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아래 설명을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왜 주조에서 이 단어를 취하는가, 세가의 자제는 만 20 세가 되면 대관식을 거행해야 한다. 예기? 취리브가' 남자 20 관면',' 곡양전' 이라고 했어? 문공 12 년, 전설에 따르면' 남자 스무 살에 대관하여 부군으로 등재한다' 는 말은 늘어진 머리를 머리에 묶고, 왕관을 쓰고, 머리핀으로 왕관과 상투를 고정한 다음, 대관한 손님은 이름의 뜻에 따라 글자를 만들어' 부군' 대열에 등재한다는 뜻이다.
왜 남자는 성인이 되면 관을 씌워야 합니까? 이름은 아버지가 지은 것이고, 어린 시절에는 쓰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가 어른이 되면 다른 사람이 그를 부르는 이름도 맞지 않아 다른 단어를 선택해야 했다. 예기? 관이는 말했다: "글자는 이미 관을 쓰고, 성인의 길도 있다." 한 사람이 스무 살이 되면 이미 대관되어 자신에게' 글자' 를 주는 것은 이때부터 성인이 되었다는 뜻이다.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주나라 사람은 꺼리는 풍습이 있다. 죽은 후, 그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그들은 더 이상 그 이름을 직접 부르지 않는다. 이것은 장기적인 계획이다. 그래서 성인이 되면' 존명' 을 한다.
그러나 "의식"? 관이도 "가관취자" 라고 말했고, 그러면 당신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될 수 있고 사람을 대할 수 있다. "한 사람이 대관되고, 글씨를 받아야 진정한 사람이라고 불릴 수 있다는 뜻이다. 비로소 진정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고, 그래야 다른 사람을 통치할 수 있다. 원래, 이' 관자' 는 단지' 존명' 이 아니라 깊은 의미도 있다. 이것은 성인 남성이 귀족 계급에서 정식 회원으로 인정되고 받아들여지는 상징이다. 이때부터 그를' 관리인' 으로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유교는 관례를' 의식의 시작' 으로 보고 관례도 중국 예의의 시작점이 되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취사의 깊은 의미가 후세 사람들에게 걸러졌다. 사람들이 글을 쓰는 것은 단지 사회적 교제에 참여하기 위해서일 뿐, 성대한 대관식을 거행할 필요는 없다. 한나라부터 황태자는 대관식을 거행하여' 치민' 의 그림자를 어렴풋이 볼 수 있었다. 이는 사대부 계층이 거의 따르지 않는 것이다. 류종원의' 위중례서사도' 에서 볼 수 있듯이, 적어도 당대부터, 사리에 밝다, 문채가 있는 사람이라도 글자를 관례로 삼는 것은 상당히 시기적절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글자는 원래 귀족 계층의 특권에 속하다가 나중에 지식층으로 확장되었고, 하층 근로자들은' 손가락질' 해서는 안 된다. 송대 하층 사회의 사람들은 글자를 취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명청삼교 구류, 오행 팔공, 거의 아무도 글자가 없다. 문인들의 비난과 조롱을 받았지만, 글씨를 쓰는 풍습은 오히려 널리 보급되었다.
진나라 시대에 한자는 대관식 때 선정한 손님에 의해 주어졌지만, 후세에는 대관식이 열리지 않았다. 한자는 그들의 부모, 선생님 또는 기타 문화 있는 사람들이 주었다. 그리고 성인이 되어서야 포기한 것도 아니고 별명, 거물, 한자가 함께 포기한 것 같아요.
고대에는 귀족 여성이 글을 쓰는 데 사용되었다. 예기? 곡례상은 "여자가 시집갈 것을 약속하고 (jρ)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고 말했다. 즉, 여자가 성인이 되면 다른 사람에게 배급을 할 때 머리를 머리에 걸고 핀으로 누르고 말을 하는 것이다. 이런 예제는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계승되지 않았지만 중국어에는 많은 성어가 남아 있다. 예를 들어, 여자는 시댁이 있는데, 이를' 아들',' 자인' 이라고 부른다. 시댁을 찾지 못하면' 등자' 라고 부른다
(1) 전문을 보면 고대인들이 한자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성인이 되면 다른 사람이 직접 이름을 불러서는 안 된다. 존중의 표시를 피하십시오. "사람을 다스리다" 고 할 수 있다. 사회 교제에 참여하기 위해서 귀족 여성은 결혼할 때 단어를 선택해야 한다.
(2) 문맥에서 답안을 작성하다.
(1) 이 단어는 원래 귀족 계급의 특권이었는데, 나중에는 지식인 계급으로 확대되었고, 하층 일반 근로자들은' 손가락질' 을 허용하지 않았다. "손가락질하지 말라"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2) 적어도 당대부터, 책을 아는 달례라도 글자를 관례로 하는 것은 상당히 시기적절하지 않다. ("적어도" 이라는 단어를 삭제할 수 있습니까? 왜요 ) 을 참조하십시오
(3)' 예기' 의 말로' 말' 을 해석하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4) 다음 문화 상식 진술 중 하나는 c 입니다.
A.' 오류선생전' 에서' 집 근처에 오류들이 있는데, 숫자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 이라는 말에서 볼 수 있듯이 동진 시인 도연명은 오류가있다.
B.' 취옹정기' 의' 현자, 노수도' 라는 문구에서 송대 문학가 구양수가 자신의 글을 수정했음을 알 수 있다.
C. 핵선 이야기에서' 천계가을, 옥산왕 한 권의 책이 막 새겨져 있다' 는 말에서 명대 능공 장인왕 한 권의 책이 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D.' 수호전' 의' 산둥 허베이 ()' 에서' 허베이 () 가 모두 유명하여 모두 그를 단우라고 부른다' 는 말에서 양산 호걸송강자 () 가 단우임을 알 수 있다.
답안을 시험하다
분석? 문장 들은 논리적 순서와 총점 구조를 채택한다. 첫 번째 단락은 해석의 대상을 유도하고, 두 번째에서 여덟 번째 단락은 고대인들이 왜 단어를 선택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다른 사람이 그의 이름을 불러서는 안 된다. 존중을 표하다 그가 "사람들을 통치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회 교제에 참여하기 위해서 고귀한 여자는 다른 사람에게 배속되었다.
대답? (1) 내용에 대한 이해와 분석 능력을 고찰하다.
문장 2 ~ 8 항은 고대인들이 한자를 선택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이 문제를 풀면 다음 단락의 핵심 언어를 잡을 수 있다. 2 단' 다른 사람이 그의 이름을 부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세 번째 단락은 "그를 존중한다" 고 말했다. 네 번째 단락 "다른 사람들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락 "사회적 상호 작용에 참여하기 위해"; 제 8 항 "여성은 성인이 되면 다른 사람과 배속할 수 있다".
(2)① 키워드의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을 조사한다.
이를 위해서는 구체적인 언어환경의 말을 이해해야 한다. 하층 일반 노동인민은' 손가락질' 을 허용하지 않는다. 염색손가락' 은 자기가 받을 수 없는 이익을 나누는 것이고, 어떤 일에 개입하는 것을 가리킬 수도 있다. 이 글에서, 그것은 하층 근로자들이' 손가락질' 할 권리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② 설명 언어의 특성을 조사한다: 정확성.
이 질문에 답하는 요점은: (1) 입장 표현 (삭제 또는 삭제 안 함); (2) "비교", "유사", "상당" 등의 어휘 수사와 같은 정성; "약", "가능성", "좌우" 등의 테이블은 "더", "더" 등의 테이블 수를 추정합니다. (3) 삭제하면 원래의 뜻이 어떤 뜻으로 변할지 비현실적이고 절대적이다. (4)XX 라는 단어는 언어의 정확성을 반영합니다.
그래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닙니다.' 적어도' 이라는 단어는 적어도 당대부터 후세 문인들이 이 글자를 관례로 삼는 것에 열중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의미를 삭제하면 당나라에서 시작됩니다. 즉, 당나라 이전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사실과 일치하지 않으며 해석 언어의 정확성을 반영합니다.
(3) 고서나 명언을 인용한 목적을 고찰하다.
이야기는 종종 문장 또는 단락의 중간에서 설명문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이야기하며, 사물의 출처나 기능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문장 1, 2, 4 단은' 예기' 를 인용해' 취자' 가 무엇인지 상세히 설명하고' 취자' 가 중국의 고대 전통문화라는 것을 보여 문장 문화를 문화적 분위기로 가득 채웠다.
(4) 문학 상식의 숙달을 조사하다.
A. "동진 시인 도연명, 글자량, 일명 돈, 오류선생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정확하지 않다.
B "구양수, 송대 문학가", 본명 옹서, 이름 취옹, 이름 유일거사, 잘못.
C. 맞습니다
D.' 양산 호걸 송강자 단비', 송강 별명 단비.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선택: C.
참고 답변:
(1) 그들의 이름을 존중한다 (성인이 되면 다른 사람이 직접 이름을 부르지 마라); 존중의 표시를 피하십시오. "백성을 다스리다"
(2)( 1) 는 하층 일반 근로자들이' 단어' 를 할 권리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2) 아닙니다.' 적어도' 이라는 단어는 적어도 당대부터 후세 문인들이 이 글자를 관례로 삼는 것에 열중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뜻을 삭제하면 당나라 출신이 되어 사실과 맞지 않아 설명언어의 정확성을 보여 준다.
(3)' 예기' 를 인용해' 인품' 이 어떻게 된 일인지 상세히 설명하고,' 인품' 은 중국의 일종의 고대 전통문화로, 문장 () 에 강한 문화적 기운이 있음을 설명한다.
(4)C
댓글? 제한적인 단어는 삭제할 수 있나요?
대책: (1) 입장을 표명하다. (2) "비교", "유사", "동일" 과 같은 질적; "약", "가능성", "좌우" 등의 테이블은 "더", "더" 등의 테이블 수를 추정합니다. (3) 삭제하면 원래의 뜻이 어떤 뜻으로 변할지 비현실적이고 절대적이다. (4)XX 라는 단어는 언어의 정확성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