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슈렌부 사원
토치카는 견고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모서리가 가지런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방풍과 추위를 막는 데 도움이 되며, 적의 도난 방지에도 편리하다.
텐트와 토치카는 매우 다르다. 토치카는 목구 티베트인들이 잡초로 살아가는 유동 생활 방식에 적응하기 위해 채택한 특수한 건축 형식이다. 일반 재무실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으며, 평면에는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으로 나무 막대기로 지탱하고, 프레임은 약 2 미터 높이이다. 검은 야크 카펫을 깔고, 넓은 15 cm, 긴 1.5 m 의 틈새를 남겨 환기 채광에 사용한다. 야크 로프로 좌우로 당겨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텐트 내부 주위에는 잔디 진흙 덩어리, 흙덩이, 자갈로 약 50cm 높이의 낮은 담을 쌓았는데, 그 위에는 보리, 바삭한 기름 주머니, 마른 소똥 (연료용) 이 쌓여 있었다. 텐트 안의 가구는 간단하고 중간에 불을 피우는 난로, 난로 뒤의 불상 하나, 사방에 양가죽이 깔려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 장부는 구조가 간단하고, 지탱하기 쉽고, 분해가 유연하며, 이전이 용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민가의 실내외 진열품은 신불의 숭고한 지위를 보여 주었다. 농부와 목축민의 집이든 귀족의 상류층 저택이든 부처님을 모시는 시설이 있다. 가장 간단한 것은 보살 숭배의 고백도 설치했다.
대다수의 티베트인들은 츠바 (중국어: 볶음면) 를 주식으로 하여 보리를 볶아 가는 가루로 만들었다. 특히 목축지에서는 지바를 제외한 다른 식품은 거의 먹지 않는다. 츠바를 먹을 때 진한 차나 밀크티, 바삭한 기름, 크림 찌꺼기, 설탕 등을 섞는다. 츠바는 저장, 운반 및 먹기에 편리하다. 티베트 사람들은 찬란한 민족 문화를 창조하여 문학 음악 무용 회화 조각 건축 예술 등에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서기 12 와 13 세기 전후로 석가모니반다지' 공고건 짱 티베트 음악' 등 티베트 민족 음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전문 저서가 나왔다. 지금까지 사내에는 오래된 티베트족 그래픽 악보, 즉 중앙조보가 보존되고 사용되고 있다. 티베트 전통음악은 특색이 뚜렷하고 품종이 다양하며 민간 음악, 종교 음악, 궁중 음악을 포함한다. 민간 음악은 민요, 가무 음악, 랩 음악, 희곡 음악, 기악 등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위장, 강, 안도 3 대 사투리 지역의 민간 음악 스타일 차이가 뚜렷하고 음악 유형도 다르다. 종교 음악에는 경경 음악, 종교 의식 음악, 춤, 절 기악 등이 있다. 궁중 악무 게일은 라사부달라 궁전과 시가체 자슈렌부 사원에만 전해진다. 민간 음악은 전통 음악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한다. 중반보 민가는 민가 (목가), 노동가, 발라드, 민가, 고전송 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