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의 꿈 찾기 작품에 대한 감사

"서호몽" 은 명나라의 아름답고 번화한 생활에 대한 추억이 있고, 전후 서호로 돌아오는 것을 보고 들은 기억도 있다. 진화론, 기문 일화 등 오래된 자료도 장대의 작품에서 새로운 의미를 써냈는데, 이는 장대의' 필법' 이라고 할 수 없다. 특히 일부 장이 작가의 망국의 고통에 빠져서 서호 관광지를 소개하는 팜플렛이 아니다. 작가는 종종 고국과 지난날의 번화함을 그리워하고, 아름다운 추억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고, 깨진' 꿈' 을 인정하여 이 작은 책에' 도안의 꿈' 과 같은 특징을 갖게 한다. 왕조의 변천을 이야기하며, 역사의 흐름 앞에서 사람들의 무력함을 표현했다.

서호몽' 에서 장대는 그녀의 과거 생활의 조각화 세부 사항으로 아름다운 꿈을 꾸었고, 그녀의 과거 생활의 모든 평범한 장면을 묘사했다. 이 모든 장면들은 섬세하고 감성적이며 향수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그는 번화한 등불 풍경을 묘사했다. "사오싱등경은 바다에 의해 칭찬을 받았고, 그 없이는 대나무, 등, 촛불이 모두 싸다. 싸기 때문에 집집마다 할 수 있다. 싸기 때문에 집집마다 불을 켜지 않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래서 추앙 퀘 (Zhuang qui) 에서 가난한 처마 골목까지, 등불도 초막도 없다. 초막 다리, 대나무 막대기 두 개, 가운데 대나무 하나, 눈등 하나, 대나무 공 여섯 개. 수백 개의 거리와 수십 개의 골목길이 있다. 골목에서 골목을 돌아보고 접어서 접는 것도 감동적이다. "낡은 집에 살면서 장대는 성세를 묘사하고, 등불이 환하고, 필멸의 생활이 이 등불 아래에 뒤덮여 있어 꿈처럼 환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년의 궁핍하고 처량한 장대도 가볍게 보이는 이 언어에서 어린 시절의 풍광과 번화함을 찾을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희망찬 마음을 모아 손에 든 펜으로 자신의 꿈을 회상하며 세상을 쓰러뜨렸지만, 먼저 자신에게 반했다. 비록 꿈이지만,' 서호몽' 은 한 가지 장면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손을 뻗어 가로등을 들고 먼지를 밝힐 수 있을 것 같다.

장대는 이런 꿈을 망치고 싶지는 않지만, 늘 이런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그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변천을 교환해야합니다. 그러한 꿈은 언젠가 무너질 것입니다. 즉, 국가가 붕괴되고 멸망 할 때입니다. 숭정 초년, 국가 정세가 위급하다. 항주에서 지방관은 여전히 노래와 춤을 싣고 있고, 명나라는 죽지 않는다! 바로 조대의 교체와 전란의 유린으로 작가가 사랑하는 서호도 강한 망국의 원한에 물들었다. 청나라에 살면서 유민으로서 서호의 풍류인물과 아름다운 경치를 생각하면 마음이 더 무거워질 뿐이다. 그러나 장 다이 (Zhang Dai) 는 결코 여유로운 인물이 아닙니다. 만명문인의 여행 열풍 속에서 장대가 산수 사이에 머무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가 청조의 사실상' 신민' 이 된 후 그가 조국을 추모하는 한 가지 방법은 역대 충군을 칭송함으로써 자신의 불굴의 의지를 우여곡절로 전달하는 것이다. 마치 역사 저작' 석실서' 에서 영웅호걸과 수건 영웅을 세워 자신의 숭고한 기절을 과시하는 것과 같다.

어떤 사람들은 이 책을 역사서, 역사 제재의 영화이자 역사를 목격한 그림이라고 평가했다. 장대는 국가의 흥망에 대한 책임으로 명나라의 멸망을 목격했다. 이때 그의 꿈은 깨어나야 하는데, 어차피 조만간 일어날 일이다. 봄이 황급히 왔다가 가버렸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또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니, 나는 이미 충분히 걱정했다. 세상에 영원한 봄도, 긴 꿈도 없다.

모든 아름다운 문장 속에서 장대는 모두 허우적거리며 과거를 돌아보고 있지만, 현실의 어려움은 지나간 모든 것을 진실보다 낫게 한다. 어리석은 꿈이 있어서 과거를 말하기 어렵고, 현실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이성적으로, 장대는 과거의 모든 것을 잊어야지, 꿈으로 현실을 대체하는' 바보' 는 하지 마라. 하지만 감정적으로 우리는 과거를 잊을 수 없다. 꿈혼은 여전히 지난날의 번화함에 묶여 있는데, 그는 여전히' 바보' 이다. 그의 작품은 30% 의 슬픔을 전달했고, 그의 작품은 나라가 망한 것에 대한 증오로 가득 차 있어 작가가 작품에서 과거를 생각하게 했다. 그래서' 서호몽' 은 겉으로는 관광풍경 가이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풍경편찬 방식으로 장다이가 표현하고 싶은' 충절영생' 의 핵심을 쑤셔 넣는다. 무덤, 우묘, 절, 무공묘, 성황묘 등 모두 충의염명을 칭송했다. 장리는 소위 "대부분 명교라, 마치 산에서 물놀이를 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당나라 이래로 항주는 줄곧 번영으로 유명하다. 명대 중후반 항주의 번영 정도는 남송을 능가하여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서호와 그 주변의 청산은 자연화권으로, 백거이 이래 많은 유명인 유적이나 무덤이 있으며, 인문적 내포도 매우 무겁다. 명말에 서호는 항주 시민들이 여가를 유람하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문인 묵객이 모여 사는 곳이기도 하다. 호숫가에는 많은 사립원림이 있으며, 원홍도, 진계유, 리, 담 등 유명한 문인 묵객들이 오랫동안 이곳에 살았다. 이곳의 문화 교류 활동은 매우 빈번하여 왕연명의' 계원' 은 문인 야스 모임의 절호의 장소이다.

장대는 명말에 자랐다.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서호 근처에 정원을 지었다. 그는 서호를 사랑했고, 명나라가 죽기 전에 이곳에서 살았으며, 만명서호 세속사회의 번화함과 문인 모임의 풍아를 목격했다. 산하의 변색, 약탈 후 여생, 노년의 장대, 폐허가 된 서호에 직면했을 때, 마음속으로는 얼마나 감개무량하고 괴로움이 있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망국 후, 나는 명말 서호를 회상할 것이다. 이런 글쓰기 행위는 풀 수 없는 흥망감과 산전수전 탄식을 담고 있다. 양현지가 옛 도낙양의 붕괴, 궁전의 전복, 기이한 잿빛 연기, 사찰의 성루를 느꼈던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벽에 쑥이 가득하고 가시덤불이 무성하다 ('낙양갈란서') 는' 낙양갈란' 이라고 적힌 황량한 경치이다. 장대는 평생 항주 서호변에서 살았다. 그가 아는 유일한 화제는 서호와 관련된 사람과 일이다. 그러므로 그의 마음속의' 판보' 는 단지 그가 깊이 그리워하는 옛 친구와 지난 일일 뿐이다. 진평원이 말했듯이, "온정으로 먼 과거를 이야기하는 것은 쉽다. 이런 따뜻함은 사물의 원래 결함을 다소 가리고, 단지 그것의' 시적' 면만 드러낸다. "유민으로서 장대는 유명인의 신분을 잃었지만, 바로 이 서호몽이 그를 평생 그리워하고 자랑스럽게 만들었다. 그는 자신의 꿈을 자신이 쓴 인물에게 맡겼기 때문에 이 책은 유명인 장대의 심미 선호도와 인물 평가 기준을 이어가고 발전시켰다.

강남 명사의 문화 유산이 깊다. 강남 경제문화의 발전과 함께 명사문화는 감상에서 물질에 대한 극도의 추구로 진화했다. 정교함과 사치가 명말 강남 지역의 유명 문화 중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 되었다! 장대는 초창기에 이런 문화의 영향을 받아 만년에도 잊을 수 없었다. 보아장' 과' 청련방선' 은 각각 장다이 할아버지의 친구들이 담은 야사를 기록했다. 그는 건축선 한 척,' 팔괘실', 산장 한 척을 지었는데, 그 사이의 번화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금곡과 단무는 검소하게 해서는 안 되고, 결국 단순하고 번화하게 된다." 바오 명사의 유아는 장대의 미련이 아닌가? 자신의 묘비명에 "나는 바람둥이는 아니지만 번화함, 좋은 집, 예쁜 하녀, 좋은 아이, 좋은 옷, 좋은 음식, 좋은 말, 좋은 등롱, 좋은 불꽃놀이, 좋은 배원, 좋은 홍보, 좋은 골동품, 좋은 꽃새" 라고 적혀 있다. 이 모든 것이 멀어져도 장다이가 기억 깊은 곳에서 되새기고 씹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 것은 바로 그가 서호몽에서 찾던' 꿈의 세계' 다. 책의 많은 문장 들은 생사 문제에서 후세에 추앙받는 죽은 사람, 충신, 의인을 기록했다. "왕월의 무덤" 은 악비, 악운, 우가오 등이 국난 기간 동안 매국노의 손에 죽었다는 역사적 사실을 상세히 기록하고, 어록 중의 시와 주명은 울분을 가라앉히고 분노하고 있다. 우펜에서는 충신 우겸의 억울함이 기록되고, 사람들은 소보의 공적을 찬양하기 위해 시를 쓴다. 성황묘' 에는 주신, 냉혹한 판사가 처형 전에' 직신으로 태어나고 직귀로 죽는다' 고 외쳤다. 명청이대를 앞두고 유교 문화의 영향을 받은 선비들은 생사의 의의 문제에 직면해야 했다. 장대는 행동으로 이 질문에 대답했다. 쉔 지아 (Shen Jia) 의 변화 이후, 장 다이 (Zhang Dai) 는 "초기 중요한 책" 고대와 현대의 거짓말 "을 계속 보완하고 수정하며 400 대에서 572 부로, 주로 쉔 지아 (Shen Jia) 의 희생자를 위해 증가했다" 고 말했다. 한편 그는' 사절' 의 얽힘 속에서 책을 한 권 쓰고 1654 년' 명석실기' 를 완성했다. 서호몽' 이라는 책을 통해 장태가 유민 신분하에서 생사에 대한 구체적인 사고를 추론할 수는 없지만, 후반생에 유교를 고수해 온 생사관을 볼 수 있다는 것은 만년에' 어약삼선도 짱' 의 수정에서 증명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