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궁전" 이라는 단어는 그리스 시인으로부터 유래했다고 한다. 한 번은 시인이 대연회장에서 두 대신을 찬양하는 서정시를 읽고 대신들에게 불려왔다. 바로 이때 연회장이 무너져 홀 안에는 하객이 한 명도 살아남지 못했고, 시체가 흐릿하여 친족들이 반박하기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시인은 홀의 좌석에 따라 시체를 하나씩 확인했다. 그는 기억 궁전을 사용했다. 원시 기억 궁전, 즉 전통적인 기억 궁전, 분류, 위치 정렬, 기억하고 싶은 것을 이미지로 구상한 다음 위치에 저장하여 위치 순서가 사물의 순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것들의 이미지는 사물 자체를 나타내므로 위치와 이미지에 개별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은 Szimonidesz 라고 하고, 그가 만든 방법은 위치 기억법이라고 합니다. 이후 위치 기억법은 고대 유럽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리마우도 기억 궁전을 능숙하게 장악하는 사람 중 한 명이다.
리마동은 일찍이 로마에서 공부할 때 놀라운 기억력을 나타냈다. 그가 처음 중국에 왔을 때, 중국의 문화와 언어에 대한 이해는 0 이었지만, 놀라운 기억력으로 2 년도 안 되어 중국어를 유창하게 사용할 수 있었고, 나중에는 10 개월로 중국어 작문을 배웠다. 그런 다음 그는 뛰어난 기억력으로 중국의 유명한 고전 작품을 많이 기록했다.
중국 학자와의 모임에서 리마동은 각 사람 앞에 400 자 또는 500 자의 한자를 무작위로 배열했다. 한 번만 읽고 그는 기억했다. 그 후로 그는 유명해졌다. 외국인이라고는 말할 것도 없고, 초등학교에서 한자를 배우는 중국인들조차도 이 점을 할 수 없다.
당시 많은 사람들은 리마동이 중국 고전 저작을 한 번 읽으면 전체 권을 외울 수 있다고 말했다. 비록 리마동이 그가 단번에 쓰지 않았다고 거듭 선언했지만, 아무도 그를 믿지 않았다. 중국 학생들과 철학 저작을 토론할 때, 그는 늘 기억으로 문장 한 편을 찾아 놀다가, 즉시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외워 외운 다음, 거꾸로 외웠다.
리마동 당시의 소원은 중국 국민들이 그의 기억을 지켜본 후 그에게 종교적 의견을 구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중국인들은 그의 출중한 기억력을 더 중시한다. 중국이 끊임없이 시험 사다리를 오르고 관직을 구하는 젊은이들에게는 종교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리마동 후기 선교 과정은 미국 역사학자 스경천이 쓴 것으로, 리마동의' 추억의 궁전' 은 그의 선교 과정과 그가 사용하는 기억 방법을 소개했다. 리마동이 당시 사용했던 기억 방법은 자신이' 기억의 궁전' 이라고 부르는 기억 체계로, 뇌에 세워진 기억 장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억명언) 그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기억하고 싶은 모든 것에 대해, 우리는 그것을 이미지화하고, 장소를 배정하고, 우리가 기억으로 재현할 준비가 될 때까지 조용히 거기에 보관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기억명언)
오늘날의 기억법은 고대 이론을 기초로 크게 개선되었다. 그것은 뇌 연구, 심리학, 교육학의 최신 기술을 융합하여 많은 개선 방법을 제시하여 효과가 더 좋다. 예를 들어 실용기억법이 중국에 전해진 후, 우리는 텍스트 방향의 개념을 추가하여 대량의 문장, 사전, 책의 암송을 가능하게 했다.
그래서 우리가 기억하기 전에 우리의 기억 뇌를 알아본다.
좌뇌는 주로 디지털화되어 있다: 관리 언어, 논리, 추리, 계산, 분석 및 개요.
우뇌는 주로 예술류로 이미지, 음악, 리듬, 감정, 상상력, 창의력을 관리한다.
하지만 우리는 보통 좌뇌, 좌뇌, 우뇌의 효율을 크게 다르게 사용한다.
하지만 기억은 훈련할 수 있다.
정상인은 평생 95% 의 시간만 좌뇌를 사용하며, 우뇌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한 유명한 교육자가 말했듯이, "뇌의 잠재력을 개발할 때, 우리는 한 발로 자전거를 타고 있다!"
20 세기의 가장 위대한 과학자 아인슈타인은 "인류의 가장 위대한 발견 중 하나는 뇌의 무한한 잠재력에 대한 인식이다" 고 말했다
미국 심리학자 오토는 "정상적인 상황에서 한 사람의 뇌 능력은 총 능력의 4% 미만이다" 고 말했다. 세계에서 기억력이 가장 좋은 사람이라도 기억력의 65,438+00% 를 달성하지 못했다.
뇌와 사고' 잡지에 실린 한 문장 보도에 따르면 인간의 뇌는 수조 개의 세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1000 억 개의 세포가 메모리 저장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들 저장 장치는 약 1000 억 개의 40G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에 해당한다. 40G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의 저장 공간이 글자 수, 365 일, 하루 24 시간, 시간당 60 분, 분당 200 자를 입력하면 500 년이 걸린다.
기계적 기억은 오랜 시간 받아쓰기와 독서로 효과가 느리지만 일단 형성되면 추출이 빠르다.
논리적 기억은 기억을 이해하고, 정보를 찾는 논리적 법칙이며, 사물 사이에 논리적 관계를 형성하고, 생활과 추상적인 관계를 발견하고, 과거의 연계로 학생들을 기억하는 것이다.
이미지 기억은 그림이나 이미지이고, 이미지 기억의 관건은 이미지가 간결하고 과장되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미지 기억은 가장 강력한 것으로 책 한 권, 사전 한 권, 도덕경 등을 빠르게 기억할 수 있다.
기계와 논리기억은 좌뇌기억이고, 영상기억은 우뇌기억이며, 기억궁은 주로 우뇌기억을 사용한다.
먼저 기억궁의 원리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익숙한 연상은 낯설습니다. 대량의 이미지 인코딩과 문자 변환 경험을 쌓는 것을 기초로 내부 시각기억을 이용하여 우리 머릿속에서 보는 그림을 상상합니다. 한마디, 연상과 상상.
재미없는 내용을 재미있는 내용으로 바꾸면 논리가 없으면 논리가 있는 것이다.
추상화는 직관적이고 익숙하고 유머러스하며 재미있다.
정보 사이에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논리적으로 만들기 위해
모듈을 만들고, 당신이 불쑥 나올 때까지 연습하세요.
기억 궁전을 배우는 첫 번째 걸림돌은 그것을 배우는 기본 방법이다.
조화법
즉, 단어는 발음이 같거나 비슷하고, 단어, 보라색, 알려진 것은 모두 비슷하다.
성모와 운모, 가자, 감자, 분할을 고치다.
억지, 동화, 백마 탄 왕자님
쿵푸, 쿵푸 영화, 당신은 재키 찬 싸움 장면 원시 ~ 원시인, 당신은 바나나 잎을 입은 남자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공포 ~ 공룡+천? 천이 있는 공룡.
8 개국 연맹은 러시아, 독일, 법, 미국, 일, 오스트리아, 의미, 영국을 말한다.
공식: 배고프면 매일 독수리 한 마리 삶는다 (러시아, 독일, 프랑스, 미국, 일본, 호주, 이탈리아, 영국)
적용 대상: 영어 단어, 고대시? , 이름? , 장소 이름? , 국가 이름? 추상 명사 또는 고유 명사, 용어? , 프로젝트 이름
요약: 근음은 재미있고 익숙한 내용을 만들어 내고, 가까운 것은 기억하기 쉽습니까? "기억은 낯선 것에 대한 친숙함과 같다"
해음은 단지 하나의 경고일 뿐, 하나의 보조일 뿐, 일부분만 기억할 수 있을 뿐이다. 다른 방법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 7 부터 10 까지 위치 파일, 인코딩 후크, 디지털 인코딩과 함께 다중 컨텐츠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습: 동음자를 많이 보고, 동음자를 많이 보고, 공통점을 찾고, 암시를 얻기 위해 접근하고, 완벽을 추구하지 않는다.
상형문자는 본질적으로 사물의 조건부 반사이다. 개 한 마리를 보면, 그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사진을 보면 해당 내용에 직접 답글을 보낸다.
본의에 가까울수록 기억하기 쉽고, 의미 있고, 낯설고, 과장된 것에 더 친숙해질까?
방법: 프로토 타입 방법 성형.
시계 빌려요? 고양이 한 마리를 묘사해? 좋아 ~ 좋아? 루밍 사다리 우물
양식? 사진 편집을 보다
국화는 가지각색의 꽃을 생각하고 기린은 그것을 생각하며 멀리 보았다.
요약: 당신이 바로 상상할 수 있는 첫 번째 반응 이미지를 이용하여 인생에 의미 있는 그림을 축적하고 의미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해음 방법으로 조합하면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구와 문장을 축적하는가? 문구: 전문 어휘에는 고정 이미지가 있고, 상형자에는 이미지가 있고, 해음 차용 이미지가 있습니까? 문장은 모두 비슷하고, 쌓을수록 속도가 빨라진다.
연결법
이야기가 아니라 뇌 속의 그림이다. 앞뒤에 화면 관계가 있다.
특징: 순서가 뚜렷하고 앞뒤가 관계가 있어 동작관계가 생긴다.
두 번째 그룹 연습, 세 번째 그룹, Lenovo 훈련.
요약: 두 가지 정보 상호 작용이 정보를 도울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두 단어를 연결하고, 순서에 주의하고, 단어를 읽으면서 머리 속에 그림을 그려야 한다. 천천히 할 수 있어요. 꼭 그림이 있어야 해요. 한 번에 5 ~ 10 단어를 읽어야 거꾸로 외울 수 있다.
먼저 첫 단어를 말하고, 두 번째 말을 한다. 이 두 이미지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기, 작은 크기, 얼마나, 얼마나, 얼마나, 정말 가짜입니다. 하나를 다른 것으로 취급하지 마라. 하나를 다른 것으로 취급하지 마라. 여러 그룹이 연결되면 첫 번째 단어와 세 번째 단어가 엄격하게 연결됩니다. 한 문장에서 몇 단어를 함께 연결한 다음 이 단어를 사용하면 하나의 이미지로 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금강, 검, 석두, 자동차, 건축, 나무, 아이, 빗자루, 똥, 불꽃.
금강은 검을 받고, 칼은 돌을 쪼개고, 돌은 차로 가득 차 있다. 차가 건물에 부딪쳐서 건물이 무너져 찌꺼기가 나무에 떨어졌다. 나무가 아이 앞에 쓰러졌고, 아이는 빗자루에 앉아 빗자루 튜브 걸상, 걸상이 불씨에 앉아 비비적거렸다.
말뚝을 배치하다
바로 방 위치다. 일상생활이 많이 변하지 않는 방이나 장면을 찾아야 한다. 기억 내용이 내장될 수 있고, 기억 말뚝이 필요하다. 많을수록 좋다.
자신의 궁전을 선택하십시오.
우리는 궁전과 그 안의 선과 특징을 기억해야 한다.
자신의 기억 궁궐을 정리하고 궁궐의 특색 있는 물건을 나열해야 한다.
풍부한 연상을 하여 기억해야 할 내용과 궁중의 특색을 연결시키다.
키워드 방법
문장이나 문장 중심의 뜻을 표현할 수 있는 일반어, 보통 문장에서 추출한 어구나 단일 단어, 명사가 가장 좋다.
과정을 기억하시나요? 추출이요? 키워드? 이미지를 바꾸시겠습니까? 관계
기억의 과정: 그림을 보세요? 키워드 기억? 원문으로 돌아가다
추출 방법: 원의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이미지 특징이 있는 단어, 구 또는 단어를 기억하는 데 도움을 주며, 기억할 수 없는 어구와 단어, 첫 번째 단어와 이미지 특징을 언급하며, 같은 부분을 생략하거나 * * * 만 취한다.
프레임 워크, 명확한 소개 및 메모리 방법이 있어야합니다.
방법이 있으면 훈련을 해야 한다.
이 네 단계는 변환, 연결, 파일 배치 및 배열입니다.
전환은 고정 내용이 있는 특수 단어를 교체하고, 일부 어휘 변환을 축적하며, 동음자, 상형자 등으로 대체해야 한다.
연결이란 기억이 필요한 모든 어구를 연결이나 연상 이야기로 통합하는 것이다.
파일 고정은 파일에 연결 내용을 설정합니다.
마무리는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바로잡는 것이다. 보통 동작을 추가하여 더욱 흥미롭게 만든다.
일반적으로 이미지 단어 훈련이 있습니다.
추상 단어 훈련
문장 훈련 (주로 키워드 찾기)
코딩 교육
기초재훈련이 있다. 한 글자 한 글자 외울 수 없기 때문에 다음 절차는 틀을 잘 짜고 다른 기억 내용에 따라 전략적으로 기억하는 것이다.
기억궁의 응용은 디지털 기억, 영어 기억, 문장 기억, 전문 지식을 포함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암기 암기, 기억력, 시험이 좋아서 암기 암기가 인기가 많다.
끊임없이 업그레이드하여 다른 방법을 창조하다.
모두들 시험에 대비해야 한다.
객관식 질문, 주제 추출 키워드, 답안 추출 키워드, 한 무더기나 시리즈나 제목을 한 무더기로 삼는 것이 가장 좋다. 복습하기 쉽고 모든 것이 무더기이다.
객관식 질문, 주제 추출 키워드, 답안 추출 여러 키워드, 답안은 같은 비슷한 단어가 아닐 때 각각 한 단어씩 한 단어씩 채취한 다음 한 무더기 (최고) 를 걸어 연결시켜 제목이 한 무더기인지 아니면 한 이미지 (몇 자리 더 연결) 인지, 개인 상황과 경중완급을 볼 수 있다.
참/거짓, 10 내기 단위로 어떤 방 쌍을 선택하는지, 진위 문제의 키워드를 추출한다.
공제, 제목 키워드, 답안 키워드가 모두 끊어졌다.
문제 해결, 내용에 많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문제에서 그림을 그릴 수 있고, 그 다음 이 그림은 다른 작은 그림과 한 층씩 연결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한 글자와 한 글자, 내용 세트의 요점을 사용한다.
문장 등을 돌리고, 먼저 문장 구조를 정리하고, 번잡함을 간략화하고, 키워드를 만들고, 기억을 그리거나, 직접 말뚝을 걸어놓는다.
고시를 외우고 한 마디 외우다.
단어, 상형 문자, 병음 조합 이미지, 단어 분해, 코드 혼합, 해음, 어근 접사, 읽기 및 쓰기.
물론, 이 여섯 가지 방법은 융통성 있게 운용해야 한다.
시간이 오래 걸리면, 긴 시간을 반복하여 기억하지 못하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많은 메모리 콘텐츠가 이렇게 복잡할 필요는 없다
모르거나 기억하지 않는다.
너는 반드시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기억 궁전이 실용성과 경기성으로 나뉘어 있고, 기억 궁전의 상용화는 세계기억선수권대회 종목의 다른 모델일 뿐이다.
세계기억선수권대회의 종목은 빠른 디지털 메모리, 빠른 포커, 마라톤 디지털 메모리를 포함한다.
마라톤 포커, 디지털 청력, 이진 디지털 메모리, 어휘 메모리, 가상 이벤트 메모리, 초상화 및 이름 메모리,
추상 이미지 메모리
예를 들어, 머리와 이름을 기억하십시오: 타원, 원, 삼각형, 사각형, 길이, 역삼각형, 마름모꼴 등이 있는 지방 말뚝을 사용합니다. , 눈은 표준형, 원, 삼각형, 오목형, 가늘게, 볼록형, 위로 기울기, 아래로 기울기 등이 있습니다. 코는 표준형, 상뒤틀림, 음부형, 장형, 대원형형, 정사각형, 계단형 등이 있습니다. , 발에는 표준, 팁, 단계 등이 있습니다. 윗 얇은 아래 두께, 위로, 아래로 아치, 큰 입, 작은 입, 벅 이빨, 헤어 스타일은 세 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삼칠일, 발, 길이는 대머리, 귀 앞, 귀, 귀, 귀, 목, 어깨, 수직 등, 디지털화, 다음으로 변환 경쟁이라면, 이 신들이 정보를 분류한다는 이름이 적혀 있는 특징걸이를 직접 찾을 수 있다. 특징 찾기, 분류, 그리기, 입궁, 추출. 그들이 완성한 시간은 단지 그들의 훈련의 질일 뿐이다. 이 점을 알게 되면, 우리는 우리 일반인과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니요, 우리 보통 사람들은 일상생활에 대처하기가 힘듭니다. 우리는 아직도 이런 물건들을 가지고 놀 마음이 있습니까? 예컨대 사전 한 권을 외우고, 어느 페이지에 그 글자가 있는지, 어느 페이지에 지방 무더기를 사용했는지, 많은 것을 요구하고, 허허, 허, 허, 허, 허, 허, 허, 허, 허, 허. 하루에 한 번 궁을 만드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다른 방법, 즉 다른 기억 기교, 동음자, 상형자, 교체, 키워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 하지만 난 이러한 방법은 이미 인터넷에 있다고 생각 하지만, 그들은 일부 교육 기관 그냥 표면 문장, 그냥 약간의 경쟁 클래스 또는 응용 프로그램 클래스 클래스 클래스, 그래서 그는 무작위로 바보 교사를 물었다 결론 지었다. 더 깊이 들어가고 싶다면, 그들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일상을 기억하지 못하는 이유는 주로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사물 사이의 관계를 정리하지 않고, 집중하지 않고, 이미지를 바꾸지 않고, 이미지도 없고, 생활경험도 없고, 내용 틀도 없고, 연습하지도 않고, 복습도 하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학습의 본질은 이해와 기억이라고 생각한다.
효율적인 기억은 기계적 기억, 논리적 기억, 이미지 기억의 조화이다.
이미지와 논리적 연계를 추억의 힌트로 자연의 기계적 기억 회상 능력에 녹아들다.
예를 들어 영화, 화면감, 인물 간의 논리적 관계 때문에 기억하기 쉽다.
그리고 우리의 인생 경험은 가장 강한 기억 궁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