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요의 설요

설요는 원나라의 아들이고, 추 수량은 그의 숙조이다. 그 생애의 사적과 사료의 기록은 알려져 있지 않다. 아는 사람은 왕보문우로, 초창기에는 함형과 쓰촨 김주에서 함께 여행하며 송별시 두 수를 썼다. 등봉 만세 (696 년), 임순공의사 (의부 의사), 심공년 (697 년) 이 정의의사로 바뀌었고, 동생 설기와 중학교 때 서립설을 쓰며 여야에서 명성을 얻었다. 기원 699 년, 성력 2 년, 박사와 이조, 원반마, 안, 심건기, 서건, 유지수, 송 푸가모 등 26 명의 세계 유명 인사들이 공동으로' 삼교와', 권수1을 썼다. 오랜 원년 (700 년) 5 월 15 일, 시종무측천은 운좋게도 봉석산을 유람했기 때문에 풍과 성역에서' 하유석산' 시를 만들어 무후와 시종합창시를 제공해야 한다. 그 행방은 시험을 보지 못했거나 장안 말년 (703-704) 으로 죽었다. 하남 등봉에 세워진 제대 기념비는 걸작이다.

설요사는 설기 선생님으로부터 서예를 배우고, 날씬하고, 붓으로 정교하고, 구조가 유창하다. 그러나 그는 추슈보다 더 위험하고 날씬하여 당시 큰 명성을 누렸다. 후세 사람들에게' 송휘종 마른 김체의 시조' 라는 칭호를 붙였다. 그는 차근차근 초서를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를 발전시키고 습관이 되어 초서의 마지막 물건이 되었다. 작품에 대한 감사: "Li Shi 의시 여름 투어"

리실하시서' 는 설요의 대표작으로' 석총강 벼랑 조각' 중 하나이다. "석총하 절벽명" 은 당구원년 (700 년) 3 월 19 일에 새겨져 있다. 높이 3.7 미터, 너비 3.7 미터, 해서체 39 줄 42 자. 허난성에서 가장 큰 절벽석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시가 있는 여름여행이고, 하나는 시가 있는 가을연이다. 당 초 3 년 (700 년) 여름, 무후율 군신들이 중악송산을 유람하고, 절벽에 오른 후, 석송강에서 피서를 하며, 일찍이 석상잔치 신하였다. 무측천은 즉흥적으로' 석상하 한가함' 을 한 편, 명대신 16 시 한 곡을' 석상시' 라는 제목으로 지었다. 무측천은 또' 여름 유석' 이라는 시를 쓰고, 설요에게 글을 쓰라고 명령하여 장인들이 벼랑에 새겨지도록 했다. 16 대신은 이단, 오삼삼, 디, 장종창, 이조,, 야오종, 연, 최융, 서연보, 양서정, 유키자, 심전계입니다. 무측천은 이곳에서 연회를 열어 대신을 대접하고, 양당촉우 이후 실전되어, 이 비석은 보충할 수 있다. 전당시는 이미 시사를 수록하여, 비문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비문이 가장 좋다. 장이지가 쓴' 추연 순서' 입니다. 내용은 주로 석총강의 경관을 묘사한다. 두 서예가는 모두 설요로, 그 서예는 가늘고 웅장하여 역대 서예가들에 의해' 송휘종 날씬한 김체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현존하는 작품은 매우 적기 때문에 매우 소중하다.

당대의 시인 엽평은' 석서' 를 평가하고, 전환은 너무 무겁다. 예를 들면 건서리 껍질을 쓰고 마디를 가득 채운 것과 같이 천리의 죽화살로 돌진하여, 갑자기 처소를 쳤으니 팔꿈치를 잡을 수밖에 없다. 나는 갑골문을 꼭 배워야 한다고 말했는데,' 단명' 보다 하남 삼단의 순간을 잃지 않는 것이 낫다. ""

두 남동생이 있다: 설은 섭정왕이고, 설은 자주도사이다.

특히 중요한 것은 Xi 안비림의 자료나 관설, 설요, 설소의 경험을 근거로 관설과 설요가 같은 사람이 될 수 없다는 것을 판단하는 것이다. 설은 삼촌이고 설은 사촌 형이다. 즉, 설요는 설희, 설아, 설소의 사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