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지모의 사랑시는 그의 사랑 생활의 진실한 표현이며, 인간성의 자연 진상을 드러내는 것이다. 사상적 내포로 볼 때,' 시경' 이후 그는 순수한 감정용이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랑을 표방하는 것이다. 서지모어의 도착은 사랑시에 응당한 내포를 부여해 영과 고기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예술은 생활에서 비롯되고, 생활은 예술의 원천이며, 사랑시의 특징은 진실한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서지모의 사랑 생활은 기복이 심하다. 시인은 시 형식으로 자신의 사랑 생활을 진실하게 기록하고 생각했다.
시인의 사랑 생활은 장유의에서 시작된다. 19 15 년 10 월 29 일 서지모는 장유의와 결혼했다. 이 혼사는 아버지 서신루의 위협과 할머니의 애정 공세로 예정대로 이루어졌다. 서지모가 이 결혼에서 반항에서 타협으로 옮겨간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서지모는 다정다감한 사람이라 부드러움과 눈물의 침식을 견디지 못한다. 둘째, 서지모는 아직 서구 문명의 충격을 받아들이지 않았고, 반항적인 성격은 아직 완전히 드러나지 않았고, 이상은 아직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다. 그래서 Lu Xiaoman 과의 관계에 대한 충격적인 저항처럼 될 수는 없습니다. 동시에, 바로 이 결혼으로 서지모는 중국 전통 결혼 모델의 부패와' 식인' 의 본질을 깊이 인식하고, 그의 반발을 더욱 가중시키고, 사랑의 자유를 동경하게 하며, 사랑 결혼의 자유를 써냈다. 이는 서지모 사랑시에서' 웃음과 고민'' 이것은 나약한 세상' 과 같은 큰 주제이기도 하다.
1920 년 3 월 서지모와 린은 영국에서 서로 만났다. 시인은 처음으로 사랑의 힘을 느꼈다. 시인은 이렇게 말한다. "나이팅게일은 저음에서 고음까지, 황혼에서 밤까지 노래한다. 그것은 또 하나의 사랑을 부르고 있다. " 시인은 사랑에 대한 기대가 충만하다. 이 시기의 사랑시는 주로 사랑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예를 들면' 영영, 케임브리지' 가 바로 이런 작품이다.
1922 년 서지모의 이상애인림과 엄사 양계초의 장남 양사성 약혼. 서지모는 중대한 타격을 입었다. 이때부터 1924 년 육소만과의 유례없는 사랑까지 서지모는 다시 한 번 사랑의 단맛을 맛보았지만 결혼 후 생활은 시인의 사랑의 이상을 다시 산산조각 내고 시인은 혼란에 빠졌다. 이 시기의 사랑시는 사랑의 모든 측면을 다룬다. 실연한 나뭇잎 노래의 고통, 사랑의 경모, 눈송이의 기쁨, 연인의 분리, 밤의 한청, 사랑의 막막함, 바람이 어느 방향으로 불어오는지 모른다. 따라서 서지모의 사랑시는 시인의 사랑 생활의 진실한 표현이며, 인간성의 자연 진상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서지모의 사랑시에서 그 사랑관의 독특성을 본다.
1, 사랑은 자유와 개성해방을 추구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서지모의 자유사상과 개성해방사상은 서구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서양 문화는 서지모의 반란력을 빠르게 증강시켜 이 길로 들어섰다. 이런 추구는 시인의 사랑에 대한 추구에도 반영되고, 시가에도 반영된다. 시인은 자유가 소중하다고 생각하고, 내면의 의지 선택은 불굴이다. 그는 장유의에게 보낸 편지에서 "진정한 생활은 반드시 자기 추구여야 하고, 진정한 행복은 자기 추구여야 하며, 진정한 사랑은 자기 추구여야 한다" 고 썼다. 자유는 주요 표현 추세일 뿐만 아니라 각종 시 형태에서도 볼 수 있다.
자유와 관련된 것은 개성의 해방이다. 1920 년대 다른 작가들과 마찬가지로 서지모는 개성의 자유를 높이 들고 자아를 표현했다. 그의 인격 해방은 자신의 정신과 내면세계를 주시하고, 자신의 생명깨달음을 주시하고 있다. 사랑시도 마찬가지다. 시인은 페미니스트이다. 그는 여성이 "피와 고기, 근육, 생명이 있길 바란다!" "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한 사람! "그는 여성이 정신적 자유, 사랑의 자유, 사랑의 힘을 갖기를 바란다.
사랑은 영적 교류와 이상과 신념의 반영입니다.
서지모가 사랑에 대한 집착을 추구하는 것은 시인이 사랑을 합리적인 생활의 중요한 부분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그의 연애 요구는 이상화, 플라톤식이다. 그는 전심전력으로 사랑하고, 사랑의 대상을 개조하려고 노력하며, 자신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으로 이상적인 대상을 정화하기를 기대한다. 그는' 하느님 앞에서 두 영혼의 자원 결합' 을 기대하며 대상에서' 자아' 를 찾길 바라고 있다. 그는 단지 사랑을 위해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사랑은 그의 소박한 신앙의 일부이며, 인성미의 구현이다. 이상화된 사랑은 시인의 비극을 운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비극은 시인이 Lu Xiaoman 과의 결혼이 그의 사랑 이상을 실현했다고 잘못 생각한 것입니다. 서지모는 천국의 거룩함을 동경하며, 육소만은 온종일 세속적인 향락으로 바쁘다. 시인은 Lu Xiaoman 의 생활 습관을 바꾸고, 그녀의 스타일을 개선하고, 그녀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기를 원합니다. 그의 생활이 눌렸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결혼 생활은 정신적 부담이 되었다. 이상주의의 비극은 허무하거나 불가능한 경지를 꿈꾸며 자신을 속이고 환상의 고통을 견디는 데 있다. 사실 시인이 사랑하는 것은 어떤 여자가 아니라 그의 마음속의 이상이다. Liang Shiqiu 가 말했듯이, "그들은 평생 동안 이상적인 삶을 추구해 왔으며 마침내 그것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들이 사랑하는 것은 어떤 여자가 아니라, 그들이 사랑하는 것은 자신의 마음속의 이상이다. "
3. 사랑의 집착과 순진함:
집착과 순진함도 서지모 애정관의 중요한 내용이다. 시인은 사랑을 구하기 어렵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망망한 인파 속에서 나의 유일한 소울메이트를 방문할 것이다. 나는 행운이다!' 를 추구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아니, 내 인생. 그것뿐이다. \ "그는 돈 에 집착? 돈키호테식, 유치한 순진함, 바이런식 열정, 폭발력 있는 개성. 그는 아이처럼 대자연의 품에서 빈둥거리며 아이처럼 대담하게 자신의 기쁨과 불만을 털어놓을 것이다.
예를 들어' 건축벽' 은 당시 시인이 사랑의 충성을 추구하는 고백이자 자유생활의 송가이다! 시의' 너' 가 시인이 당시 미련을 가졌던 루샤오만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너와 나는 이 단어를 모독할 수 없다./하느님 앞에서 맹세하는 것을 잊지 마라." 처음 두 시는 시인의 사랑, 따뜻하고 거룩함을 지적하였다. 하늘에 맹세하는 것은 연애 중인 남녀의 순정과 투입, 투입과 순수함을 우리에게 보여 준다. 시인의 사랑은 일반인의 사랑만큼 따뜻하고 충성스러울 뿐만 아니라 더 아름답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사랑은 타고난 인권으로 여겨지며 신성하고 공정하다. 바로 이런 새로운 이성적 인식이 있기 때문에 시인은 자신의 권리에 속하는 자유사랑에 대한 추구가 더욱 뜨겁고 용감하며 불요불굴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감성은 이성에 스며들고, 이성은 감성을 더욱 격려한다. 사랑은 생명의 꽃이다. 아름답고 신기하다. 물 같은 달, 술 같은 미풍, 이렇게 매력적이고 매혹적이다. 시인은 당연히 이런 사랑을 갈망한다. "나는 너의 가장 부드러운 부드러움/바나나옷이 영원히 내 마음을 감싸주길 바랄 뿐만 아니라." 이것은 어떤 종류의 사랑입니까! 시인은' 가장 부드럽다' 와' 영원히' 라는 두 가지 한정자를 사용하여 자신의 충성과 사랑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사랑은 시인에게 생활의 사치품이 아니라 생활의 필수품이다. 그래서 시인은 그의 애인에게 "사랑은 순수한 강철처럼 강하다" 고 물었다. 강세란 사랑하는 사람에게 확고해야 하며, 굳건해야 각종 사회적 압력에 저항할 수 있다. 사랑의 힘은 사랑의 충성에서 비롯됩니다. 네가 충성하는 한, 그런 사랑은 비바람을 견딜 수 있다. 시인의 사랑에 대한 추구는 사랑의 행복과 완벽을 즐기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존권과 자유선택권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이 시의 끝에서 시인은 "어느 날 벼락이 우주를 흔들어도' 사랑의 벽' 의 자유를 흔들 수 없다!" 라고 말했다. 그것은 사랑에 대한 시인의 집념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자유생활에 대한 시인의 신념도 반영한다.
넷째, 서지모의 사랑시는 독특한 심미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서지모는 아름답고 순수한 사랑을 인생의 현실적인 내용과 이상 추구로 삼아 사랑의 진정성과 충성을 솔직하게 썼다. 사랑을 소중히 여기고 쟁취하는 자유와 힘, 심지어 사랑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은 시인이 어둡고 더러운 환경에서 생활하며 선을 위해 노력하는 증거이자' 천리, 멸인욕' 에 대한 봉건예교와 항상 사랑을 피하려고 애쓰는 전통문학 관념에 대한 과감한 반항, 인간성의 빛을 가지고 있다. "달의 영혼-한 유명인이 쓴 서지모" (동방출판센터) 라는 책에는 호적지 선생이 쓴' 추모지모' 라는 책이 있다. "그의 인생관은 정말 소박한 신앙이다. 그 안에는 세 글자밖에 없다. 하나는 사랑이고, 다른 하나는 자유다. 이 세 가지 이상 조건이 일생 동안 충족될 수 있다는 것은 그의 소박한 신념이다. 그의 일생의 역사는 단지 그가 이런 소박한 신앙의 역사를 추구했을 뿐이다. "
사랑에 대해 서지모는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나의 유일한 소울메이트를 방문하겠다" 고 말했다. 저는 운이 좋게도 그것을 얻었습니다. 아니, 내 인생, 그 게 다 야. "이것은 그의 태도가 확고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랑은 가장 개인화된 감정이자 사람의 일생에서 가장 씹는 감정 중 하나이다. 사랑을 묘사하는 것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할 수도 있고 함축적일 수도 있다. 예술 수법과 풍격이 다양해서 진실하고 깊어야 다른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그는 독특한 예술거울과 표현각을 찾아야만 시의 독창성과 시인의 창조를 보여줄 수 있다. 사랑은 생명의 꽃이다. 달처럼 물처럼 신기하고 아름답다. 담을 쌓는 것은 당시 시인이 굳건한 사랑을 추구했던 고백이자 자유생활의 송가이다. "나는 너의 가장 부드러운 부드러움/바나나옷이 영원히 내 마음을 감싸주길 바랄 뿐만 아니라." 이것은 어떤 부드러움입니까? 그러나 시인의 사랑도 어렵고, 오랫동안 그녀를 갖는 것도 쉽지 않다. 시인은 이렇게 썼다. "나는 너의 사랑이 정강처럼 굳어지기를 바란다." 서양에서 전해지는 14 행 시 형식으로, 매 구절마다 비슷한 단어로 관련 시 두 편의 운율도 비슷하다. 단어/맹세, 정/마음, 힘/벽, 주제/이성, 시 전체를 산뜻하고 규칙적인 리듬으로 만들어 음악감을 높인다. 가볍고 따뜻한 사랑의 주제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서지모의 대부분의 시에서 사랑과 죽음은 왕왕 연결되어 있다. 감정적으로 죽음은 사랑의 최고 형태이고, 철학적으로 죽음은 존재의 유일한 현실이다. "나는 죽음을 말하지 않는다?" " 나는 두렵지 않다/걱정하지도 않고, 인색하지도 않다/이 몸은 죄수와 같다. 사랑의 계시-일종의 행운' 이라는 시는 서지모에서 가장 긴 시이자 그의 최고의 사랑시 중 하나이다. 동시에 서지모 자신의 인생관과 세계관의 또 다른 표현으로 볼 수 있다. 삶에 대한 로맨틱한 열정은 결코 우세하지 않다. 현실의 토양은 아직 빠져들지 않았다. 어떤 것은 태연자약하고 두려움 없이 생사를 대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서지모는 신월파의 대표 시인이다. 그의 시가는 어휘가 신선하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며, 비유가 참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사상이 고아하고, 변화가 풍부하며, 예술 형식에서 가지런하고 화려함을 추구하며, 선명한 예술적 개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고전시의 어휘가 너무 우아하고 운치가 지나치게 중시되는 학과를 과감하게 버리고 생동감 있는 구어 방언을 신시에 도입하고,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대담하게 중서시풍을 융합하려고 시도하여 독특하고 창조적인 시 예술을 건설하여 지울 수 없는 의의를 가지고 있다. "나는 장강에 연꽃 한 송이를 사러 왔다." 는 독특하고 진실한 사랑시입니다. 그것의 특징은 그것의 감정 내용뿐만 아니라 그것의 참신한 경지와 예술 표현 기교에도 있다. 이 시에서 시인은 시인으로서 속마음을 토로하는' 쐐기' 라는 대상을 선택했고, 연꽃으로 인해 사랑을 낳고, 점차 사상꽃을 펴며, 한 층씩 감정을 깊어지게 하는 것이 이 시의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시의 제 1 절에서 시인은 창장 옆에서 연잎 한 조각을 샀다. 손으로 연잎 층을 벗기고,/비둘기가 그 앞에서 날아가는 것을 보고,/슬픔과 눈물-/"그는 연인이 함께 할 수 없다고 감탄했지만 감정은 자제했다. 시의 두 번째 단락에서 시인은 연근의 과육을 맛보았고, 예전처럼 달콤하고, 애인의 달콤하고 충성스러운 말을 들은 것 같았다. "그것은 항상 너의 것, 내 몸과 내 영혼이 될 것이다." 시의 2 절에서 시인은 연심을 맛보았고, 연심은 씁쓸했고, 그의 마음은 연심보다 더 씁쓸했다. "밤에 가슴이 두근거려요./악몽을 못 벌겠어요./누가 내 고통을 알아요?" 인생은 행복한 보험을 갖기가 어렵지만 시인은 "하지만 나는 너를 탓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나는 네가 변했다고 차마 추측할 수 없다. " 시인의 마음속에는 부드러움, 사랑에 대한 확고부동한 충성밖에 없다. "거꾸로 뒤집히지 않는 한-하지만 누가 그날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시인은 충성스러운 사랑이라면 영혼에 대한 영혼의 사랑이라면 사랑하는 사람이 함께 있는 것을 막을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시인의 사상은 마치 단절되고 변동하는 것 같다.' 연껍질을 벗기는 것-연초를 맛보는 것-연심을 맛보는 것' 의 외적 동작과 시인의 흐르는 내면사상은 시의 구조에서 조화롭게 통일된다.
언어에 있어서 시인은 보통 단순하고 거의 모호한 구어로 글을 쓴다. 구두 표현은 친절하고 진실할 뿐만 아니라, 서면 언어보다' 독백' 을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하다. 혼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하소연할 때, 구두표현 (반복, 정지, 생략, 감탄 등) 으로 내면의 느낌의 변화와 자유의 변화를 표현하는 심리활동에 더 적합하다. ). 자연, 생동감, 적절함, 유연성을 구두로 표현한 것은 서지모의 사랑시 예술미의 중요한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