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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식의 초월과 문화 관념의 파생-유영강의 회화 예술을 얕게 분석하다.

하계연

소개하다

유영강의 오랜 창작 과정을 보면, 그의 예술 스타일은 현실주의부터 표현주의를 거쳐 추상주의로 나아가는 발전의 궤적을 드러낸다. 전반적으로, 초기 창작은 학원의 사실적인 언어를 위주로 하고, 동시에 서구 현대화의 표현적인 어휘를 흡수하는 데 중점을 두어 초보적으로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였다. 90 년대에 유영강은 학원파의 창작 관례를 완전히 버리고 독일 표현주의 전통에서 또 다른 길을 개척하여' 추상과 표현' 사이에 새로운 발전 경로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유영강의 그림은 2006 년 이후 새로운 변화를 겪었다. 이런 스타일 변화로 인한 거리감은 예술가 창작 이념의 변화 덕분이다. 한편, 그는 서구 현대예술의 참고체계를 단호히 멀리하고 있으며, 특히 서구의 기존 형식 표현 체계를 뛰어넘어 그것으로부터 거리를 두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한편, 그는 작품의 내면문화 관념과 깊은 문화적 호소를 강조하며 이 작품들을 글에서 중국 본토 예술사의 발전에 녹아들기를 희망하고 있다. 유영강의 회화사를 살펴보면 그의 회화 예술은 뚜렷한 발전 맥락을 유지하고 있다. 그의 그림을 깊이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유영강의 창작 과정을 간략하게 회고하고 빗질해야 한다.

하나

1964, 유영강은 내몽골 후렌베르 동맹 엘곤 좌기근 강가에서 태어났다. 나중에 엘곤과 겐강은 두 개의 독립된 도시로 발전했다. 엘곤은 내몽고 자치구 후렌벨 초원 북단, 대흥안령 서북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위도가 높은 도시 중 하나에 속한다. 당시 엘곤의 미술교육은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그에 상응하는 하드웨어 시설이 없었고, 지리가 외진 데다 정보가 막혀 유영강 초기의 예행생활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그러나 등교길의 고통과 좌절은 예술에 대한 열정을 떨어뜨리지 않고 오히려 그의 강인하고 용감한 성격을 형성했다. 1982, 다년간의 숙원이 마침내 실현되었고, 유영강은 우수한 성적으로 중앙미술학원에 합격했다. 그에게 중앙미원에 합격하는 것은 그의 예술 생애가 완전히 새로운 출발점을 갖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영강은 중앙미술학원 유화과 제 1 스튜디오에 재학한 적이 있다. 1959 년 중앙미원에서 스튜디오제를 건립했다. 처음에는 세 개의 스튜디오가 있었는데, 첫 번째 스튜디오는 오작인과 아이중신이 주관하고, 두 번째와 세 번째 스튜디오는 각각 나동이가 맡았다. 1985 와 Ge 가 주관하는 네 번째 스튜디오가 설립되었습니다. 그 당시, 상의는 유영강이 공부한 첫 스튜디오를 맡았다. 제 1 화실의 교육 목표는 다른 화실과는 다르다. 제 1 화실은 유럽 르네상스 이후 고전적이고 사실적인 전통에 대한 학습과 연구를 강조하고 조형 기초를 중시하며 섬세하고 심층적인 묘사를 추구한다. 동시에 학원 전통을 강화하는 기초 위에서 유화 민족화의 발전 경로를 적극적으로 탐구하다. 대학의 첫해와 이듬해에 유영강은 시스템과 규범적인 학술 훈련을 받았다. 이때 그의 임무는 주로 조형과 색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대학 3 학년이 되어서야 유영강의 창작 관념이 진정으로 바뀌었다. 그는 자신의 스타일을 찾는 긴박감을 느꼈다. 당시 웨이는 3, 4 학년 창의반의 교수를 맡았고, 많은 깨우침을 받았다. 그는 웨이 씨가 그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는 그의 물건이 매우' 햇빛' 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가 나에게 준 관건은 때로 현재 사회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직접 개입하는 것이 반드시 최선의 해결책은 아니라는 것이다. 위 선생님처럼 햇빛의 색채, 심플한 스타일링 등으로 표현하면 우리의 마음을 더욱 감동시킬 수 있다. 나는 그 세대의 노예술가 중에서 위 선생의 예술관은 여전히 매우 선명하고 강렬하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상당히 얻기 어렵다.

유영강에게 예술 형식과 온톨로지 언어가 그의 창작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는 그가 서구 현대주의 언어를 그의 그림에 의식적으로 통합하기 위한 이론적 준비를 잘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개인 스타일과 언어 전환의 진정한 원동력은 자신의 학습 경험에서 비롯된다. 이때, 그는 이미 대학의 교수 모델에 싫증이 나서, 이런 모델이 활력이 부족하고, 과도한 규칙이 개인의 감정의 자유로운 표현을 억제한다고 생각했다. 그는 한 번 말했다:

때때로 자신의 스튜디오에 들어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모두가 거기서 발을 갈고 있는 것 같다. 이것은 아마도 나의 성격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나는 즐겁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것을 비교적 좋아한다.

유영강은 작품에 표현적 요소를 통합하기를 희망하는데, 이는 그의 내면의 갈망일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문화 동인의 결과이기도 하다. 결국 1970 년대 말' 형식미' 에 대한 논의에서 65438-0982 예술권의' 자기표현' 에 대한 논란은 유영강 현 단계의 창작에 대한 참고체계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예술의' 형식미' 에 대한 숭상은 예술을 본체로 복귀시켜 예술이 정치, 문학, 종교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한편' 자기표현' 에 대한 추앙은 예술가의 창의력을 해방시켜 개인화된 스타일을 만들 수 있게 했다. 사실, 이 두 가지 예술사조는 모두 이전의' 문혁' 예술패러다임에 대한 수정이며, 예술해방의 본질은 인간의 사상과 문화관념의 해방을 실현하는 것이다. 그러나, 80 년대 중반의 예술가들에게는 직접 표현에 호소하는 기존 예술 스타일이 없다. 따라서 그들은 서구 현대 회화로부터 배우고 서구 현대 언어의 전환을 통해 중국 현대 예술의 변화를 완성해야 한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유영강은 언어와 스타일에 적극적인 시도를 해 뚜렷한 현대풍의 작품들을 그렸다. 그가 말했듯이:

그때는 다른 사람의 그림자가 많이 있었다. 내가 인상을 발견한 후, 독일의 한 무리의 화가들이 표현주의로 향하여 자연에서 본 영상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그들의 사진은 모두 마음에서 나온 것이다. 그들은 색깔을 사용할 때 그들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그들 마음속의 한 가지 색은 녹색이라도 붉은색으로 변할 수 있고 대담하다.

유영강은' 주체성-표현' 의 예술길에 힘쓰고 있었지만 당시 그는 대학 3 학년 학생이어서 강력한 학술 전통 앞에서 타협을 해야 했다. 유영강은 두 가지 풍격이 다른 졸업 창작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날다' 이고, 다른 하나는' 6 월 엘라산에서' 이다. "비상하다" 는 예술가의 불교 벽화 속 비상이미지의 재구성이다. 그러나' 비행' 을 통해 예술가는 일종의 인문적 감정, 즉 심신의 이중해방을 강조하고 싶어 한다. 날다' 에서 현실주의 언어와 초현실주의의 결합과는 달리' 망트 시대의 6 월' 은 순수한 표현주의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주관적인 색채, 워싱 모양, 검은색, 흰색, 회색의 넓은 면적 구분은 화면에 강한 시각적 장력을 부여한다. 우리의 질문은, 왜 이 두 작품이 풍격적으로 이렇게 큰 차이를 형성하는가 하는 것이다. 유영강은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당시의 생각은 매우 간단했다. 자신이 스튜디오라고 느꼈고, 졸업창작은 사실적이고 고전적이어야 했다. 이것도 선생님과 학교의 요구였기 때문에' 하늘을 나는 것' 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하지만 동시에, 제 진정한 생각은' 산시대의 6 월'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