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족의 설날은 "사직" 과 "환영" 으로 나뉜다. 낡은 것은 섣달 그믐날 스물셋으로 집을 청소하고 밤에는' 제화' 를 한다. 제화' 는 샤머니즘에서 전해온 것이다. 몽골 사람들은 라마교를 믿고 달라졌다. 몽골 사람들은 양가슴, 백하닷, 육미죽, 버터, 술 등을 제물로 바쳤다. 그런 다음 장로들은 9 개의 작은 등불을 켜고 제물을 불속에 넣어 불태우고, 입으로 찬양을 읊으며, 가족의 행복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붉은 젓가락으로 불을 제사해서는 안 되고, 흰색이나 검은 젓가락을 사용해야 한다. 몽골 사람들은 모두' 불' 이 한 가족의 전승과 번영을 대표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제물을 태운 후 온 가족이 밥을 먹었다. 어떤 사람들은 남은 제물을 부근의 친척들에게 주었다. 불을 바치는 시간은 저녁의 황혼이다. 제사를 지낼 때 남자는 앞에 있고 여자는 뒤에 있다. 고대에는 부자들도 라마에게 불씨를 청했다.
섣달 그믐날이 지나면 우리는 곧 설을 쇨다. 음식과 옷,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음식 그다음은 만두를 빚는 것이다. 섣달 그날은 가장 시끌벅적한 날이다. 온 가족이 모두 새 옷을 입고 있다. 아침에 그들은 부처에게 희생을 바칠 것이다. 불궤의 제단에서는 특별한 금은화가 꽂혀 있는 작은 탑 모양의 용기에 각종 젖먹이와 기름음식을 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열두 개의 작은 동컵에도 백수를 담아 하루에 한 번 바꾼 다음 장광등으로 불을 붙였다. 동시에 대련으로 구성되기 시작했다. 저녁에는 음식을 준비한 후 원외에서 평지를 찾아 새 카펫을 깔고 술과 고기를 차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시작했다. 어른은 증조부와 할아버지의 이름을 읽으며 술을 바닥에 쏟고 하늘에 뿌렸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온 가족은 밥을 먹으러 갔고, 후배는 어른에게 술을 권하며 묵은 해를 보냈다. 이날 온 가족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무엇이든 놀 수 있었다. 목가적 인 지역에서 남자들은 몽골 체스를하고, 여성과 인형은 "양 뒤집기" 를 연주하고, 몽골어는 "모래" 라고 부르며 새벽까지 연주합니다. 이른 아침, 노인에게 음식을 마련해 술을 권하다. 건배할 때는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남자는 무릎을 꿇고 고개를 숙일 때 두 손을 위아래로 흔들었다. 이때 어른들은 네가 장수하고 평생 행복하길 바란다. 미혼 여성은 남자처럼 무릎을 꿇고, 기혼 여성은 오른쪽 무릎을 꿇고, 왼쪽 무릎은 반무릎을 꿇고, 오른손은 교단 오른쪽에서 위아래로 흔들린다. 새 아내는 반드시 노래를 불러야 한다. 초일 때 남녀가 만난 첫 번째 말은' 만나서 부자가 되라' 가 아니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였다. 친척을 떠날 때 모두들 파란색 하닷과 술을 가지고 다닌다. 친척집에 가서 불사나 불상을 모시는 곳으로 가서 불상에 절을 한 다음 자신의 술로 어른을 공경한다. 어른에게 술을 권할 때, 건배자는 반드시 모자를 써야 한다. 형이 너에게 술을 권할 때, 그는 반드시 일어서서 기다려야 한다. 커피를 마시는 것은 예의가 있다. 마시지 않으면 돌려줄 수 있어요. 오늘날 세배는 악수 등 새로운 풍습으로 바뀌었다. 목축 지역에서 세배를 하면 먹든 안 먹든 항상 만두를 빚어야 한다. 먹을 수 없습니다. 하나 드셔보세요.
2. 몽골 사람들의 후대
오르도스의 몽골 가족을 방문하면 따뜻한 대접을 받게 될 것이다. 선량하고 후대를 잘하는 몽골인의 마음속에 각 민족은 모두 한집안 사람들이다. 몽골 사람들은 예의에 매우 치중하고, 예의 바르고, 온화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몽골 사람들은 귀빈을 맞이하고, 혼상 희경이 있고,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가장 성대한 의식은 5 차를 넣는 것이다. 몽골 사람들은 "깃털이 없으면 더 큰 날개도 날 수 없다. 매너도 없고 아무리 예뻐도 비웃음을 당한다. ""
오차는 헌하닷, 밀크티, 신선한 우유 맛, 양 등, 와인 마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헌하닷:
주인이 손님을 맞이하고 후배가 어른을 만나면 하닷을 공경하여 손님이나 어른에 대한 숭고한 경의와 친절한 인사를 표시해야 한다. 주인이 손에 하닷을 들고 허리를 굽혀 머리 위를 들어 공손하게 손님에게 건네고 무릎을 꿇고 경건하게 절을 했다. 손님이 하닷을 받았을 때, 그는 감사를 표하고, 하닷을 주인에게 공손하게 돌려주고, 주인은 매우 예의 바르게 손님에게 절을 했다. 칭기즈칸은 살아 있을 때 하닷을 유대로 삼아 많은 친구를 사귀는 것이 정권을 공고히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한다.
하닷은 천과 실크로 만든 것이다. 흰색, 파란색, 노란색이 있지만 대부분 흰색입니다.
밀크티를 마시다:
손님을 몽골 가방에 초대했고, 주인은 먼저 노란 맑은 바삭한 기름, 산호치즈, 케이크 같은 두꺼운 크림, 볶음밥, 흑설탕, 튀김을 빨간 페인트 탁자 위에 올려놓았다. 그런 다음 그는 도자기가 정교하고 화려한 작은 그릇을 들고 나무숟가락으로 볶음밥 한 숟가락을 떠서 따끈따끈한 밀크티를 끓여 손님에게 주었다. 벽돌차, 우유, 양젖, 소금으로 끓인 몽골 밀크티는 짠맛으로 처음 맛보는 사람은 만족할 것이다. 신선한 우유 맛보기: 신선한 우유를 맛보는 것이 필수적이다. 주인이 흰 생크림을 은그릇에 붓고 양손을 손님에게 건네준 후 손님은 오른손 약지를 은그릇에 넣어 세 번 담근다. 처음으로 하늘을 튕겨 감사를 표합니다. 두 번째로, 그것은 땅에 튕겨 하나님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고 난로에 제물을 바칩니다. 세 번째로, 나는 스스로 맛보았다. 신선한 우유를 맛보는 것은 몽골족 사람들의 평화와 축산업 풍작에 대한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양 등을 흔들다
양등을 방목하는 것은 오차 중에서 가장 거대하고, 가장 정교하며, 가장 장관인 프로젝트이다. 양베자는 몽골족의' 밥 속의 영광' 이다. 그것은 양 머리, 양 몸, 어깨뼈, 네 개의 다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정한 규격에 따라 직사각형의 나무 빨간색 페인트 트레이에 놓여 있다. 먹을 때, 모두들 몽고칼을 들고 고기 전체를 작은 조각으로 썰어 손으로 먹는다. 양은 등이 뚱뚱하고 연하며 육질이 신선하다.
와인 존중:
양이 식탁에 업힐 때 주인은 먼저 어른이나 지위가 높은 사람에게 술을 권하여 손님에 대한 환영과 존경을 표시한다. 술을 따를 때, 때로는 은사발을 붓는다. 때때로 은그릇을 쓰지 않고 작은 술잔으로 술을 권하지만, 모든 손님들에게 한 입에 다 마시라고 요구한다.
술을 마실 때 주인은 손님을 위해 송가를 부른다. 술이 있는 만큼 노래가 있다. 술노래는 술을 권하는 행사일 뿐만 아니라 손님을 대접하는 길이기도 하다.
배불리 먹고 손님이 떠나면 주인도 노래로 그들에게 행운을 빌고 즐거운 여행을 할 것이다. 나중에 오르도스에 다시 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오르도스 몽골족과 스너프 주전자
코담배 주전자는 몽골족 사람들이 손을 놓을 수 없는 일종의 기물이다. 손님이 몽골 가방에 들어갈 때 세심한 주인은 손님에게 스너프 주전자를 따뜻하게 건네주며 존경과 우정을 과시한다. 손님이 스너프 주전자를 받았을 때는 코 밑에 두고 냄새를 맡고 예의 바르게 응대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쌍방의 감정이 제때에 소통할 수 있고, 서로의 낯설음과 냉막 감각을 빠르게 없앨 수 있다. 스너프 주전자를 건네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더 있다. 동행을 만날 때는 오른손으로 병을 건네주고 서로 교환해야 한다. 어른이 후배를 만날 때 어른은 오른손으로만 스승에게 주고 후배는 무릎을 꿇고 스너프 주전자를 손에 들어야 한다. 몽골 사람들은 코담배 주전자를 보물로 여기며, 늘 소장품으로 보존한다. 그 진귀한 점은 코담배 주전자를 만드는 원료가 금, 은, 구리, 호박, 마노, 옥석 등이라는 점이다. 스너프 주전자의 도안 중 일부는 밖에 있고, 일부는 안에 있다. 도안이 오색찬란하고, 의경이 그윽하고, 두터우며, 형신이 겸비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림의 면은 비룡, 천새만수, 씨름 양궁, 풍경 등이다. 오르도스 몽골족과 하닷.
몽골족은 하닷을 마스코트로 여기고, 영빈하고, 어른을 방문하고, 불상을 보고, 혼상경사는 모두 하닷을 바쳐야 한다. 헌하닷은 손님에게 가장 흔하고 존귀한 의식이다. 손님과 어른에게 하닷을 드렸을 때, 양손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고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였다. 동배나 부하 직원에게 상대방의 목을 손으로 졸라매라고 요구하다. 하닷에게 주는 기간은 하닷인의 사회적 지위에 달려 있다. 하닷은 보통 흰색이다. 흰색은 순결과 행운을 상징하고 파란색과 노란색이 있기 때문이다. 하닷의 소재는 생사 직물과 면직물을 포함한다.
오르도스 몽골인과 불
불에 대해 말하자면, 과거의 몽골인들의 생활 방식을 생각나게 한다. 추운 겨울에 몽골인 두 사람이 한 조의 사냥을 하며, 그들은 기뻐하며 숲 속 공터나 초원 위에 사냥감을 올려놓았고, 곧 나뭇가지 나뭇잎을 얻어 불을 피워 반생을 굽고, 즐겁게 먹으며 추위를 따뜻하게 했다. 불이 얼마나 중요한가! 세상 만물의 순환은 곳곳에서 발포할 수 없다. 몽골 사람들은 불을 생명으로 여기고 불을 부로 여긴다. 불도 인심을 소통하고 나라와 나라 간의 우정을 증진시키는 다리이다. 고소한 밀크티, 각종 민족 음식 ...
불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고공 한파는 불만 있으면 추위를 몰아내고 따뜻하게 할 수 있어 사람을 흥분시킨다. 초원에 사는 목축민들은 종종 교통조건에 제한을 받아 석탄을 태울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가축의 배설물과 라임, 샤간 등 관목의 가지와 잎을 연료로 사용했습니다. 몽골 가방 앞에는 소똥, 말똥, 양똥, 사대, 라임, 흰 가시, 소북의 죽은 가지가 어지럽게 쌓여 있어 아름다운 풍속화처럼 천리광 평원에 점재되어 있다.
건조한 동물의 배설물은 인화성, 화염, 냄새가 나지 않는다. 양똥은 연료로 쓰이며 서로 붙지 않는다. 모래밭에서 자란 관목은 기름기가 많고, 단단하며, 방화성이 강하며, 연소에 내성이 있다. 섣달, 얼음과 눈밭에도 관광객들이 몽골 가방에 있으면 봄처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일부 목축민들은 이미 전기나 태양열로 생활하고 있지만, 불에 대한 그들의 숭배는 여전하며 매년 제사와 제사를 지내는 습관이 있다. 섣달 그믐날, 제화가 가장 정교하고 성대하다. 어둠이 내리자 남자 주인과 불제에 참가한 남자, 가지런한 옷을 입고 불타는 화로에 함께 와서 향을 피우고 몽골 가방 주위를 한 바퀴 돌고 좌우로 화로를 세 바퀴 돌며 향을 화로에 꽂고 화제를 시작한다. 이때 화로 옆에 있는 작은 테이블에는 하닷, 술, 볶음밥, 대추, 바삭한 기름, 벽돌차, 양고기 등 많은 제물이 놓여 있다. 섣달 그믐날까지 그들은 모두 제물을 화로에 던졌다. 그는 또한 "불신의 선물: 효도하는 아들, 현혜의 며느리, 온순한 소녀, 착한 사위 ..., 복래! 복래! 복래! " 온 가족도 맑은 물로 끓인 고기와 맑은 국물로 끓인 만두를 먹어야 한다.
오르도스 몽골족과 백인
몽골 사람들은 흰색을 숭상하는데, 그들은 흰색이 순결과 길조를 상징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음력의 첫 달은' 백월' 이라고 불린다. 축제 행사에서 그들은 항상 하얀 몽골 가운을 즐겨 입는다. 자유식품' (몽골어로 유류 식품에 대한 호칭) 을 먹는다. 백유나 치즈, 양튀김과 같은 백유로 만든 음식도 있다. 흰색은 몽골족 예절에서 매우 엄숙하다. 귀한 손님을 맞이하려면 먼저 흰색 하닷을 바친 다음 흰색 정제된 우유 음식 한 부를 손님에게 건네야 한다. 친척들이 먼 길을 떠나 귀빈을 배웅하면 우유를 뿌리고 핑안 기도를 한다. 하얀 몽골 가방에 살고, 하얀 펠트로 덮여 있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에서 풀을 뜯는 것은 양자리이다. "문학 작품과 몽골어 구어를 보면. 흰색도 몽골어에서 긍정적으로 사물의 성격을 긍정하는 상징이 되었다. " 대행복 대덕',' 숭고한 일',' 순결한 마음',' 공명정대한 일',' 순진무구한 사상' 등 몽골어 단어는 모두 흰색을 어근으로 하여 인류 사회 생활의 진선미를 상징한다. 흰색도 순조로운 항해를 의미한다. 그들은 선량한 사람을' 백심' 이라고 부르고,' 백' 으로 민족의 건강과 번영을 보우한다.
오르도스의 몽골마
TV 화면에서 말 펜티엄, 준마가 세차게 달리는 것을 보면, 틀림없이' 들풀을 먹고 살아라' 는 몽골인을 떠올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몽골 사람들은 유목 민족으로 나타난 이후로 말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말은 몽골 유목 생활과 생산 중의 유능한 조수로 민족의 생명력의 대표이다. 따라서 좋은 조련사는 모두가 존경하는 영웅이다. 목축민들은 좋은 말 한 마리만 있으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르도스는 역사가 유구하여 자연히 말의 고향이다. 울창한 초원을 한 번 볼 기회가 있다면, 말 떼가 구름처럼 무리를 지어 지면으로 달려가고, 대추홍, 진홍, 설람, 호황, 반옥, 해리와 같은 다양한 색깔의 말들이 머리를 들고 즐겁게 휘파람을 불고 있다. 기운을 기르고 예기를 기르고 호숫가에서 풀을 찾다. 어떤 사람들은 여기저기 뛰어다닌다. 사람들은 말의 아름다움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말등에서 민족의 웅장한 풍채를 맛보았다. 몽골 사람들은 이렇게 들끓는 생활을 하고 있는데, 왜 노래를 칭찬하지 않는가! 말은 용감하고, 순종적이고, 자상하다. 그것에 대한 통제를 받아들이고, 약한 동물을 괴롭히지 않는다. 사람들과 어울리고, 집단 생활을 사랑하다. 몽골 사람들은 해마다 말과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몽골 민족의 이런 거칠고 호방한 성격, 진지하고 순박한 감정과 과감한 기질을 단련한 것이다. 몽골 사람들은 말을 사랑하며, 그들이 사는 모든 분야에서 말에 대한 숭상심을 볼 수 있다. 몽골 가방 앞에 세워진 두 개의 깃대, 즉 마니홍 깃대 사이에는 양모 밧줄이 있고, 파란색, 노란색, 녹색, 흰색, 빨간색 다섯 가지 깃발이 묶여 있다. 파란 깃발은 순수한 푸른 하늘을 상징하고, 노란 깃발은 풀이 무성한 땅을 상징하며, 녹색 깃발은 백화가 다투는 초원을 상징하고, 하얀 깃발은 재원이 뒹굴고 있는 축군을 상징하며, 붉은 깃발은 생활의 행복과 국태민안을 상징한다. 각종 색깔의 깃발에는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는 말발굽이 세차게 그려져 있다. 말과 말 사이의 공백에는 몽골어로 "희망의 말 펜티엄 약진, 우리 민족의 번영과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라고 쓰여 있다. 몽골 가방 문에는 벤츠 BMW 한 대가 그려져 공중에서 날아다니며 행복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또 그들이 신은 조끼는 재킷이라고 하고, 신은 부츠는 마부츠라고 하고, 연주하는 악기는 마두금, 마시는 술은 마유라고 한다. 방목하고, 먼 길을 나가고,' 나다모' 에 참가하려면 모두 우수한 말을 선택하여 타야 한다. 그리고 안장과 굴레는 모두 정교하다. 금은조각 안장, 경태람 안장, 상어 가죽 안장, 가격과 퀄리티가 모두 최고입니다. 오색천과 가슴벨을 묶어서 새장 위에 입다. 한 무리의 도매문인들이 말을 위해 이야기를 편찬하고, 찬송가를 쓰고, 찬송가를 부른다. 매년 음력 3 월 2 1 일 칭기즈칸에 대한 기념은 신선한 말젖을 바치기 시작한다. 제사 의식에는 몽골 사람들이 특별히 존경하는 백마 한 마리가 있다. 칭기즈칸에 의해 봉인된 신전이자 옥제 천마사리의 화신이라고 합니다. 목축민들은 종종 그것을 우상으로 숭배한다. 자료에 따르면 백마를 고르는 기준은 눈이 검고, 발굽이 검고, 털이 하얗고, 털도 없고, 약간 희고 윤기가 나고, 각 장기에는 상처와 흉터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헌원제는 병거로 너를 물리치고, 그를 조종하는 것은' 백마' 이다.
이 밖에 목축민의 숙소에는 사슴마봉의 깃발이 있는데, 그 깃발은 그 위에 말의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목축업, 목축업, 목가적, 목가적, 목가적, 목가적) 몽골 사람들은 그것을 번영의 상징으로 여긴다. 루마봉이 서식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칭기즈칸 (군주) 과 몽골인들이 숭배하는 백신마와 은하수 팔마의 말더미입니다. " 또한 말의 이름을 딴 백마용천과 마천은 항금기 이크수에서도 사용한다.
마장은 풀이 뚱뚱해질 때마다 목축민들은 마유절, 말갈기절, 경마절을 거행한다. 말은 몽골인의 제 2 의 생명이다. 말 한 필은 매년 2 ~ 3 천 킬로그램의 말 우유를 제공할 수 있다. 말 우유는 아주 좋은 영양제로, 설탕함량이 우유보다 높다. 말젖주나 새콤마는 결핵, 기관지염, 빈혈, 소화불량 등의 질병에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말고기는 살코기가 적고 지방이 낮고 열량이 높아 추위를 막고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
오르도스의 몽골 셰퍼드
오랫동안 목축민들은 개를 친밀한 파트너로 여겼다. 개가 총명하고 영리하다. 그것들은 가장 인간적이고 감정적인 동물이다.
개의 후각은 매우 예민하여 사람보다 654.38+0 만 배나 예민하다. 그리고 경계성이 강하고, 질주력이 좋고, 장렬하다. 그것은 종종 사람들이 탐지, 식별, 검색 및 추적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목축민들은 광활한 초원에 살면서 장벽이 없다. 늑대와 야수에게 자주 습격을 당하고, 자신의 안전을 위해 그들은 개를 기르기 시작했다.
목축민들은 도처에서 개를 떠날 수 없다. 밤에는 개가 문 밖에서 기다리는 한,
목축민들은 야생 동물 공격의 위험을 피하거나 줄일 수 있다. 사냥을 할 때 목축민들은 종종 그것을 가지고 다녔고, 개는 목축민들이 야생동물 고기 찾기와 야생 동물 잡기를 도울 수 있었다. 방목할 때 목축민들은 그들과 함께 있는 충성스러운 개를 큰 위로와 행복으로 여긴다. 밤에 수천 마리의 양이 한 바퀴 누운 후 개가 목축민을 돌보았다. 개는 늑대의 행방을 감시하는 데 똑똑하다고 한다. 늑대가 처음 양우리에 들어갔을 때 먼저 양을 먹는 것이 아니라 돌아서서 도망친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만약 도망갈 수 없다면, 그것은 양을 가져가느니 차라리 양우리에 하룻밤 누워 있을 것이다. 개가 발견했을 때, 그것이 소리를 지르자 늑대는 도망갔다. 목축민들은 개를 매우 좋아해서 사람들이 먹는 음식에는 모두 개의 몫이 있다. 섣달 그믐날, 주인은 특별히 개에게 맛있는 것을 준비했다. 그래서 목축민들이 기르는 개는 모두 모색이 매끄럽고 위생에 신경을 쓴다.
개는 주인에게 충성하며, 결코 이익을 대가로 주인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주인이 외출할 때 뜻밖에 길에서 넘어지면 개는 항상 주인을 지켜준다.
생명을 사랑하고 동물을 보호하는 것은 몽골인의 미덕이다. 개를 학대하려는 사람은 목축민들이 반드시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오르도스 몽골 민가
오르도스 (Ordos) 는 수생 식물로 생계를 유지한 몽골 유목 생활이 점차 윤목으로 대체되어 벽돌 목재 구조나 토목 구조의 집에 입주했다. 유목 생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 방목할 때 그들은 여전히 몽골 가방에서 살아야 한다. 몽골 가방은 동그랗고, 보통 높이가 7 ~ 8 피트이고, 지름은 10 여 피트이다. 몽골 가방 주변은 그물 모양의 둥근 벽을 형성하고, 지붕은 서까래가 달린 우산 모양의 돔을 형성한다. 사방과 윗부분은 흰색 방한 펠트로 덮여 있다. 겨울 펠트 두께, 2 ~ 3 층; 여름에는 얇은 층밖에 없다. 펠트 표면은 양모 끈으로 밖에서 팽팽하게 당겨졌다. 벽에는 나무틀문이 있는데, 대부분 남쪽을 향하고, 일부는 남동쪽을 향하여 추운 북서풍을 피한다. 지붕 중앙에는 환기, 연기 배출 및 햇빛 흡수를 위한 원형 천창이 있습니다. 방 중앙에 난로가 하나 있다. 문 오른쪽에는 부뚜막이 하나 놓여 있는데, 항상 폭이 넓은 1m, 2m 길이의 작은 침대가 놓여 있다. 작은 나무를 칠하다: 침구와 담요가 찬장에 깔려 있고, 바닥에 두꺼운 펠트가 깔려 있다. 몽골 가방의 무게는 약 250-300 킬로그램이다. 낙타 두 마리나 소달구지 한 대는 한 시간 안에 운반해 사용할 수 있다. 북방의 기후가 춥고 겨울에 눈보라가 내리기 때문에 몽골 가방의 구조는 매우 과학적이다. 동그랗고 눈보라를 만났을 때 저항이 적다. 맨 위, 비가 올 때 물이 없다. 문이 작아서 지면에 연결되어 눈이 쌓이기 쉽지 않다. 몽골 가방은 목축민들과 대대로 긴 세월을 보냈다. 그것의 구조는 여전히 원시적이고 독특한 풍격을 간직하고 있지만, 가방 안의 진열품은 이미 점차 현대화로 발전했다.
오르도스 몽골 의상
몽골 의상이 화려하고 독특하다. 머리 장식, 가운, 허리띠, 몽골 부츠는 몽골족 의상의 네 가지 주요 부분이다.
이런 머리 장식은 몽골족 여성들이 명절, 축제 연회,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할 때 머리를 장식하는 데 쓰인다. 경제조건이 비교적 좋은 것은 진귀한 마노, 진주, 보석, 금은으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약 1 미터로 머리 위에서 어깨까지 늘어져 무게가 1 ~ 2 킬로그램이다. 귀걸이, 목걸이, 팔찌, 반지 등도 착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목축 지역의 여성들은 대부분 붉은색이나 녹색의 긴 실크로 머리를 감쌌다. 목가적 남자들은 겨울에는 가죽 모자를 쓰고 여름에는 전진모를 즐겨 쓴다. 목가적 지역에서는 남녀가 모두 넓은 소매 가운을 즐겨 입는다. 가운이 비대하여 말을 타고 방목할 때 무릎을 보호하고 추위를 막을 수 있다. 소매가 넓어서 고삐를 잡기 쉽다. 가운은 길고도 곧고, 발끝까지. 두루마기에 예쁜 레이스가 박혀 있어 두루마기의 왼쪽과 오른쪽이 분리되지 않는다. 칼라가 비교적 높고 단추가 오른쪽에 있습니다.
벨트. 남녀 목축민들은 허리에 천이나 실크 허리띠를 매는 것을 좋아한다. 목축민들은 허리띠를 매고 말을 타고 허리 옆구리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겨울철에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 "그 사람의 허리띠 오른쪽에는 작은 긴 칼이 걸려 있고 칼집에 작은 주머니가 있고 그 안에는 젓가락이 들어 있다. 칼집에는 은사슬이나 금사슬이 있고, 왼쪽에는 작은 사슬이 있고, 불을 붙이는 부싯돌, 담뱃갑이 있다. "
몽골 부츠. 몽골 부츠는 잘 신고 신는데, 신발에는 각종 정교한 무늬가 배합되어 있다. 어떤 부츠에는 가죽 안감이 있고, 어떤 부츠에는 펠트 패드가 있다. 몽골 부츠는 단면이어서 젊은이들이 즐겨 신습니다. 몽골 부츠가 뾰족하게 올라간 것은 승마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오르도스 몽골족과 종교
몽골족의 종교 신앙은 주로 라마교이다. 몽골족의 라마교에 대한 신앙은 원대에서 시작되었다. 명대 라마교의 무남 몽골에서의 전파는 명나라 통치자들의 격려와 지지를 받았다. 청대에 이르러 막남에 많은 사찰을 건설하여 승려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이런 식으로 몽골 지역의 종교 활동 센터는 전국에 걸쳐 라마 사원이 되었다. 그들의 종교 생활에서, 집에서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묘회에 참석해야 한다. 그때가 되면 성대한 귀신 점프 행사가 열릴 것이다. 바오바오 제사 묘회도 몽골족의 매년 중요한 종교 활동이다. 몽골 사람들의 가방 숭배는 진실하고 존경스럽다. 그리고 라마를 가방에 초대하거나 나팔을 불거나 북을 치거나 경을 외울 수 있는 전문 조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라마교는 티베트 불교의 한 분야로, 티베트에서 유래했으며, 그 지도자는 종카바였다. 스님은 노란 모자를 쓰고 있다.
오르도스 몽골족 축제
몽골 축제는 몽골 관습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나다무대회는 보통 여름이나 가을에 열리는데, 그때는 수생 식물이 풍부하고 소떼가 튼튼했다. 대회 기간에는 경마, 씨름, 양궁 경기 외에 대형 제사 행사도 열린다. 제물을 바칠 때 라마들은 향을 피워 불을 켜고 경송불을 읽어야 한다. 신의 가호를 빌며 사람과 동물이 번영하기를 기원합니다. 낮에 가무 공연을 하는 것 외에 어둠이 닥칠 때마다 사람들은 요국의 광활한 초원에 모닥불 주위에 모여 밤을 새워 잠을 자지 않고, 은은한 격앙된 박자와 함께 밤새도록 즐겁게 노래하고 춤을 춘다.
제사를 지내는 것도 중요한 명절 행사이다. 이 날, 목축민들은 무리를 지어 보따리로 가서 제사를 지냈다. 그들은 보따리 위에 불상을 놓고 경단을 세우고 보따리 앞에 소, 양고기, 젖먹이를 함께 모셨다. 이어 라마들은 향을 피워 등불을 켜고 경을 읊으며 복을 빌었고, 군중들은 포대 주위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세 바퀴 돌며 축산업의 풍년을 맞이하기를 희망했다.
몽골 새해는 작은 해와 큰 해로 나눌 수 있다.
매년 섣달 그믐날은 어린 해이고, 이 날은 화신을 보내는' 연불' 의 날이다. 환경을 청소하는 것 외에도 가족 상봉, 폭죽 터뜨리기, 좋은 술 마시기, 맛있는 식사, 신전 앞에서 소와 양고기, 사탕, 과자, 젖음식, 향향, 향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설날, 즉 설날입니다. 몽골족 사람들은 우유를 취하여 새하얗고 더러움을 먹지 않고 설날을' 하얀색 축제'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 날,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송별주' 를 드리며 벽난로 주위에 만두를 먹는다. 저녁 식사 후, 우리는 바둑을 두고,' 라카' (양뼈) 를 하며, 마두금의 반주에 밤새 노래하고 놀았다. 이튿날 새벽에 남녀노소가 참신한 민간 의상을 입고 어른들은 온 가족을 데리고 하늘을 제사하며 쌓은' 가방' 앞에서 남서쪽으로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그리고 세배를 시작했습니다. 후배가 어른에게 절하며 술을 권하고, 헌하닷을 바치며,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초하루부터 초사까지, 그들은 일반적으로 먼 길을 떠나지 않는다. 초 5 일 후, 그들은 말을 타고 즐겁게 선물을 가지고 친척과 친구 집에 세배를 하러 갔고, * * * 전양연에 들어갔다. 명절 기간 동안 초원에서 즐겁게 노래하고 웃었고, 각 민족은 명절의 기쁨에 잠겼다.
오르도스 몽골족 금기
각 민족의 풍속 습관을 존중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며, 이는 각 민족 간의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우정을 심화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다. 몽골족의 금기도 그들의 풍습 중의 하나이다. 그렇다면 몽골족의 금기는 주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몽골 가방에 들어가기 전에 말부츠를 문 밖에 놓아라. 가방에 들어갈 때 문턱을 밟지 마라. 가방에 들어간 후 옆에 앉다. 가방을 떠날 때 같은 길로 가세요. 주인에게 작별을 고하자 주인은 몽골 가방으로 돌아가 차에 타거나 말을 탔다.
주인이 차를 봉할 때 손님은 몸을 숙여 양손으로 차를 마중 나가야 한다. 잠을 잘 때 발을 북서쪽으로 뻗지 마세요. 가방에 환자가 있으면 문 밖 오른쪽에 밧줄을 묶고 밧줄의 한쪽 끝을 지하에 묻어서 주인이 손님을 대접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담뱃대나 손가락으로 사람을 가리킬 수 없고 화로에 발을 구울 수 없다. 몽골 사람들은 몽골 가방의 북서쪽 모퉁이에 앉는 것을 금지했다. 몽골족 부녀자들은 월자에 앉아 보름달이 되기 전에 집에 가서 방문할 수 없다. 그들이 입구에서 만든 브랜드는 남자아이를 낳고 문 오른쪽에 하닷이나 면직물로 싸인 나뭇가지 (활처럼) 가 걸려 있었다. 여자라면 빨간 천이 문 왼쪽에 걸려 있다. 손님이 개를 때리고 욕하는 것을 엄금한다. 붉은 천을 묶은 가축의 사용은 절대 금지되어 있다. 종교 의식을 참관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 경솔하게 개입하지 마라. 참관할 때 평론하거나 떠들지 마라. 모방하지 마라. 흡연을 금지하고, 산책을 금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