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를 감상해 보세요. 마츠시타는 선생님이 약을 모으러 간다며 소년에게 물었다. 이 산에만 구름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소나무, 대나무, 매화는 겨울의 세 친구입니다. 학자와 관료들은 세속적이고 깨끗하고 냉담하지 않고 가난하고 행복해지려는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이 말을 사용했습니다. . 첫 번째 문장인 '마츠시타가 소년에게 물었다'는 저자가 선인을 찾았지만 실패했다는 점을 표면적으로 설명하므로, 선인의 제자들에게 일련의 과정을 물었지만, 더 깊은 차원에서는 선인이 선인과 가까워졌음을 암시한다. 소나무를 베이스로 삼아 은둔자의 높고 안락한 삶을 과장하였습니다. 다음 세 문장은 모두 소년의 답변으로, 사람들의 질문과 진보적인 의미, 간결한 말이 겹겹이 쌓여 있어 한없이 기억에 남는다.

첫 번째 답변은 "선생님이 약을 모으러 가셨다"는 것. 시 전체의 구조부터 환경의 표현부터 행동의 선묘까지, 추상적인 것부터 구체적인 것까지. 고대 우리나라에는 불멸을 추구하는 사상이 있었는데,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는 연금술사가 유행하고 사기가 널리 퍼졌습니다. 이와 달리 천상에 있는 선인은 자신의 수련에 전념한다. 은둔 생활에서는 깨달음과 건강 유지, 약 복용(보건의료)이 주요 내용을 구성한다. 특히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에는 더욱 그랬다. 그러므로 선인들에게 약초 채집은 중요한 활동이며, 그 효과는 약을 복용함으로써 얻는 건강상의 효능에 있을 뿐만 아니라 약초를 채취하기 위해 산과 산에 오르는 데에도 탁월한 신체운동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선인에게는 도를 잘 깨닫고 건강을 잘 유지하며 약을 모으는 것이 삼위일체이다. 백발의 어린아이의 모습에는 도교의 심오함이 고스란히 담겨 있고, 그의 몸짓은 마치 하늘을 나는 말과 같다. 소년의 화담 선생님이 약을 모으러 간다는 것은 은둔자의 전형적인 특징을 드러내는 동시에 그를 만나지 못하는 시인의 우울함을 더해준다.

두 번째 대답은 시인이 약을 어디서 모으느냐는 질문에서 나온다.

이 대답은 매우 명확하고 긍정적이어서 시인이 추구해야 할 어떤 기대를 주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세 번째 대답은 마치 시인의 기대를 짐작한 것처럼 즉시 바뀌어 결국 결실 없는 대답을 내놓았습니다. : "구름 깊은 곳에서 내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이때 산의 높이, 구름의 깊이, 선인의 영적인 우아함이 갑자기 도약한다. 독자의 상상 속으로.

이러한 답변을 중심으로 실제로 두 가지 표현 구조가 서로 얽혀 진화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선인의 행위의 수행구조이다. 그것은 가상에서 현실로(여기가 아니라 이 산에서), 현실에서 가상으로(구름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마치 용처럼 가상과 현실로 이어진다. 구름 속을 헤엄치며 나타나 사람들에게 혼란스러운 느낌, 황홀함과 혼란감을 선사하며 은둔자의 바람 정신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첫 번째는 우울에서 희망(이 산에서는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으로, 희망에서 더 깊은 우울로 바뀌며 결국 닿을 수 없는 한숨을 드러내는 시인 자신의 감정 표현의 구조이다. 시인은 원래 승려였다가 나중에 세속 생활로 복귀했으나 관직 생활이 만족스럽지 못하여 항상 세상의 고귀하고 세속적인 삶을 동경하였다. “그런데 이 산은 구름이 깊고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그것은 시인이 은둔자에 대해 묘사한 것뿐만 아니라 시인 자신이 추구하고 갈망하는 삶의 영역이기도 합니다.

Jia Dao의시는 단어와 문장의 "정교"에 너무 집착하고 단어 사용에만 열심히 노력하며 종종 좋은 문장이 있지만 좋은 장은 없다고합니다. 는 정반대이고, 시의 기획과 구상에 심혈을 기울인다면, 좋은 문장은 없고 좋은 장만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