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은 과정이자 목적입니다. 의식은 우리가 미리 자신을 위해 많은 준비 작업을 할 것을 요구한다.
의식이란 무엇입니까? 모든 사람에게 의미가 다를 수 있습니다. 꽃을 잎으로 보고, 잎을 꽃으로 보는 것은 깨달음이다. 만날 때 침착하고 이별할 때 침착하며 각오입니다. 진한 차 한 잔을 끓인 물 한 잔으로 마시는 것은 깨달음이다. 완전히 잊을 때까지 이야기를 하는 것은 깨달음이다. -백매
4, 우, 현 생의 종점이 아니라, 우, 계속 나아가는 것이다. 하나는 쉽다.
5. 만약 네가 사람을 죽이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죽임을 당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10 년 동안 칼을 갈아도 갈아야 한다는 각오가 있어야 한다.
6. 어떤 사람은 고통 속에서 자신을 마취하고, 어떤 사람은 고통 속에서 깨어난다. 사실 고통의 모든 가치는 한 사람을 의식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장
7. 아무리 노력해도 통하지 않기 때문에 이 때가 되면 상대방을 깨달아야 한다. -무라카미 하루키
8. 일상생활 중 어느 때든 무슨 일을 하든 진실한 마음과 각오한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만약 네가 개방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네가 무엇을 하든 상관없다. 페이용
9. 고문당한 의식이 없으면 돌진할 자격이 없다.
10, 다른 사람을 해치는 사람은 모두 상처받는 의식을 가지고 있다.
1 1. 깨어나세요. 모든 수고를 내려놓고 귀속을 찾고, 사랑과 증오를 축복으로 만들고, 깨어나세요. 즐거운 경전을 펼치고, 만족스러운 말 한 마디를 읽고, 모든 그리움을 털어놓으세요!
12, 의식의 본질은' 네가 과거에 누구였든, 중요한 것은 네가 지금 누구고, 앞으로 누가 될 것인가' 의 변화를 의미한다! 의식의 목적은 용기로 자신을 재창조하는 것이다 ...
13, 사람만 있으면 깨어날 때가 있다. 설령 그가 단지 궁지에 몰렸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닫더라도, 그는 여전히 존경할 만하다. 피가 물보다 진하다. 피만이 모든 치욕과 증오를 씻을 수 있다. 생명의 최종 결과는 피다. 그러나 새로운 생명은 혈액에서 태어났다. -구룡
14, 슬픔과 이별을 볼 수 있고, 개방적인 마음이 있고, 득실이 있으면 좋다. 외무부 장관을 관찰하고 집착할 수 없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 -임청현
15, 100 명의 다른 사람의 용서는 자신의 각오에 미치지 못한다!
16, 만남부터 이별의 의식이 있어야 한다.
17, 한 사람이 인생의 의미를 의식하지 않는 한, 그의 능력이나 재능은 자신과 욕망을 강조하는 데 사용된다. 크리시나무티
18. 마음이 출발점으로 돌아왔을 때, 그 과정에서 새로운 의식을 얻었다. 버트 랜드 러셀
19, 인생은 살아 있다. 젊었을 때, 나는 내가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다. 대학 때 졸업할 때까지 자신이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다. 사람이 중년이 되었을 때, 나는 내가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다. 만년이 되어서야 자신이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임어당
20. 깨달음이란 시간과 시련을 거쳐 무너지지 않을 의지다. -강남
2 1, 죽음의 의식이 있는 이상 살길을 찾을 수 있을 거야.
22. 자신이 선택한 길은 울면서 다치더라도 자각적으로 걸어야 한다.
23. 맞은 의식이 없는 사람은 남의 머리에 주먹을 휘두르지 마라. 사카타 은시
24, 얼마나 많은 좋은 말이 비통한 교훈이 아니다.
25. 아내와 결혼하려는 남자는 권리가 반으로 줄고 의무가 두 배라는 의식을 가져야 한다. 유카와 히데키
26. 수행은 일상생활에서 명석한 머리를 유지하고 현재에 살면서 마음이 편안히 사는 것이다. 페이용
27. 깨달음이란 어두운 황야에서 밝은 길을 여는 것이다.
계몽에 관한 격언
고생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복이 있다.
자선을 베풀 수 있는 사람은 모두 부자이다.
용인할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욕을 좋아하는 사람은 복이 없다.
사람을 때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모두 단명이다.
자기 재배, 장수, 장수를 할 수 있는 사람.
최선을 다해 최소한의 아쉬움을 남기다.
시간이 잡히면 금이고, 잡지 않으면 흐르는 물이다.
즐겁게 공부하고, 즐겁게 성공하다.
아름다움 때문에 그리워요. 향수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고전적입니다.
아름다움은 생명으로 인해 존재하고, 생명은 아름다움으로 인해 영원하게 하라.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한 사람의 위대함은 먼저 영혼의 위대함이고, 둘째로는 재능이 출중하고, 성과가 뛰어나다.
지혜의 영양실조를 일으키지 마라. 혈액에 용해된 영양이야말로 진정한 수확이다.
적을 친구로 만드는 것이 파멸의 길이다.
사람은 좌절과 시련을 겪어야만 큰일을 이룰 수 있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두려움은 약함의 표현이다.
제덕효가 우선이다.
호랑이가 죽어야만 영웅이 나타난다.
한 수의 부주의로, 만판이 모두 졌다.
입을 벌리면 먹이고, 입을 벌리면 죽는다.
기대가 없는 사람은 행복하다. 왜냐하면 그들은 결코 실망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존경을 받고 싶다면, 너는 먼저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
사후에 제갈량은 더 쉽다.
네가 돈을 잃고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최선을 다해라.
요구가 너무 높으면 일을 망칠 수 있다.
능력이 가장 낮은 사람이 허풍을 잘 친다.
자신을 칭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 매일 즐겁다.
때때로 지는 것은 매우 싸다.
고전 공간, 깨달음을 이야기하다.
1. 기억은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다. 너는 아직도 나처럼 과거를 생각하고 있니?
2. 나는 못생겼지만 너만큼 마음대로 하지 않았다.
3. 알고 보니 내가 이렇게 나약해서 보고 울었구나.
4. 만약 너의 사랑이 연극이라면, 나는 너와 함께 이 연극에 참가할 것이다.
너는 나와 여생을 함께 보낼 수 없으니, 나에게 가까이 가지 마세요.
6. 이 세상에 아무도 느끼지 않고 살 수 없다.
7. 한 사람을 사랑하면 인생은 대부분의 일을 제대로 하는 것과 같다.
8. 우리는 영원히 진상을 잊지 않을 것이지만, 우리는 점점 거짓말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9. 내가 빛을 발하기 때문에 헛소리를 하는 거야?
10, 과학이 해석할 수 없을 때 생김새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1 1. 나는 네가 정말 걱정된다. 나는 네가 매일 거울을 보면 자신을 놀라게 할까봐 걱정이다.
12, 내가 너에게 마음을 줄게, 넌 나만 보고 마음을 꺼내줘!
13, 한 사람이 너를 붉게 만들었지만, 너는 여전히 웃으며 용서했다.
14, 내가 아직 있는 동안, 내가 널 사랑하는 동안, 날 보고 싶지 않아?
15,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이 오랫동안 길을 잃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16, 습관, 영원히 아물지 않는 완고한 흉터처럼, 당신이 그리워할 때 영혼을 찢는다.
17. 어쩌면 어느 날, 나의 최근 연락처에는 영원히 당신이 없을 것입니다.
18, 모두 머리와 어깨가 있어, 누가 두려워하든 개가 급히 담을 뛰어넘는다.
19, 무슨 일이 있어도, 나는 항상 나 자신에게, 지나갈 수 없는 능선이 없다고 말한다.
만약 네가 나를 기억할 수 있다면, 만일 온 세상이 나를 잊는다면?
2 1, 누가 겸손하게 승낙하고, 방자하고 외로워 나를 떠났습니까?
22. 당신이 보고 싶을 때, 어떤 것은 즐겁고, 어떤 것은 슬프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을 억울하게 하지 마라.
네가 나를 사랑하지 않기로 결정한 순간부터 나는 더 이상 너를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25, 당신은 당신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나의 독특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26. 나는 고조적으로 물러나서 너의 파렴치한 행복을 이루었다.
27. 울지 않는 여자는 괴물이고, 울기만 하는 여자는 쓰레기다.
28. 네가 사랑의 웨딩드레스를 입을 때 나도 승복을 입었다.
저우 어록의 "의식"
저우 어록의 "의식"
1, 인생에는 천만 가지의 맛이 있고, 마지막에는 한 가지 맛만 남는다. 그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다. 인생의 모든 꽃은 시들고, 모든 시들음은 되돌릴 수 없으니, 우리는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우리는 생활과 함께 생활의 모든 결점을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가 이것을 깨달을 때, 우리는 평온한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어쩔 수 없이 그 자체로는 내키지 않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만, 우리가 달갑지 않고 태연하고 무력하며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에 무관심한 것을 배우면 어쩔 수 없이 경지가 된다.
2. 살아 있는 사람은 누구도 인생의 큰 꿈에서 벗어날 수 없다. 설령 그가 인생을 간파하고 불문에 귀의하더라도 고락을 없애는 열반은 여전히 꿈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이것을 이해할 수 있다면, 당신은 각성자로 자처하지 않고 각성자로 여겨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세상에 네가 통제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 예를 들면 운과 기회, 여론과 명성, 그럼 상관하지 말고 그냥 내버려 두어라.
저는요, 계속 혼란스럽고 계속 찾겠습니다. 혼란은 나의 성실이고, 찾는 것은 나의 용기이다.
5. 한 사람이 젊었을 때, 외부 요인 (그가 만난 사람, 일, 기회 포함) 은 그의 인생 신념, 인생 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나 일정한 나이가 되면 외부 요인의 영향이 크게 약해질 수 있다. 그 당시, 만약 그가 이미 자신의 인생 신념을 형성했다면, 외부 요인은 변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면, 외부 요인은 다시 형성하기 어려울 것이다.
6. 진리는 이 세상 어딘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대하는 태도, 우리가 결국 자신을 위해 찾은 삶의 신념과 준칙이다.
7. 생활 속의 큰 문제는 답이 없다. 하지만 이런 큰 문제들에 대해 생각해야 진정으로 자신의 인생신념과 생활기준을 가질 수 있고, 생활중의 작은 문제에 대해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8. 선원은 하늘의 별자리에 근거하여 그들의 항로를 식별하고 확정한다. 그는 그 별자리들의 구성과 구조를 영원히 알지 못하지만, 만약 그것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모르면, 그는 방향을 잃고 구체적인 탐색 임무를 해결할 수 없을 것이다.
9. 마흔 살이 되자 그들은 공자의 말투로 "불혹의 해" 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심지어 혼동된 적도 없다. 그들은 어떻게 미혹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10 명은 중년이 지났을 때 공리, 탐욕, 야망을 기본적으로 포기하고 선량함, 한가함, 정상상태를 양보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홍진 명리를 간파하고 삶의 본질로 돌아가는 의식에서 비롯된다. 이런 의식이 없으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노인들은 냉막, 탐욕, 자부심이 되기 쉽다고 하는데, 아마도 답일 것이다.
1 1. 세상의 어떤 것들은 네가 자신을 통제할 수 있는 것, 이를테면 이익과 야망, 생활과 인생이다. 그런 다음이 분야에서 노력하십시오. 네가 노력한 결과에 관해서는, 그냥 내버려 두어라.
12, 우리는 최고의 삶, 최고의 사업, 최고의 결혼, 최고의 우정 등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고를 얻을 수 있을지는 여러 요인에 따라 노력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가 최선을 다한다면, 결과는 최고가 아니라 차차 좋고 태연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인생은 원래 결함이 있다. 너는 생활 속에서 타협해야 한다. 타협을 거부하고 자신과 사이가 나빠지는 것은 사실 생활에 대한 어리석음과 무지이다.
13, 인생에는 성공과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모든 성패보다 높은 개방적인 마음가짐이다. 궁극적인 의미에서, 세상의 성공과 실패, 행복과 재난은 모두 눈에 띄는 것에 불과하며, 둘 사이에는 실질적인 차이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성공명언) 우리가 이렇게 생각할 때, 우리는 외부의 처지와 거리를 두지만, 우리의 현실 생활에 더 가깝다. 이런 진실한 생활은 풍부한 생활 체험으로, 포용하고 외적인 처지를 초월한다.
14, 잃는 것은 물론 삶의 정상적인 현상이다. 인생 전체가 끊임없는 득실과 상실의 과정이다. 최종 결과에 있어서 손실의 반비례가 더 본질이다. 우리는 조만간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 즉 생명을 잃게 될 것이고, 그러면 우리는 생명과정에서 얻은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자연재해와 인화로 인한 의외의 손실과 같은 일부 손실은 우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모든 것을 포괄하는 인생도 당연한 의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은 불행할 운명이다." 태어날 때부터 인간으로 태어났으니 운명을 떠맡을 마음의 준비와 용기가 있어야 한다. 사회적 좌절과 실패에 관해서는, 그것은 인생에서 매우 평범한 경험이다. 분명히, 적어도 당신이 아직 생명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잃어버리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만 얻고, 잃고 싶지 않는 사람은 겉으로는 진취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는 매우 연약해서 중대한 손실 후에 쉽게 좌절할 수 있다.
15, 습관적으로 지기 위해, 때로는 주동적으로 지는 것이 낫다. 동서양 종교는 모두 주는 말이 있다. 내 이해에 따르면, 부시의 본의는 탐욕에서 벗어나 소유에 집착하지 말고, 모든 외적 사물, 심지어 이 속세의 생활에 집착하지 말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해야만 불교가 부시를' 6 도' 의 1 위, 즉 이 막막한 건너편에서 의식 건너편까지 건너간 첫 번째 다리를 이해할 수 있다. 불교는' 나 없음' 을 제창한다. 나' 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내' 같은 것은 없다. 아무것도 너의 것이 아니고, 너 자신도 속하지 않는데, 재산은 말할 것도 없다. 이 점을 이해하면 사람은 또 어떤 고통을 받게 될까?
16, 우리는 항상 가지고 있는 것이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일단 잃으면 손해를 본다. 사실 만물은 모두 변한다. 정말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모든 것을 얻은 사람은 죽을 때 모든 것을 포기했다. 생활 속에서 끊임없는 득실과 실실, 습관으로 인해 더 태연하게 죽음에 직면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7. 반면에, 기꺼이 받아들이는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잃지 않는다.
18, 명예, 지위, 재산 등을 포함한 모든 외적 부족이나 손실. , 기본적인 생존에 영향을 주지 않는 한, 본질적으로 고통을 가져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고통스럽다면, 단지 신경쓰면 할수록 더 고통스러울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네가 개의치 않는 한, 너는 머리카락 하나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다.
19, 예수: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낙타가 바늘구멍을 뚫는 것보다 더 어렵다." 우리는 예수 언급 부자에 대한 광범위한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세속적 가치, 권력, 재산, 명예를 포함한 자신의 세속적 가치를 정신적 가치보다 더 소중하게 여기고 포기하려 하지 않는 사람은 모두 포함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명확한 머리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우리가 이 세상에서 얻는 모든 것이 부담이 되고, 우리를 무거운 낙타로 만들고, 천국으로 가는 길을 바늘구멍으로 막을 것이다.
20. 최저경지는 평범하고, 그다음은 범속을 초월하고, 최고경지는 평범하다.
2 1, 평범함을 피하지 않는 것도 위대하고, 작은 정서를 배제하지 않는 것도 위대한가?
나는 모든 소위 인생 멘토를 믿지 않는다. 신이 없는 이 세상에서, 자신이 이미 모든 굽은 길과 궁경을 꿰뚫어보았기 때문에 더 이상 혼란스럽지 않고, 더 이상 찾을 필요가 없다고 누가 말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저는요, 계속 혼란스럽고 계속 찾겠습니다. 혼란은 나의 성실이고, 찾는 것은 나의 용기이다.
한 사람이 젊었을 때, 그가 만난 사람, 일, 기회 등 외부의 요소들은 모두 그의 인생 신념과 삶의 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일정한 나이가 되면 외부 요인의 영향이 크게 약해질 수 있다. 그 당시, 만약 그가 이미 자신의 인생 신념을 형성했다면, 외부 요인은 변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면, 외부 요인은 다시 형성하기 어려울 것이다.
25. 진리는 이 세상 어딘가에 있지 않고, 이 세상에 대한 우리의 태도, 우리가 결국 자신을 위해 찾은 삶의 신념과 준칙이다.
26. 생활의 큰 문제는 답이 없다. 하지만 이런 큰 문제들에 대해 생각해야 진정으로 자신의 인생신념과 생활기준을 가질 수 있고, 생활중의 작은 문제에 대해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7. 선원은 하늘의 별자리에 근거하여 그들의 항로를 식별하고 확정했다. 그는 그 별자리들의 구성과 구조를 영원히 알지 못하지만, 만약 그것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모르면, 그는 방향을 잃고 구체적인 탐색 임무를 해결할 수 없을 것이다.
28. 마흔 살이 되자 그들은 공자의 말투로' 불혹의 해' 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심지어 혼동된 적도 없다. 그들은 어떻게 미혹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29. 중년이 지나면 공리, 탐욕, 야망을 기본적으로 포기하고 선량함, 한가함, 정상상태를 양보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홍진명리를 간파하고 삶의 본질로 돌아가는 의식에서 비롯된다. 이런 의식이 없으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노인들은 냉막, 탐욕, 자부심이 되기 쉽다고 하는데, 아마도 답일 것이다.
30. 인생에는 천만 가지의 맛이 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맛만 남았는데 어쩔 수 없다. 인생의 모든 꽃은 시들고, 모든 시들음은 되돌릴 수 없으니, 우리는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우리는 생활과 함께 생활의 모든 결점을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가 이것을 깨달을 때, 우리는 평온한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어쩔 수 없이 그 자체로는 내키지 않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만, 우리가 달갑지 않고 태연하고 무력하며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에 무관심한 것을 배우면 어쩔 수 없이 경지가 된다.
3 1. 살아있는 사람 중 누구도 이 인생의 큰 꿈에서 벗어날 수 없다. 설령 그가 인생을 간파하고 불문에 귀의하더라도 고락을 없애는 열반은 여전히 꿈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이것을 이해할 수 있다면, 당신은 각성자로 자처하지 않고 각성자로 여겨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2. 운과 기회, 여론, 명성과 같이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면, 그것들을 상관하지 말고 그냥 내버려 두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기회, 여론, 명성)
33. 세상의 어떤 일들은 네가 자신을 통제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면 너의 흥미와 야망, 너의 생활, 너의 인생. 그런 다음이 분야에서 노력하십시오. 네가 노력한 결과에 관해서는, 그냥 내버려 두어라.
우리는 최고의 삶, 최고의 사업, 최고의 결혼, 최고의 우정 등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고를 얻을 수 있을지는 여러 요인에 따라 노력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가 최선을 다한다면, 결과는 최고가 아니라 차차 좋고 태연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인생은 원래 결함이 있다. 너는 생활 속에서 타협해야 한다. 타협을 거부하고 자신과 사이가 나빠지는 것은 사실 생활에 대한 어리석음과 무지이다.
35. 인생에는 성공과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모든 성패를 뛰어넘는 열린 마음가짐이다. 궁극적인 의미에서, 세상의 성공과 실패, 행복과 재난은 모두 눈에 띄는 것에 불과하며, 둘 사이에는 실질적인 차이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성공명언) 우리가 이렇게 생각할 때, 우리는 외부의 처지와 거리를 두지만, 우리의 현실 생활에 더 가깝다. 이런 진실한 생활은 풍부한 생활 체험으로, 포용하고 외적인 처지를 초월한다.
상실은 물론 삶의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인생 전체가 끊임없는 득실과 상실의 과정이다. 최종 결과에 있어서 손실의 반비례가 더 본질이다. 우리는 조만간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 즉 생명을 잃게 될 것이고, 그러면 우리는 생명과정에서 얻은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자연재해와 인화로 인한 의외의 손실과 같은 일부 손실은 우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모든 것을 포괄하는 인생도 당연한 의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은 불행할 운명이다." 태어날 때부터 인간으로 태어났으니 운명을 떠맡을 마음의 준비와 용기가 있어야 한다. 사회적 좌절과 실패에 관해서는, 그것은 인생에서 매우 평범한 경험이다. 분명히, 적어도 당신이 아직 생명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잃어버리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만 얻고, 잃고 싶지 않는 사람은 겉으로는 진취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는 매우 연약해서 중대한 손실 후에 쉽게 좌절할 수 있다.
37. 패배에 익숙해지기 위해, 때로는 주동적으로 지는 것이 낫다. 동서양 종교는 모두 주는 말이 있다. 내 이해에 따르면, 부시의 본의는 탐욕에서 벗어나 소유에 집착하지 말고, 모든 외적 사물, 심지어 이 속세의 생활에 집착하지 말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해야만 불교가 부시를' 6 도' 의 1 위, 즉 이 막막한 건너편에서 의식 건너편까지 건너간 첫 번째 다리를 이해할 수 있다. 불교는' 나 없음' 을 제창한다. 나' 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내' 같은 것은 없다. 아무것도 너의 것이 아니고, 너 자신도 속하지 않는데, 재산은 말할 것도 없다. 이 점을 이해하면 사람은 또 어떤 고통을 받게 될까?
38. 우리는 항상 우리가 가진 것이 우리 자신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잃어버리면 손해를 본 것 같다. 사실 만물은 모두 변한다. 정말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모든 것을 얻은 사람은 죽을 때 모든 것을 포기했다. 생활 속에서 끊임없는 득실과 실실, 습관으로 인해 더 태연하게 죽음에 직면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39. 반면에, 기꺼이 받아들이는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잃지 않는다.
40, 모든 외적인 결핍이나 상실, 명예, 지위, 재산 등을 포함한다. , 기본적인 생존에 영향을 주지 않는 한, 본질적으로 고통을 가져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고통스럽다면, 단지 신경쓰면 할수록 더 고통스러울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네가 개의치 않는 한, 너는 머리카락 하나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