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힐 이야기" 의 독창성과 감상

후추길

저자: 원홍도

왕조: 위진

타이거 힐 은 도시 칠팔리 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산 은 혼자 도시 근처, 가파른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드럼 타워 보트 가 없습니다. 매달 밤, 꽃의 아침, 눈의 저녁, 여행객들이 오가는 것이 추석이 가장 좋다.

매일 온 도시가 문을 닫고, 손에 손을 잡고 있다. 옷을 차려입은 남자와 여자, 집에 내려가면 모두 예쁜 옷, 무거운 좌석, 술 방을 입고 있다. 천석에서 산문까지 빗은 비늘처럼, 단향은 쌓이고 구름은 쏟아진다. 멀리서 바라보니 거위가 모래에 떨어지고, 하포강, 번개가 치고,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자가 처음 시작했을 때 수천 명의 가수가 있었는데, 모기가 모이면 소리가 인식되지 않았다. 조조 배포에는 분수가 있지만, 용병은 소리가 나고, 아속이 함께 감상하며,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며칠 후, 손을 흔들어 발을 동동 구르는 사람은 수십 명을 얻을 것이다. 밝은 달이 떠 있고, 석광은 연습과 같고, 모든 도자기는 소리 없이 귀환하는 사람은 서너 대에 불과하다. 피리 1 인치 튜브, 한 사람이 천천히 노래하고, 죽육이 어우러지고, 소리가 맑고 상쾌하며, 청자의 혼을 판다. 밤 그림자 경사 조류 혼돈 보다, 플루트 보드 재사용 하지 않습니다; 한 여성이 나타났고, 네 자리가 숨을 죽이고, 소리가 하늘 높이 울려 퍼지며, 한 글자 한 끼, 잠시 후, 새가 노닐고, 용감한 사람이 눈물을 흘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검춘은 깊이를 헤아릴 수 없고, 비석은 깎은 것 같다. 천무 () 의 운무가 천지 산색을 이루었고, 산천유곡미 () 는 거두지 못하고, 가장 사람을 매료시켰다. 하지만 정오가 지나자 태양이 사람 위에 비춰져 오래 앉아 있으면 참을 수가 없었다. 문창각도 괜찮고, 후기의 나무는 특히 인상적이다. 북쪽 평원당의 옛터가 넓어서 옥산만 바라보니, 당내 황폐한 지 오래다. 그래서 유, 장진의 계획이 또 시작됐다. 그들은 이 배를 타고 소주로 가서 놀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아 프 다, 당신은 그것을 요구할 것 이다, 당신은 그것을 두려워 할 것 이다. 산하의 번화가 다 떨어졌는데, 때때로 너도 믿는다!

나는 오 2 년, 호랑이 6 년을 소장하고 있다. 결국 그는 강화방자공씨와 함께 승선해 만월의 공석에서 태어났다. 가수들은 명령을 듣고 모두 숨었다. 여음이 말했다. "정말 안타깝다! 너무 저속하다! 어느 날 벼슬을 하러 가는데, 어떤 사람은 이 돌을 듣지 않고, 예를 들면 밝은 달과 같다! " 오늘, 나는 운이 좋게도 우크라고 불린다. 타이거 힐 달, 나는 아직도 뒤에 있는 이야기를 알고 있는지 모르겠다?

호구는 시내에서 약 7 ~ 8 마일 떨어져 있다. 이 산에는 고봉과 깊은 계곡이 없지만, 도시에 가깝기 때문에, 어느 날 음악을 연주하는 유람선이 그곳에 가지 않는다. 달밤, 꽃아침, 설야, 여행객들이 오가는 것은 뜨개질처럼 추석이 가장 번화하다. 이 날, 도시 전체가 문을 닫고 손을 잡고 왔다. 젠트, 젠트, 부녀자, 빈민에 이르기까지 얼굴이 그려져 상큼하고 아름다운 옷을 입고 돗자리를 깔고 길가에 술을 차려 놓고 천석에서 산문까지 빽빽하게 빗과 비늘처럼 연결되어 있다. 단향판은 산처럼 쌓여 구름처럼 쏟아진다. 멀리서 보면, 그들은 평평한 해변에 서식하는 기러기 떼와 같다. 가지각색의 구름이 강을 덮고, 번개가 쳐서 그 모양을 자세히 묘사할 수 없게 한다. 술자리가 막 차려졌을 때, 수백 명이 노래를 부르고 있었는데, 소리는 모기처럼 모여서 전혀 분간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일괄 편곡할 때, 서로 시합을 해서 소리를 비교한다. 고아한 음악과 팝송은 분리되어 있고, 미추함은 자연스럽게 구별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수십 명만이 고개를 저으며 발을 동동 구르며 박자에 따라 노래를 불렀다. 잠시 후, 휘영청 밝은 달이 하늘로 올라갔고, 달빛은 흰 실크처럼 석두 위에 비쳤다. 모든 저속한 노래는 발성을 멈추고 서너 명만이 합창을 따랐다. 피리 한 자루, 파이프 한 인치, 한 사람이 나무판자에서 천천히 노래를 부르고, 관악기에 사람 소리가 동반되고, 소리가 맑고 낭랑하여 듣는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심야까지 기다리자 달이 서쪽으로 기울고 나무 그림자가 흩어져 플룻판도 쓰지 않았다. 한 사람이 무대에 오르자 주변 사람들이 모두 숨을 참았다. 가늘고 곧은 머리털처럼 소리가 하늘 높이 울려 퍼지며, 거의 모든 글자가 한순간 지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새들이 왔다갔다하자 장사는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검천은 깊이를 헤아릴 수 없고, 가파른 바위는 도끼와 같다. 천청운 () 은 천지 () 등 산이 몇 가지 사건으로 산봉우리 협곡 () 이 있어 기묘한 싸움을 벌이며 손님들이 술을 마시기 좋은 곳이다. 하지만 정오가 지나자 태양이 눌려 오래 앉을 수 없었다. 문창각도 괜찮고, 밤에는 숲 속의 경치가 특히 매력적이다. 북향은 평원당의 옛터로, 공허하고 방해가 되지 않고, 옥산만 멀리서 볼 뿐, 마치 검은 점 같다. 이 홀은 이미 오랫동안 폐기되었다. 생강과 상의는 방법을 강구하여 그것을 수리하고, 안에서 웨이, 백거이 등을 숭배하고 싶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병으로 쓰러졌다. 지금 사직했으니 it 에 들어가는 관심도 없어진 것 같습니다. 산하의 번화함과 황량함은 확실히 운이 있다! 그는 오현에서 2 년 동안 벼슬을 하고 호랑이 언덕을 여섯 번 올랐다. 마지막으로, 나는 강, 방자공님과 함께 올라가 원석 위에 앉아 달이 뜨기를 기다렸다. 가수들은 현장이 온다는 말을 듣고 모두 숨었다. 그래서 나는 금가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관원들이 얼마나 권력이 있고, 이 관원들이 얼마나 저속하고 무례한가! 나는 앞으로 벼슬을 하지 않겠다. 이 석두 위에서 노래를 듣지 않는 사람은 달이 있다는 증거가 있다! " 지금은 운이 좋게도 관직을 해임하여 오현에 살고 있다. 내 말 기억나, 호구의 달?

참고: ① 만리 23 년 (1595 만리 24 년, 오해직되기 전에, 그는 호구에 남아 오중민속을 묘사한 이 문장 () 를 썼다. 호구, 쑤저우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 때 오왕루 () 가 여기에 묻혔고, 호랑이 한 마리가 이곳에 와서 3 일 동안 서식했다. ② 집 (Part P 4u): 돗자리를 덮고 있는 집은 가난한 사람의 검은 집을 가리킨다. 이것은 가난한 사람을 가리킨다. 3 운: 구름을 좋아해요. (4) 천둥 롤: 바퀴가 돌아가는 소리, 여기서 천둥소리가 요란하다. ⑤ 냄비: 흙으로 만든 냄비는 저속한 노래를 비유한다. ⑥ 대나무 고기: 여기 플루트와 노래가 있습니다. "진서" 맹가전: "실크는 죽보다 못하지만, 대나무는 고기보다 못하다." ⑦ 천아르 구름: 산의 이름, 타이거 마운드에. ⑧ 강: 강영객, 도원 (오늘 호남 도원현) 사람. 만리 20 년 (1592) 진사, 관직-쓰촨 보조사, 상주시 치안 판사. 그는' 설타오정집' 의 저자이다. 9 웨이 소주: 웨이, 당나라 시인, 소주 도지사.

감사:

문장 시작 기본 의미

이 글의 첫 번째 문장은 호구 관광지의 위치인' 시내로 7 ~ 8 리' 를 설명하는데, 확실히 일반 여행 산문 해석의 글이지만, 아래에 복선이 묻혀 있다. 그 산에는 고암심곡이 없지만,' 도시에서 가깝다' 는 이유로 끊이지 않는 관광객들을 끌어들였다. 이런 식으로 저자는 숲의 샘물과 도랑이 아니라 관광객과 호랑이 언덕에서 수영하는 장면과 화면에서 자신의 심미 중심을 정했다. "소고루주, 하루도 없이" 라는 말은 이중부정적인 의미를 지닌' 무사, 왕래, 많은 차질' 이라는 말이다. 그 중 작가가 사용하는 언어는 여전히 일반화되어 독자에게 전체적인 인상을 주고, 상세하고 구체적인 묘사는 뒤에서 진행되며 심미공간을 남겨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외관과 느낌은 혁신적이다.

추석이 가장 좋다', 글은' 아' 라는 글자에 따라 바뀌고,' 친구' 라는 글자에 따라 진보한다. 몇 차례의 진보적인 묘사를 거쳐 중심을 확정하였다. 범구' 는 당시 한 투어의 실제 기록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이는 아래의' 범구를 오르는 6 명' 의 횟수에서 알 수 있다. 추석 장면 기록도 아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사후 회상은 분명하다. 공간의 관점에서, 류등호추의 인상에 대한 전면적인 묘사이다. 종합인상 속 구체적인 이미지는 타이거 추석이다. 이런 시간과 공간의 개념은 여행 산문에서 혁신적이다. "매일은 그날이다" 는 것은 어느 추석이 아니라 몇 가지 추석 특징을 요약하려는 심미적 의도를 보여준다.

풍경 잉크는 매끄럽다

일단 구체적인 장면 묘사에 들어가면 작가는 매끄럽고 매끄럽게 보인다. 펜은 타이거 언덕 앞뒤로 날면서 파노라마를 형성했다. 도시 전체가 문을 닫고 팔짱을 끼고 온다' 부터 이 파노라마의 묘사화면을 열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말쑥한 옷차림을 하고, 오두막으로 내려가면 모두 말쑥하고, 예쁘게 차려입고, 질리고, 술을 사서 돈을 지불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곳의' 여자가 옷을 입고 집 밑에 쪼그리고 앉는다' 는 것은' 전성관가' 를 구체화했고, 저자는 특히 하층 시민을 포함한' 쪼그리고 앉는 집' 을 지적했다. 많은 시민들이 성대한 소풍에 참가하여 명나라의 특색을 구현했다. 장대의' 7 월 반 서호' 에도 비슷한 장면 묘사가 있다. 고전적인 산수여행기와는 달리 순자연풍의 묘사와는 달리 시민계층의 소풍생활을 더 잘 표현하거나 작가가' 말쑥한 여자' 와' 병신' 을 같은 대상으로 묘사했다. 작가는 자연 경관 자체에서 시적인 느낌을 얻지 못했지만 (그는 분명히' 그 산에는 고암 깊은 계곡이 없는 줄 알았는데), 도크 시민들이 참여한 여행 열풍에서 싱그러운 아름다움을 찾았다. 이런 미감은 명대의 심미 이상과 심미 심경의 특징을 반영한다. 아름다운 메이크업과 옷으로 분장과 장식을 하고, 무거운 짐을 지고 바닥에 앉아 술을 사서 구경하는 것은 모두 강한 세속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클래식한 색채가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석문제 창다

간단한 묘사가 끝난 후 작가는 갑자기 큰 장면을 확대했다. "천석에서 산문까지 빗은 비늘처럼, 단향구, 구름이 쏟아져 내린다." 멀리 바라보니 기러기가 모래에 떨어지고, 하포강변, 천둥소리가 울려 퍼지고, 번개가 치고, 아무것도 없다. "작가는 원경을 심미적 시각으로, 종횡으로 얽힌 가운데 과장을 보완하여 분출하는 문학 조류를 형성한다." "천 원짜리 석두 에서 산문" 은 공간 범위 에 대한 개괄, 화면 의 측면 개방감 을 형성 했 다. 원경 의 심미 시각 특징 과 일치 ...... 까지 ...... "티턴 은" 빗 이 비늘 처럼, 단향 이 쌓여 언덕, 구름 이 쏟아진다 "는 세 가지 비유 를 과장 한 묘사 가 있다. 빗치처럼 함께 기대는 관광객은 그 밀도에 대한 묘사이다. 단향판' 은 몰래' 구유 십만' 이라는 몇 글자를 붙였다. 존중' 은 위에 있는' 술값 지불' 과 암묵적인 연관이 있으며, 내면의 맥동은 가깝다. 흙더미 쌓기, 구름설사 등의 비유 과장은 소풍의 구체적인 정경을 묘사하고, 여행객의 구름 같은 성황을 묘사하며, 이 단락의 심미 중점에 봉사한다. 4 개의 4 자 구조문이 연용되어 연문장에서 일종의 문학적 기세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

은유는 현실과 현실 사이를 번갈아 가며

이 시점에서, "멀리 바라보다" 라는 몇 글자는 다시 주체의 관점으로 돌아갔고, 문기가 약간 융성하여, 이상한 비유문 "거위가 평사 하포강, 천둥소리가 굴러가고, 천둥소리가 우르릉거린다", "거위" 라는 글자가 가득 찼고, "여름" 색이 만당, "천둥" 이라는 문구가 있었다. 비유문의 접속사는 운동량의 분사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묘사된 대상의 아름다운 색채와 소음을 구체화했다. 비유는 이미지의 내포를 확정하고 바로'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로 뛰어들어 본 단락의 함정으로, 의경이 뒤바뀌며, 구체적인 것에서 추상적인 개괄에 이르는 비유로, 이 모든 장면들이 비유로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일하지 않고 얻는다" 라는 모호한 언어로만 이 구름과 노을, 샤웨이가 푸르른 그림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세히 설명하다

파노라마가 넓고 편안한 수직 렌더링과 조감도 촬영 후 작가는 상세한 예술 묘사에 들어갔다. 이런 예술이 심미 선택에 묘사한 독특한 점은' 노래' 라는 글자를 누르는 데 있다. 필묵은 소홀함에서 깊어져 가는 경향이 있다. 노래' 의 청각 이미지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호구 추석 소풍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작가의 심미 정취를 가장 잘 반영한다. 따라서 이 글의 심미 중점의 확정은 주체 심미의식의 방향성 작용에서 비롯된 것으로 추석 호구 장면의 묘사가 심미 선택에서 독특하고 색다른 풍격을 발휘했다. 이 대단 묘사는 시간 개념을 표현하는 단어로' 돗자리 시작' 부터' 며칠',' 통과',' 비교' 에 이르는 미묘한 변화를 통해 독보적으로 이미지의 경회전을 이끌고 일련의 감정화면이 천천히 떠오르게 했다. 이 모든 것은' 이슬' 의 필묵으로' 은은한' 주체의 심미적 재미를 변화시켰는데, 그 펜은 이렇게 섬세하다. 나카로가 묘사한 사운드 장면은 유동적이고, 변화하고, 즉 시끄러운 것에서 조용한 것으로 변한다. "소리가 모기를 모으면 분간할 수 없다", 목소리가 발버둥치고, 우아하고 풍속이 오래되어 시끄러운 소리가 분간할 수 없다. 추석 호랑이 아늑한 광경의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묘사이지만, 작가의 최종 심미 목표는 아니다. 그가 감상하는 것은' 피리 1 인치관, 한 사람이 천천히 노래하고, 죽육이 어우러지고, 소리가 상쾌하다' 는 것이다. 이런 성태는' 명월이 흩날리고, 석광이 연습과 같다'' 달빛이 비스듬히 기울어지고, 조류가 어수선하다' 는 그윽하고 은은한 환경에서 생겨났고, 색채와 환경은 밝은 스타일과 융합의 전체적인 형태로 등장해 작가의 심미 재미의 진정한 유지자이다. 그는 여기에서 미감을 얻었고, 그의 독특한 심미 개성을 확정했다. 그를 감동시킨 것은 종소리와 북소리의 교향이 아니라 조용하고 밝은 세레나데였다. 예술은 주체로서 객체에 대한 심미관을 가지고 있으며, 작가의 심미재미는 선택 과정에서 독특한 주도적 역할을 하며, 작가의 독특한 심미평가를 불러일으킨다.' 청자의 영혼이 배신당했다',' 새가 떠돌고, 장사들이 우는 것' 이다. 이 대단락은 전문묘사의 중점으로 공간의 가로감에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의경이 점점 더 깊어지고, 계층이 뚜렷하게 드러난다. 흥미롭게도, 이 큰 소리로 묘사된 시간, 인원, 주체의 심미적 재미는 밀접하게 결합되어 동시에 추진된다. 돗자리가 시작되었을 때-수백 명의 가수, 많지 않은-수십 명, 그러나-서너 세대, 대조적으로-한 남편. 알아볼 수 없는 소리부터 미세한 소리까지 하늘 높이 울려 퍼졌다. 각 영역의 전이, 주체의 심미적 감각은 나무를 뚫거나 우물을 파는 것과 같이 더욱 깊어질 것이다. 심미의 핵심이 가장 중요한 심미적 재미를 드러낼 때까지, 즉' 새가 배회하고, 장사는 울음을 듣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여기서, 시간의 점진적인 전환은 심미적 재미를 실내로 끌어들인다. 이에 따라 성태묘사는 감개무량했고, 작가는 갑자기 붓을 들어 호구의 자연 경관을 썼다. "검천은 깊이를 헤아릴 수 없고, 비석은 깎을 수 없다." 이 비필은 위의 어경과 무관해 보이는데, 돌연 기세가 있다. 이것은 정확하게 위안 (yuan) 의 "공공 보안 학교" 의 미적 주장을 반영합니다. "자신의 정신을 서술하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원홍도' 서시'), "말은 입에서 나오고, 말은 입에서 들어온다" (원홍도' 장우어'), 소탈하고 쉽게 따라온다. 이 단락이 되어서야 전문은 호구의 주체인' 나' 를 유람하는 것으로, 전통적인 산수여행기 작문 스타일과는 크게 다르다. 하지만 주체 임시 하숙의 특징은 종이가 아니라 직접 이미지에 숨겨져 간접적인 이미지의 존재를 감상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언어가 직설적이고 깨끗하며 상쾌하다.

천무 () 의 구름이 천지산을 범죄로 만들었다. 천지산은 마치 수천 묘의 구름과 같고, 이미지 대비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나며, 천묘운의 높이를 반영하여 주체의 심미 각도의 높이를 나타낸다. 북향은 평원당의 옛터로, 망망망하고 텅 비어 있고 옥산만 바라보고 있다.' 는 주제의 원관을 볼 수 있다. 이 구절은 호랑이 언덕과 봄 일대의 자연 풍경을 직접 묘사하는데, 마치 작가가 함부로 낙서한 것 같고, 난해한 글이 없는 것 같다. 모든 것이 단도직입적으로, 깨끗하고 상쾌해 보이며, 모든 것이 주체의 미감을 담고 있으며, 이는 원홍도의' 독보성,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와' 감정과 정경이 한순간에 나올 것' (쇼욱석수) 이라는 미적 명제의 실천이 된다. 예를 들어 천경운해의 험준한 높은 곳을 보고 아름다운 산천 협곡을 보면' 가장 매혹적인' 흥미를 갖게 된다. "오후 햇살이 사람을 비추다" 는 느낌은 "오래 앉아 견디기 어렵다" 는 느낌을 준다. 소주와 백롯데를 유람하려는 소망은 사태의 변화로 허사가 되어 결국' 스타 아라시' 로 이어졌다. 주체의 미감은 모든 물상 묘사의 종점이 되어 원홍도 산수여행기의 기본 특징을 구현했다. 마지막 단락은 더욱 민감하다. \ "나는 우 2 년, 타이거 힐 6 년 동안 올랐다. 클릭합니다 원홍도는 만력 23 년 (1595) 부터 만력 25 년 (1597) 까지 오현령으로 2 년, 6 회 범구에 올랐다. 그가 호구의 여운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는 그가 호구의 글쓰기에 대한 종합적인 개괄과 심미 선택의 관념적 특징을 드러낸다. 마지막은' 장 (), 방자 () 와 함께 등단하고, 늦달은 공석 () 에서 태어났다' 는 것이다. 이번에 달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주제와의 감정이 크지 않아 글쓰기를 생략했다.

관직생활을 경멸하다

"많은 가수들이 명령을 듣고 피한다" 는 장면에서 저자는 "과유불급, 흑사 횡포, 아카시아 속속" 을 감개하며 관로에 대한 그의 경멸을 표현했다. 이는 그가' 구서' 에서 표현한 비행영관명에 대한 경멸과 같다. 관직생활을 목격하면서' 가수는 소식을 듣고 항상 숨는다' 는 격차가 원홍도의 내면의 고민을 깊어지게 했다. 이런 분리는 그로 하여금' 이 석두 위에서 노래를 듣는다' 는 매혹적인 재미를 느낄 수 없게 했다. 이것은 원홍도의 심미인격과 입장이 낳은 첨예한 모순이다. 이런 모순은 당시의 구체적인 내포는 감성과 이성의 충돌이었다. 하지만 이런 갈등으로 인한 내적 자극은 갈등을 해결하는 근본적인 방법, 즉' 벼슬' 을 탄생시켰다. 이 때문에 그는' 어느 날'' 음악을 듣지 않는 자는 달처럼' 라는 맹세를 했고, 자신이' 휴관' 을 당하여' 호구의 달' 을 물었고, 나머지를 알 수 없었다' 는 질문을 했다. 6 보 호구까지, 마지막 자극은 원홍도 청원 면직의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그래야만 이' 성령설' 창도자가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심미인격의 집념을 이해할 수 있고, 그가 사직한 후 심미인격이 자유자재로 발전한 이유를 이해하고' 야방 육교, 정대달' 을 쓸 수 있다. 저자가 이 문장 글을 쓰려는 의도는 호구의 경치를 묘사하는 것으로, 8 월 반 추석 밤 호구 무반주 합창 대회 장면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관직의 한가한 심정을 표현했다.

결론: 결론적으로, 호구의 이야기는 작가의 감정을 내맥으로 하고, 심미감정과 환경의 심미장 사이에 갈등이 있는데, 이런 모순 자체는 감정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전편의 산수는 적고 여행기는 많은데, 모두 작가의 심미감에서 나온 것이다. 때로는 기복이 심하고, 때로는 이미지나 변화가 있고, 줄곧 글을 쓰면 작가의 감정의 은은한 점프가 있다. 깊은 느낌 경우, 잉크로 메모를 한다; 얕은 사람은 자연 산수 산문의 전통 필법에 얽매이지 않고, 보통 사물에 의해 규정되어 있으며, 미감을 표현하여 만물을 관찰하는' 영적인' 특징으로 삼는다. 저자는 세속적인 취미에 대한 소풍, 주체감정의 왕복, 획의 자의적, 심미 대상, 심미 주체, 심미 교류에 대해 명대 산수여행기 산문의 전형적인 심미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