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신사와 다른, 악당 과 불화.
둘째, 아들은 쇼 (Shao) 라고 합니다. "아름답고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소위 "우": "완벽한 사람, 불완전한 사람." "
셋째, 사람을 설득할 수 없고, 어떻게 귀신을 복종시킬 수 있습니까?
넷째, 주충.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지나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5. 부모님이 계시고 멀리 가지 않습니다. 너는 반드시 잘 여행해야 한다.
여섯째,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스럽다.
일곱, yanhui 학습, 아니 분노, 아니 2.
여덟, 알 수없는 학생,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습니까?
9. 군자는 우이, 소인은 이호이다.
열, 항상 배우고, 언급하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열한,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12, 군자가 살고 있는데, 왜 어색한가?
13. 학자는 홍의를 저버리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아직 갈 길이 멀다.
14. 군자는 배불리 먹지 않고, 태평하지 않고,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고, 사람됨이 정직하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15.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깨뜨릴 수 없다.
16, 신사 yuyan, 그리고 빨리 이동합니다.
열일곱,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18. "인생은 죽음이고, 삶은 삶이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군자는 공손하고 공손하며, 남에게 깍듯이 공경하고, 형제는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왜 군자는 형제가 없는가?
열아홉, 군자는 쉽게 말할 수 없다. 말하지 않으면 말하지 않는다. 그것은 또한 사람들, 이 장비를 만든다. 악당이 좀 어렵다고 말하는 것은 쉽다. 방해가되지 않지만, 또한 말했다; 준비도 하고 싶게 합니다.
스물, 과유불급.
이십일,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스물 두,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스물셋,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 세 뿔 대신 한 뿔을 가지면 더 이상 아니다.
스물 네, 십중팔구, 배우기로 결심하고, 서른을 세우고, 사십을 세우며, 마흔을 미혹하지 않고, 오십을 알고 천명을 알고, 예순, 예순, 귀를 듣고, 칠십,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
스물다섯, 득실을 앓지도 말고, 득실을 앓지도 마라.
스물 여섯,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27.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53. 밥을 먹으면 말을 하지 않고, 잠을 자면 말을 하지 않는다.
28, Zichuan 는 말했다: "죽은 사람은 sfu 와 같습니다! 밤낮으로 아쉬워하다! "
스물아홉,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30, 영리한 단어 색상, 신선하고 자비로운!
서른한,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32, 당신이 말을 들으면, 당신은 저녁에 죽을 수 있습니다.
(33), 신사 성인 아름다움, 성인 악 이 아니다; 악당은 반대다.
서른넷,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할 것이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후진타오를 배울 수 없나요?
서른다섯, 덕이 외롭지 않으면 반드시 이웃이 있을 것이다.
서른여섯,' 시' 삼백. 한마디로, "사상이 무죄다."
37, 신사 태국 오만 하지 않고, 악당 오만 하지 태국.
서른여덟,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서른아홉, 한래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십, 내세가 핍박하는데,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마흔, 오십, 무지하니, 너는 두렵지 않다.
마흔 한,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위해서가 아니다.
42, 누워서 죽지 마라, 살 수 없다.
43. 군자는 문회우로 남을 돕는다.
마흔 네,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마흔다섯, 나는 정욕적인 사람 같은 현숙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
마흔여섯, 묵묵히 알고, 부지런히 배우고, 부지런히 가르치는데, 왜 나를 위해?
마흔 일곱, 부모의 해, 너는 분명히 알 것이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마흔여덟, 이름이 바르지 않다, 말이 순조롭지 않다. 말은 순조롭지 않고, 일은 순조롭지 않다. 일이 안 되고, 즐겁지 않다. 예락이 성하지 않으면 형벌은 반드시 잃는다. 형벌이 바르지 않아, 백성은 잘못이 없어 발이 없다.
사십구, 신학, 좋은 죽음. 위태로운 나라는 들어오지 않고, 어지러운 나라는 살지 않는다. 세상에 길이 있다. 볼 수 있다. 길이 없다. 숨길 것이다. 그 주는 가난과 인색함으로 잘 알려져 있다. 수치도 국부민이 비싸다는 것은 방법이 없고 수치스러운 것이다.
50.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51, 그는 정직하고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52. 비례는 보지 말고, 비례는 듣지 말고, 비례는 말하지 말고, 비례는 움직이지 마라.
53, 법정에서 춤을 추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니, 누가 참을 수 없겠는가!
아들은 말했다: "좋아, 돌아와! 거지가 더러운 골목에 있다. 사람은 차마 근심할 수 없고, 돌아가면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야, 네가 돌아와! "
55. 예로부터 사람이 죽으면 사람은 믿음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