고 모호하다.
이런 예는 매우 많다. 이와 대조적으로 고대 그리스 신화 속 신의 이미지는 열정적인 제우스, 질투하는 헤라, 용감한 프로메테우스 등 매우 구체적이고 생생하다.
고대 중서문의 이런 차이는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과 심미재미에서 비롯되었다. 둘째, 경건한 사상 감정 고대인 제사의 목적이 명확하다. 바로 신의 축복을 받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풍부하고 깨끗한 제물을 준비하고 엄격하게 절차에 따라 하는 것 외에도, 제사 전, 중, 심지어 그 이후에도 경건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진지한 태도와 진실한 마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마음이 성실하지 않으면 신이 가호하지 않을 것이다.
《시경》의 제사시를 읽으면, 우리는 고대인들의 제사 전후 신성함과 숭상심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제사의 신성함은 먼저 제사활동이 진행되는 장엄한 환경에 반영되어 의식이 열리기 전에 신성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해 조상에 대한 숭상심을 불러일으킨다.
"궁전에는 전갈이 있고 사실입니다. 클릭합니다 ('성현궁') 제사식을 거행하는 황제들은 엄숙하고 신중하며 단정하고 질서 있다.
"무청사에서, 그' 수상상' 입니다. 많은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은 글쓰기의 이점을 안다.
네, 하늘이 많을수록 절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청궁 ")" 오면 끝이다.
신하들이 서로 희생을 바치자 황제는 아름다움과 존엄의 중심에 있었다. "("영 ")," 성위숙 "("사문 ") 과" 모모 "입니다.
(Chutz) 이 말에서 참석자들의 진지한 태도를 알 수 있다. 셋째, 거창한 장면은 이 글에서 언급한 장면에는 제사 장면과 노동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약 60 곡의 제사시 중 조상은 가장 많은 제사 대상이며, 모든 제사시의 절반을 차지하며,' 시경' 에서 조상 숭배의 전성기를 알 수 있다. 제조' 이후 10 수의 농제시가 있는데, 이는 주나라 농업을 중시하고 농업을 중시하는 사상을 반영한 것이다.
제사 장면과 노동 장면.
4.' 시경 진대제사' 는 서주에서 춘추중기까지 기록한 시입니다. 당시 진나라에 아직 도착하지 않았고, 진나라 제사에 대한 자료도 없었다. LL 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시경 제사시의 기본 내용은 사람과 신의 관계를 쓰고 천제와 소통하며 신을 찬양하여 재난을 기원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제사를 위해 쓰거나 쓰는 모든 시가 제사시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견해는 너무 광범위하다. 만약 그렇다면, 일부 서사시와 농업시는 제사시가 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좁은 제사시, 즉' 종교 제사 활동에서 신을 찬양하고 재난을 구하는 시' 를 택했습니다. "
《시경》의 제사시는 주로 부에 집중되어 있다. 단순히 조상의 공덕을 칭찬하는 것 외에도, 서주 초기 주나 추동사신을 춘하 구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서주 초 주나라 사람들이 농립국의 사회적 특징과 농업 생산의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제사시의 특징은 첫째,' 시경' 의 제사시는 만물이 영적이고 영혼이 꺼지지 않는 원시 종교 관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고대 선조들은 자연계의 사물을 잘 알지 못했다. 그들은 환경의 모든 변화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자연을 숭배하고 자연을 위해 기도할 수밖에 없다. "
그들의 눈에는 만물이 모두 영이 있고, 조상의 영혼뿐만 아니라 천지산천 등 제사를 지낼 수 있는 것이 있어 제사시의 내용이 더 많다. 예를 들어' 위청':' 위청 탈진기' 는 왕문의 고전이다.
조건, 지금까지 성공했고, 저우웨이는 지진이다. \ "짱 문 은 무패 혼란 에 대해 매우 분명하다, 문 왕 dianzhang 은 근본이다.
하늘에 제사를 지낸 후부터 세상에서 성공했다. 이것은 주가의 것이다. "천조" "하늘은 산이고 왕은 황무지이다.
그가 해냈어, 왕문강지. 시골에 가는 여행이 있었다.
자손이 그것을 보호할 것이다. \ "모든 것이 Qishan 에서 태어 났으며 Qishan 제사를 지내기 위해 태어났다 고 말했다.
"석밀": "석방, 호천의 아들, 실우령은 주가 있다. 얇은 연설문은 충격적이고 충격적이다.
회유백신, 조악하, 윤왕후 왕위. Zhao Ming 은 일주일 동안 주문이 준비되었습니다.
한 대를 메고 활과 화살 한 자루를 메다. 나는 미덕을 요구했고, 나는 왕보지를 여름에 약속했다. ""
이것은 오왕 주공이 산천의 신을 순회하는 시구이다. 이 시는 신이 주씨를 가호했다고 언급했다. 처음에는 권모로 흔들리고, 천하의 백성들은 모두 신하를 두려워하다가, 후에 신들을 평정하여, 차례로 하신 () 에게 제사를 지내며, 월신 () 에게 제사를 지냈다. 장군: "제주에! 나는 그것의 높은 산, 조악산을 감상하고, 그것이 강에 뛰어들도록 허락했다.
하늘 아래, 바로 때다. 일주일의 운명. ""
주성왕은 무왕 순수를 찬양하고 하악의 시를 제사했다. 시의 기세가 웅장하고, 주방의 아름다움을 극찬하며, 함께 사산언덕, 구강이 차례로 줄을 서서,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산천의 신은 모두 응당 받아야 한다. 둘째,' 시경' 의 제사시는 정치적 목적이 명확하고 공리관념이 좁은 종교 정치문학이다.
신은 제사 활동에서 천지 만물의 존재에 대한 인정에서 비롯된다. 사람들은 신성한 숲의 존재를 갈망하며, 신령이 국가에 번영과 평화를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라며, 이런 소망은 왕왕 국가의 통치를 통해 실현된다. 그래서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천자는 하늘에 명령을 받았고, 의지는 침범할 수 없었다. 제사는 통치자가 자신의 정치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좋은 도구를 제공한다. 따라서 제사시에서는 많은 장들이 명확한 정치적 목적과 종교 정치적 공리성을 보여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성경,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성경, 독서명언) "평생": "의 일생은 무에게 무궁무진하다.
얼마나 장엄하고 영광스러운가, 문왕의 절조. 아름다운 것은 나를 쉬게 하고, 나는 은혜를 받아 마음에 새긴다.
나의 국왕의 노선을 따르고, 후세와 그들의 일심성의를 진행하다.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아름다움이 끊임없이 달리고 있는데, 매우 밝지 않습니까! 문왕덕이 크고 순수하다.
좋은 언행이 나를 충실하게 했으니, 나는 모두 소장하여 문왕과 증손자, 자손이 모두 법대로 할 수 있게 하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것은 주공이 큰절을 할 때 문왕에게 바치는 시 한 수이다. 여기서 그는 문왕의 덕행을 극찬했다. 옥주전자' 를 만드는 게 시원하지 않나요? 왕문의 도덕 교육은 지칠 줄 모르고 천국에서 아름답다.
"호천에는 천명이 있다": "호천에는 천명이 있고, 두 번째는 천명에 복종한다. 만약 네가 왕이 된다면, 너는 감히 건강을 할 수 없다. 너의 생활은 밤에 비밀로 할 것이다.
우길희! 단작심, 상사는 태연하다. 천도에는 생명이 있고, 문왕과 천도의 명을 받고, 왕은 현혜적이고 너그럽게 변해 천하를 공고히 하고, 태평하게 되었다. ""
"스문" "스문후기", 경기 전 며칠 전. 우리 수백만 명의 인민을 키웠는데, 더할 나위 없이 좋은데, 누가 마음속에 새기지 않겠는가?
우리에게 좋은 밀 씨앗을 남겨 주고, 운명은 백 가구의 지속을 보장하는 데 쓰인다. 농업은 서로의 국경을 나눌 필요가 없고, 국가는 농업과 정치가 함께 공원을 건설하는 것을 제창한다. ""
주공은 주조의 시조 후배를 제사할 때 그의 덕이 하늘과 대적할 수 있고 하늘에 제사를 지낼 수 있다고 말했다. 셋째,' 시경' 제사시의 조상, 신, 천도는 기본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이며 구체적인 묘사는 없다.
귀신을 그리는 것은 쉽다. 왜냐하면 사람의 마음속에서 귀신은 무정형이기 때문이다. 중국 고대 문학 작품 속 귀신의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모호하거나 추상적인 느낌으로,' 하늘',' 천청',' 하늘',' 대' 에 대한 설명과 같은 구체적인 이미지가 없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반고가 개방한 세계는 일제하고, 대청이 궐기하며, 하늘이다. 탁한 사람이 무거워 땅을 위해. 이런 이해는 서구의 관점과 다르다.
그리스 신화 속 신의 이미지는 매우 구체적이고 생생하다. 제우스, 헤라, 아프로디테, 프로메테우스와 같은 것은 모두 생생한 이미지이다. 강대한 신의 사나움, 하신 오크시우스의 나약함, 헤르메스 노비 무릎, 이 모든 것이 눈에 선하다. 《 시경 》 에는 이런 이미지 묘사가 부족하다. 《 주송 》 에서 문왕의 덕과 무왕의 자강을 썼지만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는 하지 않고, 오직 한 가지 칭찬의 어조로 그들의 공적을 표현했다.
시경' 의 제사시는 책 전체의 일부에 불과하지만, 한 측면에서 당시의 사회생활을 보여 주는 것도 우리 시의 보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이를 알면 적어도 한 측면에서 주조의 정치사상과 고대 종교문화를 이해할 수 있지만 위에서 언급한 내용은 표면적인 견해일 뿐이다. 《시경》은 첫 번째 시집으로서 사람들의 사상을 한데 모았는데, 어떤 방면도 소수에 불과하다. 신화 섬서성 채널에서 인용했다.
5. 시경에서 제사시의 문화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서 내용이 광범위하다. 그 중에서도 제사시는 짙은 종교적 분위기와 선명한 사상적 특색을 지니고 있어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보여 준다. 시경 제사시가 표현한 내용에는 산천 제사, 농민 제사 등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 조상 제사 한 장이다. 그 두드러진 특징은 강한 종교관념과 선명한 정치적 목적, 조상과 신에 대한 모호한 묘사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회고에서 조상의 뿌리를 찾고 전통을 생존 기술로 바꾸는 일종의 정신적 노력을 보여준다.
제사시의 출현은 일종의 문화 현상으로 인류 문화 발전 단계의 산물이다. 시경' 에 보존된 제사시는 주인의 종교관, 천명관, 가치관이 당시 문학 분야의' 집간' 으로 그 시대의 정신적 면모를 반영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야' 와' 송' 의 제사시는 사람들이 역사의 회고에서 자신의 뿌리를 파헤치는 것을 보여준다.
제사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당대 이조의' 분음행'.
서경 전성기, 분음과 후토 모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못 보셨나요?
2. 송대 장치의 여주시
나중에 그는 아주 좋은 체류를 하고 종식에게 제사를 지냈다. 만약 네가 자살한다면, 너는 너의 부를 움직일 수 있다.
당나라 du fu 의 "서사시 5 곡" (4 부)
고대 신전의 소나무에는 물학이 둥지를 짓고 여름과 겨울 축제에는 모두 마을의 노인들이 왔다. 무후사는 늘 인접해 거주하며, 군주와 대신이 함께 제물을 나눈다.
4. 당대의 한유는 육통으로 이어졌다.
지금까지 이웃 스님 구걸 밥, 공주 윤 부끄러워 할 수 있습니다. 이 돈은 공적 흑자를 위해 제공되었고, 때로는 얇아서 희생에 대한 도움이 적다.
송대 진조류의' 신사야장'
회하를 지나도 출가하려 하지 않는데 누가 종이를 줍겠는가? 얼마나 많은 드래곤이 희생되지 않았는지, 나는 여전히 여생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