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필행서의 기본 획은 주로 가로, 세로, 삐뚤어짐, 누르기, 점, 가로갈고리 등이다. 펜을 들 때 가로로 펜을 세우는 것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무겁고, 약간 펜이 가볍기 때문에, 경필을 배울 때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 가로화는 유창하게 써야 하고, 가로는 한 글자에 균형 잡힌 역할을 한다. 사람은 착시가 있기 때문에 가로로는 쓸 수 없고, 좌우로 써야 하고, 펜을 받을 때 붓대를 약간 눌러서 획을 더 무겁게 해야 한다. 세로줄을 쓸 때는 세로줄을 써야 한다. 세로줄이 한 글자에 보조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세로로 쓸 때는 펜이 약간 무거워야 하고, 세로로 쓸 때는 가벼워야 하며, 펜을 쓸 때는 무거워야 한다.
2. 스케치는 글을 쓸 때 자연스럽게 펴야 한다. 그림 전체의 미감을 높이고 글자 전체의 중심을 안정시킬 수 있다. 비스듬한 획을 쓸 때, 약간 무겁게 쓰고, 무게에서 가벼움까지 쓰고, 펜을 닫을 때 뾰족함을 남긴다. Si 는 쓰기가 어렵고 두께가 선명하며 Si 는 비스듬한 Si 와 Si 로 나뉜다.
3. 후크는 수직 굽힘에 기초하여 쓴 것이다. 펜을 닫을 때 위로 체크하고, 획은 수직 굽힘보다 길다. 가로고리로 쓸 때는 오른쪽으로 가로쓴다. 가로고리로 글을 쓸 때, 갈고리를 올리는 위치에서 잠시 멈추고, 빠르게 왼쪽으로 그려라. 갈고리가 너무 크지 않도록 주의해서 힘을 펜촉으로 보내라.
펜으로 구분하기:
맹해서체는 해서체의 시작, 쓰기, 수거 과정에서 모두 엄격한 응용 요구 사항 (예: 들기, 정지, 회전, 쓰기, 들기, 누르기, 돌아가기 전 등) 을 가지고 있다. 획의 수, 획의 순서, 어떤 획의 규칙은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그러나, 유동 펜의 사용은 유연하고 편리하다. 일반적으로 거꾸로, 멈춤, 멈춤 등 엄격한 획은 필요 없고, 펜으로 여러 획을 긋고, 획은 강하지 않다. 매끄러운 획만 있으면 되고, 합리적으로 돌아서서, 교묘한 획만 있으면 된다. 필기자의 습관에 따라 획을 표시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