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을 원해요! 시적에 대해서! 풍경이 무엇을 나타내는지, 장면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는 것을 포함한다. 。 。

이른바' 의경' 이란 저자가 시문에서 이미지 묘사를 통해 표현한 경지와 의경이며, 서정 작품에서 정경과 현실을 결합한 이미지다. 저자가 유발하고 발전시키는 미적 상상력 공간도 포함된다. 의경은 중국 특유의 시와 미학 용어이자 중국이 세계에 기여한 것이다. 서구 국가의 문학 이론에는' 의경' 이 없다. 그러나 서방 국가의 소설과 산문은 의경이 있다. 예를 들어' 간애' 에서 산필드 장원의 환경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일종의 경지이다. 중국에서, 의경 이론의 근원은 선진 철학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비의' 코끼리 무형' 은 실은 바로 의경을 가리킨다. "경" 이나 "경" 은 수행자가 깨달음불학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경지를 가리키며, 불경을 말하는데, 남조시학이 차용한 것이다. 유희가' 문심 조각 용은수' 시에 대한 평론처럼' 깊은 생각' 이라는 말이 있어 의경 이론의 초기 규모를 설명한다. "의경" 이라는 단어는 최초로 왕창령의 시에서 만들어졌다. 당대에 이르러 휘영청 () 은' 시품 ()' 에서' 취경 ()' 을 제시했는데, 즉 경지 () 와 사고에서 왔다. 권덕유는' 사상과 환경의 조화' 라는 이론을 제시했다. 사공도의 시는' 처지가 코끼리 밖에서 태어났다' 는 이론을 제시했다. 유우석은' 처지가 코끼리 밖에서 태어났다' 는 이론을 발전시켰다. 송대 시인 엄우는' 창시랑어' 에서' 어이가 없고 뜻이 무궁하다' 는 이론을 제시하여 의경 이론의 형성을 논술하였다. 청말, 왕국위의' 인간꽃가시' 는 걸작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영역은 풍경뿐만 아니라 희로애락도, 이것은 또한 사람의 마음 속의 영역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풍경을 묘사할 수 있고, 진실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경지라고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무경지라고 부른다. " "문장 아름다움도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의경이 있어야 의경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왜 예술성이 있어요? 고 말했다: 감정을 쓰는 것은 상쾌한 것이고, 풍경을 쓰는 것은 사람의 눈과 귀에 있다. 일은 그 말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당대 문예이론가 종백화는 "의경은 정서와 경경의 결정체" 라고 말했다. 요약하면, 의경은 바로 그런' 사정에서 나온 것, 정경이 경지에 융합된' 예술의 경지이다

동경병의 정의에 따르면, 경지와 이미지의 관계는 다음과 같이 볼 수 있다. 첫째, 이미지는 전형적인 표현적 이미지이고, 주관적인 이미지이며, 감지 가능하고, 진실하며, 구체적이다. 의경은 일종의 경지와 의경이며,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거나 유발되는 것이다. 그것은 이해할 수 있고, 추상적이며, 일종의 분위기이다. 둘째, 이미지나 이미지의 조합은 의경을 구성하는 수단이나 방식이다. 둘 다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상상력, 즉 이미지 사유가 필요하다. 즉, 문학 창작에서 이미지는 항상 1 위이고, 의경은 마지막이다. 먼저 작가의 머릿속에 있는 이미지가 있고, 다시 결합하여 하나의 경지로 융합한다.

"이미지" 와 "의경" 은 혼동하기 쉬운 두 가지 개념이다. 양자는 그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또 두 가지 다른 미학 범주에 속하며, 각자의 독특한 내포와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의경은 이미지와 포용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지의 무한한 장력은 의경 전체의 무한한 매력을 형성하며, 의경의 형성에는 많은 객관적인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다. 상호 보완, 보완, 상호 의존적입니다. 즉, 이미지가 없으면 하나의 경지로 융합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만약 의경이 없다면, 그 이미지들은 단지 산사일 뿐, 영혼은 없다. 그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이미지는 이미지에 함축된 예술 이미지이고, 의경은 함축된 이미지에서 탄생한 예술 분위기다. 백박' 추사' 구름:' 고촌 석양, 늙은 나무 서한까마귀 가벼운 연기, 그림자 속 작은 갈매기 한 마리. 청산녹수, 백초 푸른 잎황화. " * * * 병렬 12 장의 영상은 현란한 가을빛 화면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지만 깊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 않다. "감정과 경", "사랑과 이성" 의 자연 융합이 없으면 "사람의 상상력을 유발하는" 심미공간 "을 형성할 수 없고, 의경이 없고, 물론 사람을 감동시키기도 어렵다. 다시 말 치원의' 천정사 추사' 를 보면, 한 그루의 이미지의 유기적 조합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걸작이다. 고토 한 그루, 늙은 나무 한 그루, 그윽한 까마귀 한 마리, 작은 다리 한 마리, 흐르는 가족, 옛길 한 마리, 마른 말 한 마리, 석양 한 마리, 세상 이 산곡은 방랑자가 집을 그리워하지만 할 수 없는 처량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 경지의 창조를 완성하기 위해 저자는' 고토, 늙은 나무, 까마귀, 고도, 서풍, 마른 말, 석양, 단장인, 세계말일' 과 같은 이미지를 직접 연결시켜 슬픈 분위기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 두 편의 시를 통해 우리는 이미지와 의경의 뚜렷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둘째, 이미지는 진실이고, 의경은 허황된 운과 의미이다. 예를 들어 해자의 일기는 그가 생전에 청해덕령하 () 에서 쓴 시입니다. 만약 그 이미지들을 골라내면, 데링하, 고비, 초원, 자매, 눈물, 황량한 도시 등이다. 그러나 저자는 이 이미지들을 통해 하나하나 조합해' 언니' 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원시를 보세요. "동생, 오늘 밤 나는 덕령하에 있고, 밤은 가려져 있다. 동생, 오늘 밤 나는 고비밖에 없다. 초원 끝에서 나는 두 손이 텅 비었다. 슬플 때 눈물 한 방울도 못 버텨. 동생, 오늘 밤 나는 덕령하에 있는데, 이것은 빗속의 황량한 도시이다. 지나가고 사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요. Delingha ...... 오늘 밤, 이것은 유일한 마지막 가사 입니다; 이것이 유일한, 마지막, 초원입니다. 나는 승리를 이기기 위해 석두 공을 석두 께 돌려 보냈다. 오늘 밤 청객은 그녀 자신에게만 속한다. 모든 것이 성장하고 있다. 오늘 밤 나는 아름다운 고비공밖에 없다. 언니, 오늘 밤 나는 인간을 신경쓰지 않는다. 나는 너만 원한다. " 해자의 이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이미지는 사실적이다. 동시에 볼 수 있듯이, 의경의 매력은 혼란스러운 세상이다.

셋째로, 의경은 작가가 추구하는 예술 창작의 궁극적인 목적이며, 이미지는 단지 의경을 창조하는 수단과 재료일 뿐이다. 의경을 벗어난 이미지 구축은 성공적이지 못하고 무력한 이미지이다. 이미지가 없는 의경은 무미건조해서 사람들에게 미감을 주기 어렵다. 작가의 평생 목표는 예술적 이미지, 즉 불후의 경지를 창조하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경지의 창조도 허공에서 날조한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다시 한 번 야신의 시' 가을가' 를 보세요. "낙엽은 이미 마지막 떨림을 끝냈고, 꽃은 호수의 푸른 눈에 사라졌습니다. 7 월의 모루 소리는 멀고 따뜻하다. 제비는 요변가을 하늘에 있지 않고, 그들의 아름다운 소네트, 따뜻함을 적었다. 말굽철은 남방의 작은 산길에 잔화 한 송이를 남겼다. 가수는 부서진 운율을 남겼다. 북방의 그윽한 사찰에서는 가을에는 이미 남는 것이 없다. 따뜻함만 남기고 따뜻함만 남기다.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 이 시의 성공은 가을의 정취를 창조하는 데 있다. 여기는 가을 스케치인데 인물에 대한 따뜻한 감정이 있습니다. 낙엽, 꽃, 호수습지, 모루음, 기러기, 추공, 말굽 소리, 산길, 절 등 일련의 이미지들이 가을의 경지로 결합되었다. 여기서 이미지는 물질이고, 의경은 궁극적인 목표이며, 가장 높은 추구이다.

결론적으로, 이미지와 의경은 밀접한 관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 이른바 다르다. 요약하면: 창작할 때 항상 먼저 이미지가 있고, 뒤이어 의경이 있다. 이미지는 수단과 재료이고, 의경은 허황된 예술 분위기이며, 작가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이다. 양자는 서로 지지하고, 서로 보완하며, 서로 보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