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진 남북조 문학에 관한 몇 가지 질문을 하다.

1 .. 주공이 토하고 먹이를 준다

용감하고 두려움없는 레인저 소년

3.' 로신푸' 의 로신의 이미지는 독특한' 사람' 과' 신' 이 하나로 어우러진 미감을 가지고 있다. 그녀의 몸에 돋보이는 각종 초상 특징과 인격 특징은 조식 등 고대 문인의 이상 인격의 반영이자 고대 문인의 이상적인 여성의 우수한 조형이다.

조조는 한말의 걸출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이다. 그의 사상은 두터웠고, 명쾌하고, 호매하며, 실력을 과시하는 가슴과 담략이 있어서, 그의 시는 호방하고, 점잖고, 소박한 예술 풍격을 나타냈다. 조추는 황제이지만, 정치적 안목과 기백은 조조조보다 훨씬 못하며, 사상은 진취적이지 않다. 그는 일생의 대부분을 궁중이연에서 보냈기 때문에 그의 시는 청아하고 찰랑거리는 예술 풍격을 보여, 울며 슬프고, 마치' 문기',' 여성미' 와 같다. 조식 초기에는 조조의 주목을 받았고, 사상은 낙관적이고 원대한 자신감이 있었다. 나중에 또 조비, 조예 () 의 타격과 압박을 받았고, 사상적으로는 딱딱하고 두려웠다. 따라서 그의 시는 전기적이고, 우렁차고, 후기의 슬프고, 관대한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종룽의 그 시에 대한 평가는 "의기양양하다", "우아하고 원망한다" 였다.

착취도, 억압도, 혼란도 없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능력에 따라 노동에 참여한다. 노인과 아이는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한 사람이 우호적이고 조화로운 사회.

6. 시 전체는 봄, 강, 꽃, 월, 밤을 배경으로 월을 주체로 한다. "달" 은 시에서 풍경과 경관의 혼합체이다. 그것은 시인의 맥박을 뛰며 시 전체에서 생명의 유대와 같다. 그것은 기복을 관통하고, 경생정을 만지고, 시는 달의 생멸에 따라 변동한다. 달은 하룻밤 사이에 상승, 높이 매달림, 서쪽 경사, 산 떨어지는 과정을 거쳤다. 달빛 아래 강, 백사장, 하늘, 들판, 단풍나무, 화림, 서리, 흰 꽃, 작은 배, 고층 건물, 경대, 모루, 기러기, 다이빙 어룡, 불면의 향수와 떠돌아다니는 나그네가 완전한 시적 이미지를 이루고 있다 이 그림의 색채는 담백하고 풍부하다. 수묵으로 그렸지만,' 묵중화미' 는 흑백상보성, 허실공존에서 현란하고 다채로운 예술적 효과를 보여준다. 그것은 마치 우아한 중국 수묵화와 같아서 강변 달밤의 아름다운 경지를 반영한다.

시 전체가 정서에서 경지에 이르고, 결국 정서로 마무리된다. 그 중' 봄',' 강',' 꽃',' 달',' 밤' 은 발생법으로 나타나게 하고, 제거법으로 사라지게 한다. 달빛은 철학적 사고, 여성에 대한 사고, 유랑을 융합하여 정, 경관, 이성 유기적 통일의 완전한 경지를 형성하는 시종일관 꿰뚫는 단서이다. 이런 경지에서 정은 승화된 정이고, 경치는 아름다운 광경이며, 이치는 깊은 도리이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천재의 펜으로 아름다운 그림을 그렸다. (시 전체는 달과 물을 경위로, 봄을 근리로, 꽃을 도안으로, 밤을 배경으로 오색찬란한 강변 달빛 사진 한 장을 엮었다. ) 영원한 우주와 제한된 삶에 대한 탐구로 돌아 가라.

7. 생생한 디테일, 섬세한 심리묘사, 환경분위기의 대비.

서사, 서정, 경물 묘사의 결합

8. 풍현에 가서 500 자를 외우다.

두보

능도에는 옷감이 있지만 사장은 오히려 그 자신을 배신했다.

너 왜 바보야? 좁쌀과 집문서를 훔치다.

가을이 되다니 백수가 대범하다.

관을 합친 일은 이미 한 지 오래다. 이 뜻은 늘 잃는다.

가난하면 이연을 걱정하고, 장열을 탄식하다.

학우를 놀리는 것은 매우 사납다.

강해가 없으면 소탈하게 해와 달을 보낸다.

네가 요순을 낳으면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지금 복도와 절이 부족하지 않나요?

해바라기 불은 태양에 편향되어 물리적 특성을 가져가기 어렵다.

곡대는 개미족이지만, 그는 자신의 관점을 추구한다.

후모고래, 발해를 억제하려고?

생리학을 이해하기 위해서, 나는 혼자 일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지금까지 화를 참으며 삼키다.

결국 둥지에서 부끄러움을 당하여, 그 절을 바꾸지 못했다.

술을 마시고 자신의 유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고민을 끊다.

연말에 백초가 다하여 질풍이 높고 언덕이 갈라졌다.

날이 흐리고 일이 많으니, 손님이 밤에 배웅한다.

서리가 내리고 옷이 찢어져서 열 손가락이 바로 묶일 수 없다.

새벽에 여산을 지나고 어상이 산 속에 있다.

치우는 춥고 절벽은 미끄럽다.

야오 치 가스 정체 방법, 깃털 린 상 모 지아.

군신이 기다리는 것은 즐거움이고, 즐거움은 움직이는 것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목욕은 모두 긴 술이고, 연회는 모두 짧은 갈색이 아니다.

통 파빌리온 실크 포인트, 추운 여자 입니다.

시댁을 채찍질하고 궁성궐을 모으다.

성인은 은혜가 넘치고, 정말 나라에 살고 싶다.

만약 내가 갑자기 철이 들었다면, 너는 어떻게 이 물건을 버렸니?

강연회는 조정에 가득 찼고, 어진 사람은 떨렸다.

나는 금판이 호웨이 방에 있다고 들었다.

중당 무용선, 노을은 옥과 같다.

따뜻한 손님 밍크 여어, 연민은 목을 맑게 한다.

손님에게 낙타발굽탕, 서리귤이 귤을 누르라고 권하다.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번화함과 시들음은 확연히 다르고, 우울하고 형용할 수 없다.

북방은 완전히 다르다. 관도는 현을 바꿔 장을 바꾼다.

물은 서쪽에서 바닥으로 흐르고 매우 높다.

의혹이 왔다; 천추를 만지는 것을 두려워하다.

강물이 좋지 않아 나뭇가지가 부스럭거리다.

여행여행은 모두 언덕을 오르고, 천광은 넘을 수 없다.

한 노부인이 그녀를 다른 현으로 보냈는데, 눈에서 열 개의 문이 떨어져 있다.

누가 오랫동안 무시할 수 있습니까? 평범하게 * * * 배고픔까지.

입문할 때 젊었을 때 배가 고팠을 때 죽었다.

나는 차라리 애도를 포기하겠다, 골목길에서도 흐느끼기 시작했다.

인부라는 것을 수치스럽게 하여, 죽음의 땅에 묻히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수가 높은지 가난한 광주리가 촉박하다.

학생들은 영원히 면세를 받는다. 이름은 징발하지 않는다.

흔적이 여전히 시큰시큰하고 코를 찌르며 사람이 단단하다.

실업자를 묵상하는 것은 그들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걱정은 남쪽에서 멈추고, 구멍은 깨뜨릴 수 없다.

전체 시 500 자, 그 중 서술은 수도에서 출발하여, 여산을 가로질러 분명하지만, 단지 몇 개의 횡단에 불과하며, 나머지는 모두 의론이나 소감이다. 왜냐하면 제목은 결국' 영회' 이기 때문이다. 두보 오언고시의 대표작으로서, 시 전체에는 두 가지 주제가 있다. 하나는 그가 줄곧 구제의 뜻을 품고 있었지만, 또 확장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는 비록 고통스럽지만, 여전히 원래의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둘째, 그는 선종 () 이 청산궁에서 돈을 헤프게 쓰는 군주와 그 신하를 비판하며 빈부분화가 심하고 사회가 격동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무거운 우려를 표명했다. 시 전체가' 가난한 해 근심 이연' 을 주선으로 하여, 시인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현실주의 창작 사상이 이미 형성되어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음을 상징한다. 두보는 장안 10 년 동안의 생활과 사상의 총결산으로 예술적으로도 난로불이 푸르게 되는 지경에 이르렀다 .....

문장 전체가 깊은 글, 침통한 글로 가득 찼는데, 당시 국우민의 심정을 걱정하며 글 한 곡, 천리곡 한 곡, 붓이 실의에 빠졌고, 한 곡도 꺾이고, 한 곡도 꺾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 자주 쓰는 말로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침울한 좌절이며, 이는 두보 시의 주요 풍격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